2023/05 60

사주증후군에 빠지면 불행해진다

사주증후군에 빠지면 불행해진다 "천지(天地) 기운은 가만히 계시사 인(人)이 동(動)하느니라" 천지인(天地人)의 원리인 생활도(生活道)를 바르게 알고 행하면 어려움이 없는데 모르기 때문에 어려워지는 것이다.심산멘토는 천지인(天地人)의 운용 법칙을 설(說)한 천부경(天符經)의 깊은 의미를 깨닫고 대자연의 원리에 대한 문리가 터지게 되었다. 인류를 창조한 하느님은 천지(天地) 대자연의 기운(氣運) 자체이고 인간은 대우주의 원소인 세포이자 우주의 주인이다.인간의 본래 고향은 대우주의 공간이며 태초에 우주는 깨끗하게 운용되었는데 인간들이 역행하여 탁해진 것이다.억업년에 걸쳐 인간이 억겁죄를 지은 것이 쌓여서 우주의 맑은 에너지 중에서 30%가 탁해지고 무거워져서 업(業)의 덩어리가 되었다.우리가 사는 지구는 교..

☞심산칼럼 2023.05.30

들삼재 눌삼재 날삼재

들삼재 눌삼재 날삼재 삼재(三災)는 인간에게 9년 주기로 오고 3가지 재앙을 뜻하며 들삼재,눌삼재,날삼재가 있다.삼재(三災)와 아홉수에 해당할 때는 겸손하게 부족한 부분을 공부하는 시기이므로 자신을 갖추지 않으면 반드시 어려움이 온다. 2022년부터 2024년까지는 신자진(申子辰)에 해당하는 원숭이띠,쥐띠,용띠이며 2025년부터 2027년까지는 해묘미(亥卯未)에 해당하는 돼지띠,토끼띠,양띠이며, 2028년부터 2030년까지 삼재(三災)에 해당하는 띠는 인오술(寅午戌)에 해당하는 범띠,말띠,개띠,2031년부터 2033년까지는 사유축(巳酉丑)에 해당하는 뱀띠,닭띠,소띠이다. 개인 삼재(三災) 때는 겸손하게 공부해야 하며 나라 삼재(三災) 때는 파벌을 가르지 말고 2002년 월드컵때처럼 온국민이 하나가 되어야..

☞심산칼럼 2023.05.29

천부경(天符經) 81자 핵심 내용 해설

천부경(天符經) 81자 핵심 내용 해설 ★천(天) ​ ☞ 천,지의 2차원에 천의 수인 0수가 더해져 20자로 구성됨 *일 시 무 시 일..은 천극장의 골격으로서 지상 3차원 안에 모든 분별과 시공을 빚었으나 이는 없는데서 빚은 것이므로 있고도 없는 것이다. 즉, 분별과 시공은 3차원 안에서만 존재하기 때문에 영원한 것이 아니고, 너의 원 죄인 업을 소멸하기 위해 한시적으로 빚은 것이니 거기에 집착하거나 머물지 마라. *석 삼 극 하여도 무 진 본 이니라. 천,지,인 3극, 즉 천극,지극,인극으로 분리하여 빚었어도 본체는 하나이므로 바뀔 수 없는 근본이니 집착하지도 말고 빠지지도 마라. 바꿀 수 없는 진본이니라. ​ *천 일 일 하고 지 일 이 하여 인 일 삼 이니라. 천을 1로 (1차원)빚고, 지를 천안..

☞인성교육 2023.05.28

오행(五行)과 육친(六親)의 발달에 따른 직업 적성

오행(五行)과 육친(六親)의 발달에 따른 직업 적성 특정 오행(五行)이 강할 경우에는 육친별(六親別)로 강점지능에 따라 적합한 직업을 판단할 수 있는 경우가 70%이다.또한 용신(用神) 희신(喜神)에 해당하거나 꼭 필요한 오행(五行)과 육친(六親)에 따라 직업을 판단할 수 있는 경우가 30%이다. 사주에 목(木) 기운이 강할 경우에는 관료계나 법조계가 적합하다.또한 목(木) 기운이 강하면 학원,사무직,가구점,서점,문구점,의류,화원,원예,식품 계통의 직업이 적합하다.목(木) 기운이 약하면 교육계나 종교계가 적합하다. 사주에 화(火) 기운이 강할 경우에는 방송 연예 예술 미디어 언론 컴퓨터 전자 전기 화공 화학 섬유 항공 교육 사진 안경점 신문 잡지 인쇄업 주류업 대민봉사부서 주유소 제조업 생산업 계통이 적..

묘목(卯木)과 묘유충(卯酉沖) 연구(硏究)

묘목(卯木)과 묘유충(卯酉沖) 연구(硏究) 지지(地支)의 시간적 관점으로 보면 묘월(卯月)은 4양(陽) 2음(陰)에 해당하여 양기(陽氣)가 음기(陰氣) 보다 강하다.절기상으로는 개구리가 깜짝 놀라서 밖으로 뛰쳐 나오는 경칩(驚蟄)에 해당하여 위로 솟구치는 상향성의 기운이 강하다.인월(寅月)이 위로만 올라가는 기운이라면 묘월은 위로 상승하고 옆으로 펼쳐지며 만물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기이다.묘목은 왕지에 해당하므로 순진하면서도 호기심이 많아 당돌하리 만큼 무모하게 일을 벌리기도 한다.꽃샘 추위와 같이 예상치 않게 시련을 겪기도 한다. 묘목(卯木)은 천진난만하여 이해타산에 밝지 않으며 부드러우면서도 강한 독특한 특성이 있어서 돌출 행동을 잘 한다.묘대운(卯大運)은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되는 분기점으로 희망..

☞명리학당 2023.05.27

12운성(運星)으로 대운(大運) 세운(歲運) 통변(通辯)

12운성(運星)으로 대운(大運) 세운(歲運) 통변(通辯) 12운성(運星)으로 대운(大運)과 세운(歲運)을 통변(通辯)할 때 참고할 사항은 다음과 같다.장생운(새로운 사업 시작) 목욕운(주색잡기로 인한 구설수 주의) 관대운(승진 행운 상승운) 건록운(재물운은 좋아지는 상승운이나 과욕은 금물) 제왕운(경사스런 일이 많아지는 최대의 행운) 쇠운(손재수와 재난 주의) 병운(건강 주의 손재수 하락운) 사운(이별수 재난) 묘윤(재성이 묘운이면 부친과 사별,인성이 묘운이면 모친과 사별,오픈과 사업 확장 금지) 절운(뜻대로 일이 풀리지 않음) 태운(점차 상승운으로 사업 시작 가능) 양운(긍정적인 변화가 시작되는 상승운) 등이다. 명리학(命理學)의 중요한 3대 요소는 조후론,억부론,격국론이며 기타 신살론,물상론 등의 보..

☞명리학당 2023.05.27

적선지가 필유여경(積善之家 必有餘慶)

적선지가 필유여경(積善之家 必有餘慶) 개인적으로 오그라들지 않고 베풀며 사는 삶은 타인의 가슴에 저금을 하는 격으로 편안한 얼굴과 부드러운 눈빛,힘이 되어 주는 따뜻한 위로와 몸의 수고도 베품이다 촛불은 자기를 태워 세상을 밝히니 감사하고 꽃들은 썩은 거름을 먹으며 자라나서 아름다운 색상과 은은한 향기를 줘서 감사하듯 우리들도 고마워해야 할 게 많은데 누군가에게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하고 살아간다는 건 쉬운 일이 아닌 듯 하다 거짓을 참이라고 우기며 패러독스로 가득 찬 세상이라지만 세속에서 한 발 물러나 그저 감사하게 생각하며 자신에게 솔직하고 당당하다면 사는 게 성공한 삶이리라 겨우내 마른 가지에 물이 오르고 새순이 돋고 꽃 피우는 산뜻한 봄이 곧 기적이며 건강하게 사는 삶이 기적이며 어제와 다른..

☞심산칼럼 2023.05.26

단순한 삶

단순한 삶 "진짜 참다운 행복한 인생은 정리한 뒤 시작되니 울림없는 물건은 모두 버리시라" 물건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일수록 옷 한 벌,사진 한 장 버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남길 것과 버릴 것을 잘 선택하는 것은 자신을 이해하기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정리를 통해 삶에서 정말 무엇이 필요하고 필요하지 않은지 확실히 알게 됩니다 자신을 두근거리게 하는 것만 남겨야만 자신이 정말 하고 싶은 일에만 집중할 수 있으니 조금씩 정리하지 말고 단기간에,단숨에,완벽하게 버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싸니까 버릴 수 없다.안 썼으니까 아깝다''버리면 절대로 안 될 것 같다' 생각한 것들을 버렸을 때 실제로 아무런 문제도 일어나지 않으니 과감하게 정리하세요 '카톡이 편리한 것 같지만 사생활이 침해되어 마음에 부담주며,도박..

☞심산칼럼 2023.05.26

정관(正官)은 연금과 같아서 자식 보다 효자(孝者)

정관(正官)은 연금과 같아서 자식 보다 효자(孝者) ​ 아리스토텔레스가 주장한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다'란 말을 준수하기 위해서는 정관(正官)이 필요하다.정관(正官)이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적용되는 일반법이라면 편관(偏官)은 경우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는 특별법과 같다.만일 정관이 없고 편관만 있다면 강자는 살아남고 약자는 죽게 되어 힘의 논리에 따른 고무줄 법칙이 적용된다.정관(正官)은 일관성 있게 한 곳만 바라보고 목표를 성취한다.또한 일간을 극(剋)하면서도 자신의 건강과 재물을 지켜주는 좋은 역할을 한다.권리를 행사하려면 의무를 지켜야 하듯이 객관적인 기준을 제시해 주는 것이 정관(正官)이다. 정관(正官)은 연금과 같아서 자식 보다 효자(孝者이다.특히 국가에 충성하고 부모에 효도하며 자식에게 버림받는 ..

☞명리학당 2023.0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