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08 8

명리적성학(命理適性學) 공부와 상담 노하우

명리적성학(命理適性學) 공부와 상담 노하우 사주(四柱)의 근본 원리는 사주 30% 환경 30% 노력 40% 정도가 사람이 살아가는데 영향을 미친다.인간의 질량(質量)이 30% 이하로 낮은 사람은 사주(四柱)가 70% 정도의 영향을 주지만 질량(質量)이 70% 이상으로 높은 사람은 사주(四柱)가 30% 정도의 영향을 준다.사주(四柱) 대로 살면 실패한 인생이며 사주에 너무 얽매이면 불행해지므로 사주(四柱)를 활용하여 운명 개척적인 마인드로 당당한 삶을 살아야 한다.명리학(命理學)과 진로적성학(進路適性學)을 접목한 심산멘토의 新패러다임 명리적성학(命理適性學) 공부와 상담 노하우를 공유한다. 지금까지의 명리학(命理學)은 고서나 이론 중심의 학(學)과 자기 학파의 논리 중심인 술(術)의 시대였으나 앞으로는 법(..

☞명리학당 2023.01.08

상담자와 내담자의 바람직한 자세

상담자와 내담자의 바람직한 자세 내담자가 묻지 않았는데 답을 주는 것은 상담자의 자기 주장이며 잘난 척이다.내담자가 처한 상황과 고민을 먼저 들어주고 의논하다 보면 서로의 마음 에너지가 교류되어 저절로 상대에게 맞는 답이 나오게 된다.상담자가가 먼저 잘난 척을 하면 내담자가 의논하기를 꺼리므로 지극히 겸손한 자세로 경청해 주어야 한다.자기 주장을 하면 멀어지고 상의을 하면 가까워지므로 귀를 열어야 한다.정을 주면서 착하게만 살려고 하지 말고 속으로 정을 간직하면서 바르게 살려고 노력하는 것이 옳다. '위기는 곧 기회다'라는 말처럼 시련을 주었을 때 바르게 딛고 일어나서 성공하면 엄청난 힘을 갖게 된다.처음에 들어가는 직장은 극기 훈련처럼 힘들고,다음 코스는 조금 덜 힘들며,세번째 코스만 이겨내면 그 다음..

☞심산칼럼 2023.01.08

경금(庚金) 일주별 성격 직업 적성

경금(庚金) 일주별 성격 직업 적성 1) 경자(庚子) 일주 주체성이 강한 경금(庚金)이 상관을 만났으니 독립적인 능력을 발휘한다.느긋하고 태평스럽게 토론을 즐기는 낙천적인 스타일이며 미래지향적이다.도덕적이고 윤리적인 부분에 크게 개의치 않는다.식상이 강해 사교성은 좋은 반면 재성이 없어서 활동에 비해 결실이 부족하다.두려움이 없고 현재에 안주하는 타입으로 남의 지시에 따르는 종속적인 형태의 일을 싫어하고 자신이 리더가 되어 지시하는 형태의 일을 좋아한다. 일반 직장의 직원이나 종업원으로 일을 하면 상사나 사장과 마찰이 생겨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므로 전문자유직업이 적합하다. 경자(庚子) 일주 전생에 도사,위인,학자,선비,벼슬을 했을 가능성이 높으며 금수상관격으로 두뇌가 총명하다.경자(庚子)와 경오(庚午) ..

☞명리학당 2023.01.08

신금(辛金) 일주별 성격 직업 적성

신금(辛金) 일주별 성격 직업 적성 ​ ​ 1) 신축(辛丑) 일주 ​ 신축(辛丑) 일주는 겁재(劫財)의 성향과 경쟁심이 강한 신금(辛金)이 지장간에 인극식상(印剋食傷)의 구조이므로 내부적인 갈등 심리가 많다.지장간의 식신은 미래지향적인데 반해 편인은 과거지향적이기 때문이다.지장간의 비견이 어정쩡한 입장이고 편인성이 강하여 부정적인 편이다.일주와 지장간이 모두 음(陰)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소극적이다.내 것을 남에게 빼앗기지 않으려고 경계를 하며 적극성이 부족하기 때문에 대인 관계에 제약이 따른다. ​ ​ 신축 일주는 관성(官星)에 해당하는 병화(丙火)와 정화(丁火)가 오면 유리하다.기획 설계 능력이 우수하고 지략이 뛰어나며 남에게 폐 끼치는 것을 싫어한다.직관력이 뛰어나고 약속을 잘 지키며 신경이 예민한 ..

☞명리학당 2023.01.08

오행(五行)에 따른 구체적 직업 적성

1. 오행(五行)에 따른 구체적 직업 적성 사주명리학의 해석 방법은 대체적으로 종합적 판단을 요한다. 단순 판단도 있지만 그물망을 엮어가듯이 가로 세로로 엮어 갈 때 사주팔자를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고 해석할 수 있다. 아래에 설명하고 있는 오행에 따른 구체적 직업은 발달했을 때나 많을 때 어울리는 지업과 용신에 따른 직업으로 나누어 질 수 있겠다. 오행 용신이란 한마디로 자신의 사주팔자에 필요한 오행을 말한다. 다만 오행 용신에 따른 직업은 오행과 육친과 격국을 통하여 직업의 분석이 우선되어야 함을 명심하여야 할 것이다. 예를 들어 무조건 오행 용신에 따라 직업만 선택하면 사업을 해도 무조건 돈을 버는 것이 아니고 먼저 자신의 성격이나 특성에 따른 자신의 적성이 정해진 후 다음으로 오행 용신의 직업이 ..

☞명리학당 2023.0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