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03 3

사람을 이롭게 하면 업(嶪)이 소멸되어 발복한다

사람을 이롭게 해야 업(嶪)이 소멸되어 발복한다 인간은 신(神)도 아니고 동물도 아닌 중간 삶을 살기 때문에 중생((衆生)이라고 한다.우리에게 주어진 100년 안밖의 삶을 즐겁게 살지 못 하고 죽으면 업의 고리가 한(恨)으로 남아 영혼이 되서도 집착신으로 구천을 떠돌며 후손들을 어렵게 한다.부모 형제나 부부 자식간에 앙금이 쌓이면 한(恨)으로 남아 영혼이 되어도 원수가 된다.자살,사고,질병으로 불행하게 죽으면 다음에 윤회할 때 나쁜 사주(四柱)를 받아 온다. "천지(天地) 기운은 가만히 계시사 인(人)이 동(動)하느니라" 천지인(天地人)의 원리인 생활도(生活道)를 바르게 알고 행하면 어려움이 없는데 모르기 때문에 어려워지는 것이다. 인류를 창조한 하느님은 천지(天地) 대자연의 기운 자체이고 인간은 대우주..

☞심산칼럼 2023.05.03

사주에서 가장 중요한 위치는 ☞월지(月支)

사주에서 가장 중요한 위치는 ☞월지(月支) 월주(月柱)는 사주(四柱) 전체의 기세(氣勢)를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자리이며 억부론과 격국론을 판단하는 기준이 되며 진로 직업 적성까지 알 수 있다.월주(月柱)는 지구가 태양을 공전할 때 지구와 태양과의 거리에 따라 시간성과 공간성을 나타내는 자리이다.또한 유소년기의 성장과 가정 환경 등 선천적이고 유전적인 요소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월지(月支) 속에는 개인만의 특성이 들어 있다.일지(日支)가 가정적이고 사적인 활동 무대라면 월지(月支)는 대외적이고 공적인 활동 무대이다. 월지(月支) 지장간(支藏干)의 본기가 천간에 투간(透干)이 되면 강한 그 오행(五行)과 육친(六親)에 해당하는 정신적 작용력이 사주 전체를 이끌고 간다.우리나라의 서울을 월지(月支)에 비유할..

☞심산칼럼 2023.05.03

사주 실전 통변(通辯) 비법(秘法)

사주 실전 통변(通辯) 비법(秘法) 봄과 여름에 태어난 사람에 비해 가을과 겨울에 태어난 사람이 비밀을 더 잘 지킨다.금수(金水) 기운이 강하면서 중화된 사주의 가을과 겨울 출생자는 사무직,경리직,비서직,관리직에 근무하는 것이 좋다.남녀 일지가 양인에 해당하는 병오(丙午) 임자(壬子) 무오(戊午) 일주는 양인운이나 양인이 합충(合沖) 되는 운에 배우자의 사고수,수술수,이별수가 있다.목(木)이 많고 금(金)이 적으면 오지랖이 넓고 거절을 못하여 돈거래나 보증으로 낭패를 보는 경우가 많다.남자 사주에 비겁이 정재와 간합(干合) 되면 배우자가 바람난다. 비겁이 과다하면 재성인 부친도 극하고 인성인 모친도 설기(洩氣)되어 부모덕이 없으므로 일찍부터 객지에서 자수성가 해야 한다.사주에 화기운이 강하면 말투가 빠르..

☞명리학당 2023.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