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산칼럼

2023년 계묘년 갑인월(甲寅月)의 인목(寅木) 연구(硏究)

심산멘토 2023. 1. 7. 20:32

 

                       2023년 계묘년 갑인월(甲寅月)의 인목(寅木) 연구(硏究)

 

2023년 2월 4일이 절기상 입춘이고 이 날부터 계묘년 갑인월(甲寅月)이 시작된다.

 

인목(寅木)의 기질은 민첩하고 속전속결을 좋아하므로 빨리 성공하고 무모한 도전으로 빨리 실패하는 등의 굴곡이 크다.인사신(寅巳申) 삼형살이나 인신충(寅申沖)을 당할 때는 교통 사고,심장마비,뇌졸증,호흡 곤란 등의 사고수를 주의해야 한다.호랑이는 자기를 키워 준 사육사도 무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인목(寅木)을 가진 사람은 믿었던 사람에게 배신을 당하는 경우가 많다.또한 인목(寅木)이 있으면서 조후가 맞지 않으면 고리 사채업이나 청부업에 종사하는 경우도 있다.

 

 

월지나 일지에 인목(寅木)이 있으면 충효 사상이 강하며 기독교와 천주교 보다는 불교나 무속 신앙이 잘 맞는다.또한 조상의 제사를 잘 지내야 집착신이 원한을 갖지 않으며 너그러운 마음으로 관용을 베풀어야 업(嶪)이 풀린다.사주 지지(地支)에 인사신술(寅巳申戌)이 3개 이상 있으면 독기(毒氣)와 신통력이 있으며 인사신술(寅巳申戌)이 없으면 선량한 호인(好人)이 많다.인목(寅木)은 병화(丙火)의 장생지이므로 미래지향적이며 화(火)를 바라보고 활동하므로 화(火)를 반가워 한다.

 

 

인목(寅木)은 처음을 나타내는 사생지(四生地)에 해당하므로 충분한 경험과 준비 없이 일을 너무 크게 벌려서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시작은 거침이 없으나 끝이 흐지부지 되는 경우를 경계해야 한다.인목(寅木) 지장간에 병화(丙火)가 조후를 잘 조절해 주어 침체기에서 벗어나 새롭게 터닝포인트를 할 수 있다.임계수(壬癸水) 일주가 인목(寅木)이 있으면 식상(食傷)에 해당하므로 남편 보다 자식을 끔찍하게 생각하며 많은 사람을 결집시키는 교육,종교,복지,상담 직업에 적합하다.

 

 

인목(寅木)의 속성은 기존의 틀을 깨고 역마성으로 도약하려는 급진적인 기질이 강하다.호랑이가 먹이를 보면 한 방에 가로채듯이 기회 포착 능력과 상황 판단 능력이 뛰어나다.인목(寅木)이 있는 사람은 정확한 목표가 세워졌을 때 움직여야 하며 규모를 확장하지 말고 내실을 기해야 성공한다.인시(寅時)에 해당하는 새벽 기도와 축원을 하는 것이 자시와 축시 기도 보다 효과적이다.인목(寅木)이 있으면서 화(火) 기운이 강하면 명예욕이 강해서 전문 자유직업이 적성에 맞다.

 

 

목(木) 오행이 강하거나 인오술(寅午戌)이 되면 대중적인 활동이나 명예를 추구하며 금수(金水)가 강하면 명예 보다 재물을 추구한다.인목(寅木)은 인오술(寅午戌) 화국(火局)을 지향하지만 묘목(卯木)은 해묘미(亥卯未) 목국(木局)을 지향하므로 인목(寅木)과 묘목(卯木)은 추구하는 바가 다르다.묘목(卯木)을 상징하는 토끼는 독성과 공격성이 없지만 호랑이를 상징하는 인목(寅木)은 포악성과 어진 마음의 양면성이 있으며 목(木) 기운이 강하면 괴팍한 성격으로 돌변한다.

 

 

기토(己土) 일간에게 갑목이나 인목은 정관(正官)에 해당하며 을목이나 묘목은 편관(偏官)에 해당하여 적합한 직업은 경찰,군인,검찰,세무,언론,정치,공무원 등이다.특히 인목(寅木)이 있으면 교통,운송,무역,자동차,항공 등 역마성 직업과 관련이 있다.또한 묘목(卯木)이 있으면 정교한 손재주를 활용할 수 있는 기술,문화,예술 계통에 뛰어나며,인목(寅木)이 있으면 보스 스타일로 파워가 있으며 교육,문화,정치,종교,무속인,사채업,스포츠맨,격투기,스턴트맨 등이 적성이다.

 

 

사화(巳火)가 있으면 항공,조종사,승무원이 적합하고,신금(申金)이 있으면 기차나 지하철 승무원이 적합하며,해수(亥水)가 있으면 해운,선박업계 직업 적성이다.인목(寅木) 대운이 오면 작용이 빠르게 나타나서 앞 뒤 안가리고 크게 벌려서 속전속결로 하려다가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인목(寅木) 대운이나 세운에는 명예심이 커져서 실속 없이 남의 일에 참견을 많이 하며 성격이 조급해진다.금수(金水) 기운이 강한 사람에게 인목(寅木) 대운이 오면 고생 끝! 행복 시작이다! 

 

 

돈을 더 벌려고 발버둥 치지 말고 사업에 자신이 없으면 사업장을 빨리 접고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한다.매출이 30% 이상 떨어지면 사업장을 정리할 때이며 미련을 부리고 버티고 있으면 시설비와 권리금은 커녕 보증금도 다 날리고 철거비까지 부담해야 한다.지금 어렵다면 빨리 정리하는 것이 신(神)의 한 수이다.극심한 경기 불황으로 가게 정리와 직업 고민에 대해 심산멘토에게 사주 진로 상담을 의뢰하는 분들에게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시해 주고 희망과 용기를 주면서 보람을 느끼고 있다. 

 

 

자신이 옳다고 고집하는 것은 당신이 아는 이론일 뿐이며 세상의 답은 항상 변할 수 있다.어제의 정답이 오늘의 정답이 아니며 오늘의 정답이 내일의 정답이 아니다.'나를 가르치는 스승의 이론은 맞고 다른 학파에서 가르치는 이론은 틀리다'고 주장하는 사람은 십년을 공부해도 제자리걸음이다.상대의 생각과 나의 생각이 잘 융합되어야 서로 발전할 수 있으며 맞는 이론과 틀린 이론을 골고루 흡수해야만 나중에 참과 거짓을 구별할 수 있는 문리가 터지므로 참과 거짓을 모두 흡수해야 한다.

 

 

 

최고의 수행 방법은 입을 닫고 아는 척을 하지 않는 것이다.빈깡통이 요란한 법이며 실력을 갖추면 저절로 겸손해진다.상대와 의견 대립이 있을 때 버럭 하고 화(禍)를 내며 목소리가 큰 사람은 큰 일을 할 수 있는 기운은 있으나 갖춤이 부족하여 무식하다는 증거이다.돈을 많이 주는 직장 보다 자신이 발전할 수 있는 직장을 찾으면 자신과 직장이 모두 발전한다.회사는 월급 줄 사람보다 일을 잘 할 사람을 찾으므로 돈을 벌려고 하지 말고 내가 잘 할 수 있는 일을 찾아야 한다. 

 

 

돈이 많은 사람보다 주위에 좋은 사람이 많은 자가 최고의 부자이다.나에게 오는 사람을 통해 돈을 벌려고 계산을 하면 사람 인연도 끊어지고 돈도 떠나게 되므로 돈을 쫓아가지 말고 사람을 먼저 품어야 한다.자신과 인연이 되는 한 사람을 목숨과 같이 대하면 그 사람으로 인해 맑은 기운의 좋은 사람들과 인연이 되므로 사람 인연을 소중하게 하는 것이 신(神)의 한 수이다.

 

심산 진로컨설팅과 함께 하시는 분들 모두 2023년 계묘년 새해에는 맑은 기운의 좋은 사람들과의 인연으로 사람복과 돈복이 팡팡 터지시길 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