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산칼럼

인복(人福) 터져야 돈복(錢福) 터진다

심산멘토 2023. 2. 20. 17:16

                          인복(人福) 터져야 돈복(錢福) 터진다  

 

석가와 예수가 거룩한 이유는 많은 사람들을 이롭게 하는 이타행(利他行)의 삶을 실천했기 때문이다.이 세상에 잘 난 사람과 못 난 사람이 없으므로 서로를 존중해야 한다.아무리 힘들고 어렵더라도 죽고 싶다고 쉽게 죽을 수 없다.사주(四柱)에 죽을 때가 아닌데 죽으려고 하면 죽지 못 하고 병신(病身)으로 평생을 살아야 한다.왜냐하면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가족,친구,지인 등 여러 사람들의 에너지 기운을 받은 만큼 갚아야 하기 때문이다.

 

 

실력이 있는 사람은 맑은 기운의 사람과 인연이 되며 그 사람들에 의해 돈이 들어오게 된다.실력이 없으면 사람을 이롭게 할 수 없으며 사람을 이롭게 하지 못하면 어려움에서 벗어날 수 없는 것이 대자연의 법칙이다.배우는 사람은 알고도 몰라라 하면서 상대를 배려할 줄 알아야 겸손한 사람이다.사소한 것 하나가 모자라서 큰 일을 망치게 되므로 부족한 점이 없는지 잘 살펴야 한다. 

 

 

실력이 부족하면 보기 싫은 꼴도 씹어 삼켜야 하며 질량과 내공이 없으면 빛좋은 개살구에 불과하다.자기 주장이 정답이라고 상대에게 강요하면 무식한 사람이며 하락운일 때는 공부하고 상승운일 때는 펼쳐야 한다.어렵고 답답한 자는 입을 닫고 귀를 열어야 하며 자기가 잘 났다고 잘난 척을 하면 상대가 입을 닫아 버리기 때문에 얻을 것이 없으며 겸손하게 살면 누구에게나 존경받는다.

 

 

실력이 없는 자가 윗사람 행세를 하려고 들면 손가락질을 받게 되며 권위 의식만 버려도 삶이 확 달라진다.배운 것이 많다고 남보다 나은 것이 아니라 널리 사람을 이롭게 해야 남보다 나은 사람이다.인성을 갖추고 항상 배우는 자세로 거만 떨지 않는 자가 윗사람이다.윗사람의 잘못된 점을 비판하지 말고 그것을 참고로 삼아 바르게 사는 길을 찾아야 하며 윗사람을 무시하면 화(禍)를 당한다. 

 

 

실력이 없는 자가 부모의 재산을 물려 받으면 시간이 지날수록 엄청 어려운 일을 겪게 된다.부모의 재산을 받아서 빛나는 일을 하지 못하면 그 재산을 지키는 창고지기를 하다가 결국 망한다.부모님을 즐겁게 해드리는 것이 효도(孝道)이며 자신이 빛나는 일을 해서 존경 받는 삶을 살 때 부모님이 아주 즐거워진다.부모님을 아프고 병(病)들게 만든 자신이 죄인임을 알고 새 삶을 살아야 한다. 

 

 

돈복(錢福)이 아니라 인복(人福)이 터져야 진짜 복(福)이다.실력이 없는 자가 인복(人福)이 터지면 사람에 치여서 불행해진다.은행에 수십억원의 돈을 넣어 두고 그 돈을 쓰지 못하면 자기 돈이 아니라 창고지기에 불과하며 은행의 돈은 다른 사람이 쓰게 된다.함부로 돈을 좋아해서 안되는 이유는 돈이 들어올 때는 좋지만 사기를 당하거나 빼앗길 때는 피눈물을 흘려야 하며 건강까지 헤치게 된다.

 

 

돈복(錢福)이 터지는 것 보다 인복(人福)이 터져야 진짜 복(福)이며 실력을 갖춘 자에게만 인복(人福)이 터진다.인복(人福)이 터지면 돈복(錢福)은 저절로 터지므로 부자가 되려면 실력을 갖추는 방법이 외통수이다.자기 논리로 굳어진 상식의 틀을 깨고 진리의 지혜를 많이 흡수하면 질량과 내공이 쌓여 저절로 문리가 터지게 되어 돈복(錢福)과 인복(人福)이 터진다.심산 진로 컨설팅과 함께 하시는 분들 모두 부족한 실력을 갖춰 돈복(錢福)과 인복(人福)이 팡팡 터지시길 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