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산칼럼

사고 질병 관재구설수 개운법

심산멘토 2023. 1. 11. 08:56

                          사고 질병 관재구설수 개운법  

 

삼합(三合)의 가운데 글자이며 왕지(旺地)에 해당하는 자오묘유(子午卯酉)가 일지(日支)와 원국이나 운(運)에서 자오충(子午沖)과 묘유충(卯酉沖) 겹충을 할 때 질병,사고,관재구설수가 생긴다.육체적으로는 건강 악화,교통 사고,디스크가 발생하고 정신적으로는 우울해 지거나 감정 기복이 커진다.천라에 해당하는 술해(戌亥) 천문과 지망에 해당하는 진사(辰巳) 중에 두 개 이상이 원국에 있으면서 대운이나 세운에서 다시 천라지망운이 오면 내면이 고독해지고 주색잡기 문제로 구설수가 생긴다.특히 재성과 편관이 태과하여 재생살(財生殺)이 천라지망을 짜면 돈이나 여자 문제가 발생한다.

 

 

재다신약이나 관살혼잡 신약 사주가 뇌물이나 비리에 연루되면 하루 아침에 옷을 벗거나 송사에 휘말리는 관재수가 생긴다.운에서 인사신 삼형살이나 신자진 삼합이 될 때 조후(調候)가 맞지 않으면 교통사고,우울증,불륜 등의 문제가 발생한다.식상(食傷)이 강하면서 월주(月柱)에 상관(傷官)이 있으면 조상이나 부모덕이 약하므로 자수성가 해야 하며 자신이 부모 형제를 보살펴야 한다.기토탁임(己土濁壬)인 명식이 화기운(火氣運)이 약하여 조후(調候)가 맞지 않으면 해자축운(亥子丑)에 질병에 걸릴 위험성이 높으며 천간에 을목이 있거나 을목운이 와서 기을충(己乙沖)이 되면 해소된다.

 

 

월지와 일지가 충(沖)이 되면서 용신(用神)이 합거(合去)되어 사라지거나 지장간에 있는 용신이 충(沖)을 당할 때 목숨을 잃는 등의 큰 사고가 발생한다.뿌리가 강한 관성(官星)이 자오묘유(子午卯酉) 왕지(旺地)이면서 공망(空亡)인 여자는 남편복과 직장운에 유리하다.반대로 관성(官星)이 고립되거나 약한 공망(空亡)인 여자는 남편복과 직장운이 불리하다.식상(食傷)이 강하면서 관성(官星)이 약한 사람은 자기 주장이 너무 강하여 남의 조언을 듣지 않는 막무가내 스타일이다.편관이 강한 사주는 쫓기는 꿈을 꾸거나 가위눌림이 있으며 일간 주위에 편관이 2~3개 있으면 배우자복이 흉(凶)하다.

 

 

오행이 편중되거나 조후가 맞지 않아 편관이 칠살(七殺)로 작용할 때 박근혜 전 대통령과 같이 영어(囹圄)의 몸이 되는 등 흉(凶)한 일이 발생한다.하지만 오행이 중화되거나 조후가 맞는 편관이 식신제살이나 상관합살이 되어 귀살(貴殺)로 작용하면 직장운 명예운 배우자운에 유리하다.사주에 토(土) 오행이 3개 이상 있으면 위장 소화기 건강이 좋지 않으므로 매실 엑기스나 사과 식초 등 신맛 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게 좋다.천간은 원인이며 정신적이므로 바뀐 운을 빨리 체감하고 지지는 결과이며 실질적이므로 바뀐 운을 늦게 체감한다.대운은 지지가 중요하고 세운은 천간이 더 중요하다.

 

 

탕화살(湯火殺)에 해당하는 축인오(丑寅午)가 일지(日支)을 비롯하여 지지(地支)에 2~3개 있으면서 충(沖)이나 형(刑)이 되는 운에는 감정 기복이 커져서 우울해지거나 신세를 비관하는 등 죽고 싶은 만큼 힘들다.결혼 이사 개업 택일에 좋은 길일(吉日)은 손이 없는 매월 음력 9일과 10일이며 천을귀인에 해당하는 날이다.누구에게나 손이 없는 가장 좋은 길일(吉日)은 음력 3월 3일(삼월삼짇날),음력 5월 5일(단옷날),음력 7월 7일(칠월칠석날),음력 9월 9일(구구절) 등이다.질병,재난,사고,관재구설수를 막는 개운법(開運法)은 군인,경찰,교도관,상담사,종교인,활인업으로 업상대체를 하면 된다. 

 

 

 

늘 긍정의 마인드로 남의 말을 잘 듣는 사람은 상승운(上昇運)으로 변하고 부정의 마인드로 남의 말을 잘 안 듣는 사람은 하락운(下落運)으로 변한다.상승운(上昇運)이 될 사람은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남의 말을 티없이 받아들여서 어려움이 말끔히 풀리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