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운법
운명을 개선한다는 의미는 흉(凶)을 피하고 길(吉)을 쫓는 것을 뜻하며 안정됨을 추구하고 재앙을 없도록 한다는 뜻이다.
일명 개운법이라 하여 예로부터 좋지 않은 운명을 바꿔 보려는 시도는 수 없이 많이 있어 왔다. 전통적인 방법과 현대적인 방법이 있다.
전통적인 방법으로는
- 묘지(풍수지리)에 의한 방법이 있는데, ‘만대발복’이라 하여 과거에는 산소 문화가 중시 되었으나 현대 사회에서는 장례 문화의 변화로 납골당, 화장, 풍장 등의 풍수에 관한 관점이 많이 퇴색 되었으며, 풍수지리가 명당을 잡는 수단으로 사용 되는 것보다 좋지 못한 자리를 피하는 정도의 방법으로 사용되면 좋다.
집터(주거지)를 이용한 방법 :
요즘은 집터는 물론이고 아파트 또는 가구 배치나 인테리어까지 풍수적인 학문이 많이 발전되어 가고 있다.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한 자리에 집터를 잡고 앞에는 강물이 흐르고 뒤에는 작은 산이 있는 모습은 누구나 그려보는 아름다운 집터가 아닐까 생각한다.
그러나 터의 중요성보다 편안한 쉼터로서의 조건이 중요하지 않는가를 따져 보아야 할 것이다. 주변 환경과 교통 그리고 아늑함을 줄 수 있는 집이라면 현대판 명당이다.
또한 가족 수에 비해 너무 넓은 집은 좋지 못하고 작은 집에 많은 식구가 사는 것이 좋다. 안 좋을 때는 이사를 해 보는 것도 한가지의 방법이다.
이름으로 인한 개운법
요즘은 개명을 하려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발음이나 소리가 듣기 거북하거나 놀림을 받을 수 있는 이름을 바꾸는 사람도 있고 사주에 부족한 오행을 채워 주는 의미로 팔자에 도움이 되기 위한 개명도 늘고 있다.
사주팔자에 부족한 오행을 이름으로 보충해 주는 것이 기본이고 수리로만 이름을 짓는 것은 잘못이다. 개인의 사주를 먼저 분석한 다음에 필요한 오행을 찾아 맞춤형 이름을 지어야 한다.
후천적으로 운을 개선하는 방법으로는 상당히 효과가 있는 방법 이다.
방위를 통한 개운법
진출 방위 선택 :
木은 동방, 火는 남방, 金은 서방, 水는 북방이다. 사주팔자가 木을 기뻐하면 출생지에서 동방으로 가면 유리하고, 사주팔자가 金을 기뻐하면 출생지에서 서방으로 가면 유리하고, 사주팔자가 火를 기뻐하면 남방으로 가면 유리하고, 사주팔자가水를 기뻐하면 북방으로 가면 유리하다.
주택 방위의 선택 :
사주팔자가 木을 기뻐하면 집의 방향이 동쪽으로 앉으면 좋고, 사주팔자가 火나土를 기뻐하면 남쪽을 향해 앉는 것이 좋고, 사주팔자가 金을 기뻐하면 서쪽을 향해 앉는 것이 좋고, 사주팔자가 水를 기뻐하면 북쪽을 향해 앉는 것이 좋다.
잠자는 방위의 선택 :
사주팔자가 木을 기뻐하면 머리를 동쪽으로 향해 자는 것이 좋고, 火나 土를 기뻐하면 머리를 남쪽으로 향해 자는 것이 좋고, 金을 기뻐하면 머리를 서쪽으로 향해 자는 것이 좋고, 水를 기뻐하면 북쪽으로 향해 자는 것이 좋다.
출입문의 방위 선택 :
태어난 띠를 기준으로 천살에 해당하는 방위는 부친, 조부, 증조, 고조 등의 나의 직접적인 조상을 말하고, 장사를 하는 사람의 경우 단골손님을 뜻한다
육해 살에 해당하는 방위는 삼촌, 외가, 친척 등 직계이외의 조상을 뜻하며, 장사를 하는 사람의 경우는 모든 손님을 의미한다. 상가나 주택의 출입문을 기준으로 보면 어느 방위가 열리고 닫혀 있는가의 영향이 상당히 크다 하겠다
적선(積善) :
팔자를 고치는 방법 중에서 가장 확실한 방법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적선이다.만약 가진 것이 없다면 몸으로 하면 될 것이다.
작은 선행이라도 지속적으로 베풀어 공덕을 쌓으면 하늘이 감동하여 상을 내린다고 하였다. 뿌린 대로 거둔다는 말이 있듯이 운명을 바꾸는 방법은 매일 선행을 하여 덕을 쌓는 일이다.
명상과 심신의 안정 :
탐심과 욕심을 버리고 심신의 안정을 도모하면 운명의 개선효과를 얻을 수 있다
지명(地名) :
명리 공부의 핵심은 때를 아는 것이고 지금 내가 해야 할 일이 무엇인가를 알 수 있다는 것이다
팔자를 알면 자신의 분수를 알 것이고 때를 알면 철없는 짓을 하지 않을 것이며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치지 않게 될 것이므로 운명을 아는 자 팔자를 고칠 것이다.
지리학적 선택 :
사주팔자가 木을 기뻐하면 온대지방이나 수목이 울창한 지역, 火를 기뻐하면 열대지방이나 도시생활을, 金을 기뻐하면 서늘한 지역이나 공단이나 광산지역이,水를 기뻐하면 추운지역이나 섬 또는 하천, 바닷가에 거주하면 좋다는 것이다.
지명의 선택 :
수가 부족하면 이를 보충하기 위하여 섬도(島), 물가 포(浦), 바다 해(海)가 들어가는 지명에 거주하면 좋고, 火가 부족하면 볕 양(陽)자가 들어가는 곳이나 火자가 들어가는 곳의 지명에 살면 좋다
음식의 선택 :
사주팔자가 木을 기뻐하면 녹색 채소나 과일 그리고 동물의 간이나 쓸개를 먹는 것이 좋다는 것이고, 火를 기뻐하면 붉은 채소나 과일, 土를 기뻐하면 노란 채소나 과일, 金을 기뻐하면 흰색채소나 과일, 水를 기뻐하면 검정 곡물을 먹으면 좋다는 것이다.
색상의 선택 :
木은 파란색, 火는 빨강색, 土는 노란색, 金은 흰색, 水는 검은 색을 뜻하므로 사주팔자에서 기뻐하는 색상의 옷이나 침구류 가구 등을 사용하면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숫자의 선택 :
水는 1과 6, 火는 2와 7, 木은 3과 8, 金은 4와 9, 土는 5와 0의 숫자 이므로 사주팔자가 기뻐하는 오행에 속하는 숫자를 핸드폰 번호나 전화번호, 자동차 번호 등으로 선택하는 방법이다.
직업의 선택 :
사주팔자가 기뻐하는 오행이나 육친을 찾은 다음에 이 오행이나 육친에 맞는 직업에 종사하면 운명 개선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土가 부족하면 토목 건축업이나 농사를 지으면 좋다.
배우자의 선택 :
사람의 팔자는 결혼을 하면서 한 번 바뀌고 자녀를 낳으면 다시 한 번 바뀐다. 그것은 가족 구성원 사이에 흐르는 기운의 변화 때문이고 서로 간에 주고받는 팔자의 영향력 때문이다.
*日과 月이 沖이 되는 사람이 외려 크게 될 가능성이 높다
*역마나 지살이 일지와 刑을 이루면 교통사고를 주의해야 한다.
*日과 時가 형,충이 되면 부부간에 의견 대립과 갈등이 많다.
*인수가 공망이 되면 어머니와 인연이 박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재성이 3개 이상이고 인성이 없든지 인성이 3개 이상이고 재성이 없는
남자는 어머니와 아내 사이에서 고부간의 갈등으로 고민이 많다.
*인성이 3개 이상 있는 여성은 남편운이 없고 자식과 인연이 좋지 않다
*인성,상관,양인이 모두 있으면 종교에 귀의하기 쉬운 고독한 사주다.
*정관이 십이운성의 사,절,묘에 앉아 있으면 남편과 이별하게 되거나
아내가 직접 생활 전선에 뛰어드는 경우가 많다.
*사주에 水가 4개 이상인 자가 유흥업에 종사하면 이름을 날릴 사주이다.
*일지가 편재나 정재인 여자는 남편을 우습게 여기는 경향이 있다.
*일지는 배우자 자리인데,여자의 일지라면 남편 정관이 앉을 자리인데 그 자리에 정관을 극하는 상관이 있으면 남편과 갈등이 빈번하게 된다
*여자 신약사주에 상관운이 오면 부부의 정이 멀어지고,남자는 신강사주에 겁재운이 오면 부부가 불화하게 된다.
*여명은 일시형충,식상형충,신약사주가 상관운이 오면 유방,자궁,자녀 낙태 수술을 하며 자녀 근심과 음식물을 먹고 체하는 일이 발생한다.
*식상이 왕한데 식상운이 오면 직장을 이직하거나 신세를 비관한다
*이사나 직장 발령운은 지살이나 역마가 합되거나 충되는 운인데 지살은 가까운 곳으로 움직이고 역마가 합이 되는 달에는 멀리 움직인다.
*재관을 형하던가 년지를 형하면 돈문제나 법정일 생기고 아니면 처와 대립 갈등하거나 부친의 몸건강 문제 관살을 형충하면 법정문제가 있고 관살이 역마 지살일 때는 차를 분실하거나 교통사고가 발생한다.
*사주에 식상이 왕하고 관이 약한 여자는 자녀를 출산할수록 부부궁이불리하여 갈등수가 빈번하다.
*식신이 편인에 의해 극이 되거나 형,충이 되면 의식주에 구애를 받고 음식물 중독에 잘 걸린다.
*목화일생이 목화가 많거나,월간에 인수격이 되었거나,인수가 많거나,월간에 식상이 있거나,목화통명격인 사람은 교육자가 진로적성이다.
*식신생재격 사주는 비교적 현금이 잘 유통되는 의류,식품,가전업에 성공하고 상관생재격은 사주는 상당한 노력으로 기술업에서 성공한다.
*식신생재격은 쉽게 말해서 돈을 받고 물건을 주는 현금장사이며
상관생재격은 공사가 끝나고 돈을 받는 외상 장사가 되는 셈이다.
*식신이나 상관생재격은 모두 財와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성질을 갖고 있기에 돈을 만드는 창의력이 뛰어나고 개척 정신이 탁월하여 먹을 만큼 먹어야 물러서는 성질이 있다.
*비겁이 많으면 재성을 극하므로 불행하다.왜냐하면 재성은 부친이며 돈이고 여인이 되기 때문이다.
*여명에 비견과 겁재가 태왕한 자는 시어머니와 불화한다.
*재성이 왕하고 관성이 왕한 여명은 남자에게 내 돈주고 손해본다.
*역마가 재성과 같이 있고 형충되면 처가 가출하는 일이 생긴다.
*신약사주에 일지가 비견이면 대체로 유능한 남편을 만난다.
*식상이 혼잡되면 처와 싸움을 많이 하며 비겁과 재성이 합이 되면
의처증,의부증이 염려된다.
*여명 사주에 식상이 많아 관성을 강하게 제압하면 가난한 남자를 만나게
될 확률이 높으며 남편이 하는 일이 잘 풀리지 않은 경우가 많다.
띠별 지혜로운 삶
* 12지신의 동물과 인간 사주와의 연관성과 중요성을 인지한다.
* 동물의 근성을 분석하여 자신의 성격과 방향을 설정하여 지혜로운 삶을 산다.
구분 | 자 | 축 | 인 | 묘 | 진 | 사 | 오 | 미 | 신 | 유 | 술 | 해 |
동물 | 쥐 | 소 | 호랑이 | 토끼 | 용 | 뱀 | 말 | 양 | 원숭이 | 닭 | 개 | 돼지 |
★ 양띠
- 을미년의 양 띠는 '삼재'가 들어 있어도 양띠 해이므로 기운이 좋다.
- 양(염소)은 순하지만 고집불통이라 누구도 막을 수 없다.
- 겨울에는 우리 안에서 아주 온순하게 있지만 봄에는 새싹의 에너지를 섭취하기 위해 뛰쳐나가게 된다.
- 초여름쯤 염소가 메어놓은 줄에 목이 감겼을 때는 풀지 못하고 멘탈 상태까지 이르게 된다.
- 양 띠의 사람이 목줄에 꼬였을 때는 죽어도 고집을 꺽지 않으므로 줄을 함부로 잡아당겨서는 안된다.
- 화가 났을 때 줄을 당기면 걷잡을 수 없는 안하무인이 되므로 살살 달래가며 목줄을 풀어주면 순하게 받아들인다.
- 양 띠들이 한번 일이 꼬였을 때 자극을 하면 스스로 목을 졸라 모든 일을 망치고 주위까지 피해를 주므로
언제 순하고 언제 심하게 고집을 부리는가를 빨리 파악하여 알고 대응을 해야 한다.
- 양이 싸울 때는 몸을 날려 공중에서 부딪혀 가며 서로 죽기 살기로 싸우므로 잘못 끼어들었다가는 다치게 된다.
어느 정도 풀린 다음에 상대해야 한다.
- 염소는 더운 여름에는 그늘을 찾아 서로에게 기대는 버릇이 있다.
- 염소는 약해서 사람들한테 의지하므로 의지할 때에는 잘 품어주면 순하다.
★ 원숭이띠
- 재주가 능한데 자신이 저지른 일에 자신이 다치게 된다. 즉, 뒷감당을 못한다.
- 원숭이가 어질러 놓은 것을 원숭이가 치우지 않고 사람이 치워야 한다.
뒤에서 정리하는 사람이 있어야 한다.
- 원숭이는 처음부터 길들이기를 잘해야 한다.
- 원숭이를 잘못 길들이면 혼자서 하다가 어떤 수준 이상은 가지 못하게 된다.
- 잔나비 띠는 처음부터 교육을 잘 시켜서 잘 다뤄놓으면 머리가 굉장히 비상하고 재주가 뛰어나므로
사회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다.
- 잔나비가 완전한 대장이 되면 큰일을 하는데 있어 어떤 선까지는 가지만 그 이상은 가지 못하게 된다.
- 재주는 어떤 선까지는 가지만 더 이상은 가지 못하며 재주가 많으면 결국 가난해진다.
- 자기 재주의 분수까지 갈 줄 알면 되는데 더 올라가려다 다시 떨어져 새로 시작해야 한다.
- 내가 70%까지 올라갔으면 나를 다스리고 내공을 만들어야 하는데 천지도 모르고 날뛰다가 떨어지게 된다.
- 70%에 올라서면 자신이 아무리 재주가 좋더라도 내 자리에서 내공을 갖추어서 위에 접근하는 법을 알고 가야 한다.
- 70%까지는 스스로 갈 수 있지만 위로 한발 자욱 잘못 가면 줄을 잡지 못하고 나무에서 항상 떨어지게 된다.
★ 닭띠
- 영적으로 맑고, 어디에서든 적응을 잘한다.
- 닭의 종류가 많은데 봉황은 닭으로 만든새이며 우아하고 하늘의 영을 받을 줄 알아 기운이 맑다.
- 닭은 영적으로는 맑지만 일반적인 면에서는 조금 맹하다.
- 닭은 주인이 잘 보살펴주어야지 잘 살펴주지 않으면 먹이를 찾아 다른 옆길로 이동하게 된다.
- 주인은 닭을 잘 보살펴서 영적인 힘을 얻어 쓰는 것이다.
- 닭은 영적인 기운을 얻어 새벽을 알린다. 즉 아침 기운을 제일 빨리 맞이한다.
- 닭 띠 기운의 사람은 새벽 수련, 새벽 기도 등 새벽의 기운을 맞이하면 굉장히 좋다.
- 닭은 저녁과 한여름에 밖에 내놓으면 좋지 않고, 한여름에 햇볕에 내놓으면 닭 병에 걸린다. .
- 더위를 이기지 못하므로 자기 온도를 항상 유지시켜 보호를 해야 자연의 영적 기운을 받아쓸 수 있다.
★ 개띠
- 개을 길들이기 전에 목줄을 풀어놓아서는 안된다.
- 개는 신장 중에 신장이다
- 58년 개 띠는 임자가 없고 애가 많으며 많은 어려움에 부딪힌다
- 58 개 띠와 57 닭 띠는 천지창조에서 원시반본까지의 자연에 최고 기운을 가지고 태어나 인류의 최고 기운을 먹고 이 시대에 살고 있는 사람들이다.
- 3:7의 법칙으로 선천 70%를 지나 후천 30%를 열어가는 시대의 중심에서 태어나 이 땅에 살아가고 있는 하늘의 사람들이다.
- 이 땅에 큰일을 하러 왔기 때문에 엄청난 공부와 쓰라림을 겪으며 과거의 정보를 받다 갖추어 미래를 열어나갈 사람들이다.
- 개 띠와 말띠는 주인을 잘 만나야 한다.
- 떠돌이 개가 되어 노숙을 하면 삶이 곤란하게 되므로 무조건 주인을 잘 만나야 된다.
- 주인을 잘 만나면 윤기 있는 털을 유지하면서 대접받으며 폼나게 일을 할 수 있지만 주인을 잘못 만나면 일생이 고달프다.
- 주인을 잘 만나 명견이 되면 신장 중에 신장이 되어 어떤 힘도 쓸 수 있다.
★ 돼지띠
- 돼지는 앞에서 귀를 잡아당기면 귀는 떨어져 나가도 돼지는 따라오지 않는다.
- 온순한데 포악하고 고집부릴 때는 어떤 것으로도 막지 못한다.
- 고집부릴 때 몽둥이로 때리면 절대 고집을 꺽지 않지만 가느다란 회초리로 엉덩이를 톡톡 치면서 가면 말을 잘 듣는다.
- 어떻게 다루느냐에 따라 자신의 몫을 하게 되어 있다.
- 돼지가 할 일을 하지 않는 것 같지만 식복도 있고 집안에 복을 불러들인다.
- 기업에서도 돼지띠를 채용하여 잘 쓰면 복을 불러들여 자기 역할을 한다.
- 죽으면서도 자신의 몸을 먹이로 받칠 줄 아는 온순하고 좋은 동물이지만 잘못 다루면 엉망진창이 된다.
★ 쥐띠
- 쥐와 개는 인간과 가장 가까이 있는 동물이다.
- 부지런하여 자기 양식은 자기가 챙길 줄 안다
- 쥐의 영역 안에서는 자신의 지도력을 갖지만 다른 영역에서는 지도력을 갖는데 부족하다
- 쥐는 규율이 까다롭고 서열이 분명하며 가족 중심적이다
- 가족을 잘 챙기고 아끼며 부지런하고 잔재주를 부리지 않는다
- 한번 길을 열면 그 길로만 가지 다른 길로는 가지 않고, 어떤 충격으로 다른 길을 만들면 만든 길로만 다닌다.
- 인간과 정확하게 맞물려 가는 동물로서 살림을 불러들인다.
★ 소띠
- 조상이 좋아하고 보살피며 조상줄을 물고 태어나 어른스러운 행동을 많이 한다.
- 조상신 중에서도 집안의 기둥이었던 할아버지 조상 줄이 들어와서 집안을 융성하게 하고 좋아지게 한다.
- 부지런할 때는 부지런하지만 게으를 땐 엄청 게으르다.
- 고삐를 풀어놓으면 망아지가 되어 집안을 엉망으로 만들어놓는다.
- 고삐를 달아 말을 잘 듣도록 길들여야 부지런하고 우직하여 집안을 일으킬 수 있다.
★ 범띠
- 호랑이는 지상의 최고의 신장이다.
- 산신을 이야기할 때 호랑이라고 하며, 지상의 최고 대장이다.
- 함부로 작은 것을 물지 않고 큰 것을 물고 큰일을 다스려 나가는데 신장으로 쓴다.
- 용호상박(龍虎相搏)으로 용과 호랑이는 최고의 기상을 가지고 있다.
- 범띠를 아랫사람으로 두어서는 안되고 만약 쥐 띠나 토끼띠가 범띠를 깔아뭉개면 사고가 나게 된다.
- 범띠는 깔아뭉개는 것이 아니라 집안에서 큰 힘을 만들도록 해서 써야 한다.
- 회사에서도 잔일을 시키면 사고 나고 큰일을 시키면 성공한다.
- 기운이 커서 사람들을 이끌고 나가는데 범띠를 쓰면 좋다.
★ 토끼띠
- 온순하지만 온순한 고집쟁이다.
- 토기는 약삭빠르고 무서운 맹수를 보면 얼른 몸을 숨길 줄 알며 자기 먹을 것을 챙겨 먹는 지혜가 있다.
- 토끼는 사람 손을 탄 새끼를 물어 죽이는 잔인성을 토끼과 안에서 가지고 있다.
- 집안에서 온순함과 잔인한 두 가지의 성향을 가지고 있고 지략이 있다.
★ 용띠
- 하늘 중에 하늘이며 무조건 대장이다.
- 알지도 못하는 상상의 동물로서 대장의 용이지만 잘못하면 도롱룡이 된다.
- 최고 위에서 지도자 역할을 하며, 상징의 인물로서 용 띠를 두면 좋다.
- 용 띠가 아랫사람으로 들어가면 견디지 못하고 용 띠를 아랫사람으로 데리고 있지도 못하게 되어있다.
- 하늘과 땅의 모든 신장 중에 신장이며, 물과 칠성의 상징이 용이다.
- 호랑이는 땅을 상징하고, 용은 하늘을 상징하며, 용이 물(천기)을 만나면 승천을 한다.
- 용이 기운은 큰데 물을 만나지 못하면 이무기가 되고, 지략을 가진 스승을 만나면 화려하게 변신하여 승천한다.
- 용은 스승을 만나야 하는데 못 만나는 것은 용을 다스릴 수 있는 스승이 인류에 자주 오질 않는다.
- 하늘의 힘을 가지고 내려와야 스승이 되고 용을 이끌어 변신하게 해준다.
- 윗자리에 용을 올려놓고 용이하게 쓰면 굉장한 덕을 본다.
- 용을 아래로 누르려고 하면 누르는 사람이 어려워지는 일이 생기게 된다.
- 용이 잘못 행동하면 하늘에서 치지 땅에서는 치지 않는다. 즉, 하늘의 벌을 받는다.
★ 뱀띠
- 지혜로운 동물이다.
- 지혜롭다 보니 고개를 세우는데 가느다란 회초리로 맞으면 그대로 죽는다.
- 눈은 색맹이라 잘 보지는 못하지만 감각은 굉장히 빠르다.
- 뱀을 만나면 움직이지 말고 제자리에 가만 서있으면 물리지 않고 움직이면 공격을 받게 된다.
- 뱀은 머리를 세우지 않게 해야 하며 한번 세우면 관리하기 어렵다.
- 지혜로우면서도 온순한데 잘못 건드리면 감각이 예민하여 적이 될 수 있고 잘 쓰면 이롭다.
★ 말띠
- 무조건 주인을 잘 만나야 명마가 되어 기상 있게 빛날 수 있다.
- 사람과 뜻을 잘 맞춰야 일생을 멋지게 살 수 있다.
- 말은 제일 높은 자리보다는 자신의 무리 안에서 왕이 될 수 있다.
- 자신의 윗사람을 만나서 활동을 하면 기상적이고, 힘을 가질 수 있다.
- 말은 어떤 일에 추진력이 강하다.
- 출장을 보낸다든지 활동적인 일을 시켜야 하고 한 곳에 오래 메어놓으면 병에 걸리게 된다..
- 말은 잠을 자도 서서 자며, 항상 뛰어야 하고, 항상 자존심을 놓지 않아야 한다.
- 신장 중에 신장이므로 잘 활용하면 좋다.
명리학과 사상체질을 공부해서 자기 사주는 스스로 볼 줄 알아야만 행복해진다
사주를 보는 관법은 다양하며 저마다 최상의 비법이라고 자랑하면서 현혹한다.
명리학에 비법은 없으므로 여러 가지 관법을 읽히는 것보다 음양오행과 한난조습의 원리를 지극정성으로 익히다 보면 어는 순간 저절로 문리가 터지게 된다.
비법을 찾아 빨리 가려고 시간과 비용을 낭비하지만 결국 오르지 못하고 만다
간단한 진리가 복잡하게 느껴지는 것은 인간이 인위적으로 만들었기 때문이다
첨단 지식기반 사회에는 사주대로 살지 않으며 사주를 지배하면서 살게 된다
앞으로는 사법(私法)과 비법(秘法)은 통하지 않으며 정법(正法)만이 통용된다
남탓 하지 말고 자신의 모자람을 채우면 내공이 생기고 문리가 터져서 바른 분별을 할 수 있게 되어 사주(四柱)에 얽매이지 않고 사주를 지배하며 살게 된다
어려움에서 벗어나려면 최소 100일간 자신의 모자람을 갖추도록 노력해야 하며 남탓 하지 말고 3년동안 겸손하게 진리의 지혜를 흡수하면 다시 우뚝 선다
길흉화복(吉凶禍福)을 예측하는 멘토가 우주 변화의 원리를 모르고 타인의 운명을 말하는 건 잘못이므로 명리학 공부 이전에 우주변화 원리를 알아야 한다.
지구의 공전궤도는 타원형인데 태양과 가까와지면 겨울이 되고 멀어지면 여름이 되는데 음양의 원리와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의 순환 원리도 마찬가지다.
사람도 출생 년월일시의 우주 유전자에 따라 성격이 형성되고 성장하면서 변화하므로 사주의 격국 용신의 판단으로 좋다 나쁘다를 해석하는 것은 위험하다
대우주와 같이 오운은 천간의 기운에 의해 결정되고 육기는 지지의 기운에 의해 영향을 받으므로 우주 변화 원리로 접근하면 양파 껍질 벗기듯 궁금증이 풀린다
명리학적 이론이 정립되면 물상이 보이고,물상이 보여야 물리가 터지게 되는데
물리가 터지지 않은 상태에서 사주간명을 하면 글자풀이와 말장난에 불과하다.
주역을 비롯한 사서오경과 역학 고서를 수십회독 했다고 한들 도덕적으로 해이해서 자기관리가 안되는 어려운 사람이 타인의 운명을 말하는 건 어불성설이다
명리학의 실력은 30%이며 나머지 70%는 사회 공부와 사람 공부의 질량 차이에서 판가름나며 멘토의 자격은 만인으로부터 존경받을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
진정한 멘토는 물질보다 마음이 부자여야 하고, 명예보다 지혜가 높아야 하며
약자의 아픔을 보듬을 줄 알아야 하며,어려움에 처한 이들의 등불이 되야 한다
고루한 이론에서 벗어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연구하는 진정한 멘토가 필요하다
심산 원장 ○연세대학교 대학원 국어교육학과 전공 ○고려대학원 사회교육 최고경영자 과정 ○25년간 학생 3,000명 입시진로 컨설팅 ○25년간 성인 2,000명 사주진로 컨설팅 ○명문대 & 특목고 합격생 3,000명 배출 ○한국 선천적성평가원 재능분석 상담사 ○정법강의 5년간 6,000강 내공 멘토링 ○新패러다임 명리학 & 진로적성학 교수 ○대치동 & 군포 심산 국어 논술 학원장 ○군포 심산 입시 진로 오행 컨설팅 대표
新패러다임 명리학 & 진로적성학 강의 동양 철학을 기반으로 한 주역과 명리학에 서양 과학을 바탕으로 한 심리학과 진로적성학을 융합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연구 개발하여 강의합니다.심산 원장은 널리 사람을 이롭게 하는 홍익 이념의 가치관과 이념으로 명리학과 진로 적성학의 新패러다임을 선도하는 진정한 카운셀러입니다. 지금까지 25년 동안 매일 5시간을 연구하여 하루 5시간 강의하고 5명씩 상담하는데도 대기자가 많은 이유는 명쾌한 해결책을 제시하기 때문입니다.25년 동안 제자들을 가르치면서 진로 컨설팅을 했던 학생 3,000여명과 성인 2,000여명의 실전 데이터로 강의하므로 신뢰할 수 있습니다. 역학 3대 고서인 자평진전 적천수 궁통보감을 비롯하여 우주변화의 원리,사주첩경,사서삼경을 백회독 하면서 동양 철학을 섭렵하였습니다.또한 프로이드와 칼 융의 심리학을 비롯하여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홀랜드의 진로직업탐색론을 연구하여 진로 컨설팅의 정확도를 높였습니다. 대학교 사회교육원,평생학습원,문화센터에서 진행되는 강의는 기존의 고서 내용을 이론 중심으로 불특정 다수에게 가르치기 때문에 실전 통변에 약합니다.명리학을 배우면 배우자운,재물운,건강운,자식운,사업운,평생운을 알 수 있습니다.진로적성학을 배우면 특목고,자사고,일반고 선택,문과 이과 선택,수시 정시 지원 전략,학과 진로 컨설팅을 할 수 있습니다. 상담가,타로마스터,사주카페 운영자,퇴직자,부동산 업계 종사자,주부,직장인,정법 강의를 듣는 분 등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명리학과 진로적성학 강의는 필수입니다.멀리 지방에 계신 분들까지 수강하는 이유는 기존의 명리학만으로는 한계에 이르렀기 때문입니다. 수강생 가족과 지인들의 사주 명식을 수업 시간에 즉문즉설로 분석하여 궁금증을 모두 풀어드립니다.사주 명리학에 진로 적성학을 융합하면 성인 사주 상담과 학생 진로 컨설팅 전문가로 우뚝 설 수 있습니다.최고가 되고 싶은 분들에게 진정한 카운셀러의 꿈을 활짝 펼쳐 드리겠습니다. 新패러다임 명리학 & 진로적성학 개강 1.개강 안내 ※평일반/주말반 ※정규반(주1회) 속성반(주2회) ☞현재 예약 접수중! ▶1차 개강일 ☞ 8월 8일(화)부터 8월 13일(일) ▶2차 개강일 ☞ 9월 1일(금)부터 9월 6일(수) ◑ 초급반(3개월/12주) ☞ 예약 접수중! ○토요일반(오전 10:00~12:30분) ○화요일반(오후 2:00~4:30분) ◑ 중급반(3개월/12주) ☞ 예약 접수중! ○화요일반(오전 10:00~12:30분) ○토요일반(오후 2:00~4:30분) ◑ 고급반(3개월/12주) ☞ 예약 마감 ○토요일반(오후 5:00~7:30분) ○화요일반(오후 7:00~9:30분) ◑ 전문반(3~6개월) ☞ 예약 접수중! ○ 일요일반(오후 5:00~7:30분) 금요일반(오전 11:00~13:30분) 2.모집 대상 1.명리학 초보자나 동양철학과 심리상담학에 관심이 많은 분 2.타로카드 상담사로 명리학과 진로적성학을 배우고 싶은 분 3.전화운세 상담사로 명리학과 진로적성학을 배우고 싶은 분 4.사주카페,전통찻집,철학원,타로카페 오픈을 목표로 하는 분 5.철학관,심리상담소 운영자로 新패러다임을 융합하고 싶은 분 6.주부,퇴직자,교육자로 명리학과 진로적성학을 배우고 싶은 분 3.강의 내용 ○명리학(음양오행,육친,격국,합형충파해,용신,新패러다임 실전통변) ○진로적성학(다중지능이론,강점지능,직업스타일,고입 대입 입시 전략) ○성명학(음양획수,원형이정격,발음,자원,용신작행,新패러다임 작명법)
강의 커리큘럼 1.음양오행 상생상극 2.합충형파해 지장간 3.삼합 방합 십이신살 4.육친 용신 십이운성 5.역학 3대 고서 관법 6.선천적성학 진로적성학 7.다중지능이론 진로직업론 8.성명학 작명 개명 아호 상호 9.학생 입시 진로 컨설팅 기법 10.성인 사주 진로 컨설팅 기법 4.강의 특징 ○新패러다임의 正法 커리큘럼으로 25년 경력의 심산 원장 책임 강의! ○왕초보부터 경력자까지 수준별로 반편성! 가장 쉽고 재미있게 강의! ○자평진전,적천수,궁통보감 관법을 비롯한 노하우를 모두 전수합니다 ○학생 3,000명,성인 2,000여명의 실전 진로 상담 데이터로 강의합니다
5.수강료 정규반 ☞3개월분(55만원) 6개월분(100만원) 3개월 단위로 납부하며 6개월분 납부시 10% 할인! 수강료 입금자순으로 각반 5~10명 조기 마감예정! 수강료 입금계좌: 국민은행 639002 01 200896 이민호 심산 원장 연락처 ☎ 010 6382 7206 6.강의 장소 및 교통 경기도 군포시 당동 904~5 그린프라자 4층 심산 진로 컨설팅 (군포초등학교 건너편 육교 바로 옆 건물 4층) 그린프라자 지하 주차장 입구는 건물 뒷편에 있으며 본 건물 5층에 새론 정형외과,4층에 가우스 수학학원,1층에 꼬마김밥,연두약국 간판 참조
금정역(1호선/4호선) 4번 출구에서 5531번 5624번 초록색 버스 타고 5분후 군포초등학교앞 하차한 후 뒤로 50m 육교 건너서 바로 옆 건물. 당정역 3번 출구에서 마을버스 3번 타고 군포초등학교앞 하차하면 바로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문자나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심산 원장 연락처 ☎ 010 6382 7206 8.강의 교수: 심산 원장
◈ 명리학 & 진로적성학 강의 커리큘럼◈
○ 명리학 초급반 1주. 명리학 개요 2주.음양오행 분석 3주.오행의 상생상극 4주.천간오행 분석 5주.지지오행 분석 6주.오행 기질적성 7주.오행 진로적성 8주.오행 건강질병 9주.사주 뽑는 법 10주.합충의 원리 11주.삼합 방합 12주.지장간 연구
○명리학 중급반 1주.육신의 개요 2주.육신의 기질 3주.육신의 관계론 4주.육신의 통변론 5주.십이신살 원리 6주.왕상휴수사론 7주.비견 겁재 분석 8주.식신 상관 분석 9주.편재 정재 분석 10주.편관 정관 분석 11주.편인 정인 분석 12주.쌍둥이 사주 연구 ○ 명리학 고급반 1주.용신의 원리 2주.억부 용신 3주.조후 용신 4주.통관 용신 5주.병약 용신 6주.격국 용신 7주.황제내경 기법 8주.사주첩경 기법 9주.자평진전 관법 10주.적천수 관법 11주.궁통보감 관법 12주.우주변화의 원리 ○ 명리학 전문반 1주.명리학 핵심 기법 2주.명리학 실전 적용 3주.명리학 실전 통변 4주.진로학 핵심 기법 5주.진로학 실전 적용 6주.진로학 실전 통변 7주.실전 인물 분석 8주.즉문즉설 사주풀이 9주.즉문즉설 사주풀이 10주.즉문즉설 사주풀이 11주.즉문즉설 사주풀이 12주.즉문즉설 사주풀이 ○ 성명학 1주.기존 성명학 설명 2주.新패러다임 성명학 3주.음양오행 상생상극 4주.사상 8괘 64괘 5주.81영동수리 원형이정격 6주.훈민정음 혜례본 원리 7주.한글 발음,한자 자원오행 8주.용신 희신 불용문자 9주.주역 육효 소리 성명학 10주.아호 짓기 실전 11주.이름 짓기 실전 12주.상호 짓기 실전 ○진로적성학 1주.다중지능이론 연구 2주.유전자와 기질적성 3주.진로직업 타입 분석법 4주.조직직장형,자영업형,프리랜서형 5주.강점지능에 따른 진로적성 6주.개인별 성적향상 학습전략 7주.문과 이과 선택 방법 8주.수시모집 대학 학과 지원전략 9주.정시모집 대학 학과 지원전략 10주.직업 적성 트라이앵글 분석 11주.진로적성 실전연습 12주.진로적성 실전연습 ○주역 육효학 1주.역(易)의 기원 2주.태극 음양 사상 팔괘 3주.효(爻)의 명칭과 판단 4주.득괘법 공망론 5주.합충론 팔신론 동효론 6주.용신론 호괘론 육수론 7주.상수학 의리학 8주.소성괘 대성괘 9주.점(占) 철학 심리학 10주.공자 주역 연구 11주.종합평가 실습 12주.종합평가 실습 ○풍수학 1주.풍수지리학 개요 2주.경복궁 청와대 풍수론 3주.용(龍)과 혈(血) 4주.풍수용어 이해 5주.간룡법 연구 6주.동기감응설 7주.관산론 형상론 8주.패철론 천광법 9주.양택풍수 연구 10주.음택풍수 연구 11주.풍수 답사(도시) 12주.풍수 답사(농촌)
심산 진로 오행 컨설팅 카페 ☞ http://cafe.daum.net/YOUTWO |
심산멘토의 진로예측 적중 사례
심산 진로컨설팅 심산멘토가 천부경,주역,명리학,진로예측학을 바탕으로 국민들의 관심사인 사회지도층 및 유명인 진로에 대해 심산 진로컨설팅 카페와 블로그의 심산칼럼란에 진로를 예측해 적중한 사례들이다. 1.이완구 국무총리 퇴진 적중(4월 15일 예측/4월 21일 사의 표명)
2.황교안 국무총리 임명안 국회통과 적중(6월10일 예측/6월18일 임명)
3.유승민 새누리당 대표 퇴진 날짜 적중(6월 30일 예측/7월 8일 퇴진)
4.롯데그룹 위기설 적중(6월 17일 예측/8월 1일부터 형제난 진행중)
5. 롯데 신동빈 회장 주주총회 승리 적중(8월 6일 예측/8월 17일 적중) 6.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퇴 적중(1월17일 예측/1월27일 적중) 7.4.13일 국회의원 총선 여소야대 적중(3월 30일 예측/4월 13일 적중) 8.미국 대선 트럼프 대통령 당선 적중(10월 11일 예측/11월 8일 적중) 9.박근혜 대통령 탄핵 통과 적중(11월 14일 예측/12월 9일 적중) 10.이재용 삼성 부회장 구속 예측(2월 14일 예측/ 2월 17일 적중) 11.특검 수사 기간 연장 불승인 적중(2월26일 예측/2월 27일 적중) 12.박근혜 대통령 탄핵 인용 예측 적중(2월 20일 예측/3월 10일 적중) 13.박 전 대통령 구속영장 발부 적중(3월 27일 예측/3월 31일 적중) 14.이낙연 국무총리 임명안 통과 예측(5월 29일 예측/5월 31일 적중) 15.이재용 부회장 특검 구형 형량 10년~15년 예측(12년 구형 적중) 심산 원장 ○연세대학교 대학원 국어교육학과 전공 ○고려대학원 사회교육 최고경영자 과정 ○25년간 학생 3,000명 입시진로 컨설팅 ○25년간 성인 2,000명 사주진로 컨설팅 ○명문대 & 특목고 합격생 3,000명 배출 ○한국 선천적성평가원 재능분석 상담사 ○정법강의 5년간 6,000강 내공 멘토링 ○新패러다임 명리학 & 진로적성학 교수 ○대치동 & 군포 심산 국어 논술 학원장 ○군포 심산 입시 진로 오행 컨설팅 대표 |
가슴이 따뜻한 상담자
가슴이 따뜻한 상담가로서 내담자가 위기를 극복하고 자신의 삶을 온전히 살아갈 수 있게 해주는 것이 진정한 상담자의 몫이다.어설픈 역학 지식으로 씻을 수 없는 과오를 범하지 않으려면 실력을 과시하고 싶은 유혹에 빠지지 말고 항상 겸손해야 한다.명리학에 입문하여 일정 수준을 벗어나면 가까운 사람들의 생년월일시를 물어보고 사주를 봐주는 것은 권장하지만 과대포장해서 부풀리면 안된다.
요즘 명리학을 수강하려는 분들의 지적인 수준이 많이 높아졌다.석박사 출신의 대학 교수,정년 퇴직한 교육 공무원,군장교 출신 퇴직자,대학원생 등으로 고학력자가 대부분이다.사주 진로 상담을 신청하는 분들도 병원장,의사,변호사,정치인,기업인,교수,교사 등으로 지식인들이 많다.이들을 바르게 가르치고 상담하려면 마부작침의 자세로 절차탁마해서 실력을 갖춰야 한다.미래는 사주보다 질량이 더 중요한 시대이다
사이비 상담가를 없애려면 역학을 제대로 배울 수 있는 정부 산하의 교육기관을 설립해서 공인 자격증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전환해야 한다.어줍잖은 지식으로 사람의 운명을 감정하면서 겁을 주고 혹세무민 하여 선량한 사람들만 피해를 보는 실정이다.중국 일본과 같이 역학 대학을 세워서 전문적으로 연구하거나 프랑스의 풍수학,미국의 점성술처럼 양성화해서 발전시켜야 한다.
겉으로는 미신시 하면서 운명 상담소를 찾는 이중적인 구조가 양성적인 발전을 가로막고 사이비 역술인만 음성적으로 양산하게 한다.사주 명리학은 운명을 알아맞추는 족집게 학문이 아니라 장점을 찾아 희망을 주어 행복을 나누는 학문이라는 인식의 전환이 필요하다.역학 지식을 통해 타인의 삶을 분석하고 어려움을 풀어주면 피드백의 원리에 의해 자신을 성장시키는 행복감을 만끽할 수 있다.
자평진전 적천수 궁통보감 주역 하락이수 등 고서의 이론을 잘 흡수해야 하지만 고전을 많이 공부했다고 해서 상담을 잘하는 것이 아니다.쓸 데 없이 실력을 자랑하려고 고서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하는 것보다는 현 시대에 맞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과학명리를 개발하여 신뢰받는 것이 더 중요하다.역학 고서의 내용은 자기 논리와 일반지식으로 굳어진 상식에 불과하므로 특정 이론에 얽매이면 안된다.
명리학을 제대로 공부하는 방법은 음양오행의 상생상극 기본부터 눈으로만 보지 말고 소리내어 읽고 원리를 이해해야 한다.어떤 이론이든 일방적으로 옳거나 일방적으로 그르지 않고 장점과 단점이 병존하므로 특정 이론을 맹신하면 안된다.역학 실력은 단기간에 이루어지지 않으며 음양오행의 기본기를 착실히 다져야 문리가 터진다.맞는 이론 70%와 틀린 이론 30%를 흡수해야 나중에 참과 거짓을 분별할 수 있다
단식 판단의 오류도 문제이다.가령 남자가 재다신약 사주면 제비족니아 바람둥이가 될 수 있지만 산부인과 의사나 탤런트 가수 방송인 등 유명 연예인으로 크게 성공할 수도 있다.또한 여자가 관살혼잡 사주면 남자와 직장 문제로 힘든 일이 발생할 수 있지만 왕성한 사회활동을 해야 하는 현대시대에 리더십 있는 커리어우먼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무재 사주도 부자가 될 수 있고 무관 사주도 고위 공직자가 될 수 있다
토정비결의 저자 토정 이지함 선생은 스승인 서경덕의 가르침으로 천문 지리 역학 의학 등 여러 분야에서 능통한 학자로 존경받는 인물이 되었다.토정비결의 문구가 대부분 긍정적인 글로 이루어져 있는 이유는 어려움에 처한 백성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서이다.세상을 마칠 때까지 검소한 생활을 몸소 실천하며 고달픈 서민들의 삶을 희망으로 바꾸어주고자 노력했던 토정이야말로 진정한 카운셀러가 아닐까?
자기 주장을 중시하던 논리의 시대에서 일반 지식을 흡수하는 지식의 시대로 발전했다.하지만 일반 지식이 모여서 상식의 시대가 되었으나 상식에 묶여서 더 이상 발전하지 못하고 상식의 틀에 갇혀 있다.서민들이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사회 지도층 인사와 종교 시설 등을 찾아다니며 진리의 지혜를 얻고자 했으나 모두가 탐욕에 눈이 멀었다.진리는 커녕 무릎 꿇고 기복해서 성불을 바라고 굿과 부적을 강요했다.
인간의 질량이 30%로 어리석었던 시대에는 굿과 부적 등 주술적 기복으로 효험을 얻은 적이 있었으나 지금은 백해무익하다.진로상담을 하다보면 개운법으로 필자에게 부적을 써달라고 의뢰하는 사람들도 있었다.하지만 25년간 제자들을 양성하고 수천명의 진로상담하면서 한 장의 부적을 써준 적이 없는 이유는 혹세무민이기 때문이다.부적이 개운 효과가 있다면 자신이 소지하면 부자가 될텐데 왜 남에게 주겠는가?
굿과 부적을 권유해서 의뢰인의 어려움이 풀리지 않으면 부메랑이 되어 굿을 한 무속인과 부적을 써준 상담자에게 어려움이 오는 법이다.굿과 부적 등의 사법(私法)으로 어려움을 해결하는 것은 임시방편이며 시간이 지나면 다시 어려워진다.어려움을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은 진리의 지혜를 많이 흡수하여 질량을 키워야 한다.자신의 부족한 실력을 채우면 밀도가 커지고 저절로 문리가 터져서 어려움이 해결된다.
조상에게 유산을 물려받을 때는 재산만 받는 것이 아니라 잘못한 죄의 업보까지 함께 받는다.사람이 태어날 때는 누구나 맑은 기운 70%와 탁한 기운 30%를 갖고 태어나므로 바르게 살면 병(病)이 생기지 않는다.고집을 부리고 남탓과 불평을 하면 탁한 기운 30%가 발복해서 70%에 이르면 큰 병에 걸려 쓰러지거나 병원에 입원하게 된다.지금까지 바르게 살지 못한 사람이 바르게 살면 맑은 기운이 발복하여 회복된다
몸이 아픈 사람이 병원에서 치료를 하고 약을 먹어서 낫는 경우는 임시방편이므로 시간이 지나면 재발된다.병(病)이 재발될 때는 진행형이므로 다른 장기까지 전이될 확률이 높다.사고도 마찬가지로 작은 교통사고가 났다면 곧 큰 사고가 나게 될 것임을 암시해주는 조짐이다.마음이 답답하거나 몸이 아파서 어려움에 처해있다면 잘못 살았으며 영혼의 질량이 부족하다는 증거이므로 공부를 해서 실력을 갖춰야 한다.
조상이나 부모 형제중에 암(癌)과 같이 큰 병에 걸리거나 사고로 죽음을 맞이했다면 남은 가족들에게 깨우침을 주는 것이다.조상이나 부모님으로부터 30%의 유전자를 받기 때문에 간암으로 사망한 가족력이 있을 경우는 간암에 걸릴 확률이 매우 높다.음주 차량 운전을 하다가 교통 사고로 사망했다면 후손들은 안전 운전을 해야 하며 부모가 술을 많이 마시고 술주정을 부렸다면 자식도 주사를 부릴 가능성이 농후하다.
병(病)이나 사고를 당해 차원 세계로 먼저 간 사람들의 전철을 밟지 않기 위해서는 모순을 고치고 질량을 키우면 조상신들이 집착하지 않고 해탈한다.조상들이 후손들에게 집착하지 않고 차원계에서 공부를 하면 다음 생(生)에는 보다 상위계층으로 윤회를 해서 오게 된다.'목소리 큰 사람이 대장'이라는 말은 자기 논리로 어리석게 살았던 과거에는 인간의 질량이 30%로 부족했기 때문에 자기 주장이 옳다고 여겼다
동물은 육신으로만 살아가지만 인간의 영혼은 육신안에 존재하기 때문에 6006혈의 마음에너지가 뭉쳐진 세포이다.대자연의 운용법칙을 설한 천부경의 깊은 의미를 깨우치고 일반 지식이 아닌 진리의 지혜를 정법(正法)으로 흡수하면 질량을 70% 이상 키울 수 있다.탁한 기운을 몰아내고 맑은 기운을 흡수해서 질량이 70%를 넘는 사람은 강한 면역력이 생겨서 어떤 병(病)이나 어려움도 해결된다.
자신의 질량과 내공을 키우지 않고 병(病)과 어려움을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동물은 아무리 노력을 해도 즐거움이 오지 않지만 인간은 노력하면 고생끝에 낙(樂)이 온다.즐거움이 오면 다시 내려가지 않으며 마음이 즐거우면 기쁨과 환희가 와서 행복한 삶을 살게 된다.
즐거움은 남한테 이로움을 주고 남을 덕(德)되게 했을 때 자신에게 행복이 찾아온다.배우고 갖춰서 내공을 키우면 사람들을 이롭게 할 수 있는 힘을 대자연으로부터 받을 수 있다.병(病)이 와서 아프거나 환경이 어렵다면 그 이유를 근본적으로 풀어야 한다.재산중에 가장 중요한 재산은 사람이므로 사람들과의 관계를 바르게 해야 한다.상대방에게 이익을 취하려고 하면 얼마 가지 못해 그 사람과의 인연이 단절된다
한 사람 한 사람을 귀중하게 대하면 그 사람으로 인해 또 다른 사람과 좋은 인연이 되어 재물은 걱정을 안해도 배과수로 들어온다.사람들과 소통하면서 좋은 관계를 맺고 즐겁게 살면 어떤 병(病)도 발복하지 못하며 어려움도 해결된다.널리 사람들을 이롭게 하면 영혼의 기운이 맑아져서 가볍게 천상으로 해탈한다.사회를 이롭게 한 사람은 차원 세계에서도 집착을 갖지 않고 사회를 이롭게 하는 천신(天神) 역할을 한다
심산 진로 컨설팅 ☞ http://cafe.daum.net/YOUTWO
'☞명리학당'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주와 질병 (0) | 2017.08.12 |
---|---|
시험운 & 취업운 (0) | 2017.08.11 |
1차 사주 & 2차 사주 (0) | 2017.08.10 |
[스크랩] 자기소개서 & 수시 지원 전략 (0) | 2017.08.10 |
사주(四柱) 팔자(八字) (0) | 2017.08.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