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적성
사고지능이 강한 자녀는 교육학과 행정학과 국문학과 신문방송학과 문예창작학과 역사학과 유아교육과 어문학과 종교학과 문화인류학과 등 학과 선택이 맞다 사고지능이 강한 성인은 교육가 스타일로 교육이나 순수 학문을 바탕으로 국가기관 근무,대학 교수,행정요원,도서관 사서,작가,부동산,유치원 적성이다
인식지능이 강한 자녀는 문학가 스타일로 종교학과 심리학과 디자인학과 철학과 정신과 약학과 정보학과 무용학과 음악과 예체능 관련 학과 선택이 적합하다 인식지능이 강한 성인은 심리 상담사,전신과 의사,대변인,통역 번역인,기자,프로듀서,감독,방송작가,작사 작곡가,어문학과 교수,종교가,역술인 적성이다
자존지능이 강한 자녀는 신체를 이용하는 경호학과 안경공학과 체육학과 한의학과 치과 기계공학과 수의학과 방사선과 물리치료과 국악과 학과 선택이 맞다 자존지능이 강한 성인은 운동가 스타일로 전문기술직,공무원,중개업,연예인,동업,비서,운동선수,정치가,조직 선거,경호원 치과의사 한의사 등 적성이다
경쟁지능이 강한 자녀는 경제학과 경호학과 장의사학과 체육학과 정형외과 국제 금융학과, 국제 정치학과, 국제 변호사 학과,조소과,간호학과 선택이 맞다. 경쟁지능이 강한 성인은 모험가 스타일로 일반 조직 직장길은 맞지 않으며 전문자격증을 갖춘 프리랜서,검찰 수사관,여행 가이드,간호사,의사 적성이다.
연구지능이 강한 자녀는 아동 심리학과 식품공학과 미생물학과 사회 심리학과 어문학과 미술학과 미래과학과 사회 복지학과 교육학과 경영학과 선택이 맞다.연구지능이 강한 성인은 연구가 스타일로 요리연구가 사회 복지사,동물 사육사,건강식품 판매,연구원,AS기사,예체능계 등 선조직생활 후창업이 적성이다
표현지능이 강점인 자녀는 정치외교학과 연극과 관광학과 통역과 무역학과 사진 예술학과 언론정보학과 천문기상학과 호텔관광학과 정보통신과 적성이다.표현지능이 강한 성인은 발명가 스타일로 차별화된 특기의 자유 전문직이 맞으며 연예인 외근,교육 서비스 미술가 작곡가 카피라이터 강사 등의 직업이 맞다
설계지능이 강한 자녀는 경제학과 식품영양학과 금융학과 경영학과 원예과 분석 심리학과 성형외과 재료 분석학과 회계학과 건축공학과 물리학과 적성이다. 설계지능이 강한 성인은 설계가 스타일로 이과성향이며 안정된 직장의 은행원 회계사 요리사 가정관리사 부동산 임대업 펀드 감정평가사 주식 직업이 맞다
평가지능이 강한 자녀는 수학과 경영학과 항공학과 건축과 토목과 무역학과 외교학과 철도학과 정형외과 설치미술 조소학과 산부인과 실내건축 직업이 맞다 평가지능이 강한 성인은 사업가 스타일로 기회 포착 능력이 강하며 공간 지각력과 처세술이 좋아 무역 운수 교통 경영 항공 철도 실내 디자인 등 직업이 맞다
도덕지능이 강한 자녀는 법학과 행정학과 사회학과 정치학과 독서지도학과 교육공학과 비서학과 사관학교 경찰대학 문화재 관리학과 교육학과 선택이 맞다 도덕지능이 강한 성인은 공직자 스타일로 국가 공무원 교사 일반 회사원 안전관리자 시스템관리자 사무직 봉급쟁이 도서관 근무 관공서 공기업 적성이다
행동지능이 강한 자녀는경기지도학과 국방대학 경찰대학 경호학과 사관학교 정치학과 체육학과 신학대학 요리학과 장례지도학과 의예과 간호학과 적성이다 행동지능이 강한 성인은 정치가 스타일로 무관(경찰 검찰 군인 교도관 운동선수 소방관)이 맞으며 활인업 횟집 정육점 미용사 재단사 국회의원 적성이다
직업적성
격이란, 진로, 적성, 직업, 전생으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단 그 격의 쓰임은 用으로 나타나며 월지의 사령이 격의 기준이 됩니다.
월지의 명령을 받아 천간으로 투출, 또는 투간한 오행의 향방을 살펴야 합니다.
결국 인성으로 천간에 투출하였어도 지지에 근이 없는 오행은 무용지물입니다.
정인격에 관을 용하며 관인상생이면 직장 용도로 쓰이며사무 행정, 교육입니다.
편관이라면 과로. 과중되어 남을 위해 조금 힘든 일을 하게 됩니다.
편관은 고퉁의 대명사입니다.
식신제살하면 남의 아픔을 치료하는 병리사, 의사, 약사계통이지요.
단 식신이 강하면 남의 고통을 모르는 척 할 수도 있습니다.
편관이 己 = 記(기록할 기)이면 남의 고통을 글로써 표현하는 것입니다.
인성과 나와 식신이 잘 이루어지면 전문가 형태이며 개혁적인 사람입니다.
프리랜서 활동도 가능합니다.
상관은 편법(노조)이 되겠지요,
하지만 인성과의 조합이 원만하면 금뺏지를 달 수도 있답니다.
정재는 부모 유산이나 대출로 재태크입니다, 쉽게 가려는 마음이 내재합니다.
편재는 각종 이권개입으로 나타나고 사무 행정, 교육에서 이권을 챙깁니다.
정인의 재극인은 시대적 변화에 잘 편승하지요, 부동산, 증권, 보험 등.
각종 중재가 필요한 시대적 변화요소, (금감원, 문서 사고)
비겁은 사무, 행정, 교육이 순수학문으로 자연학문, 고전학문, 전통교육, 예절교육,
정인이 비겁을 생하면 전통사상이 있습니다.
정인격 사람은 순수하며 동양철학, 종교, 풍류도, 한량, 백수. 산속의 자연인입니다
편인격 직업
편인格이 편재로 재극인이 되면 각종 공덕. 약한 사람, 정신이 피폐한 사람을 위한 직업.약사, 식품영양사, 각종 보육원, 정신의학을 통한 공식적 국가자격증.
정재를 보면 계급이 약간 하향된 보조역할, 의료기관 임직원 심리상담사. 간호사,
재태크 하는 투잡 직종.
정관을 보면 백사무효, 재생관이 돼야 쓸수 있다, 단체에서 개인의 정신적 허점을
이용한다, 은행상대로 대출, 절을 상대로 스님, 교회나 성당의 목사 신부,
종교의 교주. 세무소, 브로커. 神의 대리자, 제자.
칠살(편관)을 보면 편법을 이용, 상대편의 심리을 교묘히 이용, 법의학자, 감사,
감찰.상대편의 전략 전술을 이용하는 야당 정치인. 장자방, 역술인, 컨설턴트
식신을 보면 의식주를 해결하지 못하는 의탁자를 이용하여 돈을 번다, 노약자, 환자.
재생원, 비만크리닉, 편인이 노인이면 식신은 어린이, 할아버지 할머니 손에서 큰다,
각종 장애인 의료장비, 삼각 지지대, H빔, 거치대, 각종 보조기구, 악세사리.
수극화는 안경점, 토극수는 보청기, 금극목은 공예,
상관은 법을 이용하여 은밀이 추진하는 직업, 퇴폐업소, 터키탕, 음성적인 직업.
세금탈루, 정부에서 하지 말라는 모든 것. 각종 투자 자문, 컨설팅, 직업 소개소,
코디네이터, 광고업체. 인물 마케팅의 결혼 정보회사.
비겁은 자율적, 형이상학, 종교사상, 지나치면 고민, 우울증, 망상환자, 정신병원.
식신격 진로
식신격이 편재를 用할 때는 영업이나 거래 유통입니다.,
즉 능력으로 사회참여. 편인을 제압하며 잇속을 챙깁니다.
정재는 점포방식이 되겠지요. 제조 판매, 후천적 배움을 쓴답니다.,
정재가 사무실.은행에 근무한다면 편재는 대부계열, 정재는 창구.
편관을 用하면 재난을 극복하는 직종, 노후대책 연구소. 방역, 질병퇴치.
군, 검, 경, 사회악 근절, 내과, 암 전문 의사.
식정관은 합으로 협력하는 회사. 공존형태, 납품회사, 공권력과 유착이겠네요.
정인은 자신을 업그레이드 하겠지요, 즉, 인성의 자격증은 발휘합니다,
식신의 기술에 인성의 상표특허나 자문 자격증.
정인격이 식신으로 가면 연구 발표나 논문이 되겠습니다.
편인은 스트레스로 요양을 떠나는 현상이니 종교사상. 예술에 사상을 접목.
스트레스를 넣으니, 수필, 시집, 기행문. 경험담을 얘기 합니다.
세상에 지친 사람이 쉼터 제공, 출판사는 편인 + 식신.
사상이 들어간 기술, 창조적인 공상과학, 만화.
비겁은 동버하다 투자받다, 투자는 돈, 자신은 기술력이 됩니다.
비견은 후원자 개념이고 겁재는 인력동원입니다.
재를 극하면 내가 기술자이며 종사업무를 맡습니다.
상관격 진로
상관이 정인을 보면 국가가 인정한 자격증입니다.
관을 보면 징벌이나 칼을 대는 자격인 법조인이나 의사일 것입니다.
관이 없으면 교육적 자격이니 교수입니다.
편인을 보면 사상, 종교 문학, 예술, 형이상학적 교육, 퇴마사, 스님,
목사. 구류술업, 종교단체 심리상담등사 의 비공식적 자격증이지요.
편관을 보면 로비스트나 결탁을 통한 수의계약 등의 전문가입니다.
어찌보면 험한 세상을 살수 있도록 도와주는 형태의 직업군이지요.
각종 시행업무, 분양, 개발투자, 각종 사업자와 권력과의 결탁으로
이익을 발생시킴.
관급공사 주선업무 종사자, 소비자와 농민을 연결하는 도매업자.
엔터테이먼트, 학원개념, 각종 광고회사, 사설 신문잡지,
관공서의 비공식 인허가, 인성이 유정하면 방송 언론인.
정관을 보면 불법, 편법, 도둑이나 강도, 둘이 있다가 혼자 되는 상황.
상대방과 상의없이 혼자하는 행동. 이혼남녀, 실업자, 스파이,
혼자 할수 있는 모든 일, 각종 수석이나 골동품, 우표 등의 수집 전문가.
정재를 보면 마진률이 높은 점포나 사무실. Vip를 상대하거나 멥버 쉽.
편재는 외국 출입, 외국인 회사, 비행기, 해운, 수송.
비겁은 상관의 행위에 비겁의 겁탈적 잔대가리가 가세하여 이익창출.
담보형 사채업자, 인센티브형 투자 전문가, 자신의 이익에 급급.
정재 편재격 진로
正財格의 사람은 偏財와 다르게 임기응변을 잘못하며 융통성 또한 적다.
총명하고 信義도 있으며 성실하지만, 요령과 수단이 많지는 않다.
正財는 정당한 대가 이익을 얻는 직업이 좋은 까닦은 편재의 유통하는 역마성이
없으니 투기성 직업이나 사업에는 소질이 없으며, 사무실형 창구사업이다.
특히 명식에 比劫이 많을 경우에는 대단히 위험하다(군비쟁재). 나름대로 格局의 상태를 보아 안전한 자유업은 할 수 있으니, 여러 사람을 상대하는 직업에 몸 담을 수 있다. 꼼꼼하고 빈틈없는 일처리와 정직한 性格으로서 직접 돈과 직결되는 업무에도 용이하니 금융업에 종사하는 것은 좋다.
사채놀이나 증권투자와 같이 투기성이 짙은 관련업은 좋지 않으며, 正財의 특성상
투기 보다는 안전한 투자 쪽이 유리하다.
食傷生財格이 구성된 命은 기술을 바탕으로 하는 생산업무에도 소질이 있다.
官을보면 직장의 사업이니 경영 쪽 회사원이다.
正財格이 잘 구성된 사람은 기업의 경영자와 같은 실업가로서도 성공할 수 있다.
평범한 직장 샐러리맨으로 적합한 타입이다.
편재격은 자신의 돈보다는 남의 돈을 더 많이 활용할 줄 알고, 財를 운용하며 이득도 잘 챙기는 전형적인 사업가 체질이라 하겠다.
사업가 자질이 충분하기에 무역업으로 크게 성공할 수 있으며, 외판 업무로도 소질이 다분하여 유통하는 통신관계, 교통관계의 생산및 판매업도 대성할 수 있다.
활동적이고 많이 돌아다니면서 하는 판매업 내지는 영업직이 좋다. (인터넷 사업).
偏財와 官星이 적당하면 금융계통의 관리직으로도 성공할 수 있다.
부동산, 사채놀이, 증권투자, 대부회사, 밀수와 같은 투기성이 매우 강한 업무에 종사할 수 있으니 命과 運이 적절히 조화를 이루면 신흥재벌로서 일약 명성을 얻게 된다.
命과 運이 좋지 못한 사람은 社會惡을 조장하는 마약 절도 사기 매춘 도박 등으로
떼돈을 벌려고 하다 한방에 훅 간다.
命造에 比劫이 많으면, 比劫을 다스려주는 五行(官)에 해당하는 사업이 아니면
실패할 가능성이 높다. 이럴 경우는 봉급생활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다.
身弱(신약)하고 偏財가 旺하면 身强해지는 조건의 사업이 아닌 한 실패하게 된다.
그밖에 의약업, 정치, 세무관리, 역술인 등, 偏財格의 사람은 여러 방면에서 소질을
발휘한다. 즉, 마당발이다, 해외에서도 적수공권으로 성공한다.
재격이 식신과 유정하면 생산형 사업이고 식상격이 재를 보면 직장형인 것이다.
상관은 당연히 유통사업인 수입, 수출하는 재를 다루는 사업가이다.
약간의 편법이 끼어있다, 포장만 그럴듯 할 수 있다.
인성과 유정하면 부모 유산이나 대출로 재태크나 펀드, 주식 등에 관심이 있에
이권에 개입하지만 왕자충발을 생각해 보아야 명쾌한 답을 찾을 수 있다.
비식재의 구조가 되면 동업형 합자회사, 지분을 나누는 투자회사가 된다.
쟁재도 마찬가지이지만 꼭 관성이 유기해야 금전의 찬탈을 막을 수 있다.
財格이 官을 보면 당연히 사주의 구성을 보아 일반직이나 공직에 근무가
적당하다. 이때 재성이 인성과 유기하면 부업으로 투잡을 한다.
정관격 진로
정관격이 신강하여 첩신한 인성을 본다면 권위를 가지고 배운 이들을 다스리니 사법 연수원장이겠지요. 인성격이 배움을 가지고 정관을 보면 대학총장이 되겠지요, 이렇듯 달라집니다.
만약 여자라면 시집 갈 신부수업입니다. 정인이 관으로 가면 인, 허가권이 있겠습니다. 정관격은 지시하고 규격인 틀에 맞추는 일을 합니다.
편인을 본다면 규격에 맞추지 않고 자유분방 하니, 따로 혼자 공상하여 종교, 예술로 승화시키겠지요.
정관이 비겁을 보면 동업 형태인 같은 프로젝트에서 각자의 할 일을 합니다.,
조직이며 집합단체이고 한 팀을 이룹니다,
무슨 각종 경기 연맹, 비겁이 왕해지면 그 조직은 분열, 와해됩니다.
관성이 남이 나를 본다면 인성은 내가 나를 돌아 보는 것입니다.
비겁이 태왕하면 조직 이탈입니다.
즉, 쟁재가 되어 재성인 사회생활이 힘들어지므로 경제관념이 없어 산속의 자유인입니다.
식상을 보면 외부에서 하는 일이지요, 온갖 바이어 접대 등, 영업형태인 대리점입니다.
밖에서 일하는 외판, 보험업무 등, 상관은 나가서 몸으로 뛰는 것이라 이해 하십시요.
재극 인되면 임무에 소홀하고 업무도 잘 보지 않으니 늦게 출근하고 일찍 퇴근 합니다.
열심히 하려 해도 다른 일(공적인 비밀사)이 더 많이 생깁니다,
재생관이 되면 재의 헌신으로 학연, 지연, 혈연으로 내가 거느릴 영업장이 생기고 식구가 늘어납니다.먹여 살릴 식구가 많으니 재단 이사장이 되겠네요, 대 세운에 변화를 많이 격을 수 밖에 없습니다.똑똑한 사람을 많이 거느려야 하니 당근과 채찍을 병용합니다. 당연히 식구개념으로 갑니다.
정관격에 첩신한 오행이 천간에서 또 어찌 행하는가를 잘 살피시면 삶의 이치를 쉽게 볼수 있겠습니다.
팔자 불여대운이라, 명 좋은 것보다 대운(환경, 터전)이 좋은 것이야 말로 재생관의 개념입니다. 만약 사주명식을 극충이 될 때 왕자충쇠 쇠자발, 쇠신충왕 왕신발을 이해 하십시요 ... ^^
단, 월령의 힘은 타 간지에 골고루 힘을 배분합니다, (팔자용신 전구월령).
편관격 진로
편관이란 고통이다, 남의 고통을 감싸려는 힘이다.
자신의 고통보다 타인의 고통을 위해 노력하는 육신이다.
편관은 늘 외롭고 괴로움에 적응하려는 힘이다,
첩신한 육신의 힘에 의해 이렇게 나뉘질 수 있겠습니다.
편관격이 식신을 보면 고통을 퇴치하는 힘이 생기니 질병이나 병균을 퇴치하는 직업에 종사 할수 있습니다.
험난한 세상의 재화를 복으로 바꾸는 힘입니다, 상대방의 괴로움을 이해하고 도우는 것이 식신입니다.
식신이 강하면 남의 고통보다 자신의 고통을 해결하는 것이 우선이니 자신의 몸을 위해 보험들고
진료하고 치료하니 건강 염려증도 생기겠습니다 ... ^^
만약 식신이 없거나 미약하면 남이 고통을 격어도 자신의 일이 아니라 생각하여 무관심하며 타인의 고통을 이용하려 할 수 있습니다,
정인을 보면 고통과 괴로움을 배움을 통해 지식적 힘으로 이겨냅니다.
정인이 강왕하면 식신제살격의 총장이 되겠지요. 인성이 미약하면 고통퇴치를 말로만 부르짖습니다.
편인을 보면 술수, 모사, 꾀, 작전, 즉, 아이디어로 험한 세상에 적응합니다.
대체적으로 편관에서 벋어 나려는 힘이 편인입니다. 물질적으로 보자면 험난한 환경에 처한 힘들고 어려운 사람을 이용하여 재물을 취득합니다, (장애인 단체 요양원, 정신병원 등) 욕심이 많은 자들을 이용하는 꾀가 되니 형이상학을 이용하는 구류술업도 여기에 포함됩니다.
상관이 첩신하면 편관을 능멸하니, 힘있는 자, 권력을 가진자 편에 섭니다. 어려운 사람의 편은 절대 아니겠습니다, 자신의 이득을 의해 로비, 입찰, 수의계약등으로 권력과 공생합니다.
편관격에 상관이 왕하면 시련을 극복하려는 의지가 있으니 인권 운동가, 매스컴을 이용하여 민초에 전하는 사회운동가이고, 또 칠살을 이용하니 매사 구설이 따르지만 이들을 우리는 열사, 의사, 투사라 부릅니다. 여기에는 민초의 동조도 포함됩니다, (상소문, 촛불집회, 안되면 혁명, 민란)
상관이 약하다면 그냥 권력 기생하여 범죄와 연관 되겠습니다. 재하청, 하도급, 택시나 용달차 렌트카, 지입차량과 관계있고 몸으로 때우는 노가다 십장도 될수 있습니다, (노조)
비겁은 사람을 이용하고, 상관은 권력을 낀 업체를 이용하니 관공서의 정보를 빼낼수 있는 뒷배경이 되지요. 재상살이 되면 권력을 밀어주는 밑 받침이니 권력을 이루는 조직입니다.
재극인이 되면 아래의 하부조직의 항명으로 자신이 위태로워 집니다. 편관격이 정관을 보면 업무가 중첩되니 통합을 해야합니다. 신왕하면 겸직도 가능합니다.
편관격의 식신은 고통을 제거할수 있는 힘이니 상관과 같이 있으면 월권행위도 됩니다.
즉, 정당한 월권은 정보부 내사, 검찰의 특수부등, 월권행위의 정당성이 부여됩니다.
편관격에 상관패인이면 결탁을 이용한 지식 계보를 만드니 정당을 구성하겠습니다.
이렇듯 육신의 格의 투간, 투출, 퉁근 사령을 살피시어 여러 갈래로 궁구하십시오
심산 진로 컨설팅 ☞ http://cafe.daum.net/YOUTWO
'☞심산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백비탕(白沸湯) & 사이비(似而非) (0) | 2015.12.21 |
---|---|
[스크랩] 나 & 이름 (0) | 2015.12.19 |
[스크랩] 정법명리(正法命理) (0) | 2015.11.30 |
[스크랩] 실전풀이 (0) | 2015.11.20 |
[스크랩] 진정한 멘토 (0) | 2015.1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