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23 6

월지(月支)가 가장 중요한 이유는?

월지(月支)가 가장 중요한 이유는? 월주(月柱)는 사주(四柱) 전체의 기세(氣勢)를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자리이며 억부론과 격국론을 판단하는 기준이 되며 진로 직업 적성까지 알 수 있다.월주(月柱)는 지구가 태양을 공전할 때 지구와 태양과의 거리에 따라 시간성과 공간성을 나타내는 자리이다.또한 유소년기의 성장과 가정 환경 등 선천적이고 유전적인 요소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월지(月支) 속에는 개인만의 특성이 들어 있다.일지(日支)가 가정적이고 사적인 활동 무대라면 월지(月支)는 대외적이고 공적인 활동 무대이다. 월지(月支) 지장간(支藏干)의 본기가 천간에 투간(透干)이 되면 강한 그 오행(五行)과 육친(六親)에 해당하는 정신적 작용력이 사주 전체를 이끌고 간다.우리나라의 서울을 월지(月支)에 비유할 수 있..

☞명리학당 2022.08.23

사주 증후군((四柱 症候群)에 빠지면 망(亡)한다

사주 증후군((四柱 症候群)에 빠지면 망(亡)한다 사주(四柱)를 받아서 가져오는 운명(運命)은 인생을 살아가는데 30% 밑그림이며 나머지 70%는 스스로 인생의 그림을 그리면서 살아가는 것이다.사주(四柱) 대로 살면 밑그림만 남지만 노력을 하면서 운명(運命) 개척적인 삶을 살면 밑그림인 사주(四柱)는 사라져 버린다.사주(四柱) 대로 사는 게 인생이라면 아무 노력도 안 하고 살아도 된다.우리가 노력하는 이유도 사주(四柱) 대로 살지 않고 보다 나은 자신의 삶을 살기 위해서이다.대자연에서 사람 인연(因緣)을 주는 이유는 자신 보다 상대를 이롭게 하면서 살라는 의미이다. 운명론(運命論)에 집착하고 사주 증후군((四柱 症候群)에 빠지면 자신의 인생을 살 수 없다.한뜸이라도 바르게 살려고 노력하면 하늘이 돕지만 ..

☞심산칼럼 2022.08.23

월지충(月支沖)을 하면 어떤 일이 생길까?

월지충(月支沖)을 하면 어떤 일이 생길까? 월주(月柱)는 사주(四柱) 전체의 기세(氣勢)를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자리이며 억부론과 격국론을 판단하는 기준이 되며 진로 직업 적성까지 알 수 있다.월주(月柱)는 지구가 태양을 공전할 때 지구와 태양과의 거리에 따라 시간성과 공간성을 나타내는 자리이다.또한 유소년기의 성장과 가정 환경 등 선천적이고 유전적인 요소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월지(月支) 속에는 개인만의 특성이 들어 있다.일지(日支)가 가정적이고 사적인 활동 무대라면 월지(月支)는 대외적이고 공적인 활동 무대이다. 월지(月支) 지장간(支藏干)의 본기가 천간에 투간(透干)이 되면 강한 그 오행(五行)과 육친(六親)에 해당하는 정신적 작용력이 사주 전체를 이끌고 간다.우리나라의 서울을 월지(月支)에 비유할..

☞명리학당 2022.08.23

81 영동수리격 해설

81 영동수리격 해설 1획 ⇒ 태초격(太初格) 기본격(基本格) 두령격(頭領格) 번영발달(繁榮發達) 신용득고(信用得固) 만인앙망(萬人仰望) 가획성공(可獲成功) 삼양회태지상(三陽回泰之像) 처음의 수리로서 모든 일을 함에 있어서 번영과 발달하며 만인에게 신용을 얻고 건전한 발전을 하여 큰 업적을 얻어 세상에 명망(名望)을 떨치니 많은 사람들이 우러러 보며 가정에 부귀(富貴)와 자신의 명예(名譽) 그리고 장수(長壽)를 누리는 아주 대길한 상이다. 2획 ⇒ 분산격(分散格) 분리격(分離格) 이별격(離別格) 재액운(災厄運) 동요불안(動搖不安) 일영일고(一榮一枯) 일성일쇠(一盛一衰) 노이무공(勞而無功) 제천분해지상(諸川分解之象) 부부의 사이가 그다지 생각보다 좋지 못하고 부모와 자녀와의 인연이 희박하며 몹시 고독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