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12 7

배우자복(配偶者福)이 없는 이유는 무엇인가?

배우자복(配偶者福)이 없는 이유는 무엇인가? 부부 싸움은 칼로 물 베기가 아니다.싸움을 하고 나서 화해를 해도 찌꺼기가 남기 때문에 없었던 것이 안 되기 때문이다.부부 싸움을 하면 할수록 정이 드는 게 아니라 감정의 골만 파인다.상대의 말이 틀렸다고 버럭 화(禍)를 내며 소리를 지르는 이유는 기운은 큰 사람인데 갖춤이부족하여 무식한 행동을 하는 것이다.상대의 말이 이해가 안 되더라도 일단 들어 주는 게 정답이며 기분이 나쁘다고 해서 거친 표현을 하는 사람이 잘못이다. 시간이 지나면 다 이해가 되는데 참을성 없는 그 놈의 급한 성질머리 때문에 바로 쏘아버리니 싸움이 되는 것이다.지혜로운 사람은 상대의 말을 끝까지 들어 준 후에 자신의 생각을 말하지 중간에 말을 끊지 않는다.성격이 급하고 목소리가 큰 사람이..

☞심산칼럼 2022.10.12

2023년 계묘년 대한민국 국운 예측

심산멘토의 2023년 계묘년 대한민국 국운 예측 2023년 계묘년은 60갑자 중에 40번째 간지이다.계묘년의 묘목은 4양 2음으로 양의 기운이 음의 기운보다 강한 상향성을 나타내여 희망과 기대감을 갖게 된다.임인년의 인목은 큰 대림목으로 위로만 뻗는 성향이 있으나 계묘년의 묘목은 넝쿨식물처럼 사방으로 뻗는 성향이 있다.묘월에는 만물이 가장 빠르게 성장하며 나무나 채소의 모종을 이식하는 시기로 직장 이직과 사업장 오픈 등의 직업 변화가 올해 보다 활발해진다. 이 시기는 묘월 꽃샘추위와 같이 전혀 예상하지 못한 시련이 닥칠 수 있으므로 일을 성급하게 결정하면 후회하게 된다.묘시는 새로운 시작과 도약을 하는 진취적인 시간이다.사주 월지나 일지에 묘목이 있는 사람은 손재주를 비롯하여 남보다 정교한 재능이 있다...

☞심산칼럼 2022.10.12

12운성(運星) 문제점과 해결책

심산멘토의 12운성(運星) 문제점과 해결책 명리학의 신살론(神殺論)에 해당하는 12운성(運星)은 일지(日支)를 기준으로 삼합(三合)의 원리인 생왕묘지(生旺墓地) 이론을 적용한 것이다.일간(日干)을 기준으로 지지(地支)를 보는 것이며 월지와 일지의 작용력이 가장 크다.대운은 12운성의 영향력은 적은 반면에 세운의 영향력은 크다.12운성을 잘 활용하면 디테일한 통변에 도움이 되지만 다음과 같은 문제점이 있으므로 단식 판단을 하면 오류가 발생한다. 첫째,양일간은 상생상극의 원리와 일치하지만 음일간은 불일치하므로 양생음사,음생양사 이론을 일률적으로 적용하면 안된다. 둘째,기존의 12운성론과 상반되는 새로운 12운성론이 대두될 정도로 음일간에 대한 해석이 정반대이다.가령,기존 12운성론은 을목 일간에게 인목은 제..

☞명리학당 2022.1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