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학당

양인격(陽刃格) 사주 기질 진로적성 연구(硏究)

심산멘토 2023. 2. 6. 10:19

                       양인격(陽刃格사주 기질 진로적성 연구(硏究) 

 

겁재(劫財)는 재성(財星)을 빼앗는 역할을 하는데 정관(正官)이 있어서 겁재(劫財)를 극제해 주면 재산을 지킬 수 있다.가령,병오(丙午일주에 오월생(午月生)과 같은 양인격(陽刃格)일 경우는 수관성(水官星)이 필요하다.정관(正官)이 없는 겁재는 무법자 스타일로 내 것과 남의 것을 구분하지 않으며 산전 수전 공중전을 다 겪으며 굴곡이 큰 삶을 산다.겁재(劫財)는 정관이 필요하고 양인(陽刃)은 편관이 필요하며 겁재는 사리사욕을 탐내지만 양인은 공공의 이익을 추구한다.

 

양인(陽刃)은 사교성이 좋아서 집 밖에서는 성인군자와 같이 간과 쓸개를 다 빼줄 듯이 행동하지만 집 안에만 들어오면 똥고집을 부리고 폭군과 독재자로 돌변하는 양면성이 있다.양인격은 재성(財星)에 해당하는 아버지,,재물,건강 등 4개를 다 취할 수 없으며 2개 정도만 수 있다.가령,아버지덕이 없으면 처덕이 있으며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시면 처가 오래 버틴다.또한 돈을 너무 많이 벌면 건강을 잃고 건강하면 많은 돈을 지키기 힘들다.양인격이 부모 재산을 많이 물려 받으면 건강,배우자,사고수등이 불리하다.  

 

양인격은 일찍 부모님 곁을 떠나서 자수성가 하는 게 좋다.양인격 여자는 대체로 남편과의 사이가 좋지 않으며 겉은 여자이지만 속은 매우 강하므로 얕보면 큰코 다친다.양인격 여자가 부잣집으로 시집가면 집안이 망하는 경우가 많으며 가난한 집으로 시집가면 집안을 일으켜 세운다.양인격 여자는 자기가 대장이므로 남편을 무시하거나 남편에게 희생과 봉사가 잘 안된다.양인격은 자기가 희생하고 형제들 교육을 시키든가 형제들을 희생하고 자신이 잘 된다.양인격이 자식을 낳으면 조부모나 친척이 키우거나 기숙 학교나 유학을 보내면 좋다.

 

음일간(陰日干)을 양인으로 보는 경우도 있는데 음인(陰刃)은 부정적이고 음흉한 칼에 해당하여 음일간은 양인격을 인정하지 않는다.양인격인 사람이 기신에 해당하는 식상운이 오면 아랫사람이 배신할 가능성이 높다.또한 상관견관운이 되면 비밀 누설,건강 악화,권한 정지,소송 등의 불리한 일이 발생한다.양인격에 비겁(比劫)이 기신 역할을 하면서 쟁합(爭合)이 되면 자신의 관성과 재성을 빼앗아 가므로 돈,배우자,명예 등에 문제가 생긴다.

 

 

양인격이 월지 공망을 맞았다가 충()이 되는 운이 오면 사고가 발생한다.가령,경신 일주에 유월생(酉月生)이면 월지 유금(酉金) 공망인데 묘운(卯運)이 와서 묘유충(卯酉沖)이 되면 교통사고나 디스크 등의 큰 사고가 발생한다.양인격에 관성이 없으면 식상을 용신으로 쓰는데 이 때는 식상의 힘이 강해야 하는 조건이 있다.양인격이 식상 용신을 쓰면 명예와 지위는 버리고 봉사와 희생정신으로 활인(活人)을 하면서 살아야 한다.양인격에 관성 용신이 아니라 식상 용신을 쓰면 국경 없는 의사,상담사 등으로 봉사를 많이 하면서 살아야 한다.

 

양인격에 무관(無官사주면 살기(殺氣)가 뻗치므로 역술인이나 상담가 등의 구류술업이 적합하다.또한 인성과 비겁을 식상으로 설기(洩氣)시켜야 하므로 언변술을 활용하는 직업이 좋으며 주는 것이 받는 것이라 생각하고 많이 베풀어야 한다.양인격 여자가 식상을 용신으로 쓰면 자식에게 올인하고 관성을 용신으로 쓰면 활동력이 좋으며 대외적으로 인정받는다.또한 양인격이 관성이 없으면 남편복이 없고 사기 결혼을 많이 당하여 평생 부부 해로가 힘들다.양인격은 식상운에 실력을 발휘하며 관성운에 일약 스타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