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 49

매화역수(梅花易數) 개운비책(開運秘策)

매화역수(梅花易數) 개운비책(開運秘策) 매화역수(梅花易數)란 사주 명식을 1부터 9까지의 아라비아숫자로 환산하여 궁금한 점에 대해 확실한 해답을 주는 비법(秘法)으로 본인의 선천적성,평생 대운,세운 등을 알려주는 수리역학(數理易學)이다. 명리학 외에 타로 진로적성학 주역 하락이수 육임 육효 기문둔갑 자미두수 구성학 매화역수 등 다양한 학문이 있지만 그 중에서 매화역수(梅花易數)가 단연 으뜸이다. 첫째,평생 기본수 평생 기본수는 고정 불변의 수리로 그 사람이 타고 난 선천 적성을 알 수 있다.생년월일시 중에서 음력으로 출생월+출생일+1÷9를 해서 나머지 숫자를 말하여 나머지 숫자가 0일 경우에는 평생 기본수가 9이다. 예시1) 음력 1992년 8월 1일 오전 10시 평생 선천수=8+1+1=10÷9=1 평생..

☞명리학당 2023.06.30

무존재 고립 오행에 따른 거주지역 개운법

무존재 고립 오행에 따른 거주지역 개운법 - 木이 사주에 없거나 부족한 사람들은 · 본인이 사는 지역이 나무와 산이 있는 지역이 좋습니다. · 지역명이 ㄱ, ㅋ이 들어가는 지명이 잘 맞습니다. 김천, 고창 - 火가 사주에 없거나 부족한 사람들은 · 빌딩이나 도심지가 좋습니다. · 지역명이 ㄴ, ㄷ, ㄹ, ㅌ가 들어가는 지명이 잘 맞습니다. 나주, 담양 - 土가 사주에 없거나 부족한 사람들은 · 중앙이나 넓은 평야지대가 좋습니다. · ㅇ, ㅎ이 들어가는 지명이 잘 맞습니다. 안양, 양산 - 金이 사주에 없거나 부족한 사람들은 · 공장지역이나 관공서 주변이 좋습니다. · ㅅ, ㅈ, ㅊ이 들어가는 지명이 잘 맞습니다. 수원, 충주 - 水가 사주에 없거나 부족한 사람들은 · 바닷가나 강가처럼 물 주변에 사는 것..

☞명리학당 2023.06.29

사주와 무속의 콜라보 재능기부 특강

사주와 무속의 콜라보 재능기부 특강 ◈재능기부 특강은 공지한 당일에 10명 조기 마감되었습니다◈ 6월 28일(수) 밤 10시이후 신청자는 대기자이며 취소하는 분이 있어야 참석 가능합니다 심산 진로 컨설팅에서는 경제적으로 어렵고 힘든 시기에 여러분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드리기 위해서 사주와 무속을 융합한 재능기부 특강을 실시합니다 참석자 본인의 사주와 진로에 대한 궁금한 점을 심산 원장과 연향암 대표 강사가 강의를 하면서 사주와 신점으로 명쾌하게 풀어드립니다 ●일시:2023년 8월 15일(화요일/광복절) 오전 10:00~12:30 ●인원:10명(신청자순 조기마감 예정) ●특강 강사 심산 원장 & 연향암 대표 강사 ●참가비:1만원 ●신청 방법 아래 사항을 심산 원장에게 꼭 메일이나 문자로 알려주시면 참가비 입..

☞명리학당 2023.06.28

사주로 건강과 질병 판단법

사주로 건강과 질병 판단법 자오충(子午沖) : 협심증, 심장병, 혈압 불규칙, 폐병 축미충(丑未沖) : 위장병, 위궤양, 소화불량 인신충(寅申沖) : 두통, 팔다리와 허리 통증, 신경쇠약 묘유충(卯酉沖) : 뇌이상, 허리결림, 시력감퇴, 불면증 진술충(辰戌沖) : 소화불량, 위장병, 위궤양 사해충(巳亥沖) : 뇌출혈, 혈압 불규칙, 심장병, 뇌졸증 이비인후과 금,수,목이 약하고 형충이 있는 경우. 금,수,목이 태왕한 사주는 신경만 써도 편도가 붓는다. 금에 형충이 되면 후각장애, 축농증이 발병 수에 형충이 되고 신약사주면 이명과 중이염 가능성 내과질환,위장병 토일주가 신약하거나 화,토가 약한 사주 목이 태과하여 토를 극하는 경우 - 신경성 위장병 토가 왕하면 위암을 조심하라 토가 충, 극을 당한 사주 -..

☞명리학당 2023.06.25

천간합(天干合)의 정확한 해석

천간합(天干合)의 정확한 해석 1.자축 합화 토. 수 북방의 자수가 축토와 만나 인목을 일으켜 세우기 위한 합으로 일명 북극합이라고도 합니다. 합화하여 토가 되는데 너무 습하고 냉하여 생명체의 성장이나 번식이 어겹거나 애로가 있는 땅 즉 동토와 같아서 수(결빙)이라고도 봅니다. 기존의 명리서에는 보통 자축합이 합하여 토로 변한다고 하였으나 이는 계절과 주변 오행의 세력을 참고하지 않은 판단의 경우입니다. 예를 들어 자월이나 축월 또는 해월에 자축합이 이루어지거나 사주에 수나 금의 세력이 왕성하게 짜여있을 경우에는 자축합이 수로 변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기후와 시간 개념으로 풀이하더라도 자축월에는 모든 생명체의 발육이 부진하여 움츠러들고 씨앗(수)의 형태로 남아있는 때이며 자축시에는 활동이 거의 중단된 취..

☞명리학당 2023.0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