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학당

[스크랩] 개운법 & 통변

심산멘토 2016. 7. 7. 16:43

개운법                

                    

운명을 개선한다는 의미는 흉()을 피하고 길()을 쫓는 것을 뜻하며 안정됨을 추구하고 재앙을 없도록 한다는 뜻이다.

일명 개운법이라 하여 예로부터 좋지 않은 운명을 바꿔 보려는 시도는 수 없이 많이 있어 왔다. 전통적인 방법과 현대적인 방법이 있다.

전통적인 방법으로는

- 묘지(풍수지리)에 의한 방법이 있는데, ‘만대발복이라 하여 과거에는 산소 문화가 중시 되었으나 현대 사회에서는 장례 문화의 변화로 납골당, 화장, 풍장 등의 풍수에 관한 관점이 많이 퇴색 되었으며, 풍수지리가 명당을 잡는 수단으로 사용 되는 것보다 좋지 못한 자리를 피하는 정도의 방법으로 사용되면 좋다.

집터(주거지)를 이용한 방법 :

요즘은 집터는 물론이고 아파트 또는 가구 배치나 인테리어까지 풍수적인 학문이 많이 발전되어 가고 있다.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한 자리에 집터를 잡고 앞에는 강물이 흐르고 뒤에는 작은 산이 있는 모습은 누구나 그려보는 아름다운 집터가 아닐까 생각한다.

그러나 터의 중요성보다 편안한 쉼터로서의 조건이 중요하지 않는가를 따져 보아야 할 것이다. 주변 환경과 교통 그리고 아늑함을 줄 수 있는 집이라면 현대판 명당이다.

또한 가족 수에 비해 너무 넓은 집은 좋지 못하고 작은 집에 많은 식구가 사는 것이 좋다. 안 좋을 때는 이사를 해 보는 것도 한가지의 방법이다.

이름으로 인한 개운법

요즘은 개명을 하려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발음이나 소리가 듣기 거북하거나 놀림을 받을 수 있는 이름을 바꾸는 사람도 있고 사주에 부족한 오행을 채워 주는 의미로 팔자에 도움이 되기 위한 개명도 늘고 있다.

사주팔자에 부족한 오행을 이름으로 보충해 주는 것이 기본이고 수리로만 이름을 짓는 것은 잘못이다. 개인의 사주를 먼저 분석한 다음에 필요한 오행을 찾아 맞춤형 이름을 지어야 한다.

후천적으로 운을 개선하는 방법으로는 상당히 효과가 있는 방법 이다.

방위를 통한 개운법

진출 방위 선택 :

은 동방, 는 남방, 은 서방, 는 북방이다. 사주팔자가 을 기뻐하면 출생지에서 동방으로 가면 유리하고, 사주팔자가 을 기뻐하면 출생지에서 서방으로 가면 유리하고, 사주팔자가 를 기뻐하면 남방으로 가면 유리하고, 사주팔자가 를 기뻐하면 북방으로 가면 유리하다.

주택 방위의 선택 :

사주팔자가 을 기뻐하면 집의 방향이 동쪽으로 앉으면 좋고, 사주팔자가 를 기뻐하면 남쪽을 향해 앉는 것이 좋고, 사주팔자가 을 기뻐하면 서쪽을 향해 앉는 것이 좋고, 사주팔자가 를 기뻐하면 북쪽을 향해 앉는 것이 좋다.

잠자는 방위의 선택 :

사주팔자가 을 기뻐하면 머리를 동쪽으로 향해 자는 것이 좋고, 를 기뻐하면 머리를 남쪽으로 향해 자는 것이 좋고, 을 기뻐하면 머리를 서쪽으로 향해 자는 것이 좋고, 를 기뻐하면 북쪽으로 향해 자는 것이 좋다.

출입문의 방위 선택 :

태어난 띠를 기준으로 천살에 해당하는 방위는 부친, 조부, 증조, 고조 등의 나의 직접적인 조상을 말하고, 장사를 하는 사람의 경우 단골손님을 뜻한다

육해 살에 해당하는 방위는 삼촌, 외가, 친척 등 직계이외의 조상을 뜻하며, 장사를 하는 사람의 경우는 모든 손님을 의미한다. 상가나 주택의 출입문을 기준으로 보면 어느 방위가 열리고 닫혀 있는가의 영향이 상당히 크다 하겠다

적선(積善) :

팔자를 고치는 방법 중에서 가장 확실한 방법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적선이다. 만약 가진 것이 없다면 몸으로 하면 될 것이다.

작은 선행이라도 지속적으로 베풀어 공덕을 쌓으면 하늘이 감동하여 상을 내린다고 하였다. 뿌린 대로 거둔다는 말이 있듯이 운명을 바꾸는 방법은 매일 선행을 하여 덕을 쌓는 일이다.

명상과 심신의 안정 :

탐심과 욕심을 버리고 심신의 안정을 도모하면 운명의 개선효과를 얻을 수 있다

지명(地名) :

명리 공부의 핵심은 때를 아는 것이고 지금 내가 해야 할 일이 무엇인가를 알 수 있다는 것이다

팔자를 알면 자신의 분수를 알 것이고 때를 알면 철없는 짓을 하지 않을 것이며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치지 않게 될 것이므로 운명을 아는 자 팔자를 고칠 것이다.

지리학적 선택 :

사주팔자가 을 기뻐하면 온대지방이나 수목이 울창한 지역, 를 기뻐하면 열대지방이나 도시생활을, 을 기뻐하면 서늘한 지역이나 공단이나 광산지역이, 를 기뻐하면 추운지역이나 섬 또는 하천, 바닷가에 거주하면 좋다는 것이다.

지명의 선택 :

수가 부족하면 이를 보충하기 위하여 섬도(), 물가 포(), 바다 해()가 들어가는 지명에 거주하면 좋고, 가 부족하면 볕 양()자가 들어가는 곳이나 자가 들어가는 곳의 지명에 살면 좋다

음식의 선택 :

사주팔자가 을 기뻐하면 녹색 채소나 과일 그리고 동물의 간이나 쓸개를 먹는 것이 좋다는 것이고, 를 기뻐하면 붉은 채소나 과일, 를 기뻐하면 노란 채소나 과일, 을 기뻐하면 흰색채소나 과일, 를 기뻐하면 검정 곡물을 먹으면 좋다는 것이다.

색상의 선택 :

은 파란색, 는 빨강색, 는 노란색, 은 흰색, 는 검은 색을 뜻하므로 사주팔자에서 기뻐하는 색상의 옷이나 침구류 가구 등을 사용하면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숫자의 선택 :

16, 27, 38, 49, 50의 숫자 이므로 사주팔자가 기뻐하는 오행에 속하는 숫자를 핸드폰 번호나 전화번호, 자동차 번호 등으로 선택하는 방법이다.

직업의 선택 :

사주팔자가 기뻐하는 오행이나 육친을 찾은 다음에 이 오행이나 육친에 맞는 직업에 종사하면 운명 개선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가 부족하면 토목 건축업이나 농사를 지으면 좋다.

배우자의 선택 :

사람의 팔자는 결혼을 하면서 한 번 바뀌고 자녀를 낳으면 다시 한 번 바뀐다. 그것은 가족 구성원 사이에 흐르는 기운의 변화 때문이고 서로 간에 주고받는 팔자의 영향력 때문이다.

                  통변

      

時日月年
庚辛丁甲
子未丑辰

이 사람은 주체성이 있고 자신을 제어할 수 있으며 상대가 나를 바라보는

마음을 갖춰서 최고가 되고자 노력하는 마음이 월간의 정화입니다.

시지에 식신을 두어 인극식(印剋食)로 학자나 교육자, 또는 공직에서

발복하게 되지만 식신이 무기력해 게으름쟁이가 될 가능성이 큽니다.

용두사미격으로 요령만 피우고 입만 살아서 눈가리고 아웅 하게 될 것

같지만 시간(時干)에 경금(庚金)이 있어서 주체성 있는 행동을 합니다.

인성(印星)이 강하지만 월간에서 정화(丁火)를 생조하고 있으므로 무엇이

간여지동으로 들어와도 자극을 할 뿐 무너뜨릴 수가 없게 됩니다.

이 사람은 식신이 힘을 받는 시기인 식상 대운이나 세운이 천간에 들어올

때 학업운 직장운 배우자운 재물운 등의 운기가 발복하게 됩니다.

하지만 재물이 늘어나고 잘 나갈 때 자기관리를 못하고 경거망동 하거나

주색잡기에 빠지면 인지능력이 부족하여 방황을 하고 후회합니다.

이러다가 식상운이 오면 비겁의 기운이 인성을 다그쳐 인극식상(印剋食傷)이

다시 자리잡게 되어 천재일우의 마지막 기회를 맞게 됩니다.

이 시기가 불혹의 40代나 지천명의 50代에 들게 되면 늦게나마 정신을 차려서

교육자 등의 유능한 카운셀러가 되어 빛나는 삶을 살게 됩니다

인성과다(印星過多)한 사람은 잘 나갈 때 잘난 척 하지 말고,겸손한 마음으로

진리의 질량에너지를 흡수해서 내공을 갖춰야만 행복한 삶을 살 수 있겠죠?

*日과 月이 沖이 되는 사람이 외려 크게 될 가능성이 높다
*역마나 지살이 일지와 刑을 이루면 교통사고를 주의해야 한다.
*日과 時가 형,충이 되면 부부간에 의견 대립과 갈등이 많다.
*인수가 공망이 되면 어머니와 인연이 박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재성이 3개 이상이고 인성이 없든지 인성이 3개 이상이고 재성이 없는

남자는 어머니와 아내 사이에서 고부간의 갈등으로 고민이 많다.

*인성이 3개 이상 있는 여성은 남편운이 없고 자식과 인연이 좋지 않다

*인성,상관,양인이 모두 있으면 종교에 귀의하기 쉬운 고독한 사주다.

*정관이 십이운성의 사,절,묘에 앉아 있으면 남편과 이별하게 되거나

아내가 직접 생활 전선에 뛰어드는 경우가 많다.
*사주에 水가 4개 이상인 자가 유흥업에 종사하면 이름을 날릴 사주이다.

*일지가 편재나 정재인 여자는 남편을 우습게 여기는 경향이 있다.

*일지는 배우자 자리인데,여자의 일지라면 남편 정관이 앉을 자리인데 그 자리에 정관을 극하는 상관이 있으면 남편과 갈등이 빈번하게 된다

*여자 신약사주에 상관운이 오면 부부의 정이 멀어지고,남자는 신강사주에 겁재운이 오면 부부가 불화하게 된다.

*여명은 일시형충,식상형충,신약사주가 상관운이 오면 유방,자궁,자녀 낙태 수술을 하며 자녀 근심과 음식물을 먹고 체하는 일이 발생한다.

*식상이 왕한데 식상운이 오면 직장을 이직하거나 신세를 비관한다

*이사나 직장 발령운은 지살이나 역마가 합되거나 충되는 운인데 지살은 가까운 곳으로 움직이고 역마가 합이 되는 달에는 멀리 움직인다.

*재관을 형하던가 년지를 형하면 돈문제나 법정일 생기고 아니면 처와 대립 갈등하거나 부친의 몸건강 문제 관살을 형충하면 법정문제가 있고 관살이 역마 지살일 때는 차를 분실하거나 교통사고가 발생한다.

*사주에 식상이 왕하고 관이 약한 여자는 자녀를 출산할수록 부부궁이불리하여 갈등수가 빈번하다.

*식신이 편인에 의해 극이 되거나 형,충이 되면 의식주에 구애를 받고 음식물 중독에 잘 걸린다.

*목화일생이 목화가 많거나,월간에 인수격이 되었거나,인수가 많거나,월간에 식상이 있거나,목화통명격인 사람은 교육자가 진로적성이다.

*식신생재격 사주는 비교적 현금이 잘 유통되는 의류,식품,가전업에 성공하고 상관생재격은 사주는 상당한 노력으로 기술업에서 성공한다.

*식신생재격은 쉽게 말해서 돈을 받고 물건을 주는 현금장사이며

상관생재격은 공사가 끝나고 돈을 받는 외상 장사가 되는 셈이다.

*식신이나 상관생재격은 모두 財와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성질을 갖고 있기에 돈을 만드는 창의력이 뛰어나고 개척 정신이 탁월하여 먹을 만큼 먹어야 물러서는 성질이 있다.

*비겁이 많으면 재성을 극하므로 불행하다.왜냐하면 재성은 부친이며 돈이고 여인이 되기 때문이다.

*여명에 비견과 겁재가 태왕한 자는 시어머니와 불화한다.
*재성이 왕하고 관성이 왕한 여명은 남자에게 내 돈주고 손해본다.

*역마가 재성과 같이 있고 형충되면 처가 가출하는 일이 생긴다.
*신약사주에 일지가 비견이면 대체로 유능한 남편을 만난다.

*식상이 혼잡되면 처와 싸움을 많이 하며 비겁과 재성이 합이 되면

의처증,의부증이 염려된다.

*여명 사주에 식상이 많아 관성을 강하게 제압하면 가난한 남자를 만나게

될 확률이 높으며 남편이 하는 일이 잘 풀리지 않은 경우가 많다.

            띠별 지혜로운 삶

* 12지신의 동물과 인간 사주와의 연관성과 중요성을 인지한다.

* 동물의 근성을 분석하여 자신의 성격과 방향을 설정하여 지혜로운 삶을 산다.

구분
동물호랑이토끼원숭이돼지

 


★ 양띠

- 을미년의 양 띠는 '삼재'가 들어 있어도 양띠 해이므로 기운이 좋다.

- 양(염소)은 순하지만 고집불통이라 누구도 막을 수 없다.

- 겨울에는 우리 안에서 아주 온순하게 있지만 봄에는 새싹의 에너지를 섭취하기 위해 뛰쳐나가게 된다.

- 초여름쯤 염소가 메어놓은 줄에 목이 감겼을 때는 풀지 못하고 멘탈 상태까지 이르게 된다.

- 양 띠의 사람이 목줄에 꼬였을 때는 죽어도 고집을 꺽지 않으므로 줄을 함부로 잡아당겨서는 안된다.

- 화가 났을 때 줄을 당기면 걷잡을 수 없는 안하무인이 되므로 살살 달래가며 목줄을 풀어주면 순하게 받아들인다.

- 양 띠들이 한번 일이 꼬였을 때 자극을 하면 스스로 목을 졸라 모든 일을 망치고 주위까지 피해를 주므로

언제 순하고 언제 심하게 고집을 부리는가를 빨리 파악하여 알고 대응을 해야 한다.

- 양이 싸울 때는 몸을 날려 공중에서 부딪혀 가며 서로 죽기 살기로 싸우므로 잘못 끼어들었다가는 다치게 된다.

어느 정도 풀린 다음에 상대해야 한다.

- 염소는 더운 여름에는 그늘을 찾아 서로에게 기대는 버릇이 있다.

- 염소는 약해서 사람들한테 의지하므로 의지할 때에는 잘 품어주면 순하다.

★ 원숭이띠

- 재주가 능한데 자신이 저지른 일에 자신이 다치게 된다. 즉, 뒷감당을 못한다.

- 원숭이가 어질러 놓은 것을 원숭이가 치우지 않고 사람이 치워야 한다.

뒤에서 정리하는 사람이 있어야 한다.

- 원숭이는 처음부터 길들이기를 잘해야 한다.

- 원숭이를 잘못 길들이면 혼자서 하다가 어떤 수준 이상은 가지 못하게 된다.

- 잔나비 띠는 처음부터 교육을 잘 시켜서 잘 다뤄놓으면 머리가 굉장히 비상하고 재주가 뛰어나므로

사회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다.

- 잔나비가 완전한 대장이 되면 큰일을 하는데 있어 어떤 선까지는 가지만 그 이상은 가지 못하게 된다.

- 재주는 어떤 선까지는 가지만 더 이상은 가지 못하며 재주가 많으면 결국 가난해진다.

- 자기 재주의 분수까지 갈 줄 알면 되는데 더 올라가려다 다시 떨어져 새로 시작해야 한다.

- 내가 70%까지 올라갔으면 나를 다스리고 내공을 만들어야 하는데 천지도 모르고 날뛰다가 떨어지게 된다.

- 70%에 올라서면 자신이 아무리 재주가 좋더라도 내 자리에서 내공을 갖추어서 위에 접근하는 법을 알고 가야 한다.

- 70%까지는 스스로 갈 수 있지만 위로 한발 자욱 잘못 가면 줄을 잡지 못하고 나무에서 항상 떨어지게 된다.

★ 닭띠

- 영적으로 맑고, 어디에서든 적응을 잘한다.

- 닭의 종류가 많은데 봉황은 닭으로 만든새이며 우아하고 하늘의 영을 받을 줄 알아 기운이 맑다.

- 닭은 영적으로는 맑지만 일반적인 면에서는 조금 맹하다.

- 닭은 주인이 잘 보살펴주어야지 잘 살펴주지 않으면 먹이를 찾아 다른 옆길로 이동하게 된다.

- 주인은 닭을 잘 보살펴서 영적인 힘을 얻어 쓰는 것이다.

- 닭은 영적인 기운을 얻어 새벽을 알린다. 즉 아침 기운을 제일 빨리 맞이한다.

- 닭 띠 기운의 사람은 새벽 수련, 새벽 기도 등 새벽의 기운을 맞이하면 굉장히 좋다.

- 닭은 저녁과 한여름에 밖에 내놓으면 좋지 않고, 한여름에 햇볕에 내놓으면 닭 병에 걸린다. .

- 더위를 이기지 못하므로 자기 온도를 항상 유지시켜 보호를 해야 자연의 영적 기운을 받아쓸 수 있다.

★ 개띠

- 개을 길들이기 전에 목줄을 풀어놓아서는 안된다.

- 개는 신장 중에 신장이다

- 58년 개 띠는 임자가 없고 애가 많으며 많은 어려움에 부딪힌다

- 58 개 띠와 57 닭 띠는 천지창조에서 원시반본까지의 자연에 최고 기운을 가지고 태어나 인류의 최고 기운을 먹고 이 시대에 살고 있는 사람들이다.

- 3:7의 법칙으로 선천 70%를 지나 후천 30%를 열어가는 시대의 중심에서 태어나 이 땅에 살아가고 있는 하늘의 사람들이다.

- 이 땅에 큰일을 하러 왔기 때문에 엄청난 공부와 쓰라림을 겪으며 과거의 정보를 받다 갖추어미래를 열어나갈 사람들이다.

- 개 띠와 말띠는 주인을 잘 만나야 한다.

- 떠돌이 개가 되어 노숙을 하면 삶이 곤란하게 되므로 무조건 주인을 잘 만나야 된다.

- 주인을 잘 만나면 윤기 있는 털을 유지하면서 대접받으며 폼나게 일을 할 수 있지만 주인을 잘못 만나면 일생이 고달프다.

- 주인을 잘 만나 명견이 되면 신장 중에 신장이 되어 어떤 힘도 쓸 수 있다.

★ 돼지띠

- 돼지는 앞에서 귀를 잡아당기면 귀는 떨어져 나가도 돼지는 따라오지 않는다.

- 온순한데 포악하고 고집부릴 때는 어떤 것으로도 막지 못한다.

- 고집부릴 때 몽둥이로 때리면 절대 고집을 꺽지 않지만 가느다란 회초리로 엉덩이를 톡톡 치면서 가면 말을 잘 듣는다.

- 어떻게 다루느냐에 따라 자신의 몫을 하게 되어 있다.

- 돼지가 할 일을 하지 않는 것 같지만 식복도 있고 집안에 복을 불러들인다.

- 기업에서도 돼지띠를 채용하여 잘 쓰면 복을 불러들여 자기 역할을 한다.

- 죽으면서도 자신의 몸을 먹이로 받칠 줄 아는 온순하고 좋은 동물이지만 잘못 다루면 엉망진창이 된다.

★ 쥐띠

- 쥐와 개는 인간과 가장 가까이 있는 동물이다.

- 부지런하여 자기 양식은 자기가 챙길 줄 안다

- 쥐의 영역 안에서는 자신의 지도력을 갖지만 다른 영역에서는 지도력을 갖는데 부족하다

- 쥐는 규율이 까다롭고 서열이 분명하며 가족 중심적이다

- 가족을 잘 챙기고 아끼며 부지런하고 잔재주를 부리지 않는다

- 한번 길을 열면 그 길로만 가지 다른 길로는 가지 않고, 어떤 충격으로 다른 길을 만들면 만든 길로만 다닌다.

- 인간과 정확하게 맞물려 가는 동물로서 살림을 불러들인다.

★ 소띠

- 조상이 좋아하고 보살피며 조상줄을 물고 태어나 어른스러운 행동을 많이 한다.

- 조상신 중에서도 집안의 기둥이었던 할아버지 조상 줄이 들어와서 집안을 융성하게 하고 좋아지게 한다.

- 부지런할 때는 부지런하지만 게으를 땐 엄청 게으르다.

- 고삐를 풀어놓으면 망아지가 되어 집안을 엉망으로 만들어놓는다.

- 고삐를 달아 말을 잘 듣도록 길들여야 부지런하고 우직하여 집안을 일으킬 수 있다.

★ 범띠

- 호랑이는 지상의 최고의 신장이다.

- 산신을 이야기할 때 호랑이라고 하며, 지상의 최고 대장이다.

- ​ 함부로 작은 것을 물지 않고 큰 것을 물고 큰일을 다스려 나가는데 신장으로 쓴다.

- 용호상박(龍虎相搏)으로 용과 호랑이는 최고의 기상을 가지고 있다.

- 범띠를 아랫사람으로 두어서는 안되고 만약 쥐 띠나 토끼띠가 범띠를 깔아뭉개면 사고가 나게 된다.

- 범띠는 깔아뭉개는 것이 아니라 집안에서 큰 힘을 만들도록 해서 써야 한다.

- 회사에서도 잔일을 시키면 사고 나고 큰일을 시키면 성공한다.

- 기운이 커서 사람들을 이끌고 나가는데 범띠를 쓰면 좋다.

★ 토끼띠

- 온순하지만 온순한 고집쟁이다.

- 토기는 약삭빠르고 무서운 맹수를 보면 얼른 몸을 숨길 줄 알며 자기 먹을 것을 챙겨 먹는 지혜가 있다.

- 토끼는 사람 손을 탄 새끼를 물어 죽이는 잔인성을 토끼과 안에서 가지고 있다.

- 집안에서 온순함과 잔인한 두 가지의 성향을 가지고 있고 지략이 있다.

★ 용띠

- 하늘 중에 하늘이며 무조건 대장이다.

- 알지도 못하는 상상의 동물로서 대장의 용이지만 잘못하면 도롱룡이 된다.

- 최고 위에서 지도자 역할을 하며, 상징의 인물로서 용 띠를 두면 좋다.

- 용 띠가 아랫사람으로 들어가면 견디지 못하고 용 띠를 아랫사람으로 데리고 있지도 못하게 되어있다.

- 하늘과 땅의 모든 신장 중에 신장이며, 물과 칠성의 상징이 용이다.

- 호랑이는 땅을 상징하고, 용은 하늘을 상징하며, 용이 물(천기)을 만나면 승천을 한다.

- 용이 기운은 큰데 물을 만나지 못하면 이무기가 되고, 지략을 가진 스승을 만나면 화려하게 변신하여 승천한다.

- 용은 스승을 만나야 하는데 못 만나는 것은 용을 다스릴 수 있는 스승이 인류에 자주 오질 않는다.

- 하늘의 힘을 가지고 내려와야 스승이 되고 용을 이끌어 변신하게 해준다.

- 윗자리에 용을 올려놓고 용이하게 쓰면 굉장한 덕을 본다.

- 용을 아래로 누르려고 하면 누르는 사람이 어려워지는 일이 생기게 된다.

- 용이 잘못 행동하면 하늘에서 치지 땅에서는 치지 않는다. 즉, 하늘의 벌을 받는다.

★ 뱀띠

- 지혜로운 동물이다.

- 지혜롭다 보니 고개를 세우는데 가느다란 회초리로 맞으면 그대로 죽는다.

- 눈은 색맹이라 잘 보지는 못하지만 감각은 굉장히 빠르다.

- 뱀을 만나면 움직이지 말고 제자리에 가만 서있으면 물리지 않고 움직이면 공격을 받게 된다.

- 뱀은 머리를 세우지 않게 해야 하며 한번 세우면 관리하기 어렵다.

- 지혜로우면서도 온순한데 잘못 건드리면 감각이 예민하여 적이 될 수 있고 잘 쓰면 이롭다.

★ 말띠

- 무조건 주인을 잘 만나야 명마가 되어 기상 있게 빛날 수 있다.

- 사람과 뜻을 잘 맞춰야 일생을 멋지게 살 수 있다.

- 말은 제일 높은 자리보다는 자신의 무리 안에서 왕이 될 수 있다.

- 자신의 윗사람을 만나서 활동을 하면 기상적이고, 힘을 가질 수 있다.

- 말은 어떤 일에 추진력이 강하다.

- 출장을 보낸다든지 활동적인 일을 시켜야 하고 한 곳에 오래 메어놓으면 병에 걸리게 된다..

- 말은 잠을 자도 서서 자며, 항상 뛰어야 하고, 항상 자존심을 놓지 않아야 한다.

- 신장 중에 신장이므로 잘 활용하면 좋다.

길흉화복(吉凶禍福)을 예측하는 멘토가 우주 변화의 원리를 모르고 타인의 운명을 말하는 건 잘못이므로 명리학 공부 이전에 우주변화 원리를 알아야 한다.

지구의 공전궤도는 타원형인데 태양과 가까와지면 겨울이 되고 멀어지면 여름이 되는데 음양의 원리와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의 순환 원리도 마찬가지다.

사람도 출생 년월일시의 우주 유전자에 따라 성격이 형성되고 성장하면서 변화하므로 사주의 격국 용신의 판단으로 좋다 나쁘다를 해석하는 것은 위험하다

대우주와 같이 오운은 천간의 기운에 의해 결정되고 육기는 지지의 기운에 의해 영향을 받으므로 우주 변화 원리로 접근하면 양파 껍질 벗기듯 궁금증이 풀린다

명리학적 이론이 정립되면 물상이 보이고,물상이 보여야 물리가 터지게 되는데

물리가 터지지 않은 상태에서 사주간명을 하면 글자풀이와 말장난에 불과하다.

주역을 비롯한 사서오경과 역학 고서를 수십회독 했다고 한들 도덕적으로 해이해서 자기관리가 안되는 어려운 사람이 타인의 운명을 말하는 건 어불성설이다

명리학의 실력은 30%이며 나머지 70%는 사회 공부와 사람 공부의 질량 차이에서 판가름나며 멘토의 자격은 만인으로부터 존경받을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

진정한 멘토는 물질보다 마음이 부자여야 하고, 명예보다 지혜가 높아야 하며

약자의 아픔을 보듬을 줄 알아야 하며,어려움에 처한 이들의 등불이 되야 한다

고루한 이론에서 벗어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연구하는 진정한 멘토가 필요하다

 

 

 

 

 

 

 

 

 

 

 

 

 

 

 

 

 

 

 

 

 

 

 

 

 

 

 

 

 

 

 

 

 

 

 

 

 

심산 진로 컨설팅 http://cafe.daum.net/YOUTWO


 

출처 : 심산 진로 오행 컨설팅
글쓴이 : 심산멘토 원글보기
메모 :

'☞명리학당'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쌍둥이 진로적성  (0) 2016.07.13
[스크랩] 오행 건강법  (0) 2016.07.10
명리학 보물창고(寶物倉庫)   (0) 2016.07.04
[스크랩] 육효(六爻)  (0) 2016.07.04
[스크랩] 명리용어 해설  (0) 2016.0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