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22 3

편관(偏官)의 스트레스 개운법(開運法)

편관(偏官)의 스트레스 개운법(開運法) 편관(偏官)은 음양(陰陽)이 같은 오행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경쟁심이 강하다.또한 편관(偏官)은 일간(日干)을 극(剋)하기 때문에 일간(日干)이 힘이 있어야 한다.일간(日干)이 강하면 편관(偏官)을 자기 편으로 만들 수 있지만 약하면 칠살(七殺) 작용을 하여 살기(殺氣)가 뻗친다.정관(正官)은 일간을 유정하게 극하지만 편관(偏官)은 일간을 무정하게 극한다.사주에 편관(偏官)이 있거나 편관격(偏官格)이면 불안,공포,무력감을 느끼며 편파적이고 비상식적인 행동을 한다.특히 일지(日支)에 편관(偏官)을 깔고 있으면 배우자의 간섭이나 잔소리가 심해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 편관(偏官)이 칠살(七殺)로 작용하면 예측 불가능한 일이나 자연 재해나 등의 안전 사고가 자주 발생한다...

☞심산칼럼 2023.04.22

부성입묘(夫星入墓) 일주의 배우자운 재물운

부성입묘(夫星入墓) 일주의 배우자운 재물운 부성입묘(夫星入墓)는 다른 용어로 관성입묘(官星入墓)라고 한다.즉 정관과 편관에 해당하는 관성(官星)이 입묘(入墓)됨을 의미한다.관성입묘(官星入墓)가 되면 여자는 남편운,직업운,명예운 등이 약화되고,남자는 자식운,직업운,명예운 등이 약화된다.부성입묘(夫星入墓)의 부작용은 일지 입묘가 가장 크고,그 다음은 월지,시지,년지 순이다. 부성입묘(夫星入墓)가 성립하려면 다음과 같은 4가지 조건에 부합해야 한다.첫째,일지(日支)가 병진(丙辰) 경술(庚戌) 을축(乙丑) 기미(己未) 임술(壬戌) 일주와 같이 관성(官星)의 묘지(墓地)라야 한다. 둘째,입묘(入墓) 일주라도 사주 천간에 관성(官星)이 있어야 한다.가령,병진(丙辰) 일주는 천간에 임계수(壬癸水),경술(庚戌) 일주는..

☞명리학당 2023.04.22

육십갑자(六十甲子) 일주별 물상론(物像論)

육십갑자(六十甲子) 일주별 물상론(物像論) 甲子 = 교사(쥐들을 가르치는 우두머리), 수상가옥, 물위에 뜬 나무, 바다를 활동 무대로 삼는 해운, 큰 나무 밑의 쥐들의 분양 사무소이다. 큰 건물에서 근무하는 직원을 많이 거느린 대표자, 밤에 손님을 기다리 는 사람들은 술집이나 숙박업이다. 乙丑 = 소가 다니는 꾸불꾸불한 길이니 시골 길이다. 소가 쟁기질하는 農場(농장)이다. 소가 일했으니 곡식이다. 습지에 풀들이 나있고 새들이 알을 품는 곳이니 뜸부기와 종달새 물새들이고 산새는 아니다. 풀로 짠 돗자리이니 멍석이다. 짚신이다. 시골청년, 김삿갓이다. 丙寅 = 용광로, 도자기 굽는 가마, 일출이다. 벌겋게 달아오른 총각이다. 태양열 주택이다. 열병합 발전소, 중앙집중식 보일러, 기차의 앞부분이다. 丁卯 =..

☞명리학당 2023.0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