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 63

강한 육친별(六親別) 기질 진로 적성

강한 육친별(六親別) 기질 진로 적성 (1)비견(比肩) 겁재(劫財)의 기질 진로 적성 비겁(比劫)이 발달하면 독립심과 경쟁심과 승부욕이 강하다. 솔직하고 자유지향적이며 추진력과 결단력이 있다. 반면에 고집과 자존심이 세고 자기 주장이 강하며 독선적으로 일을 처리한다. 집착이 강하여 의처증과 의부증이 있으며 칭찬과 지적에 매우 민감하다. 비겁(比劫)이 강한 사람에게 적합한 진로적성은 변리사 법조인 운동선수 의사 간호사 엔지니어 정비사 용접공 운수업 바리스타 건축 토목업 인테리어 광고업 보험회사 자동차 딜러 도배 체육관 만화방 복권방 부사관 아나운서 리포터 연구원 작가 정치인 사업가 감독 교수 사업가 등의 직업이 맞는다. (2)식신(食神) 상관(傷官)의 기질 진로 적성 식상(食傷)이 발달하면 창의적인 연구 ..

☞명리학당 2023.01.31

종격(從格) 사주 & 화격(化格) 사주 성립 조건

종격(從格) 사주 & 화격(化格) 사주 성립 조건 언뜻 보기에는 종격(從格)이나 화격(化格) 같지만 실제 사주 진로 상담을 해보면 진격(眞格)이 아니라 가격(假格)인 경우가 많다.왜냐하면 진종격(眞從格)이나 진화격(眞化格)이 되려면 다음의 다섯 가지 조건에 모두 부합되어야 하기 때문이다.첫째,월지(月支)가 종(從)하는 오행의 계절이어야 한다.가령,금일간(金日干)일 경우는 신유술월(申酉戌月)에 출생해야 한다.둘째,지지(地支)에 종(從)하는 오행이 방국(方局)이나 삼합(三合)의 세력을 이루어야 한다.셋째,종(從)하는 오행이 천간에 투간(透干)되어야 한다.가령,금일간(金日干)일 경우는 경금(庚金)이나 신금(辛金)이 천간에 나와 있어야 한다. 넷째,일간(日干)이 종(從)하는 오행을 거스르는 오행이 없어야 한다...

☞명리학당 2023.01.31

상관(傷官) 있는 사람이 성공하는 노하우!

상관(傷官) 있는 사람이 성공하는 노하우! 상관(傷官)이 강하고 정관(正官)이 약하면 부작용이 크며 상관격(傷官)이 약하고 정관(正官)이 강하면 부작용이 적다.상관(傷官)이 있어도 인성(印星)이 있어서 상관패인(傷官佩印)이 되거나 재성(財星)이 있어서 상관생재(傷官生財)가 되면 긍정적이다.상관(傷官)이 있으면서 정인이 있으면 문제가 잘 해결되지만 편인이 있으면 기발한 아이디어를 갖고 있기 때문에 편법을 동원하여 임시방편으로 일을 처리하여 당장에는 좋으나 나중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상관과 정관이 함께 있으면 상관견관위화백단(傷官見官爲禍百端)으로 직장 생활에 적응을 못하거나 사회 생활을 제대로 못 하는 등의 관재구설수가 끊이지 않는다.상관과 정관이 있더라도 상관패인이나 상관생재가 되면서 재생관까지..

☞명리학당 2023.01.30

명리학 대표교재 명리적성 비법노트 베스트셀러!!

명리적성 비법노트 책 구매 링크 ●교보문고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ejkGb=KOR&mallGb=KOR&barcode=9791164401949&orderClick=LAG&Kc= ●YES24 http://www.yes24.com/Product/Goods/111116279 https://youtu.be/UgQv39u-Wss ○전문서점 구입처: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일반 쇼핑몰 구입처: 쿠팡 G마켓 11번가 북파크 탑북 룰루북 위메프 올북 이즈북스 루리북스 비전북 삼성문고 다이소몰 북사이트 AK몰 등 ▶심산 진로컨설팅 유튜브 멤버십 회원 동영상 링크(클릭) ☞https://www.youtube.com/channel/UCX0Oc..

☞명리학당 2023.01.30

사주에 정관(正官)이 있는 사람이 성공하는 방법

사주에 정관(正官)이 있는 사람이 성공하는 방법 아리스토텔레스가 주장한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다'란 말을 준수하기 위해서는 정관(正官)이 필요하다.정관(正官)이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적용되는 일반법이라면 편관(偏官)은 경우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는 특별법과 같다.만일 정관이 없고 편관만 있다면 강자는 살아남고 약자는 죽게 되어 힘의 논리에 따른 고무줄 법칙이 적용된다.정관(正官)은 일관성 있게 한 곳만 바라보고 목표를 성취한다.또한 일간을 극(剋)하면서도 자신의 건강과 재물을 지켜주는 좋은 역할을 한다.권리를 행사하려면 의무를 지켜야 하듯이 객관적인 기준을 제시해 주는 것이 정관(正官)이다. 정관(正官)은 사회를 대표하는 육친(六親)이므로 정관이 없이 인성(印星)만 있으면 자신만의 기준에 의해 주관적으로 판..

☞명리학당 2023.01.29

짜증을 잘 내는 이유는 무엇인가?

짜증을 잘 내는 이유는 무엇인가? 짜증을 잘 내는 이유는 실력이 모자라기 때문이다.남들이 잘못 해서 짜증을 내는 것이 아니라 내가 일처리를 잘못 해서 짜증이 나는 것이다.자신이 어려워진 이유를 찾지 못하면 남을 탓하게 되며 남을 탓하는 사람이 가장 무지(無知)한 사람이다.현재 자영업자의 폐업률이 높아서 가게를 차리면 십중팔구는 망(亡)한다.바른 명분으로 사업을 시작해야 하는데 자영업에 뛰어드는 이유가 오로지 돈을 버는 게 목적이므로 명분이 부족하여 어려워지는 것이다. 과거에는 성장하는 시대였으므로 가게를 차리면 누구나 많은 돈을 벌 수 있었지만 지금은 운용하는 시대이므로 사람을 이롭게 하겠다는 지적(知的)인 마인드가 없으면 얼마 못 버티고 문을 닫게 된다.자영업자 10명 중에 1명이 살아 남는다면 그 사..

☞심산칼럼 2023.0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