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학당

부성입묘(夫星入墓)의 부작용과 개운법

심산멘토 2023. 3. 11. 21:14

 

                             부성입묘(夫星入墓)의 부작용과 개운법

 

부성입묘(夫星入墓)는 다른 용어로 관성입묘(官星入墓)라고 한다.즉 정관과 편관에 해당하는 관성(官星)이 입묘(入墓)됨을 의미한다.관성입묘(官星入墓)가 되면 여자는 남편운,직업운,명예운 등이 약화되고,남자는 자식운,직업운,명예운 등이 약화된다.부성입묘(夫星入墓)의 부작용은 일지 입묘가 가장 크고,그 다음은 월지,시지,년지 순이다.

 

부성입묘(夫星入墓)가 성립하려면 다음과 같은 4가지 조건에 부합해야 한다.첫째,일지(日支)가 병진(丙辰) 경술(庚戌) 을축(乙丑) 기미(己未) 임술(壬戌) 일주와 같이 관성(官星)의 묘지(墓地)라야 한다.

 

둘째,입묘(入墓) 일주라도 사주 천간에 관성(官星)이 있어야 한다.가령,병진(丙辰) 일주는 천간에 임계수(壬癸水),경술(庚戌) 일주는 병정화(丙丁火),을축(乙丑) 일주는 경신금(庚辛金),기미(己未) 일주는 갑을목(甲乙木),임술(壬戌) 일주는 무기토(戊己土) 등이다.

 

셋째,본인 사주에 관성(官星)이 약하거나 고립되거나 형충(刑沖)이 되는 운에 작용력이 크지만 관성(官星)이 발달하여 강하거나 형충(刑沖)이 되지 않으면 작용력이 약하다.

 

넷째,배우자 사주가 신왕재관왕하면서 중화되고 조후가 잘 맞으면 부작용이 약하므로 반드시 배우자 사주와 함께 봐야 한다.

 

부성입묘(夫星入墓)는 사주 천간에 관성(官星)이 있는 경우에 작용력이 크고,천간에 없고 운에서 올 경우에는 작용력이 적다.사주 원국 대운 세운 월운에 입묘운이 2~3번 중복되거나 입묘(入墓)에 해당하는 진술축미(辰戌丑未)가 형충(刑沖)이 될 때 부작용이 크다.부성입묘(夫星入墓)는 12운성 도표에 있는 묘지운에 입묘되는 것이 아니며 여자 사주에서 다음과 같은 경우에 부성입묘(夫星入墓) 작용이 나타난다.

 

갑을목(甲乙木) 일간은 축토(丑土),병정화(丙丁火) 일간은 진토(辰土),무기토(戊己土) 일간은 미토(未土),경신금(庚辛金) 일간은 술토(戌土),임계수(壬癸水) 일간은 술토(戌土)이다.

 

가령,일주별로 년주,월주,시주 중에 다음과 같은 간지가 있으면 부성입묘(夫星入墓)가 된다.목(木)일주는 신축(辛丑),화(火)일주는 임진(壬辰),토(土)일주는 을미(乙未),금(金)일주는 병술(丙戌),수(水)일주는 무술(戊戌) 등이다.

 

또한 60갑자 중에 일주(日柱) 자체가 부성입묘(夫星入墓)인 경우는 병진(丙辰) 경술(庚戌) 을축(乙丑) 기미(己未) 임술(壬戌) 일주가 있다.일주 자체가 부성입묘이면서 사주 천간에 관성(官星)이 있으면 작용력이 크고,천간에 관성(官星)이 없으면 부작용이 적다.

 

또한 사주 천간에 관성(官星)이 없거나 관성(官星)이 있어도 형충(刑沖)이 되지 않으면 부성입묘(夫星入墓)의 부작용이 거의 없다.부성입묘(夫星入墓)가 되면 무조건 남편과 사별하거나 이혼한다거나 각종 신살(神殺)로 겁을 주고 혹세무민 하면서 부적과 개명을 강요하는 사이비 술사에게 끄달리면 안된다.

 

12운성(運星) 입묘운(入墓運) 하나만으로 배우자와의 이혼과 사별을 논하는 것은 단식판단이므로 매우 위험하다.사주의 핵심인 오행과 육친을 바탕으로 한 격국(格局)과 용신(用神)을 70% 반영하고,신살(神殺)과 물상(物象)을 30% 융합하여 종합적으로 판단해야 오류를 범하지 않는다.

 

지금까지는 선생(先生)의 시대였으나 앞으로는 멘토(Mentor)의 시대가 도래한다.책(冊)이나 자료를 보고 강의하는 사람은 선생(先生)이고 보지 않고 강의하는 사람은 멘토(Mentor)이다.사람을 바르게 대할 줄 아는 것이 실력이고 실력을 갖춘 사람이 멘토이다.사람을 바르게 대하려면 지금까지 자신이 갖고 있던 생각의 끈을 놓아야 한다.내 생각을 놓고 남의 말을 들어주면서 그 사람을 존중하면 스스로 답이 나온다.입을 닫고 귀를 열어 겸손하게 상대의 말을 듣고 나면 마음에너지가 움직여서 저절로 지혜가 열린다.

 

상대를 진정으로 위하는 마음으로 헌신할 때만 긍정의 마음 에너지가 움직이게 되어 그 사람의 어려움을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지혜는 계산하는 순간 멈추게 되며 티없이 상대를 본심으로 대할 때만 참다운 지혜가 나온다.나를 불태워 티없이 사람을 이롭게 하겠다는 마음이 대자연에 닿을 때 스스로 최고 실력자가 되어 마음에너지가 동(動)하면서 지혜의 문이 열린다.

 

최고의 실력자인 멘토가 되려면 사적(私的)인 마인드를 버리고 공적(公的)인 마인드로 환골탈퇴(換骨奪胎) 해야 한다.탁한 기운의 인맥(人脈)을 정리하고 맑은 기운의 사람과 인연(因緣)이 되려면 먼저 실력을 갖춰야 하며 실력자가 되면 좋은 사람과 인연(因緣)이 되어 재물이 들어오고 자신과 가족은 저절로 잘 된다.

 

심산 진로컨설팅과 함께 하시는 분들 모두 오늘도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마인드로 유익한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