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산칼럼

시지충(時支沖)을 하면 어떤 일이 생길까?

심산멘토 2023. 2. 22. 14:26

 

                           시지충(時支沖)을 하면 어떤 일이 생길까?

 

시주(時柱)는 일간(日干)에 종속되어 있는 자식이므로 일간(日干)의 영향력을 많이 받는다.시주(時柱)는 일간(日干)이 가고자 하는 방향으로 미래와 희망 사항이며 아직까지 실현되지 않은 꿈과 비젼이다.앞으로 자신이 선택하고 바꿀 수 있는 자리로 명퇴나 퇴직 등으로 1차적인 사회적 활동이 멈추고 제 2의 창업,귀농,귀촌 등 아직 경험해 보지 못한 미지의 세계로 볼 수 있다.

 

 

자신에게 앞으로 다가 올 대운(大運)이 아스팔트길과 같은 상승운(上昇運)인가 비포장 도로와 같은 하락운(下落運)인가를 분석하여 시주(時柱)와 연결시켜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세운(歲運)이 30% 정도의 영향력이 있다면 대운(大運)은 70% 정도의 큰 영향력을 끼친다.시지(時支)가 목적지인데 공망이거나 형충(刑沖)을 당하면 목적지가 달라져서 직업이 바뀌는 경우가 많다.

 

 

시주(時柱)는 내가 도움을 주면서도 노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자리로 자녀,손주,제자,부하 직원 등을 의미한다.시대가 변하면서 자식이 효자가 아니라 연금과 보험이 효자이며 무자식 상팔자라는 말이 회자(膾炙)되고 있다.시주(時柱)는 자신만이 사용하는 은밀한 공간으로 서재,교회,절,성당,모임 등을 뜻하기도 하며 기대심리,가능성,배려심 등도 시주(時柱)를 통해서 나타난다.

 

 

월지와 일지가 충(沖)이 되면 부모 형제 간에 의(義)가 상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며,일지와 시지가 충(沖)이 되면 자신과 자녀들 간에 화합하기 위해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시주(時柱)가 형충(刑沖)이 될 때는 자식,손자,제자,거래처,부하 직원 등 아랫사람에게 사건이 발생하고 일이 지체된다.남자 사주의 시주(時柱)에 관성(官星)이 강하면 부모가 자식에게 쩔쩔 매고,여자 사주의 시주(時柱)에 식상(食償)이 강해도 부모가 자식에게 쩔쩔 맨다.

 

 

사람은 목(木)체질,토(土)체질,금(金)체질,수(水)체질이 있고,체질별로 각각 1,2,3등급으로 나누며,나눈 것에서 다시 상급,중급,하급으로 나눈다.각 체질별로 9등급이고 전체 체질별로 36개가 되며 이 36개 등급에 따라 각자의 질량(質量)이 다르다.

최근 3년 동안 자기 삶의 평균이 자신의 질량이며 현재 환경에서 노력한 만큼 내공이 커져서 사주(四柱)에서 벗어날 수 있다.

 

사주를 바르게 상담하지 않고 신살(神殺)로 겁을 주어 부적이나 굿을 하게 만드는 탁한 기운의 무속인이나 역술인을 찾아가는 사람은 어려움이 풀리지 않고 나락으로 떨어진다. 곧 어려움이 풀리게 될 사람은 맑은 기운의 상담가와 인연이 되고 맑은 기운의 상담가는 목소리부터 맑고 깨끗하며 거만하지 않고 겸손하다.

 

능력 있고 잘 생긴 사람이 질량 있는 일을 하지 못 하면 미인박복(美人薄福)이다.자신과 인연이 되는 사람을 잘 활용하지 못 하면 금은보화가 장롱속에 감춰진 꼴이다.심산멘토가 오랫 동안 제자들을 가르치고 상담하면서 불만족한 사람이 없는 이유는 사람들과의 인연을 소중하게 여기기 때문이다.  

 

 

사람이 고집은 꺾고 싶다고 꺾이지 않고,겸손하고 싶다고 겸손해 지지 않으며 자신의 부족한 실력을 채우면 저절로 고집이 꺾이고 겸손해 진다.힘들고 어렵다면 지금까지 잘못 살았기 때문이다.삶이 힘들고 어렵다고 탁한 기운의 상담가를 찾아가면 평생 그 사람의 말에 끄달리게 되어 더욱 불행해 진다.

 

 

유유상종(類類相從)이란 말처럼 어려움이 풀리지 않을 사람은 탁한 기운의 사이비 상담가를 찾아가서 더욱 어렵게 되며 맑은 기운의 상담가를 찾아가는 사람은 곧 어려움이 풀릴 징조이다.진정한 카운셀러는 자신과 인연이 되는 사람을 사랑하고 아끼기 때문에 바른 분별력과 지혜가 스스로 나온다.자신과 인연이 되는 사람을 이용하면 벌을 받지만 소중히 여기면 대자연에서 에너지와 힘을 준다.사람을 본심으로 대하지 않고 가식으로 대하면 시험지가 들어와서 사기를 당하는 등으로 어렵게 만드는 것이다.  

 

 

자기 논리와 일반 지식으로 굳어진 상식의 틀에서 벗어나 진리의 지혜를 많이 흡수하여 내공을 키워야 한다.지금부터 자신의 모순을 찾아서 반성하면 얼굴빛이 좋아지며 100일만 노력하면 어려움이풀리기 시작하며 누구든지 다시 우뚝 설 수 있다.사주(四柱) 대로 살면 실패한 인생이며 사주(四柱)를 제대로 알고 잘 활용하여 멋진 인생을 살아야 한다.

 

심산 진로 컨설팅과 함께 하시는 분들 모두 부족한 실력을 갖춰 사주(四柱)에 끄달리지 말고 사주(四柱)를 잘 활용하는 당당한 삶을 살아가시길 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