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07 7

업(嶪)의 고(苦)가 풀려야 상승운으로 발복한다

업(嶪)의 고(苦)가 풀려야 상승운으로 발복한다 사람간의 업(嶪)의 고리인 고(苦)가 막히면 어려워진다.부부간,부모 자식간,형제간,친구간에 말다툼을 하다가 엉클어지면 고(苦)가 된다.고(苦)를 풀지 않고 쌓아 두면 원수지간이 되어 인연을 끊게 되는 등 어려움이 계속 된다.버럭 화(禍)를 내거나 괴성을 지르는 사람은 기운은 큰 데 반해 실력이 모자라는 무식한 사람이다.예전에는 목소리 큰 사람이 대장이였으나 지금은 목소리가 큰 사람이 왕따를 당하게 된다. 무릎 꿇고 기복으로 성불을 바라면 고(苦)에 묶이게 되며 묶인 고(苦)를 푸는 방법으로 좌선 명상이 있다.아침 저녁으로 5~10분 동안 바른 자세로 앉아서 명상을 하면 49일 안에 업(嶪)의 고(苦)가 풀린다.고(苦)는 자신에게서 비롯되었기 때문에 그동안 ..

☞심산칼럼 2023.05.07

어머니가 남기신 편지

어머니가 남기신 편지/림태주 나는 원체 배우지를 못했다. 호미를 잡는 것보다 글 쓰는 것이 천만 배 고되다. 그리 알고, 서툴게 썼더라도 너는 새겨서 읽으면 된다. 내 유품을 뒤적여 네가 나의 편지를 수습할 때면 나는 이미 다른 세상에 가 있을 것이다. 서러워할 일도 가슴 칠 일도 아니다. 가을이 지나고 겨울이 왔을 뿐이다. 살아도 산 게 아니고, 죽어도 죽은 것이 아닌 것도 있다. 살려서 간직하는 건 산 사람 몫이다. 그러니 무엇을 슬퍼한다는 말이냐. 나는 옛날 사람이라 주어진 대로 살았다. 마음대로라는 것이 애당초 없는 줄 알고 살았다. 너희를 낳을 때 힘들었지만, 낳고 보니 정답고 큰 의지가 돼서 좋았고, 들에 나가서 돌밭 고를 때는 고단했지만, 밭이랑에서 당근이며 무며 감자알이 통통하게 몰려나올 ..

☞심산칼럼 2023.05.07

어떻게 살아야 진정으로 행복할까?

어떻게 살아야 진정으로 행복할까? 기쁘고 즐겁고 행복한 삶을 위하여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기쁨은 슬픔으로 변하기도 하고,즐거움도 오래 계속되기 힘들지만 행복감은 영원히 지속된다.역사를 기원전(BC)과 기원후(AD)로 구분하는 기준은 그리스도의 탄생 이전과 이후의 시기를 말한다.마찬가지로 우주의 운행 기간도 전기(前期)와 후기(後期)로 나눌 수 있다.인류가 70% 운행된 2012년까지는 전기(前期)인 선천시대에 해당하며 나머지 30%가 운행될 2013년부터는 후기(後期)인 후천시대에 해당한다. 인간의 질량(質量)이 30%로 약했던 선천시대에는 온갖 모순을 생산하던 시대였으며 신(神)들이 인간을 이끌었다.하지만 인간의 질량(質量)이 70%로 성장한 후천시대는 인본시대이므로 신(神)들은 인간을 뒷받침 하는 ..

☞심산칼럼 2023.0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