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vs 2017학년도 상산고 입시요강 비교 분석
1. 2016 vs 2017학년도 상산고 영역별 모집인원 비교
- 2016학년도 상산고 영역별 모집인원
모집정원 내 영역 |
모집정원 외 영역 | ||
학교생활우수자영역 |
상산인재영역 |
사회통합영역 |
모집정원외영역 |
·학교생활우수자
|
·지역인재 ·글로벌태권도 |
·기회균등 ·사회다양성 |
·국가유공자 자녀 중 교육지원대상자 ·특례입학대상자 ·외국인학생 |
277명(72%)내외 |
96명(25%)내외 |
11명(3%)이내 |
18명(5%)이내 |
- 2017학년도 상산고 영역별 모집인원
모집정원 내 영역 |
모집정원 외 영역 | ||
학교생활우수자영역 |
상산인재영역 |
사회통합영역 |
모집정원 |
·학교생활우수자
|
·지역인재 ·글로벌태권도 |
·기회균등 ·사회다양성 |
·국가유공자 자녀 중 교육지원대상자 ·특례입학대상자 ·외국인학생 |
268명(72%)내외 |
93명(25%)내외 |
11명(3%)이내 |
18명(5%)이내 |
2. 2016 vs 2017학년도 상산고 학교생활기록부 반영 방법
- 2016학년도 상산고 반영 교과 : 국어, 사회, 수학, 과학, 영어, 체육 교과
· 사회 교과 성적이 없는 경우 ‘역사’, ‘도덕’ 순으로 대체
· 과학 교과 성적이 없는 경우 ‘기술·가정’ 으로 대체
- 2017학년도 상산고 반영 교과 : 국어, 사회, 수학, 과학, 영어, 체육 교과
· 사회 교과 성적이 없는 경우 해당 학기의 ‘역사’, ‘도덕’ 순으로 대체
· 과학 교과 성적이 없는 경우 3학년 1학기의 ‘과학’으로 대체
3. 2016 vs 2017학년도 상산고 자유학기 시행으로 이한 교과 산출방법
- 2016학년도 상산고 산출방법
· 1-2학기 성적이 없는 경우는 2-1학기 성적과 동일하게 부여
· 2-1학기 성적이 없는 경우는 2-2학기 성적과 동일하게 부여
· 2-2학기 성적이 없는 경우는 2-1학기 성적과 동일하게 부여
· 3-1학기 성적이 없는 경우는 2-2학기 성적과 동일하게 부여
- 2017학년도 상산고 산출방법
· 3학년 1학기 성적과 동일하게 부여
4. 2016학년도 vs 2017학년도 상산고 봉사활동 가산점
- 2016학년도 : 1점에 한하여 인성&독서면접에 부여
- 2017학년도 : 3점에 한하여 면접 총점에 부여
5. 2016학년도 vs 2017학년도 상산고 활동상황 및 내용 가산점
- 2016학년도
: 창의적 체험활동, 독서활동, 교과학습발달상황의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2점)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과 관련된 가산점(1점) → 인성&독서면접 점수
- 2017학년도 : 활동상황 및 내용이 탁월(3점) → 면접 총점에 부여
6. 2016학년도 vs 2017학년도 상산고 입시요강 비교분석 총평
1) 상산고 영역별 모집인원 변화
- 학교생활 우수자영역 277명 → 268 (전년대비 9명 감소)
- 상산 인재 영역 96명 → 93명 (전년대비 3명 감소)
2) 상산고 학교생활기록부 반영
- 2016학년도 상산고 반영 교과 : 국어, 사회, 수학, 과학, 영어, 체육 교과
· 과학 교과 성적이 없는 경우 ‘기술·가정’ 으로 대체)
- 2017학년도 상산고 반영 교과 : 국어, 사회, 수학, 과학, 영어, 체육 교과
· 과학 교과 성적이 없는 경우 3학년 1학기의 ‘과학’으로 대체
3) 상산고 산출 방법
- 2017학년도 상산고 산출방법
· 과학 교과 성적이 없는 경우 3학년 1학기 성적과 동일하게 적용
4) 상산고 봉사활동 가산점
- 2016학년도 : 1점에 한하여 인성&독서면접에 부여
- 2017학년도 : 3점에 한하여 면접 총점에 부여
5) 상산고 활동상황 및 내용 가산점
- 2016학년도 : 창의적 체험활동, 독서활동, 교과학습발달상황의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2점)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과 관련된 가산점(1점) → 인성&독서면접 점수
- 2017학년도 : 활동상황 및 내용이 탁월(3점) → 면접 총점에 부여
2016 VS 2017 북일고 입시요강 비교분석 (일반과정)
√
2016학년도
전형구분 |
모집정원 |
전국단위 |
광역단위 | ||
정원 내 |
일반과정 |
일반전형 |
263명 |
131명 |
132명 |
사회통합 (사회적배려대상자) |
77명 |
통합선발 | |||
체육특기자(야구)전형 |
12명 |
통합선발 | |||
국제과정 |
30명 |
| |||
정원 내 소계 |
382명 |
|
√ 2017학년도
전형구분 |
모집정원 |
전국단위 |
광역단위 | ||
정원 내 |
일반과정 |
일반전형 |
263명 |
131명 |
132명 |
사회통합 (사회적배려대상자) |
77명 |
통합선발 | |||
체육특기자(야구)전형 |
10명 |
통합선발 | |||
국제과정 |
30명 |
| |||
정원 내 소계 |
380명 |
|
구분 |
점수 |
반영 방법 |
교과성적 |
140 |
성적산출방법 참조 |
출결 |
감점 |
출결성적산출방법 참조 |
합계 |
140 |
위의 전형 요소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발 |
구분 |
점수 |
반영 방법 |
1단계 점수 |
140 |
교과성적 + 출결 |
서류심사 |
30 |
자기소개서, 학교생활기록부Ⅱ |
면접심사 |
20 |
면접 방식으로 평가 |
합계 |
190 |
위의 전형 요소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발 |
구분 |
점수 |
반영 방법 |
교과성적 |
200 |
성적산출방법 참조 |
출결 |
감점 |
출결성적산출방법 참조 |
합계 |
200 |
위의 전형 요소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발 |
구분 |
점수 |
반영 방법 |
1단계 점수 |
200 |
교과성적 + 출결 |
서류심사 |
40 |
자기소개서, 학교생활기록부Ⅱ |
면접심사 |
30 |
면접 방식으로 평가 |
합계 |
270 |
위의 전형 요소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발 |
교과 |
국어 |
영어 |
수학 |
사회 |
과학 |
계 |
배점 |
20 |
40 |
40 |
20 |
20 |
140 |
1학년1학기 반영점수 |
2 |
4 |
4 |
2 |
2 |
14 |
1학년2학기 반영점수 |
2 |
4 |
4 |
2 |
2 |
14 |
2학년 1학기 반영점수 |
4 |
8 |
8 |
4 |
4 |
28 |
2학년 2학기 반영점수 |
4 |
8 |
8 |
4 |
4 |
28 |
3학년 1학기 반영점수 |
8 |
16 |
16 |
8 |
8 |
56 |
학기 |
과목 |
A |
B |
C |
D |
E |
1학년1학기 1학년2학기 |
국어, 사회, 과학 |
2 |
1.6 |
1.2 |
0.8 |
0.4 |
영어, 수학 |
4 |
3.2 |
2.4 |
1.6 |
0.8 | |
2학년1학기 2학년2학기 |
국어, 사회, 과학 |
4 |
3.2 |
2.4 |
1.6 |
0.8 |
영어, 수학 |
8 |
6.4 |
4.8 |
3.2 |
1.6 | |
3학년1학기 |
국어, 사회, 과학 |
8 |
6.4 |
4.8 |
3.2 |
1.6 |
영어, 수학 |
16 |
12.8 |
9.6 |
6.4 |
3.2 |
교과 |
국어 |
영어 |
수학 |
사회교과군 |
과학 |
기타교과군 |
계 |
배점 |
40 |
40 |
40 |
30 |
30 |
20 |
200 |
1학년2학기 반영점수 |
4 |
4 |
4 |
3 |
3 |
2 |
20 |
2학년1학기 반영점수 |
10 |
10 |
10 |
7.5 |
7.5 |
5 |
50 |
2학년 2학기 반영점수 |
10 |
10 |
10 |
7.5 |
7.5 |
5 |
50 |
3학년 1학기 반영점수 |
16 |
16 |
16 |
12 |
12 |
8 |
80 |
학기 |
과목 |
A |
B |
C |
D |
E |
1학년2학기 |
국어, 영어, 수학 |
4 |
3.2 |
2.4 |
1.6 |
0.8 |
사회교과군, 과학 |
3 |
2.4 |
1.8 |
1.2 |
0.6 | |
기타교과군 |
2 |
1.6 |
1.2 |
0.8 |
0.4 | |
2학년1학기 2학년2학기 |
국어, 영어, 수학 |
10 |
8 |
6 |
4 |
2 |
사회교과군, 과학 |
7.5 |
6 |
4.5 |
3 |
1.5 | |
기타교과군 |
5 |
4 |
3 |
2 |
1 | |
3학년1학기 |
국어, 영어, 수학 |
16 |
12.8 |
9.6 |
6.4 |
3.2 |
사회교과군, 과학 |
12 |
9.6 |
7.2 |
4.8 |
2.4 | |
기타교과군 |
8 |
6.4 |
4.8 |
3.2 |
1.6 |
2016 VS 2017 김천고 입시요강 비교분석
1. 2016 vs 2017 모집 정원
√ 2016학년도
전형 구분 |
인 원 |
단위 구분 | ||
전국단위 (경북 외 지역) |
광역단위 (경상북도) | |||
정원내 |
일반전형 |
208명 |
105명(40%) |
103명(39%) |
체육특기자전형 |
3명 |
0명(0%) |
3명(1%) | |
사회통합전형 |
53명 |
53명(20%) | ||
정원 내 합계 |
264명 |
264명(100%) | ||
정원외 |
특례입학대상자 |
7명 |
7명(3%) |
전형 구분 |
인 원 |
단위 구분 | ||
전국단위 (경북 외 지역) |
광역단위 (경상북도) | |||
정원내 |
일반전형 |
202명 |
102명(40%) |
100명(39%) |
체육특기자전형 |
3명 |
0명(0%) |
3명(1%) | |
사회통합전형 |
51명 |
51명(20%) | ||
정원 내 합계 |
256명 |
256명(100%) | ||
정원외 |
특례입학대상자 |
7명 |
7명(3%) |
교과(j) |
국어 |
영어 |
수학 |
사회 |
과학 |
계 |
비율 |
배점 학기(i) |
40 |
80 |
80 |
20 |
20 |
240 |
100% |
1학년 1학기 |
2 |
4 |
4 |
1 |
1 |
12 |
5% |
1학년 2학기 |
2 |
4 |
4 |
1 |
1 |
12 |
5% |
2학년 1학기 |
8 |
16 |
16 |
4 |
4 |
48 |
20% |
2학년 2학기 |
8 |
16 |
16 |
4 |
4 |
48 |
20% |
3학년 1학기 |
20 |
40 |
40 |
10 |
10 |
120 |
50% |
교과(j) |
국어 |
영어 |
수학 |
사회 |
과학 |
계 |
비율 |
배점 학기(i) |
48 |
60 |
60 |
36 |
36 |
240 |
100% |
1학년 1학기 |
4.8 |
6.0 |
6.0 |
3.6 |
3.6 |
24 |
10% |
1학년 2학기 |
4.8 |
6.0 |
6.0 |
3.6 |
3.6 |
24 |
10% |
2학년 1학기 |
12.0 |
15.0 |
15.0 |
9.0 |
9.0 |
60 |
25% |
2학년 2학기 |
12.0 |
15.0 |
15.0 |
9.0 |
9.0 |
60 |
25% |
3학년 1학기 |
14.4 |
18.0 |
18.0 |
10.8 |
10.8 |
72 |
30% |
지적능력 및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인지적 능력과 정의적 능력을 측정할 수 있는 질문으로 논리적 추론 능력, 아이디어 표출능력, 문제해결과 의사결정에서의 자신감, 유창성, 독창성, 유연성 등을 평가.
√ 2017학년도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측정할 수 있는 질문으로 논리적 추론 능력, 아이디어 표출능력, 문제해결과 의사결정에서의 자신감, 유창성, 독창성, 유연성 등을 평가.
5. 2016 vs 2017 자유학기제 시행으로 인한 성적 산출 방법
√ 2016학년도
3학년 1학기 성적 반영
√ 2017학년도
(1) 자유학기제 한 학기 : 동일 학년의 다른 학기 성적 반영
(2) 자유학기제 이외의 사유로 일부 성적이 없을 때 : 3학년 1학기 성적 반영
6. 김천고 입시요강 비교분석 총평
1) 김천고 영역별 모집인원의 변화
- 일반전형 전국단위 105명 -> 102명 (전년대비 3명 감소)
광역단위(경북지역) 103명 -> 100명 (전년대비 3명 감소)
총 208명 -> 202명 (전년대비 6명 감소)
- 사회통합전형 53명 -> 51명 (전년대비 2명 감소)
2) 동점자 사정의 변화(2단계 선발 시)
-2순위 : 자기소개서 점수의 고득점자 -> 서류평가 점수의 고득점자
-3순위 : 서류평가 점수의 고득점자 -> 1단계 점수의 고득점자
3) 교과 성적 점수의 변화
- 2016학년도 1학년 1학기 5% -> 2017학년도 1학년 1학기 10%
- 2016학년도 1학년 2학기 5% -> 2017학넌도 1학년 2학기 10%
-2016학년도 2학년 1학기 20% -> 2017학년도 2학년 1학기 25%
-2016학년도 2학년 2학기 20% -> 2017학년도 2학년 2학기 25%
-2016학년도 3학년 1학기 50% -> 2017학년도 3학년 1학기 30%
4) 면접 평가 항목의 변화
- 지적능력 및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 ->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
자기소개서에 작성한 내용은 제출한 서류와 함께 면접평가의 개별질문 추출 범위가 됩니다.
따라서 자기소개서 작성을 위해 사례를 선정할 때는 직접 진행한 활동사례 중에서 자신에게 의미 있고 자신 있는 사례를 중심으로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입시 최종 단계에 면접평가에서 어떠한 개별질문이 나오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자신있게 잘 답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기소개서 작성 내용 면접 기출 예시]
- 자기소개서에 작성한 수학 학습법을 더욱 구체적으로 말해보라.
- 공부를 할 때 TED나 동영상 자료를 주로 활용한다고 했는데 특별히 이 방법을 적용한 이유는 무엇이며 이 방법을 적용했을 때 가장 효과적이었던 과목은 무엇이었는지 말해보라.
- 자기소개서를 보면 개인적인 탐구활동과 독서활동은 물론 학교의 동아리활동도 매우 활발하게 한 것으로
나타나는 데 이렇게 하면 평소 과목별 학습을 하는 시간이 부족하지 않나? 어떻게 시간을 확보했는지 말해보라.
전국단위 자사고 일부 학교(민사고, 상산고)를 제외하고 외고/국제고/자사고의 자기소개서 작성항목에서 [독서활동]이 제외 되었습니다.
작성항목에서 독서활동이 제외되었다고 해서 고등학교가 지원자의 독서활동에 관심이 줄어들었거나 없어진 것은 결코 아닙니다.
독서능력은 고등학교 교육과정은 물론 상위권 대입진학을 위해서도 매우 중요한 것으로
고등학교는 여전히 지원자가 가진 독서경험이 어떠한가에 관심을 갖고 평가하고자 합니다.
학생을 선발하는 고등학교의 이 같은 입장을 고려해서 만약 나에게 특별한 목적(탐구활동, 진로탐색, 학습도움 등)으로 진행한 독서활동이 있다면 그 목적과 내용이 부합하는 작성항목에 자연스럽게 담아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작성항목에서 요구하는 능력과 함께 독서활동 사례까지 드러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기소개서의 인성영역 작성사례를 전략적으로 선정하면 인성관련 활동을 하면서 발휘한 다양한 재능도 드러낼 수 있습니다.
인성요소가 드러나는 활동사례 즉, 일화의 내용 안에서 배려, 나눔, 협력 등 핵심인성요소는 물론 학습능력이나 진로에 대한 신념, 교과외 능력 등도 자연스럽게 녹여내 이야기를 풀어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고등학교가 인성영역을 통해 가장 먼저 확인하고자 하는 것은 인성관련 경험과 활동을 통해 무엇을 배우고 느꼈는지 대한 내적 변화와 성숙임을 기억해야겠습니다.
‘나는 리더십 있는 사람’, ‘나는 제일 착한 사람’, ‘나는 많이 나눈 사람’등 좋은 모습만 강조하려 애쓰기 보다, 자신에게 정말 의미있는 사례를 진정성 있게 작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자기소개서 작성 시 배제사항은 미리 꼼꼼히 확인하고 작성사례 선정 시부터 고려해 반드시 엄수해야 합니다.
수상실적, 각종 능력시험점수, 영재교육원 수료 내용 등은 물론 부모의 사회/경제적 지위를 암시하는 내용도 작성 시 배제사항에 포함됩니다.
이러한 배제사항을 자기소개서에 작성할 경우 평가에서 감점되므로 작성시 충분한 검토와 수정하기를 통해 포함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작성 시 배제사항 |
|
---|---|
잘못 된 작성사례 |
|
학생 입시 진로 컨설팅 현재 중학교에 다니고 있는 남학생(甲辰年 丁丑月 辛未日 壬辰時)의 기질적성,진로적성,직업적성,건강운,행운,대운,세운을 분석해 본다 1.기질적성
위 학생의 기질적성은 내향적 세밀형으로 예민한 성격이며 두뇌가 명석한 반면에 게으른 편이며 용두사미격으로 시작은 좋으나 뒷심이 부족해 마무리가 약합니다.
창의성과 임기응변이 뛰어나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으며 다양한 지식 습득과 활용능력의 장점이 있으나 마음속에 칼날을 세우는 무서운 면도 있습니다.
예의 바르고 강한 개성의 소유자로 체면과 명분을 중시하며 인자하고 자상합니다 자존심이 지나치면 자만이 되므로 항상 겸손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한 분야에 몰입해 전문적 실력을 갖추는 형으로 자기만족감을 매우 중요시합니다 직관력,추리력이 우수하고,순발력 있는 문제 해결능력을 갖춘 자기만족형입니다
2. 진로 적성
계열별 학과적성은 문과적성과 예체능 적성이며 국어 영어 사회 과목이 강한 반면 수학 과학이 취약하며 대학 진학은 인문 어문 계열이나 예체능 계열이 적합합니다.
직업 선택시 직장형 사업형 자유형 중에서 자유형이 맞고 리더형 참모형 전문가형 중에서 전문가형으로 자유 전문가형에 맞는 전문적인 노하우 계발이 필요합니다.
강점은 정신적인 사고 인식지능과 자존 경쟁지능이 강한 반면에 설계 평가지능은 약한 편이며 이밖에 연구 표현지능,설계 평가지능,도덕 행동지능은 평균치입니다.
사고와 인식지능이 강하므로 교육자 문학가 스타일이며,자존 경쟁지능이 강하므로 운동가 모험가 스타일인 반면,수리 능력이 요구되는 경제분야 사업성은 약합니다.
문학과 예술 분야와 관련 자신만의 전문적인 지식과 능력을 키우고 새롭고 기발한 아이디어 개발업무에 적합하지만 현실성이 부족하고 논리적 계산 능력이 약합니다.
특목고나 자사고 보다 일반고가 맞으며 문이과 적성은 문과이며 대학 학과 선택은 문예창작과 미디어콘텐츠학과 교육학과 국문학과 민속학과 심리학과 적성입니다
3. 직업적성
대학졸업후의 직업 선택은 수직적인 구조에 얽매이지 않는 자유전문직에 적합하며 독자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분야가 맞습니다
사업성이 약하고 일반 직장에서 오래 못 버티므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프리랜서, 컨설턴트,중개업,강사,예술가 직업이 적합하며 독자적 시스템을 구축해야 합니다
학문적 이론 정립과 활용을 담담하는 연구직, 학자, 상담가 등 지식체계의 새로운 창출능력이 강하며 확실한 아이템이 있다면 새로운 패러다임에 도전도 가능합니다
학술적인 전문지식과 자격증을 취득해 전문화된 능력을 발휘하는 자신만의 기술을 축적하면 소득이 창출되며 임대수익이나 문화사업 구조가 소득창출에 유리합니다.
4.건강운, 행운,
건강은 위장과 소화기관이 약하므로 정기적인 위내시경 검사가 필요하며 폐 기관지 계통이 약해서 금연은 필수이며,고지혈증 등 혈관질환이 예상되니 관리해야 합니다 옷이나 소지품은 청색 적색 계통이 운기를 강화시켜주며, 비밀번호 전화번호 등에는 행운의 숫자인 2,7,3,8을 권장하며,바위산 등산보다는 숲길 산책이 건강에 좋습니다
5.대운 세운
용신은 화(火)이며 희신은 목(木)과 조토(燥土)에 해당하는 무술미토(戊戌未土)이며 기신은 수(水)고,구신은 금(金)과 습토(濕土)에 해당하는 진축기토(辰丑己土)입니다
대운의 흐름이 희신인 인묘진과 용신인 사오미로 흐르고 있어 운의 흐름이 좋으며 희신에 해당하는 배우자복과 자녀운까지 금상첨화인 동량지재의 큰 재목감입니다
세운의 흐름은 2012년(壬辰年)에는 기신운과 상관운에 진진형(辰辰刑)의 작용으로 관재구설수가 강하며,2013년(癸巳年)과 2014년(甲午年)은 용신운으로 운의 흐름이 상승하며 2015년(乙未年)은 천충지충(天沖地沖)으로 실질적인 변화가 있는 해이며 용신 병화(丙火)가 뜨는 2016년(丙申年)은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이 빛을 발합니다
진정한 카운셀러의 자세는 상담자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정확히 제시해주는 것이며 희망을 갖고 보다 진취적인 마인드로 살아갈 수 있도록 용기를 심어주는 것입니다
|
학생/성인 | 컨설팅명 | 비용(전화/메일/방문 택일) | ||||||
1.성인 & 대학생 | 사주 진로 & 이름풀이 컨설팅 | 50,000원 | ||||||
2.초중고교 자녀 | 입시 & 진로적성 종합 컨설팅 | 100,000원 | ||||||
3.고3 & 재수생 | 수시 & 정시 지원 전략 컨설팅 | 200,000원 | ||||||
4.중*고등학생 | 자기소개서 첨삭/논술 면접 | 200,000원 | ||||||
5. 개인 & 법인 | 작명 개명 아호 상호 컨설팅 | 200,000원 | ||||||
6.그룹 및 개인 | 역학+진로학+성명학+정법강의 | 250,000원 | ||||||
7.학교 & 관공서 | 학교 관공서 기업체 방송 출연 | 협의 결정 |
신청 방법 | 세부 사항 | |||||||
1.신상정보 | 한글 이름 생년월일시(양력/음력,남녀 구분) 현재 직업 현재상황과 궁금한 사항을 메일이나 문자로 보내주세요 메일 주소☞ bbss7202@naver.com | |||||||
2.신청전화 | 심산 원장 ☎ 010 6382 7206 | |||||||
3.입금계좌 | 국민은행 639002 01 200896 이민호 | |||||||
4.예약완료 | 컨설팅 비용을 입금하시면 예약이 완료되며 상담날짜와 시간은 협의해서 알려드립니다 | |||||||
5. 상담방법 | 전화/메일/방문 컨설팅 중에서 택일하시면 됩니다 상담방법 선호도☞전화(50%) 메일(20%) 방문(30%) | |||||||
6. 대기기간 | 예약 대기자가 30~40명인 관계로 예약후 대기 기간 전화(1~2일) 방문(3~5일) 작명(5~7일) 메일(1주일) | |||||||
7.주소/교통 | 경기도 군포시 당동 904-5 그린프라자 4층 군포초등학교 건너편 육교 바로 옆 건물 금정역 4번 출구 승차 군포초등학교 하차 |
심산 진로 컨설팅 ☞ http://cafe.daum.net/YOUTWO
'☞입시전략컨설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대입 수시 지원 전략 & 자기소개서 쓰는 방법 (0) | 2016.08.06 |
---|---|
[스크랩] 대입 수시모집 지원 전략 (0) | 2016.08.03 |
자사고 과학고 입시 & 대입 수시 지원 전략 (0) | 2016.07.29 |
[스크랩] 대입 수시 학생부 종합 & 논술 전략 (0) | 2016.07.29 |
[스크랩] 2017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전형 분석 (0) | 2016.07.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