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20 5

편재 정재가 과다하면 탐재괴인(貪財壞印)

편재 정재가 과다하면 탐재괴인(貪財壞印) 재성(財星)은 재물,일,활동,건강,현실,재능을 펼칠 수 있는 무대이며 결과물이다.남자에게 재성(財星)은 여자와 아버지를 의미하고 여자에게 재성(財星)은 친정 아버지와 시어머니를 의미한다.여자 사주에 재성(財星)이 있어야 남편에게 내조를 잘 하며 신약(身弱)하면서 재성(財星)이 너무 강하면 혹독한 시집살이를 한다.재성(財星)이 있어야 하는 경우는 법륜 스님이나 혜민 스님과 같은 이판(理判)이고,재성이 없어도 되는 경우는 고승과 수행승과 같은 사판(事判)이다. 정재(正財)의 장점은 변함이 없는 안정성을 추구하며 재물에 대한 소유욕이 매우 강하다.알뜰하고 결과를 중요시 하며 자기 것을 지키려는 힘이 강하다.정재(正財)의 단점은 개인적인 이익에 치우치고 제한된 공간에서 ..

☞명리학당 2023.01.20

편인(偏印) 정인(正印) 강한 사주 개운법

편인(偏印) 정인(正印) 강한 사주 개운법 인성(印星)이란 편인(偏印)과 정인(正印)을 합(合)하여 부르는 말로 인수(印綬)라고도 한다.인성(印星)은 학문 공부 자격증 문서 후원자 도장 스승 등을 의미하며 인성(印星)이 강하면 학문과 공부를 많이 하는 것이 성공의 지름길이다.정인이 2개 이상이면 편인의 성격을 띠고 편인도 태과하지 않고 재극인(財剋印)으로 제화되어 있으면 정인의 역할을 한다.인성이 과다하면 관성(官星) 재성(財星) 식상(食傷)이 약해진다. 인성(印星)이 강하면 잠이 많거나 게으르고 쓸 데 없는 고집을 부리며 이론과 말만 앞서고 실천력은 약하다.잡다하게 아는 것은 많지만 제대로 써먹는 것이 없어 아는 것이 오히려 병(病)이 된다.또한 독신주의자나 종교에 귀의하는 경우가 많고 직업이 자주 바..

☞명리학당 2023.01.20

60갑자 일주별 질병과 건강 체크

60갑자 일주별 질병과 건강 체크 甲일주 건강 체크 甲子 갑자일주 다른 장기에 비해 간담(肝膽)이 약한 편이며 안질이 생기거나 사지에 이상이 있을 수 있다. 머리를 다치거나 방광염이 염려되고, 난청이 생길 수 있으니 이어폰을 너무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는 게 좋다. 아랫배가 자주 아프며 요통이 있을 수 있다. 甲戌 갑술일주 알레르기성 피부염이 있거나 신경성 위장 장애가 나타날 수 있다. 손발에 흉터가 생기거나 머리가 자주 아픈 편이다. 등과 어깨가 자주 결리고 기능이 원활하지 않은 편이다. 다리가 약하고 소화기관이 약해 배탈이 잦다. 甲申 갑신일주 폐병을 앓거나 대머리가 되는 경우가 있다. 사지에 이상이 있거나 신경통, 또는 간담에 질병이 생길 수 있다. 기침, 천식, 편도선염과 같은 호흡기 질환이나 요통..

☞명리학당 2023.0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