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학당

건록격(建祿格) 사주 진로적성 연구(硏究)

심산멘토 2023. 2. 6. 10:16

                   건록격(建祿格) 사주 진로적성 연구(硏究)

 

건록격은 영향력 있는 인물로 성공 가능성이 매우 높다.건록격과 양인격은 많은 경쟁자들과 치열한 경쟁을 해야 하므로 다른 사람들 보다 뛰어난 능력을 갖춰야 한다.건록격은 정관이 있어야 능력 발휘가 뛰어나며 양인격은 편관이 있어야 능력 발휘가 뛰어나다,건록격이나 양인격이 관성이 없으면 능력 발휘가 잘 안된다.건록격과 양인격이 정관이 투간(透干)되면 어디를 가서든지 두각을 나타내고 능력을 인정받아서 성공 가능성이 높다.

 

건록격은 행정과 사무 등 내부적인 면에 정통하며 양인격은 영업과 경쟁 등 외부적인 면에 탁월하다.건록격은 신왕(身旺)하므로 재성과 관성이 있어서 재생관이 되면 권위가 있고 성공하게 된다.건록격에 일간이 너무 강하고 관성이 뿌리가 약하면 권위가 떨어지고 소속감도 약하므로 크게 발전하기 어렵다.건록격은 정관의 성격이 강하므로 원리원칙을 중시하고 정직하며 성실하여 누구에게나 인정받는다.양일간에 건록격은 월지가 인신사해월이므로 역마성이 강하며 양일간은 비견(比肩)을 잘 활용하며 음일간은 겁재(劫財)를 잘 활용한다.

 

건록격은 월지의 인신사해의 지장간에 식신이 다 들어 있어서 배려심이 좋고 낙천적이며 대인관계가 무난하다.건록격이 돈과 여자 등 재성을 탐하면 큰 문제가 생기며 상관견관운에 뇌물수수와 관재구설수 등으로 개인적인 치부가 드러나서 한순간에 나락으로 떨어진다.불명예로 인해 건강,재물,인품 훼손 등으로 한 방에 가는 경우가 많다.건록격은 정관과 식상 성향이 있으면서 비견 성향도 강해서 친구,동료,지인들과 잘 어울리는 등 협력 관계가 좋다.건록격에 관성이 없으면 역마성이 강해서 천방지축 스타일이며 비견이 있으면 디딤돌이 된다.

 

반면에 건록격에 겁재가 있으면 걸림돌이 된다.건록격은 부모와 형제를 떠나서 자수성가 해야한다.또한 두뇌가 총명하고 통솔력이 강해서 단체나 모임에서 리더 역할로 손색이 없다.건록격이나 양인격은 몰락한 집안을 일으키며 장남이 아니어도 장남 역할을 한다.건록격에 정관이 있으면서 식신생재가 되면 발복하지만 관성이 없거나 편중되면 허황되며 꿈만 크다.건록격이 재생관과 관인상생이 되면 지도자적인 위치에 오르며 정관과 편관이 혼잡되거나 상관견관이 되면 굴곡이 아주 크다.

 

건록격은 공적인 조직을 잘 활용하며 양인격은 사적인 조직을 잘 활용한다.건록격에 관성이 통근하여 힘이 있으면 구조적이고 시스템화 되어 브랜드를 활용하는 프렌차이즈 사업을 하면 직원 통솔력이 좋고 손님도 잘 유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