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학당

재테크(財 tech)

심산멘토 2019. 6. 29. 23:10

                            재테크(財 tech)





돈을 욕심 내면 돈이 안 벌리고 돈 욕심을 안 낸 만큼 돈이 벌린다.돈을 욕심 낸다는 것은 돈에 비해 자신의 질량(質量)이 약하다는 증거이다.돈보다 질량(質量)이 높으면 돈에 욕심을 내지 않고 일에 욕심을 내기 때문에 돈은 저절로 들어온다.더 많은 돈을 벌려고 욕심을 부려 투자를 하면 한두 번은 성공할 수 있지만 세번째는 결국 실패한다.젊은 시절에 돈을 많이 벌었을 때는 은행에 저축을 해 놓고 자신의 실력을 갖추기 위해 배우는 데 써야 한다. 



자기가 과거에 잘 나갔던 이야기를 하는 사람은 발전 가능성이 없으며 미래를 이야기 하는 사람이 성공한다.실력의 질량(質量)이 차면 그 실력에 맞는 돈이 정확하게 들어오지만 실력이 없는 사람이 욕심을 부리면 돈은 점점 더 멀어진다.실력이 없이 돈에 대해 욕심을 부리면 탁한 기운 때문에 깨달음이 늦어지고 대자연의 이치를 거스르게 되어 더 어려워지는 것이다.



앞으로는 부동산으로 돈을 버는 시대는 막을 내리게 되며 외환 위기와 금융 위기에 버금가는 부동산 거품이 꺼지게 될 것이다.가계 부채 1,500조,대출 금리 인상,美國의 보호무역주의 등 한국 경제의 3대 리스크가 본격화 되어 부동산 가격의 하락이 예상된다.땅이나 집을 사는 것보다는 빨리 팔아서 현금을 가지고 있는 것이 유리하다.부동산을 사서 망하는 게 아니라 투기를 해서 더 벌려고 하는 욕심 때문에 망하는 것이므로 노력 없이 요행을 바라면 안 된다.



부동산에 투자를 하는 이유가 단순히 돈을 많이 벌어 부자가 되기 위해서라면 실패한다.반면에 교육이나 복지 사업 등의 좋은 일을 하기 위한 마인드로 부동산을 사서 잘 활용하면 성공한다.부동산 중개업자들도 거래를 성사시켜 수수료를 챙기겠다는 마음으로 일을 하면 문을 닫게 된다.부동산 업소를 하면서 틈나는 대로 사상 체질,건강,명리학 등을 융합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연구 개발하여 부동산을 구입하려는 사람들이 감동할 수 있도록 변화해야 한다.부동산으로 쉽게 번 돈은 자신을 망치며 명분 있게 번 돈은 자신을 빛나게 한다.



돈복이 아니라 사람복이 터져야 진짜 복(福)이다.실력이 없는 자가 사람복이 터지면 사람에 치여서 불행해진다.은행에 수십억원의 돈을 넣어 두고 그 돈을 쓰지 못하면 자기 돈이 아니라 창고지기에 불과하며 은행의 돈은 다른 사람이 쓰게 된다.함부로 돈을 좋아해서 안되는 이유는 돈이 들어올 때는 좋지만 사기를 당하거나 빼앗길 때는 피눈물을 흘려야 하며 건강까지 헤치게 된다.



실력이 있는 사람은 맑은 기운의 사람과 인연이 되며 그 사람들에 의해 돈이 들어오게 된다.실력이 없으면 사람을 이롭게 할 수 없으며 사람을 이롭게 하지 못하면 어려움에서 벗어날 수 없는 것이 대자연의 법칙이다.배우는 사람은 알고도 몰라라 하면서 상대를 배려할 줄 알아야 겸손한 사람이다.사소한 것 하나가 모자라서 큰 일을 망치게 되므로 부족한 점이 없는지 잘 살펴야 한다. 



실력이 부족하면 보기 싫은 꼴도 씹어 삼켜야 하며 질량과 내공이 없으면 빛좋은 개살구에 불과하다.자기 주장이 정답이라고 상대에게 강요하면 무식한 사람이며 하락운일 때는 공부하고 상승운일 때는 펼쳐야 한다.어렵고 답답한 자는 입을 닫고 귀를 열어야 하며 자기가 잘 났다고 잘난 척을 하면 상대가 입을 닫아 버리기 때문에 얻을 것이 없으며 겸손하게 살면 누구에게나 존경을 받는다.



실력이 없는 자가 윗사람 행세를 하려고 들면 손가락질을 받게 되며 권위 의식만 버려도 삶이 확 달라진다.배운 것이 많다고 남보다 나은 것이 아니라 널리 사람을 이롭게 해야 남보다 나은 사람이다.인성을 갖추고 항상 배우는 자세로 거만 떨지 않는 자가 윗사람이다.윗사람의 잘못된 점을 비판하지 말고 그것을 참고로 삼아 바르게 사는 길을 찾아야 하며 윗사람을 무시하면 화(禍)를 당한다. 



실력이 없는 자가 부모의 재산을 물려 받으면 시간이 지날수록 엄청 어려운 일을 겪게 된다.부모의 재산을 받아서 빛나는 일을 하지 못하면 그 재산을 지키는 창고지기를 하다가 결국 망한다.부모님을 즐겁게 해드리는 것이 효도(孝道)이며 자신이 빛나는 일을 해서 존경 받는 삶을 살 때 부모님이 아주 즐거워진다.부모님을 아프고 병(病)들게 만든 자신이 죄인임을 알고 새 삶을 살아야 한다. 



돈복이 터지는 것 보다 사람복이 터져야 진짜 복(福)이며 실력을 갖춘 자에게만 사람복이 터진다.사람복이 터지면 돈복은 저절로 터지므로 부자가 되려면 실력을 갖추는 방법이 외통수이다.자기 논리로 굳어진 상식의 틀을 깨고 진리의 지혜를 많이 흡수하면 질량과 내공이 쌓여서 저절로 물리가 터지게 되어 돈복과 사람복이 터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