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교육

잘되는 가게와 사업장의 위치

심산멘토 2014. 12. 1. 21:31

 

잘되는 가게와 사업장의 위치

 

 

세상에서 이루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여러가지 직업이 있다.

그 중에서도 손님을 상대로 하는 장사 특히 『吉길)』이라는 말에 민감하므로 가게

안의 디자인에서 부터 가게 이름 개업일시 등은 될 수 있는 데로 택일을 고려 한다.

 

吉길 의 장소에 길한 이름으로써 길의 날짜에 가게를 열었다고 하는 사실은 반드시

장사를 하는 자신과 연결되는 일이다.

풍수 이론과 자기의 의식이 잘 맞으면 성공할 것이다.

 

번화한 장소를 선택한다.

 

풍수에서는 사람이 있으면 그 곳에는 반드시 『生氣(생기)』라는 것이 있기 마련이라고 한다. 사람이 많이 다닐수록 생기는 강하다. 번화한 장소라고 해서 반드시 『번화가』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사람이 빈번하게 다니는 곳이면 장사가 잘될 요소는 충분이 있다. 이런 곳에 가게를 차리면 장사에 적극적인 자세가 계속 좋은 쪽으로 향할것이다.

 

또 사람이 그 다지 다니지 않는 장소에 가게를 차리면 생기와 반대의 기, 즉 『陰氣음기』가 가게를 둘러싸게 된다 경기는 떨어지고 심한 경우는 가게 주인의 건강에도 영향을 미친다.

 

번화한 장소의 예로 들 수 있는 것은 T자로나 Y자로의 교차점이다. 그러나 앞에서 말한 바와 같이 T자로나 Y자로의 정면은 상점으로써 결코 좋은 장소는 아니다. 너무 시끄러워서 도리어 역효과를 낸다. 흉의 기가 모여 있어서 화재나 사고의 가능성이 높으며 실제로 그렇게 될 가능성이 다분하다.

 

그렇다면 이와 같은 교차로에 가게를 차릴 때 『陰氣음기』를 빼고 生氣(생기)』만을 잡아 넣어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 풍수학에서는 흉을 제한다는 것을 『制凶제흉』이라고 하는데 그런 방법을 알아 두도록 하자.

 

 

制凶(제흉)

 

가게의 입구는 중앙에 위치 하지 않도록 한다. 가게 앞에 꽃이나 나무를 심어 놓는다.

꽃이나 수목은 밖에서 날아 들어오는 먼지를 막아 줌과 동시에 장사에 있어서 나쁜기도 빨아 들인다.

 

특히 식품에 관련된 직업을 택한 사람, 에컨데 야채장사 고기나 생선가게 , 또는 식당등에서는 기를 다스리지 않으면 안된다. 장사하는 물건에 먼지가 쌓여 있으면 『死氣』가 붙어 있다고 손님이 무의식적으로 손에 잡으려고 하지 않는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부지를 고를 때 가급적 넓은 장소를 찾는다. 여기서 『넓다』는 것은 부지가 넓다는 것만이 아니라 부지는 좁더라도 가게 앞이 될 장소가 넓거나 큰 길이 지나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

 

정면이 넓으면 사방팔방에서 『制氣제기』를 모을 수가 있다. 간단히 말하면 사람이 모여드는 것이다. 사람의 흐름과 함께 생기가 행운을 가져온다. 부디 가게의 정문에 다른 가게의 간판이나 벽, 전주가 설치 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인다.

 

순조롭게 흘러온 생기가 이것들에 부딪쳐서 교묘히 가게를 피해가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시냇물 한가운데에 큰 돌을 두개. 세로로 놓아 본다. 흐름은 앞에 놓인 한개의 돌에 부딪혀 두개로 나뉘고 마치 뒤의 돌을 피하는 듯이 흘러가 버린다. 이것을 피하려면 입구 정면에 쓸데 없는 것을 놓지 말고 생생한 에너지가 흘러 들어오도록 한다. 생기가 들어가기 쉽도록 입구를 크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입구를 남향으로 한다.

 

입구는 남향, 특히 남동 방향이 좋다. 하루 내내 밝은 햇빛이 들고 여름에는 남동의 따뜻한 바람이 불어오며 겨울에는 북서의 찬바람이 불어오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이다.

 

만일 입구가 동을 향해 있으면 오전중에, 또 서를 향해 있으면 오후 동안 계속해서 직사 일광을 받는다. 특히 여름 햇빛은 너무 강해서 기의 힘을 꺽어 버린다.

 

극도의 열기를 풍수학에서는 『흉기 』라고 부르며 이것은 꼭 피하지 않으면 안되는 것으로 규정하고 있다. 만일 입구가 북쪽 방향이라면 한 겨울에는 얼어붙은 것 같은 바람이 가게 안으로 불어닥칠 것이다. 한기가 파고 들어 오면 애써 얻은 생기가 도망가버린다.

 

 

가게에 吉(길)한 방향

 

가게의 방향은 가게 주인과 의 상성이 중요하다 앞에서는 일반적인 吉方(길방)에 대해서 말했다 .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가게의 부지와 가게를 내는 본인과의 상성이다.

 

이제부터 소개하는 것은 보다 현실적인 길방의 선택 방법이다. 다음의 5개의 포인트에서 본 방향 중 그 해당하는 수가 많은 것이 가게에서 길의 방향이다.

 

① 입구는 인파를 향한다.

가게의 입구는 반드시 사람이 많이 다니는 곳, 즉 인파를 향하고 있지 않으면 안된다. 예를 들면 북쪽에 도로가 있는 부지에 가게를 세울 때에는 『남향이 좋으니까』하며 남쪽에 입구를 만들지 말라는 뜻이다.

 

남향이 좋다고 하는 것은 어디까지나 전반적인 이야기로써 실제는 그 토지에 맞는 방향으로 바꾸어야 하는것이 첫째 조건이다.

 

②五行相生(오행상생)의 정의에 의해서 결정한다.

길방을 찾아야 한다. 오행길흉표를 참고한다.

 

 

오행길흉표

 

水(水生木) 金(金剋木)
木(木生火) 水(水剋火)
火(火生土) 木(木剋土)
土)(土生金) 火(火剋金)
金(金生水) 土(土剋水)

 

③직업을 보고 정한다.

모든 직업에도 제각기 방향이 정해져 있다.

뒤에 나와 있는 職業別吉方表(직업별 길방표)를 참고하라

 

④태어난 시간을 고려한다.

시간에도 각각 대응되는 十二支(12지)가 있다. 그 12지에서 좋은 방향을 발견 할 수가 있다.

알기 쉽게 태어난 시간별 길방표를 기재 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⑤성별과 생년에 따라 정한다.

이것은 점포의 방향을 정할 때에 필요한 방법으로써 태어난 해와 성별에 의해서 보는것이다. 뒤의 생년별 점포 길방표를 참고 한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성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 나이가 어때서  (0) 2014.12.15
용문사 템플스테이 힐링 체험  (0) 2014.12.08
명상수행(冥想修行)  (0) 2014.11.26
미래에 사라질 가능성 높은 직업들   (0) 2014.11.10
12궁으로 보는 관상  (0) 2014.0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