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학당

편인(偏印)은 전문가로 성공하는 보증 수표!!

심산멘토 2023. 3. 8. 23:15

 

                                        편인(偏印)은 전문가로 성공하는 보증 수표!!

 

 

정인(正印)은 기본적인 지식을 탐구하는 순수 학문인데 반해 편인(偏印)은 특수한 정신 세계를 추구하는 실용 학문이다.또한 편인과 정인은 일간(日干)을 생(生)해 주어 몸과 마음을 만든다.정인은 일간(日干)을 공평하고 유정(有精)하게 생해 주지만 편인은 한쪽으로 치우치게 생해 준다.정인은 배워서 사회에 나가 바로 적용하려고 하지만 편인은 스스로 깨달을 때까지 그 세계에 빠지는 독특한 세계의 공부이다.사주에 편인(偏印)이 있으면 이를 제화시켜 주는 재성(財星)이 있어야 하며 제화된 편인(偏印)은 정인(正印)보다 낫다.정인(正印)은 재성(財星)이 오면 불리하지만 편인(偏印)은 재성(財星)이 오면 유리하다.

 

 

편관(偏官)의 별명이 칠살(七殺)과 귀살(貴殺)이라면 제화가 안된 편인(偏印)의 별명은 도식(到食)과 효(梟神)이다.효(梟神)은 올빼미에 해당하여 야행성이므로 사주에 편인(偏印)이 있으면 낮보다 밤에 활동하는 것을 좋아한다.편인(偏印)은 전문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상상의 세계를 연출하는 자유로운 영혼이므로 학문 공부 자격증을 갖춘 전문 자유직업이 적합하다.정인은 보편적이고 합리적인데 반해 편인은 사물이나 말을 받아들일 때 자신만의 기준에 의해 판단하기 때문에 엉뚱한 면이 많다.편인은 종교,철학,발명,특허 등 특별한 분야에 관심이 많으며 정신을 집중해서 일에 올인하는 타입으로 도인(道人) 스타일이다.

 

 

편인(偏印)이 있으면 운(運)의 굴곡이 크며 직관력,감각,영감,순발력,임기응변,비현실적,초월적 성격이 강하므로 남들이 잘 하지 않는 일을 하려고 한다.기술이 필요한 테크닉컬 등 특화된 분야의 전문가 타입으로 인공지능 빅데이터로 대변되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성공 가능성이 높다.편인이 재성에 의해 제화가 잘 되었느냐 유무에 따라 크게 3가지 성격이 나타난다.첫째,제화가 안 되면 '꾼'의 기질이 있다.사기꾼,낚시꾼,노름꾼,바람꾼 등 자기 혼자만 좋아하는 일을 즐길 뿐 가족이나 사회에 도움이 안된다.둘째,제화가 잘 되면 '쟁이'의 기질과 장인 정신이 있는 반면 제화가 잘 안되면 거짓말쟁이와 허풍쟁이가 된다.

 

 

수지침의 대가인 구당 선생과 같이 탁월한 실력을 갖췄음에도 불구하고 국가에서 공인 자격증으로 인정을 하지 않는 경우가 '쟁이'의 대표적이다.역술인,무속인 등의 구류술업을 하는 경우도 마찬가지이다.셋째,제화가 잘 되면 전문적인 '사(士)'의 기질이 있다.의사,변호사,교사,강사,상담사 등 전문 직업에서 뛰어난 역량을 발휘한다.정인격은 양반 기질이 강하여 비가 와도 뛰지 않을 만큼 명분과 체면을 중시한다.가령,긴급을 요하는 교통 사고가 나서 경찰 지구대에 신고를 했을 때 정인격은 관할 구역을 따지다 환자가 죽고 만다.사주에 정인과 정관이 있는 사람을 창찬해 주고 인정해 주면 죽기 살기로 일을 한다.

 

 

편인격은 기회 포착 능력이 뛰어나고 실리적이므로 돈만 많이 주고 많이 쉬게 해주면 어떤 일도 빠르게 처리한다.정인격 자녀는 게임을 할 때 시간을 정해 놓고 규칙적으로 하는데 비해 편인격 자녀는 밥도 안먹고 게임에 빠져서 헤어나질 못한다.편인격은 의심이 많으면서도 중독,맹신,부적,굿,개명 등에 현혹된다.편인격이 실력을 갖춘 전문가가 되면 기발한 아이디어를 활용하여 인생 대박을 터트리는 장점이 있다.하지만 변덕이 많아서 상황에 따라 태도가 급변하는 등 변칙적이다.지금까지는 정인이 인정받는 시대였지만 편인이 실력을 갖추고 사람들과 공생할 줄 아는 열린 마인드를 기르면 성공 가능성이 훨씬 높다.

 

 

존경받는 진정한 카운셀러가 되려면 틀린 것과 다른 것을 인정할 줄 알아야 서로가 윈윈할 수 있다.음지에서 양지로 나오고 있는 명리학(命理學)이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으려면 편견을 버려야 한다.특정 선생의 이론이 최고라고 주장하면서 다른 학파의 이론은 맞지 않는다는 편협한 생각을 버리지 않는 한 10년을 공부해도 허사이다.

 

최소한 4~5명의 훌륭한 선생이나 학파의 이론을 종합적으로 흡수하면 저절로 문리가 터져 참과 거짓을 구별할 줄 아는 진정한 실력자가 된다.정신적으로 혼란하고 어려운 사람들에게 참된 길라잡이 역할을 하려면 겸허한 자세로 혼신을 다해 내공(內功)을 갖춘 실력자가 되어야 한다.심산 진로 컨설팅과 함께 하시는 분들 모두 어렵고 힘든 시기에 용기 잃지 마시고 힘내시기 바라며 늘 긍정의 마인드로 화이팅 하시기 바랍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