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고등학교 재학 기간 중, 학업에 기울인 노력과 학습경험에 대해,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기술하세요.(1000)
평소 언어영역에서 학교 시험이나 모의고사의 문제에서 요구하는 것이 아닌 자신의 잣대로 문제를 풀다 보니 성적이 좋지 않았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먼저 노력했던 것은 문제를 풀 때만큼은 주관적인 생각을 버리는 것이었습니다. 수업시간에는 선생님이 설명해주시는 것을 바탕으로 문제를 풀었습니다. 그리고 선생님께 글을 해석하는 방법에 대해 질문하고 독해력을 높이려 노력하였습니다. 이외에 더 궁금한 점은 문제지나 참고서의 해설을 통해 알아냈습니다.
문제 출제자의 의도를 가장 정확하고 확실하게 설명해주는 해설지를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처음에는 다른 의견을 이해하는 것이 어려웠지만 다양한 시각으로 해석하려 노력하였더니 뜻밖의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생각해 보지 못 했던 다양한 견해를 보고 느끼면서 생각의 폭을 늘려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출제자의 의도를 파악할 수 있게된 후 문제의 유형에 익숙해지기 위해 문제를 반복하여 풀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노력을 통해 정답률이 향상되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오답노트를 작성하여 틀리는 이유를 찾아 또 실수하지 않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거치면서 시간이 지날수록 스스로의 노력을 인정할 만한 성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목표로 한것을 이루기 위한 노력은 좋은 결과를 가져온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공부를 시작하고 성적이 원하는 만큼 나오지 않는 것이 계속되자 좌절하고 포기하고 싶었지만 강한 인내심을 통해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같은 문제를 여러번 반복하여 푸는 것은 체력적으로, 심리적으로 매우 지치는 긴 여정이었습니다. 이러한 좌절적인 상황 속에서 정신과 몸을 가다듬어 힘든 여정을 계속할 수 있는 지구력도 배웠습니다. 노력, 인내심, 그리고 지구력을 토대로 스스로가 가지고 있는 문제를 분석 후, 해결방안의 우선순위를 정해 체계적인 학습계획과 적극적인 자기 개선 의지를 가지고 끝까지 도전한다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961)
2. 고등학교 재학 기간 중 본인이 의미를 두고 노력했던 교내활동을 배우고 느낀점을 중심으로 3개 이내로 기술하세요.(1500)
2학년 ‘관광서비스실무’라는 교과과정에서 CRS프로그램 중 아시아나 세이버에서 제공한 ‘아시아나 애바카스’라는 항공 예약 및 발권 시스템 과정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수업은 프로그램을 다루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이론과 실무를 배우는 방향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흥미롭고 유익한 수업이었기 때문에 자세히 배우기위해 방과 후 프로그램에 참여했습니다.
방과 후 수업시간에는 부족했던 이론을 보충하고 프로그램을 능숙하게 사용하는 것과 다양한 상황을 제시하고 그에 맞는 예약 및 발권하는 절차를 연습했습니다. 여러가지 상황을 익히고 연습하니 어떠한 요구사항에도 침착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요령을 습득 할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상황들을 숙지한 뒤에는 짧은 시간내에 고객 정보 혹은 이용 항공편과 관련된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기입하여 확인하는 신속함과 섬세함이 요구되는 훈련도 했습니다.
이론과 실무를 아우르는 수업에 누구보다도 열정적인 마음가짐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한 결과 우수한 성적으로 인증서를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인증서를 취득하면서 항공 예약 및 발권 절차를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여러 상황 속에서도 정확하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발전시킬 수 있었습니다. 자연스럽게 사람을 대하는데 필요한 서비스 역량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각자의 금융, 경제, 시사지식들을 뽐낼 수 있는 교내 경제골든벨대회에 참여했습니다. 학교에서 제공한 금융, 경제지식 기출 문제지에는 수업시간에 배웠던 내용들이 주를 이루었기 때문에 큰 어려움없이 문제를 풀 수 있었습니다. 반면에 기본적인 지식이 부족했던 시사상식은 학교 도서관에 비치된 다양한 장르의 책과 신문을 읽으면서 기초지식을 쌓았습니다.
또한 함께 대회에 참여한 친구들과 각자 예상문제를 뽑아 서로 문제를 내주면서 알지못했던 못했던 부분도 공부 할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대회의 본선까지 여유롭게 진출 할 수 있었습니다. 아쉽게도 순위권 안에 들지는 못했지만 앞으로 살아가는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금융, 경제, 시사를 아우르는 지식을 쌓을 수 있었기 때문에 아쉬운 마음을 다독이면서 대회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이러한 교내 활동을 통해 여러가지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첫째, 빠르게 기계화되고 전산화되가는 현실 속에서 고객과 직원간의 갈등이 빈번히 일어나고 있습니다. CRS를 배우면서 사람과 사람간의 의사소통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고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여러 상황에 대한 연습은 실제로 사람을 대할 때 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둘째, 대회를 참여하기 위해 공부하면서 효율적인 자기주도적 학습법과 친구들과 함께 공부하면서 원활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방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시험만을 위한 공부를 해왔던 평소와 달리 능동적인 학습의지를 가지고 공부한다면 목표를 달성하지 못해도 성취감과 자긍심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어떤 일을 하든 확고한 의지를 가지고 언제나 노력하는 사람을 목표로 달려가고 있습니다. (1475)
3. 학교생활 중 배려, 나눔, 협력, 갈등관리 등을 실천한 사례를 들고, 그 과정을 통해 배우고 느낀 점을 기술하세요.(1000)
2학년 동아리 활동으로 ‘교지편집반’에서 활동했습니다. ‘교지편집반’에서는 학교를 외부에 홍보하고 교내 학생들에게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학교의 크고 작은 일을 취재했습니다. 이를 통해 얻은 각종 인터뷰 자료와 촬영한 사진을 가지고 교지를 만들어 배포하고 있습니다. 학년 말에 그동안 모아왔던 자료들을 가지고 교지를 제작하는 중에 부원들의 의견이 충돌했습니다.
부원마다 주관이 뚜렷해 문서를 편집하는 방향과 사진이나 기사의 배치 등의 문제가 일치하지 않아 일어난 문제였습니다. 이를 중재하기 위해 부원들을 타이르며 원하는 방향으로 문서를 편집하고 배치도를 작성해오라고 했습니다. 작성해온 기사와 배치도는 모두에게 공개하여 회의를 통해 각각의 장점과 단점을 평가했습니다.
그에 따른 결과에 충돌이 있었던 부원들은 서로의 의견을 인정하면서 장점만을 뽑아 재편집하는 방향으로 결정을 내렸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번 기회를 통해 동아리의 구성원들이 가지고 있던 크고 작은 불만, 건의 사항과 다양한 의견을 말하는 자리를 마련하여 그들의 생각을 자세히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다양한 의견을 수렴 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모두가 만족할 만한 멋진 교지를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갈등을 축소하고 해소하는 갈등관리 과정을 몸소 실천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교지를 완성하면서 동아리 부원들을 이끄는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사람을 설득하고 타협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의견을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조율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749)
중어중문학과
지원동기와 학업계획을 중심으로 자신의 향후 진로계획에 대해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1000)
평소 호텔업에 종사하고 싶은 한 사람으로서 호텔에는 어떤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있고 어떤 일을 하는지에 대해 자주 조사해 왔습니다. 처음에는 단순히 호텔경영학과에 진학하겠다는 막연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학교에서 창의적 특색활동과 진로 시간에 보여줬던 여러 호텔 관련 동영상을 시청하고 외국어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외국어에 대한 관심이 생기면서 학교 도서관에 비치된 외국과 관련된 책자들을 찾아 읽고 '비정상회담'이라는 방송 프로그램을 보면서 외국이라는 이국적인 장소에 동경을 키우게 되었습니다. 어느 날 '비정상회담'의 멤버들이 촬영하는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라는 방송 프로그램을 시청하게 되었습니다. 그중에서 중국 편을 가장 재미있게 보면서 중국이라는 나라를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중국은 수많은 인구가 몰려있는 가장 큰 대륙으로서 그 역사가 길기 때문에 유물이나 유적지 등으로 인해 많은 곳이 관광지로 발달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중국어를 더 배우고 싶다는 욕구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자연스럽게 2학년 외국어 과목을 중국어로 선택하면서 중어중문학과에 진학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중국어를 공부하겠다고 결심하면서 중국어 공인어학시험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일차적으로 실행되어야 하는 일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수많은 중국인과의 만남을 통해 현지인 못지않은 회화 능력을 다질 계획입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적응하고 세계가 요구하는 글로벌 인재가 되기 위해 능숙한 회화는 유용한 수단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와 더불어 호텔 관리자가 되기 위해 호텔업과 관련된 자격증과 OA 자격증 등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것입니다. 최종 목표인 호텔 관리자가 되기 위해 필수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기회만 된다면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통해 현지 중국의 대학교에서 공부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의 호텔에 취업하여 호텔 관리자가 되고 싶기에 미리 중국 현지에 머무르며 분위기를 익히고 생활해보고 싶기 때문입니다. (990)
중어중문학과
지원동기와 대학 입학 후 학업 계획 및 향후 진로계획에 대해 기술해주시기 바랍니다.(1000)
평소 호텔업에 종사하고 싶은 한 사람으로서 호텔에는 어떤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있고 어떤 일을 하는지에 대해 자주 조사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단순히 호텔경영학과에 진학하겠다는 막연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학교에서 창의적 특색활동과 진로 시간에 보여줬던 여러 호텔 관련 동영상을 시청하고 외국어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외국어에 대한 관심이 생기면서 학교 도서관에 비치된 외국과 관련된 책자들을 찾아 읽고 '비정상회담'이라는 방송 프로그램을 보면서 외국이라는 이국적인 장소에 동경을 키우게 되었습니다. 어느 날 '비정상회담'의 멤버들이 촬영하는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라는 방송 프로그램을 시청하게 되었습니다. 그중에서 독일 편을 가장 재미있게 보면서 독일이라는 나라에 대해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독일은 관광 인프라가 잘 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독일어를 배우고 싶다는 욕구를 가지게 되었고 자연스럽게 독어 독문학과에 진학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독일어를 공부하겠다고 결심하면서 독일어 공인어학시험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일차적으로 실행되어야 하는 일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수많은 독일인과의 만남을 통해 현지인 못지않은 회화 능력을 다질 것입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적응하고 세계가 요구하는 글로벌 인재가 되기 위해 능숙한 회화는 좋은 수단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와 더불어 호텔 관리자가 되기 위해 호텔업과 관련된 자격증과 OA 자격증 등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것입니다. 최종 목표인 호텔 관리자가 되기 위해 필수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기회만 된다면 독일로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통해 독일의 대학교에서 공부하고 싶습니다. 독일의 호텔에 취업하여 호텔 관리자가 되고 싶기에 미리 독일 현지에 머무르며 분위기를 익히고 생활해보고 싶기 때문입니다. (928)
Hospitality경영학부
해당 모집단위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이를 준비하기 위해 노력한 과정이나, 지원자의 교육 환경(가정, 학교, 지역 등)이 성장에 미친 영향 등을 경험을 바탕으로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1500)
고등학교 입학 설명회를 듣고 호텔이라는 장소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호텔에는 어떤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있는지 궁금해졌습니다. 그러던 중 진로나 창의적 특색활동 시간에 여러 호텔 관련 동영상을 시청하고 호텔에서 일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에 따라 호텔에는 어떤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있는지에 궁금해져 조사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호텔업이 적성에 맞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여러 직업들 가운데 호텔관리자라는 직업이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호텔관리자가 되겠다는 목표 아래 관광과 호텔산업 방면에서 한국 최고라고 모두가 공인하는 경희대학교의 Hospitality경영학부에 지원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이를 위해 집과 먼 거리에 있는 학교로 가는 여유를 틈타 꾸준히 관광전공의 교과서를 읽었습니다. 덕분에 수업시간에 다른 친구들보다 수월하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교과서 말고도 영어 단어를 외우거나 인터넷으로 호텔과 관련된 동영상을 보았습니다. 이를 통해 외국어나 호텔과 친숙해 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학교에서는 관광과 관련된 것과 그 외의 교과목을 통해 전반적인 기초지식을 쌓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전공과목에서는 관광기획자가 되어 여행의 테마와 일정을 정하고 문화재를 소개하거나 여행상품기획자가 되어 여행상품을 기획하여 소개했습니다.
또한 인사하는 방법과 테이블 세팅방법, 칵테일을 조주하는 방법 등을 배웠습니다. 이러한 수업들은 사람을 대하는데 필요한 서비스역량과 의사소통 능력을 발전시키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 외의 교과목에서는 경제, 경영과 회계에 관한 수업을 들으면서 효율적인 마케팅 방법에 대해 논술하고 교내 경제골든벨 대회에 나가서 경제와 경영에 대한 지식을 뽐냈습니다. 더불어 수업시간에 배운 것을 토대로 OA 자격증과 회계관련 자격증을 수월하게 얻어낼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과정들은 앞으로 살아가는데 필요한
중국어과
지원학과와 관련하여 자신이 가지고 있는 학업능력이나 끼(재능), 관심, 열정 등에 대하여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1000)
학교에서 창의적 특색활동과 진로 시간에 보여줬던 여러 호텔관련 동영상을 시청하고 외국어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외국어에 대한 관심이 생기면서 학교 도서관에 비치된 외국과 관련된 책자들을 찾아 읽고 '비정상회담'이라는 방송 프로그램을 보면서 외국이라는 이국적인 장소에 동경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어느 날 '비정상회담'의 멤버들이 촬영하는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라는 방송 프로그램을 시청하게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 중국 편을 가장 재미있게 보면서 중국이라는 나라에 호기심을 느끼고 자연스럽게 2학년 외국어 과목을 중국어로 선택했습니다. 처음에는 생각과는 달리 지루하고 어려웠지만 시간이 지날 수록 중국어가 재미있게 느껴지기 시작했습니다. 재미가 붙자 시험에서도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학년말에는 학교에서 안양시에서 지원하는 화상 통화를 통한 중국어 회화 학습 프로그램에 신청했습니다. 기본적인 회화를 배우면서 한국어나 영어가 아닌 다른 외국어로 대화를 할 수 있는 것에 희열을 느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중국이라는 나라를 제대로 알고 싶다는 열망을 갖게 되었습니다.
중국의 기본적이고 단편적인 문화는 학교 수업으로 작게나마 젚할 수 있었지만 배우지 못한 부분은 선생님께도 여쭤보고 학교 도서관에 가서 중국 여행기나 여행 책자를 찾아 읽으면서 현지의 분위기나 문화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부모님께서 즐겨보시는 다큐멘터리인 ‘세계테마기행’ 중 음식을 주제로한 중국 편을 보고 중국의 전통 음식과 문화도 알 수 있었습니다.
다큐멘터리를 보면서 음식과 문화를 아는 것도 좋았지만 진행자가 여행하면서 현지인과의 대화가 통역가를 통하는 것이 아닌 직접 중국어로 대화하는 모습이 너무 멋져보였습니다. 중국에 가게 된다면 직접 현지인들과 대화하고 싶은 마음에 중국어를 독학하기 시작하면서 중국어과로의 진학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918)
중어중문학과
자신의 지원동기 및 학업계획에 대해 자유롭게 기술하세요.(1000)
평소 호텔업에 종사하고 싶은 한 사람으로서 호텔에는 어떤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있고 어떤 일을 하는지에 대해 자주 조사해 왔습니다. 처음에는 단순히 호텔경영학과에 진학하겠다는 막연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학교에서 창의적 특색활동과 진로 시간에 보여줬던 여러 호텔 관련 동영상을 시청하고 외국어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외국어에 대한 관심이 생기면서 학교 도서관에 비치된 외국과 관련된 책자들을 찾아 읽고 '비정상회담'이라는 방송 프로그램을 보면서 외국이라는 이국적인 장소에 동경을 키우게 되었습니다. 어느 날 '비정상회담'의 멤버들이 촬영하는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라는 방송 프로그램을 시청하게 되었습니다.
그중에서 중국 편을 가장 재미있게 보면서 중국이라는 나라를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중국은 수많은 인구가 몰려있는 가장 큰 대륙으로서 그 역사가 길기 때문에 유물이나 유적지 등으로 인해 많은 곳이 관광지로 발달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중국어를 더 배우고 싶다는 욕구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자연스럽게 2학년 외국어 과목을 중국어로 선택하면서 중어중문학과에 진학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중국어를 공부하겠다고 결심하면서 중국어 공인어학시험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일차적으로 실행되어야 하는 일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수많은 중국인과의 만남을 통해 현지인 못지않은 회화 능력을 다질 계획입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적응하고 세계가 요구하는 글로벌 인재가 되기 위해 능숙한 회화는 유용한 수단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와 더불어 호텔 관리자가 되기 위해 호텔업과 관련된 자격증과 OA 자격증 등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것입니다.
최종 목표인 호텔 관리자가 되기 위해 필수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기회만 된다면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통해 현지 중국의 대학교에서 공부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의 호텔에 취업하여 호텔 관리자가 되고 싶기에 미리 중국 현지에 머무르며 분위기를 익히고 생활해보고 싶기 때문입니다. (990)
관광학과
자신의 진로 목표를 중심으로 지원동기와 학업계획을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1000)
학교에서 창의적 특색활동과 진로 시간에 여러 호텔 관련 동영상을 시청하고 호텔에서 일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에 따라 호텔에는 어떤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있는지 궁금해지기 시작했고 조사하면서 호텔업이 적성에 맞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여러 직업들 가운데 호텔관리자라는 직업이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호텔관리자는 호텔 내의 부서 운영을 기획하고 지휘하고 조정하는 일을 하는데 커다란 호텔이 자신의 지시 하나로 움직인다고 생각하니 큰 희열감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호텔관리자가 되겠다는 목표 아래 관광학부에 지원하기로 결심했습니다.
호텔업에 종사하겠다고 마음 먹으면서 외국어 공인어학시험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호텔은 다양한 외국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모여드는 장소이기 때문에 외국어는 필수적으로 요구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외국어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에 국한되지 않고 여러가지 외국어를 사용하는 사람들과의 만남을 통해 현지인 못지않은 회화 능력을 다질 계획입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관광산업 속에 적응하고 세계가 요구하는 글로벌 인재가 되기 위해 능숙한 회화는 유용한 수단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와 더불어 호텔업과 관련된 자격증과 OA 자격증을 취득할 것입니다. 최종적으로 호텔관리자가 되기 위해서는 가장 기본적으로 필요한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664)
1. 고등학교 재학 기간 중, 학업에 기울인 노력과 학습경험에 대해,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기술하세요.(1000)
평소 언어영역에서 학교 시험이나 모의고사의 문제에서 요구하는 것이 아닌 자신의 잣대로 문제를 풀다 보니 성적이 좋지 않았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먼저 노력했던 것은 문제를 풀 때만큼은 주관적인 생각을 버리는 것이었습니다.
수업시간에는 선생님이 설명해주시는 것을 바탕으로 문제를 풀었습니다. 그리고 선생님께 글을 해석하는 방법에 대해 질문하고 독해력을 높이려 노력하였습니다. 이외에 더 궁금한 점은 문제지나 참고서의 해설을 통해 알아냈습니다. 문제 출제자의 의도를 가장 정확하고 확실하게 설명해주는 해설지를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처음에는 다른 의견을 이해하는 것이 어려웠지만 다양한 시각으로 해석하려 노력하였더니 뜻밖의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생각해 보지 못 했던 다양한 견해를 보고 느끼면서 생각의 폭을 늘려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출제자의 의도를 파악할 수 있게된 후 문제의 유형에 익숙해지기 위해 문제를 반복하여 풀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노력을 통해 정답률이 향상되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오답노트를 작성하여 틀리는 이유를 찾아 또 실수하지 않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거치면서 시간이 지날수록 스스로의 노력을 인정할 만한 성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목표로 한것을 이루기 위한 노력은 좋은 결과를 가져온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공부를 시작하고 성적이 원하는 만큼 나오지 않는 것이 계속되자 좌절하고 포기하고 싶었지만 강한 인내심을 통해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같은 문제를 여러번 반복하여 푸는 것은 체력적으로, 심리적으로 매우 지치는 긴 여정이었습니다. 이러한 좌절적인 상황 속에서 정신과 몸을 가다듬어 힘든 여정을 계속할 수 있는 지구력도 배웠습니다.
노력, 인내심, 그리고 지구력을 토대로 스스로가 가지고 있는 문제를 분석 후, 해결방안의 우선순위를 정해 체계적인 학습계획과 적극적인 자기 개선 의지를 가지고 끝까지 도전한다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961)
2. 고등학교 재학 기간 중 본인이 의미를 두고 노력했던 교내활동을 배우고 느낀점을 중심으로 3개 이내로 기술하세요.(1500)
2학년 ‘관광서비스실무’라는 교과과정에서 CRS프로그램 중 아시아나 세이버에서 제공한 ‘아시아나 애바카스’라는 항공 예약 및 발권 시스템 과정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수업은 프로그램을 다루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이론과 실무를 배우는 방향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흥미롭고 유익한 수업이었기 때문에 자세히 배우기위해 방과 후 프로그램에 참여했습니다. 방과 후 수업시간에는 부족했던 이론을 보충하고 프로그램을 능숙하게 사용하는 것과 다양한 상황을 제시하고 그에 맞는 예약 및 발권하는 절차를 연습했습니다.
여러가지 상황을 익히고 연습하니 어떠한 요구사항에도 침착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요령을 습득 할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상황들을 숙지한 뒤에는 짧은 시간내에 고객 정보 혹은 이용 항공편과 관련된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기입하여 확인하는 신속함과 섬세함이 요구되는 훈련도 했습니다.
이론과 실무를 아우르는 수업에 누구보다도 열정적인 마음가짐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한 결과 우수한 성적으로 인증서를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인증서를 취득하면서 항공 예약 및 발권 절차를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여러 상황 속에서도 정확하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발전시킬 수 있었습니다. 자연스럽게 사람을 대하는데 필요한 서비스 역량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각자의 금융, 경제, 시사지식들을 뽐낼 수 있는 교내 경제골든벨대회에 참여했습니다. 학교에서 제공한 금융, 경제지식 기출 문제지에는 수업시간에 배웠던 내용들이 주를 이루었기 때문에 큰 어려움없이 문제를 풀 수 있었습니다.
반면에 기본적인 지식이 부족했던 시사상식은 학교 도서관에 비치된 다양한 장르의 책과 신문을 읽으면서 기초지식을 쌓았습니다. 또한 함께 대회에 참여한 친구들과 각자 예상문제를 뽑아 서로 문제를 내주면서 알지못했던 못했던 부분도 공부 할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대회의 본선까지 여유롭게 진출 할 수 있었습니다.
아쉽게도 순위권 안에 들지는 못했지만 앞으로 살아가는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금융, 경제, 시사를 아우르는 지식을 쌓을 수 있었기 때문에 아쉬운 마음을 다독이면서 대회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이러한 교내 활동을 통해 여러가지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첫째, 빠르게 기계화되고 전산화되가는 현실 속에서 고객과 직원간의 갈등이 빈번히 일어나고 있습니다.
CRS를 배우면서 사람과 사람간의 의사소통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고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여러 상황에 대한 연습은 실제로 사람을 대할 때 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둘째, 대회를 참여하기 위해 공부하면서 효율적인 자기주도적 학습법과 친구들과 함께 공부하면서 원활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방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시험만을 위한 공부를 해왔던 평소와 달리 능동적인 학습의지를 가지고 공부한다면 목표를 달성하지 못해도 성취감과 자긍심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어떤 일을 하든 확고한 의지를 가지고 언제나 노력하는 사람을 목표로 달려가고 있습니다. (1475)
3. 학교생활 중 배려, 나눔, 협력, 갈등관리 등을 실천한 사례를 들고, 그 과정을 통해 배우고 느낀 점을 기술하세요.(1000)
2학년 동아리 활동으로 ‘교지편집반’에서 활동했습니다. ‘교지편집반’에서는 학교를 외부에 홍보하고 교내 학생들에게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학교의 크고 작은 일을 취재했습니다. 이를 통해 얻은 각종 인터뷰 자료와 촬영한 사진을 가지고 교지를 만들어 배포하고 있습니다.
학년 말에 그동안 모아왔던 자료들을 가지고 교지를 제작하는 중에 부원들의 의견이 충돌했습니다. 부원마다 주관이 뚜렷해 문서를 편집하는 방향과 사진이나 기사의 배치 등의 문제가 일치하지 않아 일어난 문제였습니다.
이를 중재하기 위해 부원들을 타이르며 원하는 방향으로 문서를 편집하고 배치도를 작성해오라고 했습니다. 작성해온 기사와 배치도는 모두에게 공개하여 회의를 통해 각각의 장점과 단점을 평가했습니다. 그에 따른 결과에 충돌이 있었던 부원들은 서로의 의견을 인정하면서 장점만을 뽑아 재편집하는 방향으로 결정을 내렸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번 기회를 통해 동아리의 구성원들이 가지고 있던 크고 작은 불만, 건의 사항과 다양한 의견을 말하는 자리를 마련하여 그들의 생각을 자세히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다양한 의견을 수렴 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모두가 만족할 만한 멋진 교지를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갈등을 축소하고 해소하는 갈등관리 과정을 몸소 실천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교지를 완성하면서 동아리 부원들을 이끄는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사람을 설득하고 타협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의견을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조율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749)
중어중문학과
지원동기와 학업계획을 중심으로 자신의 향후 진로계획에 대해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1000)
평소 호텔업에 종사하고 싶은 한 사람으로서 호텔에는 어떤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있고 어떤 일을 하는지에 대해 자주 조사해 왔습니다. 처음에는 단순히 호텔경영학과에 진학하겠다는 막연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학교에서 창의적 특색활동과 진로 시간에 보여줬던 여러 호텔 관련 동영상을 시청하고 외국어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외국어에 대한 관심이 생기면서 학교 도서관에 비치된 외국과 관련된 책자들을 찾아 읽고 '비정상회담'이라는 방송 프로그램을 보면서 외국이라는 이국적인 장소에 동경을 키우게 되었습니다.
어느 날 '비정상회담'의 멤버들이 촬영하는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라는 방송 프로그램을 시청하게 되었습니다. 그중에서 중국 편을 가장 재미있게 보면서 중국이라는 나라를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중국은 수많은 인구가 몰려있는 가장 큰 대륙으로서 그 역사가 길기 때문에 유물이나 유적지 등으로 인해 많은 곳이 관광지로 발달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중국어를 더 배우고 싶다는 욕구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자연스럽게 2학년 외국어 과목을 중국어로 선택하면서 중어중문학과에 진학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중국어를 공부하겠다고 결심하면서 중국어 공인어학시험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일차적으로 실행되어야 하는 일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수많은 중국인과의 만남을 통해 현지인 못지않은 회화 능력을 다질 계획입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적응하고 세계가 요구하는 글로벌 인재가 되기 위해 능숙한 회화는 유용한 수단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와 더불어 호텔 관리자가 되기 위해 호텔업과 관련된 자격증과 OA 자격증 등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것입니다. 최종 목표인 호텔 관리자가 되기 위해 필수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기회만 된다면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통해 현지 중국의 대학교에서 공부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의 호텔에 취업하여 호텔 관리자가 되고 싶기에 미리 중국 현지에 머무르며 분위기를 익히고 생활해보고 싶기 때문입니다. (990)
Hospitality경영학부
해당 모집단위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이를 준비하기 위해 노력한 과정이나, 지원자의 교육 환경(가정, 학교, 지역 등)이 성장에 미친 영향 등을 경험을 바탕으로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1500)
고등학교 입학 설명회를 듣고 호텔이라는 장소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호텔에는 어떤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있는지 궁금해졌습니다. 그러던 중 진로나 창의적 특색활동 시간에 여러 호텔 관련 동영상을 시청하고 호텔에서 일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에 따라 호텔에는 어떤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있는지에 궁금해져 조사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호텔업이 적성에 맞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여러 직업들 가운데 호텔관리자라는 직업이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호텔관리자가 되겠다는 목표 아래 관광과 호텔산업 방면에서 한국 최고라고 모두가 공인하는 경희대학교의 Hospitality경영학부에 지원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이를 위해 집과 먼 거리에 있는 학교로 가는 여유를 틈타 꾸준히 관광전공의 교과서를 읽었습니다.
덕분에 수업시간에 다른 친구들보다 수월하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교과서 말고도 영어 단어를 외우거나 인터넷으로 호텔과 관련된 동영상을 보았습니다. 이를 통해 외국어나 호텔과 친숙해 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학교에서는 관광과 관련된 것과 그 외의 교과목을 통해 전반적인 기초지식을 쌓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전공과목에서는 관광기획자가 되어 여행의 테마와 일정을 정하고 문화재를 소개하거나 여행상품기획자가 되어 여행상품을 기획하여 소개했습니다.
또한 인사하는 방법과 테이블 세팅방법, 칵테일을 조주하는 방법 등을 배웠습니다. 이러한 수업들은 사람을 대하는데 필요한 서비스역량과 의사소통 능력을 발전시키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 외의 교과목에서는 경제, 경영과 회계에 관한 수업을 들으면서 효율적인 마케팅 방법에 대해 논술하고 교내 경제골든벨 대회에 나가서 경제와 경영에 대한 지식을 뽐냈습니다. 더불어 수업시간에 배운 것을 토대로 OA 자격증과 회계관련 자격증을 수월하게 얻어낼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과정들은 앞으로 살아가는데 필요한
중국어과
지원학과와 관련하여 자신이 가지고 있는 학업능력이나 끼(재능), 관심, 열정 등에 대하여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1000)
학교에서 창의적 특색활동과 진로 시간에 보여줬던 여러 호텔관련 동영상을 시청하고 외국어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외국어에 대한 관심이 생기면서 학교 도서관에 비치된 외국과 관련된 책자들을 찾아 읽고 '비정상회담'이라는 방송 프로그램을 보면서 외국이라는 이국적인 장소에 동경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어느 날 '비정상회담'의 멤버들이 촬영하는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라는 방송 프로그램을 시청하게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 중국 편을 가장 재미있게 보면서 중국이라는 나라에 호기심을 느끼고 자연스럽게 2학년 외국어 과목을 중국어로 선택했습니다.
처음에는 생각과는 달리 지루하고 어려웠지만 시간이 지날 수록 중국어가 재미있게 느껴지기 시작했습니다. 재미가 붙자 시험에서도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학년말에는 학교에서 안양시에서 지원하는 화상 통화를 통한 중국어 회화 학습 프로그램에 신청했습니다.
기본적인 회화를 배우면서 한국어나 영어가 아닌 다른 외국어로 대화를 할 수 있는 것에 희열을 느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중국이라는 나라를 제대로 알고 싶다는 열망을 갖게 되었습니다.
중국의 기본적이고 단편적인 문화는 학교 수업으로 작게나마 젚할 수 있었지만 배우지 못한 부분은 선생님께도 여쭤보고 학교 도서관에 가서 중국 여행기나 여행 책자를 찾아 읽으면서 현지의 분위기나 문화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부모님께서 즐겨보시는 다큐멘터리인 ‘세계테마기행’ 중 음식을 주제로한 중국 편을 보고 중국의 전통 음식과 문화도 알 수 있었습니다. 다큐멘터리를 보면서 음식과 문화를 아는 것도 좋았지만 진행자가 여행하면서 현지인과의 대화가 통역가를 통하는 것이 아닌 직접 중국어로 대화하는 모습이 너무 멋져보였습니다.
중국에 가게 된다면 직접 현지인들과 대화하고 싶은 마음에 중국어를 독학하기 시작하면서 중국어과로의 진학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918)
충남대학교-중어중문학과
자신의 지원동기 및 학업계획에 대해 자유롭게 기술하세요.(1000)
평소 호텔업에 종사하고 싶은 한 사람으로서 호텔에는 어떤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있고 어떤 일을 하는지에 대해 자주 조사해 왔습니다. 처음에는 단순히 호텔경영학과에 진학하겠다는 막연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학교에서 창의적 특색활동과 진로 시간에 보여줬던 여러 호텔 관련 동영상을 시청하고 외국어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외국어에 대한 관심이 생기면서 학교 도서관에 비치된 외국과 관련된 책자들을 찾아 읽고 '비정상회담'이라는 방송 프로그램을 보면서 외국이라는 이국적인 장소에 동경을 키우게 되었습니다.
어느 날 '비정상회담'의 멤버들이 촬영하는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라는 방송 프로그램을 시청하게 되었습니다. 그중에서 중국 편을 가장 재미있게 보면서 중국이라는 나라를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중국은 수많은 인구가 몰려있는 가장 큰 대륙으로서 그 역사가 길기 때문에 유물이나 유적지 등으로 인해 많은 곳이 관광지로 발달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중국어를 더 배우고 싶다는 욕구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자연스럽게 2학년 외국어 과목을 중국어로 선택하면서 중어중문학과에 진학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중국어를 공부하겠다고 결심하면서 중국어 공인어학시험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일차적으로 실행되어야 하는 일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수많은 중국인과의 만남을 통해 현지인 못지않은 회화 능력을 다질 계획입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적응하고 세계가 요구하는 글로벌 인재가 되기 위해 능숙한 회화는 유용한 수단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와 더불어 호텔 관리자가 되기 위해 호텔업과 관련된 자격증과 OA 자격증 등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것입니다. 최종 목표인 호텔 관리자가 되기 위해 필수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기회만 된다면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통해 현지 중국의 대학교에서 공부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의 호텔에 취업하여 호텔 관리자가 되고 싶기에 미리 중국 현지에 머무르며 분위기를 익히고 생활해보고 싶기 때문입니다. (990)
관광학과
자신의 진로 목표를 중심으로 지원동기와 학업계획을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1000)
학교에서 창의적 특색활동과 진로 시간에 여러 호텔 관련 동영상을 시청하고 호텔에서 일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에 따라 호텔에는 어떤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있는지 궁금해지기 시작했고 조사하면서 호텔업이 적성에 맞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여러 직업들 가운데 호텔관리자라는 직업이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호텔관리자는 호텔 내의 부서 운영을 기획하고 지휘하고 조정하는 일을 하는데 커다란 호텔이 자신의 지시 하나로 움직인다고 생각하니 큰 희열감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호텔관리자가 되겠다는 목표 아래 관광학부에 지원하기로 결심했습니다. 호텔업에 종사하겠다고 마음 먹으면서 외국어 공인어학시험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호텔은 다양한 외국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모여드는 장소이기 때문에 외국어는 필수적으로 요구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외국어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에 국한되지 않고 여러가지 외국어를 사용하는 사람들과의 만남을 통해 현지인 못지않은 회화 능력을 다질 계획입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관광산업 속에 적응하고 세계가 요구하는 글로벌 인재가 되기 위해 능숙한 회화는 유용한 수단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와 더불어 호텔업과 관련된 자격증과 OA 자격증을 취득할 것입니다. 최종적으로 호텔관리자가 되기 위해서는 가장 기본적으로 필요한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664)
2017 수시모집 지원전략 컨설팅
오늘은 2017 대입 수시모집 지원전략과 컨설팅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25년동안 강남구 대치동과 서초동,그리고 안양 군포지역에서 국어 논술
을 가르치면서 입시 진로 컨설팅을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서울대에 98명, 연고대에 495명, 명문대에 3,000명 이상을 합격시킨 노하우와 데이터와 사주 명리학으로 진로적성을 분석해서 최적의 지원전략 컨설팅을 하고 있습니다
이제 9월 평가원 모의고사도 끝나고 12일부터 수시모집 원서접수가 시작됩니다
수시모집 전형에는 학생부 교과전형,학생부 종합전형,논술전형,전공적성전형,
특기자 전형 등 크게 5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내신만으로 선발하는 학생부 교과전형과 전공적성 전형,특기자 전형에 대한 설명은
생략하고 스펙과 자기소개서 면접 등 여러 가지 변수가 있는 학생부종합 전형과 논술 전형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실제로 고3 학생의 내신, 수능,논술성적과 스펙, 그리고 사주 오행를 바탕으로 진로적성에 맞는 가장 바람직한 대학 및 학과 지원 전략 컨설팅을 해보겠습니다
첫쩨 학생부 종합전형에 필요한 자기소개서는 학업,교내활동,배려 나눔, 지원동기
등 크게 4가지를 요구합니다 1번 문항의 학업에 관한 내용은 지원학과와 관련있는
교과목의 학습법과 학업 향상도를 나타내면 유리합니다
2번 교내활동과 3번 배려 나눔에 관한 내용은 결과나 양보다는 과정과 질이 중요합니다. 자랑 일색으로 늘어놓지 말고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일관성 있게 작성해야 합니다
4번 지원동기 및 노력은 전공 적합성을 보기 때문에 가장 신경을 써야 합니다
자소서의 진실 여부는 최종 면접시험에서 검증하게 되므로 진솔하게 쓰는 것이
좋습니다.
자기소개서 첨삭을 원하는 학생은 메일과 전화로 자소서 첨삭을 하고 있습니다
학생부 종합전형의 조건부 합격자는 11월 초에 발표하며 11월 17일 수능 시험을 보고 나서 수능 최저를 충족시킨 학생에 한해 최종 합격자를 발표합니다
둘째 대학별 논술전형은 수능 전인 10월 첫째주와 둘째주에 논술시험을 보는 대학은 연세대 서울시립대 건국대 동국대 홍익대 카톨릭대 한양대(에리카)가 있습니다
수능 후인 11월 19일부터 논술시험을 보는 대학은 고려대 성균관대 서강대 한양대 경희대 중앙대 한국외대 이화여대 숙명여대 단국대 광운대 경기대 명지대가 있습니다
논술 유형은 첫째 요약과 비교 설명형,둘째 비판과 견해쓰기형,셋째 도표 자료 분석형,넷째 수리논술 영어논술 등 크게 4가지가 있습니다
논술 고득점 요령은 대학별 문제 유형별로 차이가 있는데 제시문이 어렵고 문항당 글자수가 900~1,200자로 길게 써야하는 연세대 고려대 한양대 서강대 건국대 서울시립대 등은 독해력과 배경지식이 당락을 결정합니다
제시문이 평이하고 문항당 글자수도 제한이 없거나 500~700자 내외로 짧게 쓰는 성균관대 경희대 중앙대 한국외대 아주대 인하대 이화여대 숙명여대 경기대 명지대 광운대 단국대 등은 독해력과 압축력이 당락을 결정합니다
어려운 수능 공부에 비하면 논술은 쉽게 준비할 수 있으며 예전과 같이 책을 많이 읽어야 쓸 수 있는 논술이 아니라 수능 국어 비문학 지문처럼 평이한 수준이므로
대학별 기출문제와 예시문제를 분석해서 연습하면 단기간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논술 대학별 개인별 레슨을 원하는 학생은 주 1~2회 맞춤식 첨삭지도를 하고 있습니다
9월 평가원 모의고사 영역별 난이도는 작년 실제 수능에 비해서 국어와 수학 나형은 어렵게 출제됐고 영어와 수학 가형은 다소 쉽게 출제되었습니다
국어의 특징은 첫째 문학 총 15문항중 산문이 10문항, 운문이 5문항으로 산문의 비중이 커졌습니다
둘째 고전소설 2편과 해설 1편의 복합지문,현대소설과 시나리오의 복합지문 출제 등 새로운 유형이 출제됐습니다
셋째 비문학 기술지문의 정보량과 난이도가 높았으며 지문의 길이가 길어서 시간 부족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변별력이 있었던 문제는 4문항인데 문법 13번의 선어말어미와 어말어미 설명 문제,비문학 24번의 시나리오와 현대소설이 복합된 감상문제, 비문학 기술 28번 창의력 탐구 문제, 문학 41번 고전소설과 문학이론 복합 문제가 까다롭게 출제됐습니다
11월 17일 실제 수능은 독서와 문법,독서와 문학이 복합된 융합지문 등 신유형이 출제될 가능성이 높으며 수시 수능 최저학력과 정시 수능 표준점수에서 상당한 변별력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고3 일반고 학생의 수시 지원전략에 대해 실제로 컨설팅 해보겠습니다
수시의 평균 합격률은 15% 이고 불합격률은 85%인데 정교한 컨설팅을 받게 되면
합격률이 70% 이상이 됩니다
일반 컨설팅 업체의 컨설팅은 학생의 진로적성에 관계없이 오직 성적에 맞춰
상담하지만 저는 학생의 사주 오행을 분석하여 기질적성과 진로 직업적성을 정확하게 판단한 후에 내신 수능 논술실력을 바탕으로 가장 적합한 대학 학과를 최종 결정합니다
甲辰年 丁丑月 辛未日 壬辰時 남학생
내신 1.3등급 수능 1.6등급, 비교과 스펙 상급, 논술 실력 최상급
수시모집 지원 대학 학과 컨설팅
1.연세대 문과대 논술전형
2.고려대 문과대 어문계열이나 심리학과 논술전형
3.성균관대 문과대학 어문계열학과 학생부 종합전형, 논술전형
4.한양대 인문과학대학 어문계열 학생부 종합전형,논술전형
심산 원장 약력
○연세대학교 대학원 국어교육학과 전공
○고려대학원 사회교육 최고경영자 과정
○25년간 3,000명 사주 진로오행 컨설팅
○한국 선천적성평가원 재능분석 상담사
○新패러다임 진로오행 컨설팅 최고권위
○명리학,진로적성학,성명학, 정법 강의
○대치동 & 군포 심산 진로 컨설팅 대표
대기번호(Waiting number)를 받고 기다려야 상담을 받을 수 있을 정도로 새로운 패러다임의
진로 컨설팅 기법으로 신뢰를 받고 있는 군포시 심산 진로 오행 컨설팅 심산 원장 인터뷰.
심산 원장은 “지금은 전문화 시대로 어떤 직업군에서건 성공하는 사람은 그 직업에 적성이 강한 사람”이라며 “성공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선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차별화 된 진로 오행 컨설팅으로 예약자들이 대기번호를 받고 줄을 설 만큼 화제가 되고 있는
심산 진로 오행 컨설팅의 심산 원장을 만나 진로 적성 찾기의 새로운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_ 진로·적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컨설팅을 하게 된 특별한 동기가 있는가?
“학창시절에 많은 방황을 경험하였습니다. 그때 '누군가 한사람이라도 제 고민을 털어놓고 들어줄 멘토가 있었더라면 시행착오를 훨씬 줄일 수 있었을 텐데'라는 아쉬움이 많았습니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에 진로와 적성을 찾지 못해 자퇴와 재수, 편입과 휴학을 반복하는 학생들을 보면서 교육자로서 뭔가 해야겠다는 사명감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25년 동안 강남구 대치동과 안양·군포 지역에서 초·중·고생, 대학생, 취업준비생, 성인 등 3000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자신만의 성향과 잠재 가능성을 발견해 적합한 진로를 찾는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자신의 진로 적성을 알고 목표를 세우면 흔들림 없이 성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그 시기는 빠를수록 좋겠지요. 진로 컨설팅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_ 진로 오행 컨설팅이란 어떤 방법인가?
“오행 컨설팅이란 당사자의 생년월일시의 사주 오행을 직접 간명하여 학문운, 진학운, 건강운, 문·이과 선택운을 비롯해서 조직 직장길, 사업운, 공무원 등의 직업 방향까지 종합적으로 분석해서 확실한 방법을 제시해 주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컨설팅입니다.
기존의 적성검사는 검사 받을 당시의 나이 환경 기분 등에 따라 받을 때마다 결과가 다르게 나올 수 있지만 오행 컨설팅은 생년월일시로 파악하기 때문에 항상 동일한 결과가 나옵니다.
오행의 간명으로 미래지향적, 현실지향적, 과거지향적인 성향을 알아내고, 태어난 일을 바탕으로 기질과 적성을 파악하고, 태어난 월에서 당사자 그릇의 크기를 보고 진로 적성을 판단합니다.
또한 오행에서 강한 세력과 약한 세력을 찾고, 태어난 계절의 조후를 고려하며, 10대와 20대의 대운을 보면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와 직업을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타고난 자질을 분석해서 자신만의 타고난 선천적 재능을 찾고,그 재능에 맞춰 아이가 잘할 수 있고 좋아하는 일을 발굴해 일찍부터 전념하게 해주는 선천적성검사 기법을 접목시켰습니다
_ 진로 오행 컨설팅으로 얻을 수 있는 구체적인 해결책은 무엇인가?
대기번호(Waiting number)를 받고 기다리면서까지 상담을 받으려고 하는 이유는 진로 오행 컨설팅은 당사자가 궁금한 것에 대해 명쾌한 해법을 제시해
주며 정확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상담 결과를 바탕으로 부모님 및 친구들과의 사춘기 갈등해결 방법, 일반고·특목고 선택의 고민 해결, 성적향상 방법 제시, 대입 합격 전략 및 지원 대학 학과,직업까지 종합적으로 컨설팅을 하고 있습니다.
진로와 적성을 찾기 위해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늘 처음처럼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백인숙 리포터 bisbis680@hanmail.net
실전 입시 진로 컨설팅
위 학생의 기질은 내향 세밀형이며 예민하고 깐깐한 성격으로 두뇌가 명석한 반면 게으른 편이며 용두사미격으로 시작은 좋으나 뒷심이 부족하여 마무리가 약합니다. 창의성과 임기응변이 뛰어나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으며 다양한 지식 습득과 활용능력의 장점이 있으며 마음속에 칼날을 세우는 무서운 면도 있습니다. 예의 바르고 강한 개성의 소유자로 체면과 명분을 중시하며 인자하고 자상합니다 자존심이 지나치면 자만이 되므로 항상 겸손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한 분야에 몰입해 전문적 실력을 갖추는 형으로 자기만족감을 아주 중요시합니다 직관력,추리력이 우수하고,순발력 있는 문제 해결능력을 갖춘 자기만족형입니다 계열별 학과적성은 문과적성과 예체능 적성이며 국어 영어 사회 과목이 강한 반면 수학 과학이 취약하며 대학 진학은 인문 어문 계열이나 예체능 계열이 적합합니다. 직업 선택시 직장형 사업형 자유형 중에서 자유형이 맞고 리더형 참모형 전문가형 중에서 전문가형이므로 자유 전문가형에 맞는 전문적인 노하우 계발이 필요합니다. 강점은 정신적인 사고 인식지능과 자존 경쟁지능이 강한 반면에 설계 평가지능은 약한 편이며 이밖에 연구 표현지능,설계 평가지능,도덕 행동지능은 평균치입니다. 사고와 인식지능이 강하므로 교육자 문학가 스타일이며,자존 경쟁지능이 강하므로 운동가 모험가 스타일인 반면,수리 능력이 요구되는 경제분야 사업성은 약합니다 문학과 예술 분야와 관련 자신만의 전문적인 지식과 능력을 키우고 새롭고 기발한 아이디어 개발업무에 적합하지만 현실성이 부족하고 논리적 계산 능력이 약합니다. 특목고나 자사고 보다 일반고가 맞으며 문이과 적성은 문과이며 대학 학과 선택은 문예창작과 미디어콘텐츠학과 교육학과 국문학과 민속학과 심리학과 적성입니다 대학졸업후의 직업 선택은 수직적인 구조에 얽매이지 않는 자유전문직에 적합하며 독자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분야가 맞습니다 사업성이 약하고 일반 직장에서 오래 못 버티므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프리랜서, 컨설턴트,중개업,강사,예술가 직업이 적합하며 독자적인 시스템을 구축해야 합니다 학문적 이론 정립과 활용을 담담하는 연구직, 학자, 상담가 등 지식체계의 새로운 창출능력이 강하며 확실한 아이템이 있다면 새로운 패러다임에 도전도 가능합니다 학술적인 전문지식과 자격증을 취득해 전문화된 능력을 발휘하는 자신만의 기술을 축적하면 소득은 창출되며 임대업 수익이나 문화사업 구조가 소득창출에 좋습니다 건강은 위장과 소화기관이 약하므로 정기적인 위내시경 검사가 필요하며 폐 기관지 계통이 약해서 금연은 필수이며,고지혈증 등 혈관질환이 예상되니 관리해야 합니다 옷이나 소지품은 청색 적색계통이 운기를 강화시켜주며,비밀번호 전화번호 등에는 행운의 숫자인 2,7,3,8을 권장하며,바위산 등산보다 숲길 산책이 건강에 좋습니다 용신은 화(火)이며 희신은 목(木)과 조토(燥土)에 해당하는 무술미토(戊戌未土)이며 기신은 수(水)고,구신은 금(金)과 습토(濕土)에 해당하는 진축기토(辰丑己土)입니다 대운의 흐름이 희신인 인묘진과 용신인 사오미로 흐르고 있어 말년운까지 좋습니다 희신에 해당하는 배우자복과 자녀운까지 금상첨화인 동량지재의 큰 재목감입니다 진정한 카운셀러의 자세는 상담자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정확히 제시해주는 것이며 희망을 갖고 보다 진취적인 마인드로 살아갈 수 있도록 용기를 심어주는 것입니다 自命者 得道者 他命者 解道者 스스로 삶에 이치를 깨달은 자만이 타인의 명을 올바로 풀 수 있다.
|
학생/성인 | 컨설팅명 | 비용(전화/메일/방문 택일) | ||||||
1.성인 & 대학생 | 사주 진로 & 이름풀이 컨설팅 | 50,000원(일반) 100,000원(특별) | ||||||
2.초중고교 자녀 | 입시 & 진로적성 종합 컨설팅 | 100,000원 | ||||||
3.고3 & 재수생 | 수시 & 정시 지원 전략 컨설팅 | 200,000원 | ||||||
4.중*고등학생 | 자기소개서 첨삭/논술 면접 | 200,000원 | ||||||
5. 개인 & 법인 | 작명 개명 아호 상호 컨설팅 | 200,000원 | ||||||
6.그룹 및 개인 | 역학+진로학+성명학+정법강의 | 250,000원 | ||||||
7.학교 & 관공서 | 학교 관공서 기업체 방송 출연 | 협의 결정 |
신청 방법 | 세부 사항 | |||||||
1.신상정보 | 한글 이름 생년월일시(양력/음력,남녀 구분) 현재 직업 현재상황과 궁금한 사항을 메일이나 문자로 보내주세요 메일 주소☞ bbss7202@naver.com | |||||||
2.신청전화 | 심산 원장 ☎ 010 6382 7206 | |||||||
3.입금계좌 | 국민은행 639002 01 200896 이민호 | |||||||
4.예약완료 | 컨설팅 비용을 입금하시면 예약이 완료되며 상담날짜와 시간은 협의해서 알려드립니다 | |||||||
5. 상담방법 | 전화/메일/방문 컨설팅 중에서 택일하시면 됩니다 상담방법 선호도☞전화(50%) 메일(20%) 방문(30%) | |||||||
6. 대기기간 | 예약 대기자가 30~40명인 관계로 예약후 대기 기간 전화(1~2일) 방문(3~5일) 작명(5~7일) 메일(1주일) | |||||||
7.주소/교통 | 경기도 군포시 당동 904-5 그린프라자 4층 군포초등학교 건너편 육교 바로 옆 건물 금정역 4번 출구 승차 군포초등학교 하차 |
심산 진로 컨설팅 카페 ☞ http://cafe.daum.net/YOUTWO
'☞입시전략컨설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수시논술 & 입시진로 컨설팅 (0) | 2016.09.14 |
---|---|
[스크랩] 학생 입시 진로 실전 컨설팅 (0) | 2016.09.13 |
[스크랩] 자기소개서 첨삭 & 수시 지원전략 컨설팅 (0) | 2016.09.11 |
[스크랩] 2017 수시논술 고득점 전략 (0) | 2016.09.11 |
[스크랩] 상산고 면접 기출문제 면접시험의 특징 (0) | 2016.09.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