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 17

남의 흉(凶)을 보면 집안이 망(亡)한다

남의 흉(凶)을 보면 집안이 망(亡)한다 남의 흉(凶)을 잘 보는 사람은 탁한 기운이 몸에 가득 하여 더 이상의 발전을 못하고 정지되어 있기 때문에 뒷담화를 하는 사람을 가까이 하면 자신도 어려워진다.할 일이 없으니까 남의 흉(凶)을 보는 것이며 내가 남의 흉(凶)을 본 만큼 남들이 자신의 흉(凶)도 보게 되므로 탁한 기운이 쌓여서 점점 더 어려워진다. 유유상종(類類相從)이란 말과 같이 기운(氣運)이 같은 사람끼리 어울리게 된다.뒷담화를 하면 사람들과 멀어져서 왕따가 되며 칭찬을 하면 가까워지는 것은 인지상정(人之常情)이다. 사주(四柱)와 환경이 나쁘다고 부모를 원망하거나 신세를 탓하면 안되며 부모 보다 나은 삶을 사는 게 효도(孝道)이다. 우주 유전자와 부모 유전자를 받고 태어났더라도 영혼의 탁한 기운..

☞심산칼럼 2024.03.30

오행별 육친별 기질 진로적성 25가지

오행별 육친별 기질 진로적성 25가지 심산멘토의 오행별 육친별 총 25가지의 기질 적성을 숙지하면 진로 적성을 정확하게 판단하는데 도움이 된다.성격을 제대로 알아야 직장형 사업형 전문가형 구조 중에서 적성에 맞는 직업을 선택할 수 있다.사주 전체를 대표할 수 있는 힘이 있는 오행(五行)과 육친(六親)의 강점지능에서 진로 적성을 찾을 수 있다. (A) 오행별 육친별로 비겁(比劫)이 발달한 경우 오행별 육친별로 비겁(比劫)이 발달한 사람은 칭찬을 받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자신을 돋보이거나 인정받고 싶어한다.사람을 가려 사귀는 타입으로 왕자병,공주병 성향이 강하다.밖에 나가서는 사람들에게 잘 해주기 때문에 남들은 고집이 강한지 모르지만 집에만 들어오면 고집을 부리고 자기 주장이 강해져서 가족들을 피곤하게 만드..

4월 무진월(戊辰月)에 진토(辰土)와 다른 지지(地支) 관계 연구

빈깡통이 요란하고 익은 벼가 고개를 숙이듯이 실력과 비법(祕法)이 없는 사람일수록 비법(祕法)을 운운한다. 후생과외(後生可畏)란 후배는 나이가 젊고 의기가 강하므로 학문을 계속 쌓고 덕을 닦으면 선배를 능가할 수 있다는 뜻이다. 고여 있는 물은 썪게 마련이므로 절차탁마(切磋琢磨)의 자세로 문리(文理)가 터질 때까지 끊임없이 새로운 패러다임을 연구 개발하는 것이 비법(祕法)이다. 명리적성학(命理適性學)의 비법(祕法)을 제자들에게 아낌없이 전수해 주면 한 단계 더 높은 공부거리가 오게 되어 자연스레 실력이 업그레이드 된다. 심산멘토는 오랜 기간 동안 수많은 제자들을 가르치고 상담을 하면서 '나를 비우고 남을 채워주는 삶'을 가치관과 이념으로 삼고 있다. 교학상장(敎學相長)이란 스승은 제자들에게 가르침으로써 ..

☞심산칼럼 2024.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