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지(月地) VS 시지(時地) 육친(六親) 점수
사주(四柱) 월지(月地)와 시지(時地)의 오행과 육친(六親) 중 인진미신술축월(寅辰未申戌丑月) 출생자에 대해 잘못 해석하는 경우가 많다.월지(月支 30점)와 시지(時支 15점)를 기준으로 수천 명을 실제 임상한 결과 육친의 점수 환산 방법은 아래와 같다.편의상 1개월을 3단계로 나누었는데 5단계 이상으로 세분화 시켜서 계산하면 정확도가 더 높다.또한 사주 원국의 지지(地支)가 삼합,방국,육합,충파해(沖破害)를 이루거나 통근(通根) 투간(透干) 투출(透出) 여부에 따라 점수가 변동될 수 있다.뿐만 아니라 사주 원국 전체의 한난조습(寒暖燥濕) 여부에 따라 점수를 가감할 수 있다.
첫째, 인월(寅月/양력 2월 4일~3월 5일)은 오행상 목(木)이지만 육친상 수(水)에 가깝다.인월(寅月)을 3단계로 나누어 2월 4일부터 14일까지 출생자는 수(水) 30점으로 보면 되고,2월 15일부터 25일 출생자는 수(水) 20점과 목(木) 10점으로 보면 되며,2월 26일부터 3월 5일 출생자는 수(水) 15점과 목(木) 15점으로 보면 된다.특히 인월(寅月) 인시(寅時)에 태어났으면 인시(寅時)는 오행상 목(木)이지만 육친상 수(水) 15점에 해당한다.또한 인월(寅月) 축시(丑時)에 태어났으면 축시(丑時)는 오행상 토(土)지만 육친상 수(水) 15점에 해당한다.
둘째, 진월 진시(辰月 辰時) 출생자는 진월 진시(辰月 辰時) 모두 오행상 토(土)에 해당하지만 육친상 목(木)에 해당한다.진월 묘시(辰月 卯時) 출생일 경우도 진월(辰月)은 육친상 목(木)에 해당한다.묘월 진시(卯月 辰時) 출생일 경우도 진시(辰時)는 육친상 목(木)에 해당한다.
셋째, 미월(未月) 출생자는 오행상 토(土)에 해당하지만 육친상 화(火)에 해당한다.미월 미시(未月 未時) 출생자일 경우도 미월 미시(未月 未時)는 모두 육친상 화(火)에 해당한다.미월 신시(未月 申時) 출생자일 경우도 미월 신시(未月 申時)는 모두 육친상 화(火)에 해당한다.
넷째,신월(申月/양력 8월 7일~9월 7일)은 오행상 금(金)이지만 육친상 화(火)에 가깝다.신월(申月)을 3단계로 나누어 8월 7일부터 16일까지 출생자는 화(火) 30점으로 보면 되고,8월 17일부터 26일 출생자는 화(火) 20점과 금(金) 10점으로 보면 되며,8월 27일부터 9월 7일 출생자는 화(火) 15점과 금(金) 15점으로 보면 된다.특히 신월(申月) 신시(申時)에 태어났으면 신시(申時)도 오행상 금(金)이지만 육친상 화(火) 15점에 해당한다.또한 신월(申月) 미시(未時)에 태어났으면 미시(丑時)도 오행상 토(土)이지만 육친상 화(火) 15점에 해당한다.
다섯째,술월 술시(戌月 戌時) 출생자는 술월 술시(戌月 戌時) 모두 오행상 토(土)에 해당하지만 육친상 금(金)에 해당한다.술월 유시(戌月 卯時) 출생일 경우도 술월(戌月)은 육친상 금(金)에 해당한다.유월 술시(酉月 戌時) 출생일 경우도 술시(戌時)는 육친상 금(金)에 해당한다.
여섯째, 축월(丑月) 출생자는 오행상 토(土)에 해당하지만 육친상 수(水)에 해당한다.축월 축시(丑月 丑時) 출생자일 경우 축월 축시(丑月 丑時) 는 모두 육친상 수(水)에 해당한다.축월 인시(丑月 寅時) 출생자일 경우 축월 인시(丑月 寅時)는 모두 육친상 수(水)에 해당한다.
오행(五行)으로 건강을 판단할 수 있고,육친(六親)으로 진로 적성을 판단할 수 있다.또한 용신(用神)으로 운(運)의 흐름을 알 수 있고,지장간의 구조로 기질 적성을 판단할 수 있다.오행과 육친에 대한 기존의 잘못된 이론과 기준을 적용하였기 때문에 결과도 맞지 않는 부분이 많았으며 특히 진로 직업 적성을 판단하는 부분에서는 많은 오류가 발생하였다.
명리학(命理學)은 한난조습(寒暖燥濕)에 따른 절기학(節氣學)이므로 월지(月支)와 시지(時支)의 조후(調喉)가 중요하다.명리학(命理學)에 비법(祕法)은 없으며 음양오행(陰陽五行)의 문리가 터질 때까지 자기 목소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연구 개발하는 것만이 비법(祕法)이다.역학계 거장이셨던 도계 박재완 선생님은 "역학(易學)을 60년 동안 연구했는데도 껍데기 밖에 모른다"고 하셨다.항상 초발심(初發心)을 잃지 말고 늘 배우는 절차탁마(切磋琢磨)의 자세가 필요하다.
배우자복 & 자식복
부모의 재산을 자식에게 물려주면 준 만 큼 자식이 불행해진다.재산을 물려주지 말고 자식이 많은 것을 배우고 경험할 수 있도록 뒷받침을 해줘야 성공한다.쉽게 얻는 돈은 쉽게 나가는 법이며 재산이 있으면 자신을 갖추는데 써야 한다.만약 자식에게 재산을 물려주고 싶으면 가치관과 이념을 먼저 심어줘야 하며 바른 분별력을 키워줘야 한다.자식에게 욕심을 내지 말고 조용히 지켜보는 것이 좋으며 부모가 자식에게 간섭과 집착을 한 만큼 어려워진다.
자식과 배우자에게 자유를 주는 것이 좋으며 도와달라고 요청할 때만 도움을 주면 된다.자식이나 배우자의 삶에 30% 이상 개입하지 말고 70% 이상은 자신의 삶에 신경써야 한다.마음이 아프고 자식이 안쓰럽더라도 묵묵히 지켜보면서 자신의 실력을 길러 힘과 에너지를 갖추는 것이 바람직하다.자식이 성장하면서 부모에게 물었을 때 바르게 답변하고 가르칠 수 있는 실력이 없으면 무시를 당하게 된다.무식한 사람이 잘 사는 법은 절대 없으며 은은한 맛이 있어야 진국이듯 깊음이 있어야 어른이다.
'싸우면 정든다' '부부 싸움은 칼로 물베기다'는 주장은 틀린 말이다.싸우고 나서 화해를 해도 탁한 기운은 사라지지 않고 쌓이게 된다.탁한 기운이 쌓이면 감정이 악화되고 메말라서 멀어지므로 싸움은 안할수록 좋다.성질이 급하고 화를 자주 내는 사람은 기운은 큰 반면 무식한 사람이다.싸울 때 목소리가 큰 사람이 이길 것 같지만 결국 지게 되며 화를 자주 내면 탁한 기운 때문에 면역력이 약해져서 병(病)에 잘 걸린다.화(禍)를 자주 내는 것은 병(病)에 걸리고 싶어서 환장하는 꼴이다.
빈깡통이 요란한 법이며 지식을 갖출수록 겸손해지고 부드러워진다.자신의 주장은 30%만 하고 70%는 의논을 해야 하며 인문학 동영상 강의 등으로 마음 수행 공부를 많이 해야 질량(質量)이 커진다.화(禍)를 낼 일이 있을 때 하루가 지나면 화(禍) 낼 일이 30%로 줄어들고.이틀이 지나면 화(禍) 낼 일이 70%가 줄어든다.결국 아무리 화(禍)를 낼 일이라도 삼일만 지나면 봄눈 녹듯이 사르르 녹아버리기 때문에 싸움이 되지 않는다.
'☞명리학당'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우자 이별운 VS 유산 상속운 (0) | 2019.06.30 |
---|---|
특별격(特別格) 외격(外格) 종격(從格) 사주(四柱) (0) | 2019.06.30 |
"선생은 많은데 스승은 없다" (0) | 2019.06.29 |
재테크(財 tech) (0) | 2019.06.29 |
귀문(鬼門) VS 원진(怨瞋) (0) | 2019.06.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