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18 4

사주(四柱)에 얽매이면 망(亡)한다

사주(四柱)에 얽매이면 망(亡)한다 "천지(天地) 기운은 가만히 계시사 인(人)이 동(動)하느니라" 천지인(天地人)의 원리인 생활도(生活道)를 바르게 알고 행하면 어려움이 없는데 모르기 때문에 어려워지는 것이다.심산멘토는 천지인(天地人)의 운용 법칙을 설(說)한 천부경(天符經)을 만회독(萬回讀) 하면서 깊은 의미를 깨달아 대자연의 원리에 대한 문리가 터지게 되었다.우주는 3:7 법칙으로 운용되며 천기(天氣)는 70% 이고 지기(地己)는 30% 이다. 천기(天氣)가 70% 이므로 사람들은 하늘을 뜻하는 7이라는 숫자를 가장 좋아한다.또한 천부경(天符經) 81자 중에 천일일(天一一) 지일이(地一二) 인일삼(人一三) 에서 나타나듯 하늘은 천일일(天一一)로 1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1이라는 숫자를 좋아한다.뿐만 ..

☞심산칼럼 2023.05.18

자오충(子午沖) 묘유충(卯酉沖) 인신충(寅申沖)

자오충(子午沖) 묘유충(卯酉沖) 인신충(寅申沖) 1) 자오충(子午沖) 사주에 자오충(子午沖)이 있으면 사물을 대하는 심성은 정직하나 소심한 경향이 있게 되고, 매사에 전전긍긍하는 예가 많습니다. 예를 들면 물건을 사거나 팔 때, 처음은 좋아서 쉽게 선택해 놓고 집에 돌아오거나 한참 후에 생각해보면 선택을 잘못한 것 같아 다시 교환을 반복하거나 매매계약을 철회하는 경우입니다. 즉 사도 걱정 팔아도 걱정을 하는 경우입니다. 또한 심장(心腸)이나 신장(腎臟) 계통이 약해서 고생하거나 치질(痔疾)이나 정신 신경계통의 질병이 있게 되며, 한번 질병이 발생하면 잘 치유되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년월에 자오충(子午沖)이 있으면 본인이나 형제자매 중에서 외국에 기거하는 경우가 많고, 행운(行運)에서 사주에 있는 년월..

☞명리학당 2023.05.18

사해충(巳亥沖) 진술충(辰戌沖) 축미충(丑未沖)

사해충(巳亥沖) 진술충(辰戌沖) 축미충(丑未沖) 1) 사해충(巳亥沖) 사해충(巳亥沖)은 긁어 부스럼 낸다고 하지 않아도 좋은 일을 만들어서 걱정하거나 매사에 조령모개(朝令暮改)로 후회하거나 매사에 반복이 많고 소심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타인의 일을 도와준다고 자주 간섭한 것이 구설이나 논쟁으로 비화되거나 휘말리게 되어 결국은 후회하는 일이 많게 되니 항상 대인 관계를 신중하게 하여야만 많은 애로를 극복할 수 있습니다. 사해충(巳亥沖)이 이루어질 경우에는 폭발이나 화재 또는 교통사고를 주의하고, 비뇨기(泌尿器) 질환이나 심장(心腸), 혈압(血壓) 당뇨(糖尿) 등에 관한 질병이 많이 발생합니다. 운에서의 추리도 마찬가지입니다. 2) 진술충(辰戌沖) 진술축미충(辰戌丑未沖)은 붕충(朋沖)으로서 자세히 살..

☞명리학당 2023.05.18

짜증을 잘 내는 이유는 무엇인가?

짜증을 잘 내는 이유는 무엇인가? 짜증을 잘 내는 이유는 실력이 모자라기 때문이다.남이 잘못 해서 짜증을 내는 것이 아니라 내가 일처리를 잘못 해서 짜증이 나는 것인데 상대방의 탓을 하는 것이다.자신이 어려워진 이유를 찾지 못하면 남을 탓하게 되며 남을 탓하는 사람이 가장 무식한 사람이다.현재 자영업자의 폐업률이 높아서 가게를 차리면 십중팔구는 망(亡)한다.바른 명분을 가지고 사업을 시작해야 하는데 자영업에 뛰어드는 이유가 오로지 돈을 버는 게 목적이기 때문에 명분이 없다. 과거에는 가게를 차리면 누구나 많은 돈을 벌 수 있었지만 지금은 사람을 이롭게 하겠다는 가치관과 지적(知的)인 마인드가 없으면 1~2년도 못 버티고 문을 닫게 된다.자영업자 10명 중에 1명이 살아 남는다면 그 사람은 분명히 바른 명..

☞심산칼럼 2023.0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