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학당

2023년 계묘년(癸卯年) 자묘형(子卯刑) 부작용과 개운법

심산멘토 2022. 10. 29. 21:32

2023년 계묘년(癸卯年) 자묘형(子卯刑) 부작용과 개운법

 

()와 묘()는 모두 왕지(旺地)에 해당하여 서로 화합이 잘 안 된다.왕지(旺地)는 다른 오행을 잘 생()하지 않는다.자묘(子卯)는 상형(相刑)에 해당하여 서로를 형()을 하기 때문에 본래의 모습을 유지하기 어렵다.오행이 태과하거나 조후가 잘 맞지 않을 때 ()이 생긴다.또한 금목상쟁(金木相爭)이나 수화상쟁(水火相爭)으로 대립되거나 악살(惡殺)이 있으면 살기(殺氣)가 뻗쳐서 흉()한 일이 발생한다.가령 사주에 자묘형(子卯刑)이 있는데 수기운(水氣運)이 과다하면 수다부목(水多浮木)이 되어 묘목(卯木)이 물에 떠서 썪어버린다.

 

 

()와 묘()의 형상은 어둠속의 도화로 새엄마와 자식의 결합에 비유된다.조후가 맞지 않고 살기(殺氣)가 뻐치는 자묘형(子卯刑)과 같은 악(惡運)에 미투(Me Too) 운동과 같은 구설수에 휘말리게 되어 나락으로 떨어진다.또한 자묘형운(子卯刑運)과 흉신(凶神)끼리 합()이 되는 형살운(刑殺運)에는 예측 불가능한 부정적인 일들이 많이 발생한다.남녀 애정사 문제를 비롯하여 교통사고,수술수,부모 형제 불화,부부 갈등이 발생한다.

 

또한 형살(刑殺)이나 삼형살(三刑殺)이 뻗칠 때는 약물 중독,신세 비관,알콜 중독이 되거나 주색잡기(:酒色雜技)에 빠져 방탕한 생활을 한다.형살운(刑殺運)에는 비뇨기나 생식기 질환 등 건강 관리에 신경써야 한다.뿐만 아니라 형살운(刑殺運)에는 애경사 날짜를 택일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부득이 명절이나 부모님 생신 등에 참석할 때는 술을 과하게 마시지 말아야 하며 엉덩이가 무거우면 탈이 생기므로 일찍 헤어지는 것이 바람직하다

 

묘목(卯木)은 개방적이고 과시욕이 있는 반면 자수(子水)는 치밀하고 완벽을 추구하므로 코드가 잘 맞지 않는다.묘목(卯木)은 자유분방한 해수(亥水)와 코드가 잘 맞는다.() ()는 둘 다 왕지(旺地)이므로 자존심이 강하며 수생목(水生木)이 잘 안 된다.화기운(火氣運)이 없고 수기운(水氣運)이 강하면 자묘형(子卯刑)이 발생한다.조후가 맞지 않고 음습하여 자묘형살(子卯刑殺)이 뻗치면 예민하고 쌀쌀 맞게 된다.

 

자묘 형살(子卯 刑殺)이 뻗치면 소아 성추행,성폭행 등 사이코 패스와 같은 변태 성향이 나타난다.변태 성욕자로 간통과 강간 등의 불륜과 패륜을 저지르고도 안하무인격으로 죄의식이 없다.사주에 수() 강하여 한습한 기운이 쌓이면 자묘형살(子卯刑殺)이 뻗쳐서 수족 냉증,자궁,비뇨기,치질,생식기,성병,하체 비만 등 건강상의 문제가 발생한다.

 

또한 자묘 형살(子卯 刑殺)이 뻗치면 원망,신세 한탄,돌출 행동,하극상,마약,알콜 중독 등의 부작용이 발생한다.묘목과 자수가 있고 ()가 없으면 음지 식물인 묘목은 성장이 잘 안 되고 폐쇄적이지만 병화(丙火)가 있으면 성장과 소통이 잘 된다.묘목(卯木)과 자수(子水)가 있어도 화기운(火氣運)이 강하거나 미토(未土)가 있어서 묘미목(卯未木)이 되면 자수(子水)를 흡수하기 때문에 자묘 형살(子卯 刑殺)의 부작용이 거의 없다.

 

어려움이 풀리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3가지 공통점이 있는데 첫째는 고집이고,둘째는 남탓이며,셋째는 질투심이다.남들은 나의 모순을 잘 모르지만 부모와 형제들은 자신의 모순을 잘 알고 있다.작은 모순 하나 때문에 큰 일이 생기므로 모순을 바로 잡지 않으면 점점 커지게 되므로 가족들이 지적해 주는 것을 고쳐야만 어려움이 풀리기 시작한다.상대가 내 말을 듣지 않고 화를 내는 이유는 내 실력이 부족하기 때문이며 기 안죽으려는 그놈의 똥자존심 때문에 어려운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