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 40

몸의 병(病) VS 마음의 병(病)

몸의 병(病) VS 마음의 병(病) 병(病)이 오는 이유는 인생을 잘못 살았기 때문이며 삶을 바르게 살았는데 어려워지는 법은 절대 없다.병(病)은 항상 현재 진행형이므로 문제점을 찾아 고치지 않으면 더 큰 병(病)이 오게 된다.몸이 아프고 답답한 마음을 하소연 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의사나 상담사가 환자를 진단할 때는 병(病)으로 대하지 말고 사람으로 대해야 한다.의사나 상담사가 환자를 고쳐주는 것은 임시방편으로 낫게 해주는 것이지 근본적인 치료를 해주는 것이 아니다. 의사와 환자는 같은 사주(四柱)를 갖고 태어나므로 환자를 근본적으로 치료하지 않으면 의사도 환자가 된다.몸의 병(病)만 고쳐 주는 사람은 의사가 아니라 기술자이며 마음의 병(病)까지 고쳐 주는 사람이 의사이다.의사와 카운셀러는 ..

☞심산칼럼 2022.10.31

진술축미운(辰戌丑未運)은 인생의 터닝포인트!!

진술축미운(辰戌丑未運)은 인생의 터닝포인트!! 진술축미(辰戌丑未) 사고지(四庫地)는 물건(物件)을 저장(貯藏)하거나 보관(保管)하는 건물(建物)의 창고(倉庫)이다.또한 작용력과 수명이 끝난 상태이므로 묘지(墓地)라고도 한다.사고지(四庫地) 중에서 인신사해(寅申巳亥) 생지(生地)의 지장간(支藏干)은 양(陽) 오행으로만 이루어져 있고,자오묘유(子午卯酉) 왕지(旺地)의 지장간(支藏干)은 음양(陰陽)이 각각 1개씩 있어서 단순하다. 하지만 진술축미(辰戌丑未) 묘지(墓地)는 지장간(支藏干)의 음양(陰陽) 구조가 복잡하여 환절기의 날씨와 같이 변화무쌍하므로 해석이 쉽지 않다.진술축미(辰戌丑未) 지장간(支藏干) 중기는 3일로 짧기 때문에 작용력이 약한 반면 여기의 활동력은 강하다.중기는 가장 짧은 기간으로 종자 보관..

☞인성교육 2022.10.31

2023년 계묘년(癸卯年) 자묘형(子卯刑) 부작용과 개운법

2023년 계묘년(癸卯年) 자묘형(子卯刑) 부작용과 개운법 자(子)와 묘(卯)는 모두 왕지(旺地)에 해당하여 서로 화합이 잘 안 된다.왕지(旺地)는 다른 오행을 잘 생(生)하지 않는다.자묘(子卯)는 상형(相刑)에 해당하여 서로를 형(刑)을 하기 때문에 본래의 모습을 유지하기 어렵다.오행이 태과하거나 조후가 잘 맞지 않을 때 형(刑)이 생긴다.또한 금목상쟁(金木相爭)이나 수화상쟁(水火相爭)으로 대립되거나 악살(惡殺)이 있으면 살기(殺氣)가 뻗쳐서 흉(凶)한 일이 발생한다.가령 사주에 자묘형(子卯刑)이 있는데 수기운(水氣運)이 과다하면 수다부목(水多浮木)이 되어 묘목(卯木)이 물에 떠서 썪어버린다. 자(子)와 묘(卯)의 형상은 어둠속의 도화로 새엄마와 자식의 결합에 비유된다.조후가 맞지 않고 살기(殺氣)가 ..

☞명리학당 2022.10.29

2023년 계묘년(癸卯年) 묘유충(卯酉沖) 부작용과 개운법

2023년 계묘년(癸卯年) 묘유충(卯酉沖) 부작용과 개운법 묘(卯)와 유(酉)의 관계는 묘유충(卯酉沖)이다.묘목(卯木)에게 가장 위협적인 요소는 유금(酉金)이며 유금(酉金)에 의해 묘목의 뿌리가 꺽이는 현상이 묘유충(卯酉沖)이다.일간의 뿌리가 없을 유금이 묘목을 충(沖)할 때는 부정적인 일이 발생한다.하지만 일간의 뿌리가 튼튼하면 유금이 을목의 가지치기를 해주는 정도이므로 묘유충(卯酉沖)을 무조건 나쁘게만 해석하면 안 된다. 월지의 유금(酉金)과 일지의 묘목(卯木)이 묘유충(卯酉沖)을 하면 사회적인 활동 때문에 가정 일에 소홀히 하는 경우이다.반면에 일지의 유금(酉金)과 월지의 묘목(卯木)이 묘유충(卯酉沖)을 하면 사회 활동을 하고 싶어도 집안 사정 때문에 활동에 지장을 받는 경우이다.사주 원국에 묘(卯..

☞명리학당 2022.10.29

11월 신해월(辛亥月)의 해수(亥水) 연구

11월 신해월(辛亥月)의 해수(亥水) 연구 해수(亥水)는 6음(陰)이 극에 달하여 양기(陽氣)가 모두 사라지는 시기이다.닭의 울음소리는 "꼬끼오" 하고 밖으로 표출하는 양의 기운이지만 돼지의 울음소리는 "꿀꿀꿀" 하고 속으로 들어가는 음의 기운이다.사주의 월주나 일주에 해수(亥水)가 있으면 정리 정돈을 잘 하며 해대운(亥大運)레는 수입에 비해 지출이 많아지므로 재물 관리를 잘 해야 한다.술해(戌亥) 천문이 있으면서 용신 희신이면 교육,상담,복지 등 무형의 정신적인 일을 하는 게 좋다.또한 무역업,여행 관련업,인터넷 쇼핑몰.야간 유흥업소나 요식업에 적합하다. 돼지는 재물과 복(福)의 근원이며 신성한 제물로 제삿상에 오르며 가화만화성을 상징한다.돼지는 죽은 후에도 웃고 있는 행복한 모습을 하고 있으며 해수(..

☞명리학당 2022.10.29

겸손(謙遜)하게 살아야 운명(運命)이 바뀐다

겸손(謙遜)하게 살아야 운명(運命)이 바뀐다 어떤 사람의 삶도 다 거룩한 것이므로 상대의 삶을 거들먹거리지 말고 상대를 존중해야 한다.정(正)을 따르고 사(邪)를 따르지 말아야 하며 사(邪)는 임시방편이다.남탓을 하는 데서부터 어려움이 시작되므로 남탓을 멈추면 어려움이 풀리기 시작한다.남탓을 많이 하는 사람 중에 잘 사는 사람은 단 한 명도 없으며 남탓을 하는 습관은 암(癌)과 같은 중병(重病)이다.남에게 욕을 하면 정확히 욕을 먹을 일이 생기므로 욕을 먹었다면 정신을 똑바로 차려야 한다. 한 번 욕을 들었을 때 남탓 하지 말고 입은 닫고 귀를 열어야 한다.왜 자신이 이런 악담을 들어야 하는지 자신의 행동을 곰곰이 곱씹어 보면서 자신을 다잡아 나가면 어려움이 풀린다.교통 사고가 나는 이유는 사고 순간에 ..

☞심산칼럼 2022.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