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산칼럼

사주(四柱) 상담자와 내담자

심산멘토 2017. 12. 6. 16:04


                           사주(四柱)



앞으로는 인생을 살아가는데 사주에 맞추어서 살아가는 게 아니라 사주를 뛰어넘은 삶의 시대이다.성형수술을 해서 관상(觀相)을 바꾼다는 것은 이제 사주도 바뀐다는 것을 의미한다.미래의 사주는 자신이 만들어 가는 시대가 열리며 사주보다 질량이 중요해진다.사주(四柱)에 끄달리면 사주증후군에 걸려 집착하게 되고 무식해진다.



사주는 최고전문가에게 일생에 한두번 보고 자신의 전생성적표에 해당하는 30%를 밑거름 삼아 운명을 개척하는 도구로 사용해야 한다.인간의 질량이 30%로 어리석었던 시대가 아니라 70%로 성장했기 때문에 이제 사주는 땅에 놓고 가치관과 이념을 세워서 운명 개척적인 삶을 살아야 한다.미래는 인간이 곧 신(神)인 인본시대이다.



앞으로는 자신과 가족만을 위해서 사는 개인주의가 아니라 이웃과 사회를 이롭게 하는 공도사상으로 살아야 한다.사주에 얽매이면 동물적인 삶을 살게 되어 시간만 낭비하고 더 어려워지므로 이제는 깨어나야 한다.족보 제사 매장문화가 사라지듯 사주도 마찬가지다.하늘과 땅의 운용법이 바뀌는 천지대공사로 선천시대는 막을 내렸다.



주역 사주 역술은 하향사업이므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개발하여 사회에 내놓아야 한다.신살(神殺)로 겁을 줘서 부적을 쓰게 만들거나 굿을 하게 만드는 행위는 혹세무민이며 백해무익하다.주역 사주 역술 등의 학문이 문고리가 되어 우리가 이만큼 성장한 것에 대해서는 고마운 마음을 가져야 하나 미래를 위해 과거에 얽매이면 안된다



전생성적표인 사주(四柱)는 없애기 위해 가져온 것이므로 사주대로 살면 실패한 인생이다.사주를 뛰어 넘는 삶을 산 사람이 바르게 산 사람인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족집게처럼 맞추는 것을 좋아한다.사주를 맞춘다는 것은 자신이 실패한 인생을 살았다는 증거인 셈이다.사주를 맞추는 것은 기본이고 어려움을 근본적으로 풀어줘야 한다



지금 어려워진 이유는 남탓을 하고 잘 나갈 때 사람을 무시하며 경거망동 했기 때문이다.부부 사이에 갈등이 생기면 상대방 탓으로 돌리기 때문에 이혼을 하게 되고 그 기운이 자식들에게 되물림 되어 자식까지 불행해진다.지금 어려워서 직장을 옮기거나 가게를 접고 다른 사업을 구상한다면 십중팔구는 망하게 되므로 꿈을 깨야 한다.



주식 부동산 경매 등을 할 때는 자산의 30% 이내에서 투자하면 성공하는데 70% 이상이나 빚을 내서 투자하면 실패한다.왜냐하면 대자연의 원리는 3:7 법칙은 0.1mm의 오차도 없는 자연 법칙이기 때문이다.재물과 행운은 사람을 통해서 오기 때문에 자신과 인연이 되는 한사람을 목숨과 같이 소중히 대하면 배과수로 혜택이 생긴다.



자신의 부족한 질량과 내공을 채우면 자신의 실력에 맞는 귀인(貴人)과 저절로 인연이 된다.귀인을 만나야 어려움이 풀리고 기적이 일어나므로 자신만의 멘토를 만나야 한다.지금 뭔가 답답하거나 남의 탓을 하고 있다면 당신에겐 꼭 멘토가 필요하다.좋은 행운을 끌어당겨서 귀인을 만나고 싶다면 겸손해야 하며 적(敵)을 만들면 안된다.





                         상담자와 내담자



암(癌)에 걸린 환자를 치료하는 의사는 기술자가 아니므로 환자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어야 진정한 의사이다.의사가 환자를 치료하면서 배우는 자세로 임하지 않으면 기술자로 전락하게 되어 재물을 탐하게 되면 결국 자신도 암(癌)에 걸리게 된다.상담자와 내담자의 관계도 이와 마찬가지이다.어려움을 하소연 하는 내담자의 고민 상담을 해 주는 상담자가 불친절하거나 짜증을 내는 것은 실력과 자격이 없음을 알려주는 셈이다. 


내담자를 상담해주는 것을 자신이 잘나서 도와준다고 착각하지 말고 자신의 공부거리로 삼아야 실력이 쌓인다.내담자의 어려움을 근본적으로 풀어주지 못하면 부메랑이 되어 상담자가 어려워진다.심산멘토는 25년 동안 매일 5시간을 연구하여 하루 5시간 강의하고 5명씩 상담을 하는데도 불만족한 사람이 없는 이유는 늘 배우려는 마음가짐 때문이다.주장을 하지 말고 내담자의 이야기를 듣고 있으면 저절로 답이 나오게 된다.


목마른 자에게 우물을 퍼주어 다 마시고 나면 깨달음을 망각하듯 물질적으로 돕는 것은 도운 것이 아니다.상대를 재물로 도와주려면 가치관과 이념을 함께 심어줘야 하며 상대를 덕 되게 하고 깨우칠 수 있게 하는 것이 진정으로 돕는 것이다.하늘이 깨우치게 하려고 어려운 환경을 주었는데 어려운 사람이 겸손하지 못하면 더 어려워진다.자식을 내 소유물처럼 집착하면 부모를 치게 되므로 30% 이상 간섭하면 불행해진다.


돈이 없을 때 돈을 빌려주는 사람이 인복(人福)이 있는 게 아니라 깨우치지 못할 때 뺨을 때리거나 화가 나게 만드는 사람이 인복(人福)이다.로또 복권 1등에 당첨된 사람중의 십중팔구가 불행해지는 이유는 삶의 목표를 상실하기 때문이며 공짜나 요행을 바라는 만큼 손해를 보게 된다.돈을 바르게 쓸 수 있는 능력을 갖춰야 돈이 많이 들어오며 실력을 갖추지 못한 사람에게 많은 돈이 들어오면 행복이 아니라 불행의 시작이다. 


결혼을 했다고 부부가 아니며 부부가 되기 위해 만난 인연일 뿐이다.부부가 불화하면 복(福)이 나가고 탁한 기운이 고스란히 자식에게 내려가 자식까지 불행해진다.30~40대까지는 부부가 아니며 50대가 되어서 일심동체가 될 때 비로소 부부가 되는 것이다.부부가 가치관과 이념이 맞지 않아 상대방의 탓을 하거나 갈등이 생긴다면 서로의 앞날을 위해 깨끗이 헤어지는 것이 낫다.헤어질 때 상대 탓을 하면 재혼해도 마찬가지다. 


상담을 하다 보면 자신이 어려워진 이유를 정확히 모르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일을 하고 쉬는 것은 충전의 시간이며 노는 것은 낭비하는 시간이므로 놀지 말고 쉬어야 하는데 놀았기 때문에 어려워진 것이다.토요일과 일요일은 노는 날이 아니라 쉬면서 재충전을 해야 하는데 쉬지 않고 놀기 때문에 어려워진다.아파트에서 층간 소음이 발생하는 사람들은 갖춤이 부족한 경우가 많으며 실력이 있는 사람에겐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  



 

'☞심산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임수(壬水) 일주별 기질 진로적성  (0) 2017.12.07
기도 & 축원  (0) 2017.12.07
학생 입시 진로 컨설팅  (0) 2017.12.05
몸의 병(病) & 마음의 병(病)   (0) 2017.12.03
멘토의 자격  (0) 2017.1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