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교육

얼굴 관상

심산멘토 2017. 7. 22. 21:31


* 이마  [甲木]


- 이마는 甲木을 뜻하며 이마에 잔털이 많이 난 사람은 생각이 많은 사람이다.

- 이마에 흉[아침에 갑작스레 생긴 여드름 포함] => 몸에 수술할 기미, 사고수.

- 이마가 좁은 자 : 소극적인 사람

- 이마가 넓은 자 : 적극적인 사람

- 이마가 붉은 색 : (금전)문제, 금전에 고통

- 이마가 검은 색 : 건강의 문제

- 이마가 흰 색 : 신경성, 노이로제, 불안 증, 어지러움

- 이마가 노랑, 청색 : 자식 걱정

- 이마에 혹 : 여자는 말년에 혼자

- 이마 우측의 혹 : 남자 사랑 못 받는다

- 이마 좌측의 혹 : 자식과 인연 없음

- 남자 : 변화가 많다.

- 여자 : 이마를 까고 살면 나무에 해를 쏘이는 형상 => 밖의 일을 한다, 내일을 한다. 이마가 넓고 반듯하며 빛이 나고 윤기가 있다 => 내가 이름을 날려야 하는 것으로 집안에 있기 힘들다 => 내일을 해야 한다, 내 사업을 하던가 아니면 자선사업이라도 한다 (집에 있기 힘들다)

- 이마를 머리로 덮고 있다 => 나무가 자랄 수 있게 해주어야 하는 데 해를 가린 형상이니 나무가 자라지 못하고 음기가 성할 것이다 => 속앓이를 한다, 남편이 잘 안 된다.

- 이마는 하늘의 기운이 들어오는 자리니 이마를 가린자 하늘의 기운을 거부하는 것이라 사주 등을 볼 때 불리 이마가 반듯해야 철학을 한다.

- 이마를 너무 까면 집에 있기 힘들다, 집이 답답하다, 하고 싶은 말 다한다.

- 이마는 남편과 자식이 뛰어 노는 자리로 이마가 좋아야 남편, 자식이 잘 된다.

- 이마가 앞으로 튀어나오면 여자는 친정 엄마가 고생한다, 남자는 잔머리 좋다.

- 남자 이마가 발달하면 권세가 있다.

- 甲의 형상은 팻말과 비슷하다 => 알려준다, 인도한다, 가르친다, 이끈다.

- 甲이 강하면 수기가 고갈 된 것이고 눈썹이 약해지게 된다 => 외롭다.


* 코

- 재물 주머니, 허리, 중심

- 코가 붉은 색 : 금전에 문제(돈 나간다)  

- ​모두 공히 아침에 일어나서 색이 변하면 일사가 생긴다.

- 검은색 : 허리가 아픔

- 휘어짐 : 허리가 아프다, 허리가 휘었다, 자궁이 약해짐

- 코망울 : 여자의 유방을 의미, 조상의 산소 자리, 재물의 창고


* 인중

- 부하, 휘하에 거느린 자, 권위 좋다, 연애의 장소

- 인중이 길어야 아랫사람이 吉로 작용

- 연애의 터로 흉[]이 있을 경우나 갑작스런 여드름 등, 연애 사 발생

- 자식의 유무를 판단 할수 있는 자리로 자궁[눈썹]과 코[성기]의 작용으로 인한 결과물인 씨앗이 떨어지는 자리로 굴곡이 선명하고 길고 탄탄 하면 귀한 자식을 볼 수 있다.

* 인당                     

- 눈썹 사이 인당은 하늘에 기도 하는 자리며 성기를 의미하는 눈썹 사이 이므로 사랑이 교류하는 자리 이다, 자궁으로 볼 수 있다.

- 기도하는 자리이므로 기도하는 대상은 자식과 서방이 될 것 이니 이곳이 패여서 흉하게 된 것이니 자식과 부군의 일에 지장이 있을 것이다.

- 이곳에 사마귀가 있다면 기도하는 곳에 바위가 있는 형상이니 자식과 부군이 안 좋다.

- 인당이 넓으면 사랑이 너무 멀어 외로운 것이고 너무 가까우면 그 또한 색난 이니 안 좋은 것이다.

- 사랑의 교류가 이루어 져야 하는 인당이 주름이 가로로 완전이 막힌 것은 부부 사이가 안 좋다, 떨어져 산다, 불감증 가능성, 사랑이 왕래 해야 하는 자리에 길이 패여 사랑을 주고 받지 못한다, 길이 완전이 막힌 것이고 자궁이 패쇠된 것.

- 사랑의 교류가 이루어 져야 하는 인당이 주름이 세로로 완전이 막힌 것은 부부 사이가 안 좋다고 떨어져 산다, 이별수, 사랑이 왕래 해야 하는 자리에 길이 패여 사랑을 주고 받지 못한다, 자궁이 완전이 패쇠된 것은 아니나 교류를 막은 것이니 내가 꺼리는 형상이고 상대를 좋아하지 않는 형상이다, 너 이외에 다른 사람이 있으니 너는 오지 마라는 형상이다, 건강 약화, 부모와의 단절.

- 또한 돈 창고인 코를 찌르고 있는 형상도 되니 재를 치는 형상으로 돈 문제도 걸려 있다.

* 머리카락​ 

- 머리카락의 색이 탁하면 수기가 없는 것이고 수는 사랑을 의미 하고 성을 의미 하니 사랑 받지 못한다.

- 머리카락을 자꾸 만지는 것은 사랑 받고 사는 것이다, (머리카락은 음기)

- 머리카락이 단정한자 : 냉정한 자


- 머리카락 숱이 적은 자 : 머리에 물기가 없는 것이고 화기가 승한 것이니 머리를 많이 쓰는 사람이다,  머리 쓰고 사는 사람(다혈질, 성격 급하다)

- 머리카락 숱이 많은 자 : 곧고 고집 세다.

- 머리카락이 빨리 희어진다 : 머리에 수의 기운이 약한 것이고 水氣가 마르는 형상, 수를 관장하는 신장이 안 좋다, 스트레스, 신기가 온다. 

- 대머리는 화기가 승 한 것으로 나무가 火勢(화세)에 다 타버린 형상이다.

- 도​인들의 흰 머리 : 도인들은 정신적인 공부를 하는 사람으로 생각을 많이 하니 火勢(화세)가 치솟아 수가 마르는 형상으로 빨리 희어 지고 대머리가 될 수 있다.

​- 귀밑머리가 먼저 희어지는 사람은 성질이 불 같은 자이다, 다혈질.

- 머리카락이 짧은 자 : 여자는 건강에 문제가 있는 자.

- 인당은 여자의 자궁이고 코는 남자의 성기로 봐서 자궁으로 들어 가는 문으로 봐서 문이 막힌 것으로 본다 :불감증, 건명은 부인과의 사이 안 좋음.


* 얼굴점

- 눈썹안, 귀안쪽, 입술점은 복점이다.

* 눈썹 [ 乙木]

- ​울타리, 형제, 자식, 주위환경, 배경.

- 끈어지면 형제간의 인연 박함.

- 짝짝이 : 이복형제.

- 눈썹끝이 흉 : 남편에게 불만(부부궁을 찌르고 있다)

- 눈썹 사이(인당)이 넓다 : 부부 애정 안 좋다, 결혼 늦다.

- 눈썹이 길면 생각이 많은 자, 부하를 둘 수 있다, 수명이 길다.

- 눈썹이 탁해지면 단명 한다.

- 눈이 깊으면 독하다.

- 눈썹이 처지면 선비 : 돈욕심 부리면 안 된다.

- 눈썹은 지혜를 의미하고 성기를 의미한다.

- 눈썹이 흐리면 : 지혜가 없다, 자기만 아는 사람 (편인) : 외롭다.

- 진하면 : 고집, 주관이 강하다.

- 눈썹은 머리털과 같이 木으로 본다. 

- 木多이면 水가 줄어 드는 것으로 허리가 아프다.

- 水는 신장을 의미한다.

​- 머리털과 눈썹이 모두 많으면 수기 부족(한가지라도) : 신장이 안 좋은 것.

-​ 피곤하다, 몸이 무겁다. 

50세 이후 눈썹에 윤기가 흐르거나 긴 눈썹 : 장수의 징조.

- 눈썹이 희미하고 약하다 : 남자는 기력이 쇠함(희미해 지는 시점을 기해서 기력이 떨어 질 수 있다)

- 눈썹이 없다 : 외롭다.


* 목

- 목뒤 사마귀 : 한번 죽을 고비를 넘긴 사람, 어려운 고비 넘긴 사람.

- 코에서 똑바로 내려온 선상의 목에 있는 점 : 자살 점으로 빼기를 권한다.

- 남자 : 기가 몰리는 곳, 스테미나, 성적인 힘이 몰리는 곳은 하체이고 장단지를 보면 기가 강한가 약한가를 볼수 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화기가 승()하여 수기가 말라 가는 것이고(풍을 조심) : 하체인 장단지의 고갈로 장단지의 힘이 약해지고 탄력이 죽게 되는 현상으로 나타난다 : 장단지가 힘이 없으면 기가 쇠한 것이다.

 

* 턱 : 회음을 대비하며, 인중, 인당, 회음은 중요한 혈 자리로 깨끗하고 맑아야 한다, 턱이 짧으면 덕이 없다, 단순하다, 복잡한 것 싫어한다.

* 광대[  丙火]

- 사랑, 코인 성기 보좌 : 자궁[입구],

- 살이 약하면 맞이 없다.

- 많으면 기가 강해서 남자가 힘듦 : 남편을 극함[코인 성기가 들어가서 잡혀서 꼼작을 못하는 형국이니 남자가 잡혀서 기를 못 피는 형상이다.

- 광대는 丙火이니 광대가 발달한 것은 강한 불이고 성깔 있는 것이니 남편이 힘을 못쓴다 : 조루증 우려

- 힘 있는 자[연상]을 만나야 한다.

- 여자 : 광대가 발달하면 팔자가 세고 기가 강하다[병화로 활동적이고 발산하는 힘이다]

- 자궁이 강하고 살이 많고 탄탄하다.

- 이마가 좋고 볼이 강하면 목화가 강한 것이고 양의 기운이 강한 것이니 집에 있기 힘들고 밖으로 돌게 되며 일을 하거나 일을 안 하더라도 집에 가만이 있지 못한다, 식구들을 걷어야 한다.

- 광대발달 : 火발달, 성깔 있다, 밖으로 나간다, 일한다.

- 이마가 좋으면[甲발달] 甲이 원하는 丙을 보기 위해 밖에 나가서 활동

- 바쁘고 활동적이고 기가 강하면 나돌아 다녀야 한다.

- 볼에 흉이나 검거나 탁하면 남편과의 애정 운이 약하고 애인이 없다 : 병화[자궁]이 탈 난 것이다. 꽃 방이 썩어서 남자가 없겠다.


* 입[壬水]

- ​입이 나옴 : 욕심이 많다.

- ​3대 간다, 내가 입이 나오면 부모와 자식도 입이 나왔다.

- ​뒤통수 나옴 : 머리좋다, 반골포함. 머리 좋은 자, 똑똑한 자, 시지 충과 비슷.

- 입이 나옴 : 수가 많다, 화가 죽는다, 화가 수그려 든다, 남자가 안 좋다.

- ​水는 빼앗는 것으로 남자의 기를 쫙 빨아들인다, 남자가 기를 못 편다.

- ​입이 나오고 잇몸이 보인다 : 남자에 대한 욕심이 많다, 성적욕심이 강함.

- ​남자는 욕심이 많고 무식하다, 가릴 줄 모르고 막 나가는 언변.

- ​무식한 노동자, 조폭[입이 크고 쭉 째지고]

- ​코 발달 + 입 나옴 : 욕심 많다.

- ​코에 비해서 입이 많이 발달한 경우는 버는 거에 비해서 욕심이 너무 많은 것.

- 콧 망울 : 여자의 유방을 의미, 조상의 산소 자리, 재물의 창고.

- 입술에 점 : 식복.

 

* 가슴, 엉덩이

- 가슴이 크다 : 우둔한 여자, 어리석으니 남편 복이 있다고 하기 어렵다.

- 가슴이 작다 : 가슴이 작으니 남자가 별볼일 없다 : 사랑을 받지 못한다[가슴이 작으니 줄 것도 없다]

- 처녀의 엉덩이는 방댕이, 과부의 엉덩이는 궁뎅이.

- 생식기를 상징하는 오행은 水로 얼굴에서 수에 해당하는 것은 입술이다.

- 입이 발달하여 큰 사람은 자궁이 클 것이다 : 자궁이 큰 사람은 엉덩이가 발달했을 것이다. 엉덩이가 큰 사람은 수기가 발달한 것이니 섹스에 강하고 성적인 매력이 있겠다.

- 인체에서 상체는 火를 상징하고 하체는 水를 상징하게 되니 하체가 발달한 사람은 수기가 승한 것이 된다.


* 목, 허리, 어깨

​- 목이 길어서 슬픈 사슴이여 [목이 발달했을 것이다, 목이 뻣뻣하니 자기 주장이 강할 것이다]

- ​목이 길어서 외로운 여자 : 결혼이 늦다, 사랑을 못 받는다.

- ​허리가 길다 : 허리가 발달했을 것이다, 성적으로 기능이 강할 것이다, 외로울 것이다, 외로운 직업으로 갈수 있다[화류계 등]

- ​어깨가 넓다 : 어깨가 넓어 짊어질 짐이 많다, 거느릴 식구가 많을 것이다, 남편 복이 없을 것이다, 밖에서 일하며 살 것이다, 팔자가 드세다. 어깨가 좁다, 남자에게 폭 안길 수 있다, 사랑 받고 살 것이다. 

*​ 코[戊土]

- ​콧 망울 : 돈 창고[곤명 ->가슴], 사랑 받고 자식 잘되고 양기가 승한 것이라 아들을 생산 할 수 있다.

- ​콧 망울이 작으면 음기가 승한 것이라 딸이 강하다.

- ​ : 경제적으로 통이 크다, 남자의 상징을 의미, 사랑 받는다.

- ​ : 경제적으로 소심하다.

- ​코의 땀구멍 크다 : 건강의 위협.

- ​코가 특이한 사람 : 팔자가 세다[딸기코 포함]

- ​코가 휘면 : 허리가 휜 것으로 허리가 아픔.

- ​콧살이 너무 많거나 두둑하면[너무 크면] 얼굴에 비해서 생각이 많다.

- ​한번은 망한다, 인생의 큰 고비가 있다, 坤命 이별할 수 있다.

- ​코가 납작: 외로움.

- ​대양이 이마에서 뜨는데 콧대가 낮으면 그늘이 지는 것이고 기도하는 자리인 명궁이 그늘지는 것이니 기도 할 수 없다.

- ​들창코: 성질 급하고, 돈 벌어도 금방 나간다.

- ​코는 수술을 하게 되면 짝 코가 되는데 짝 코는  부부갈등이 있다.

- ​코가 한쪽으로 몰리면 한쪽부모 고생.

- 뾰족한 코, 남자 이기고 산다.

- ​코에 주름, 성격 급하거나 안 좋은 자.


] 김혜수

​- 눈 크다 : 겁 많은 성격

​- 코 주름 : 성깔 있다.

​- 입 크다 : 애정에 욕심이 많다, 자기 꺼 빼앗기는 거 못 참는다.

​- 목 길다 : 외롭다, 사랑 받고 싶다.

​- 가슴 크다 : 사랑 받고 산다, 그러나 너무 크면 우둔하고 미련하다.

​- 어깨 벌어짐 : 활동적이고 기세가 남자같이 세다 : 일하면서 산다.

​- 어깨가 벌어진 여자는 엉덩이도 크다 : 여성 상위 체위를 즐긴다.

​- 인중이 짧다 : 밑에 사람, 메니져 덕이 없다, 메니져도 나를 관리 못해준다.

​- 부하, 식솔, 자식의 자리이고 연애의 놀이 텅 이다.

​- 인중에 점 : 자궁에 칼을 댄다.

​- 인중이 들린다 : 자식키우기가 어렵다, 밑에 사람 배신, 애인나감, 부부문제.

​- 인중이 깊다 : 자식이 잘 된다, 밑에 부하의 덕이 있다.





※ 木

- 뼈대가 굵고 살색이 푸르고 눈이 예쁘며 여자는 손이 예쁘고 남자는 손 바닥이 붉고 발이 크며 자식이 많다.

- 남쪽을 보고 살면 吉[나무는 해를 보고 산다],

- 甲木의 巳午月의 이사 : 자기가 알아서 하는 이사, 하고 싶어서 하는 이사.

- 甲木의 辰月의 이사 : 타인에 의해서 움직이는 이사.

- 봄과 가을에 가지를 친다 => 이동수, 변화수[돈의 변화 등등]

- 봄과 가을의 木은 吉.

- 春의 木 : 무성해서 답답하고 水를 끌어 올려 자라야 되므로 바쁘고 고달프다.

- 몸에 흉[가지 치는 격], 이끌어 주는 앞으로 나아가는 경향 => 직업성.

- 피부가 부드럽다, 밝고 예쁨,

- 甲 + 寅月[건록] : 丙火가 들어 오면서 장생을 하는 시기, 자식 좋아지는 시기.

- 夏의 木 : 꽃이 피는 시기 => 바람끼, 자식 신봉, 자식이 많다.

- 秋의 木 : 결실을 의미, 9月生 정이 많다, 남에게 잘한다. 덕은 있으나 내적으로 정리해야 하는 시기라 외롭고 고독하다.

- 冬의 木 : 자존심이 세다, 정리가 끝난 시기로 쓸쓸하고 힘들다, 기가 빠진 시기, 건강이 않 좋음.

- 乙木의 巳月 : 木火傷官, 남자가 많다[좋은 남자 나쁜 남자], 日干이 强 한 것으로 자존심 강하고 주관이 뚜렷하며 구속 싫어하고 내 멋대로 한다, 예쁘다, 피부가 부드럽다[봄의 나무]

- 亥子丑月의 木 : 나무에 힘이 없다, 부러뜨리면 딱하고 소리가 난다 => 자존심.

- 남자가 없다[凍木] => 있다면 쓸모 없는 또는 해로운 존재의 남자일 것이다.

- 열매가 없다 => 식복이 적다, 성깔 있다, 딱딱하고 성격 곧다, 자존심 세고 형제 우애 적다.

- 木多 : 주관이 뚜렷하고 말 잘한다, 갑목은 이정표를 의미 하기도 하여 지도자, 이끄는 자의 자질 있다.

- 단 冬生의 木은 외로운 격이니 부하가 귀하고 夏生의 목은 무성한 숲을 의미하니 부하가 많다.

- 天干의 木 : 활동적, 말 잘함, 생각을 많이 하는 자.

- 地支의 木 : 인간사 苦樂이 많다

- 木은 환절기인 辰戌丑未月에 아프다, 庫支에서 아프면 오래간다, 변화 교차로, 사람이 많이 죽는 시기.

- 木像에 金運 : 건강이 안 좋아짐[乙木은 영향을 덜 받는 다]

- 木像 에 土運 : 바쁜 해, 己丑年 木이 뿌리를 내리려고 바쁜 해이나 丑土는 凍土로 뿌리 내리기 힘들다, 바쁘기만 하고 결과는 시원 찬다.

- 이마가 살아 있다 :  살아 있는 것이다, 己丑年 터전 잡기 위해 애쓴다.

- 이마가 넘어감 : 부모가 특히 엄마가 고생, 이마가 넘어간 것은 태어날 때 궁보다 작아서 억지로 나오면서 넘어간 것으로 출생부터 부모에게 고생 시킨 자식이다, 활동적이고 큰 직업을 못 갔는다.

- 이마가 돌출 : 밑에 그늘이 생기는 형상이니 밑에 부하나 자식이 자라지 못하는 형상이다.

- 이마가 발달 한 자 : 지혜가 있는 사람.

- 턱이 좋다 => 상대적으로 木이 안 좋을 수 밖에 없다 => 木은 남자를 의미 한다 => 남편과의 인연이 박()할 것이다.

- 턱이 짧다 : 덕이 없다, 단순하다, 복잡한 것 싫어한다.


※ 火

- 얼굴이 붉다, 광대가 나옴, 남자를 극함[남자를 이김], 손발이 두껍다, 머리 숱이 적음, 열이 많다.

- 가슴이 큼(여자), 약간의 푼수 끼, 점쟁이 많다, 크게 되면 아주 잘 되고 안 될 때는 아주 안 된다.

- 水像과의 궁합은 극을 달린다.

- 남을 가리키려고 한다, 남을 키우는 능력 있음, 성격이 급함, 인간 애로 사 많음. - 집안일 소홀(집에 있지 못하고 밖으로 나돌아 다님) 숨김이 없음. 인내심 약함.

- 광대가 나오면 남자의 기가 약해진다, 남편과 나이 차이가 많이 나는 경우는 괸찮으나 나이차이 안 날 경우 문제 발생 우려, 은근이 사람[특히 남자]에게 인기 많다[木은 火를 바라 보는 것으로 목상이 화상을 좋아한다]

- 火像의 봄. 가을 생 : 자식을 꽃피게 하고 수확을 하는 불로 자식은 똑똑하다.

- 火像의 봄 생 : 봄 불을 옴 겨 다니면서 탄다 => 화상의 봄생 자식은 개구지다[극성 맞다] 성격이 급하다.

- 화상의 여름 생 : 건강을 망친다[본인 건강 약화, - 사주 원국에 火가 많은 경우도 포함] 요리 음식점이 맞는 다, 자식에 대한 애로 사항이 발생 할 수 있다.

- 화상의 가을 생 : 남을 위해서 타는 불 => 식당[먹는 것], 남을 위해서 하는 일, 남에게 정을 베풀거나 돌보는 일.

- 화상의 겨울 생 : 안 좋음

* 丙火

- 일하는 곳, 내가 뛰어 노는 장소.

- 丙은 지계를 짊어진 것과 비슷한 형상으로 가정을 이끌어 가야 하는 사람.

- 무거운 짐을 지고 집안을 이끌어 가야 하는 사람.​ 

- 남편이 조용한 자이거나 백수로 내가 벌어 먹어야 한다.

- 애정을 보는 자리로 예쁘고 고우면 사랑 받고 사는 여자.

- 볼이 푸르다, 맞아서 푸른 것과 비슷 : 부부갈등.

- 볼이 노랗다 : 좌절, 집안의 큰 변화.

- 광대[丙火] 강한자 : 동기간의 인연이 없다.

- 여자 ​丙火가 발달 : 팔자가 세다, 자기가 노력해서 산다, 남자 이기고 산다, 火와 水가 동시에 발달하면 남편과의 인연이 없다, 욕심이 많다, 볼에 살이 많은 여자는 말년이 고독하다.

- 남자 丙火가 발달 : 힘든 일, 노무자, 직위 없는 자, 권력가[극과 극을 달림]

부동산과의 인연이 깊다, 火와 水가 동시에 발달 하면 막일하는 사람.

- 우측 볼에 기미 끼고 색이 탁하면 자식의 문제발생.

-좌측 볼에 기미 끼고 색이 탁하면 돈의 문제 발생.

- 광대뼈는 복숭아를 닮아 있고 애정을 상징하는 곳으로 탁하거나 점이나 기미가 끼면 애정문제 발생.- 병화는 일하는 곳, 코는 돈 주머니, 위장, 입은 돈을 집어 넣는 곳, 턱은 돈을 쌓아 놓는 장소.

 

 

 土像

- 만인에게 필요한 것, 마음이 넓고 도량이 넓다, 일깨워 주고 봉사 함, 피부가 좋고 배가 나왔다, 정이 많다.

- 土像은 피곤하고 무거움, 피로를 빨리 느끼고 늘상 피로하다고 한다, 관절이 약하다, 어머니와 같은 푸근함과 너그러움이 있고 스님과 같은 종교인이 많다.

- 土​ => 돈주머니, 얼굴에서는 코를 상징한다.

- 土像의 사람이 운에서 土運을 맞으면 몸이 아프고 건강상 문제가 있을 수 있다.

- 土가 약한 경우 : 속이 좁은 자이다.

- 여름의 土像 : 살이 찐다, 살이 많다.

- 겨울의 土像 : 주관이 약하다.

- 사주에 土旺이나 土多인 경우 : 받을 복이 있어서 거지가 없다, 허리가 아픔[무거워서], 나이 들면 관절이 안 좋을 수 있다.

- 천간에 土多  : 벌어질 일, 해야 할 일이 많아 바쁘다.

- 지지에 土多 : 받을 복이 있다.

- ​재물은 코를 의미하고 산근주의에 해당하는 42세에서부터 코뿌리까지에 해당하는 50세 전후 까지를 보는 것으로 재물의 정도를 알 수 있다.

 

※ 金像

- 키가 작고 활동적이다, 돈 버는 일은 누구보다 앞장선다.

-​ 단단해 보이지만 마음이 약하고 남의 일에 잘 움직인다.

- ​욕심이 많고 입이 크다[볼이 발달해서 입이 크다], []이 발달한 상이다.

- 한의사 : 木像, 머리 쓰는 자, 가리키는 자, 선생, 이마 넓다.

- 金像의 봄생 : 정적인 일을 한다.

- 金像의 여름생 : 재복이 있다.

- 金像의가을생 : 바쁘다, 득이 없다.

- 金像의겨울생 : 재복이 있다.

- 궁합 : 水像을 만나야 좋다, 土像을 만나면 건강상으로 좋다.

- 예쁜여자 : 미인 박명으로 외롭다, 오래 못산다, 사랑 못 받는다.

- 키가 크다 : 성적으로 매력 없다, 성격이 강할 뿐이다.

- 어깨가 넓다 : 활동적이다, 안기가 힘들다, 사랑 못 받는다.

- 등이 굽은 자 : 사랑을 받을 것이다, 상대의 기를 확 끌어 들이는 것으로 남자

의 기를 잡아 당겨 남자가 단명 할 수 있다, 이기적이다, 욕심 많다.

- 입이 나온 여자 : 천한 여자, 뻐드렁이가 나오고 잇몸이 보이면 더하다.

- 턱이 발달하지 않고[庚金이 약함] 입이 작아도 웃을 때 입이 하마나 코브라 처럼 크게 벌어져서 돈통[]이 크게 벌어지는 자는 金水의 像이 약하더라도 감추어둔 돈이 많은 것으로 돈이 있는 사람이다, 집착이 강하여 한번 손에 들어 오면 확실하게 숨겨 두고 관리하는 사람이다.

- 턱이 발달 : 입이 클 것이다, 입은 자궁을 뜻한다, 성적으로 좋다.

- 이가 발달하고 예쁨 : 꼭꼭 씹어 먹는다, 성기가 예쁠 것이다, 성적으로 좋다.

- 辛金 : , 병원, 선비, 삿갓쓴 남자, 쫀쫀하다, 속이 좁다.

- ​턱 좁은자 ->선비.

- ​턱이 좁으면서 이마가 잘생기고 뒤통수가 나온 자 : 선생 교사.

- 입술이 뒤집혀서 인중을 덮으면 자식이 속을 썩임.

- 점 : 수술 수, , 연예의 자리로 연예전선 이상.


※ 水像

- 욕심, 부자, 큰 일 한번 저지름, 통이 크다, 돈이 나갈 때 화끈하게 나간다.

​- 입이 예쁘며 코가 못나고 작다.

- 壬 : 집착, 생각 고집, 욕심이 많다, 돈 버는 제주가 있다, 기운을 뺏어 옴,

받​아 들임, 그리움, 내 것에 대한 집착이 강함, 친정 엄마의 고생.

- 壬 + 壬 : 과부.

- 癸는 기와집 모양과 같아 기와집 밑에서 연애하는 것으로 애정사 많음, 바람

잘 난다, 卯와 같이 있을 경우 卯는 두 개의 문을 의미 하니 이별수.

- 水像의 봄생 : 농사를 지을 때 필요한 물로 소용이 많다, 능력 있다.

- 水像의 여름생 : 많은 사람들에 의해서 쓰여지는 물로 바쁘게 살아가나 자신은 실속이 없다.

- 水像의가을생 : 쓰지 않고 그냥 흐르는 물로 남자는 건달이고 여자는 바람기가 있다.

- 水像의겨울생 : 흐르지 못하는 凍水로 외롭다.

- 水多 : 水는 지혜를 상징하니 머리가 좋고 머리 숱이 많고 같을 것이고 머리 결이 강할 것이다

- 天干[생각, ] : 水多 : 생각 많고 바쁘게 산다, 움직임이 많다, 외국 간다, 방랑.

- 地支[현실, 행동] : 水多 : 욕심 많고 성욕이 강하다, 바람둥이의 기질[日支 水 애정사 발생력 강함] 특이한 성적 취향이 있을 수 있다, 입이 잘생겼다, 水旺한 것이다, []이니 눈 밑이 검다, []가 旺 하다, 손이 예쁘다, 성적으로 강하다,

[자궁, 비뇨기] 계통의 문제, 강해도 문제 약해도 문제.

- 입이 작다 : 속이 좁다, 융통성이 부족하다, 통이 작다, 사랑을 받을 줄만 알지 줄지 모른다.

- 남자가 입술이 두꺼우면 욕심이 많다.

- 이마가 반듯하니 잘생기고 넓고 입도 잘생기면 입은 水이니 水生木으로 교수, 가르치는 사람, 요리관련의 일을 하게 된다.

- 반대로 입이 크고 턱이 너무 발달 되어 있는 것은 金克木의 형상의 띠니 木은 남편을 상징하여 남편과의 사이가 안 좋고 이혼을 할 수 있다.

- 癸水 : 턱이 너무 발달했으면 여자를 밝힌다, 주걱턱 돈 있다, 주걱턱 부인이 남편 출세 시킨다[남편을 감추어 둔 격이다]

- 전택궁 [눈 밑을 의미] : 검다, 자궁이 안 좋다, 외롭다, 물이 고여서 썩은 것이다.

- 눈꼬리와 입술이 맞아야 한다, 입술이 뚜렷하지 않으면 입술 선이 분명하지 않으면 모든 남자를 받아 들이는 격, 유혹하면 쉽게 넘어 간다.

- 입술 선이 확실한 여자, 분명한 여자.

※ 관상에서 발달한 글자가 사주에서 같이 따라오는 경우가 많이 있다 è 그 사람은 그 글자를 사용하는 것이다.





 관상


* 심성질(心性質) - 정신형=멜랑콜릭 형(콜드 모이스트)

역삼각형얼굴,계란형얼굴

명석한두뇌(학자형)-두뇌노동이 천직

가날픈 체형,처진 어깨-육체노동이 안 맞는다,먹어도 살이 안찐다,수염이 적음

고독을 즐기는 성격-비사교적

판단력과 비판력이 날카롭다

연구직이나 학자,예술적인 기질.대기업 참모형(기획.입안,조정)

노이로제 체질-위장병.불면증,신경예민,섬세하다.마음이 조급함,호흡기계통 조심

노후가 불우-젊어서는 두각을 나타내지만 40대이후에 운이 점점쇠퇴

 

* 영양질(營養質)-비만형=생귄 형(핫 모이스트),플래그매틱 형(콜드 드라이)

모두가 둥글둥글한 체형-많이 먹지 않아도 살이 찐다

처세에 능함-소탈하고 따뜻하며 쾌활한 인상,사교적인 성향

싫다고 말을 못하는 호인-동정심이 많고 정에 약해 간간히 피해도 본다

실리적이고 실질적이다

적을 만들지 않음(남들과 트러블을 가급적 피함)

포용력이 뛰어나서 우수한사람의 보좌를 받으면 성공할 수 있다

사물을 지레 짐작하고 제멋대로 판단한는 경향.매일 기분이 달라지기도 함

고독을 못 참는다-교제가 넓은편이다 ( 사람을 좋아 한다 )

세일즈(영업)나 마켓팅.접객업 적격.자영업.사업(단순한 사무는 싫증 낸다)

스테미너가 쉽게 소진됨-폭음,폭식으로 인한 소화기 계통,혈관이나 심장질환 조심

천성적으로 동정심이 많고 정에 약해서 손해도 보지만 주변에 신용이 두터워 도움도 받는다

싫증을 잘 내서 직업이 자주 바뀜-끈기가 부족하니 집념을 가지면 대성 한다


* 근골질(筋骨質)-투사형=콜러릭형(핫 드라이)

어깨가 넓고 가슴은 두껍다,근육이 잘 발달되어 있음,역삼각형 몸매,턱뼈가 나왔다

경쟁심리가 강한 편-주위의 의견과 상관없이 자신의 소신대로 행동하는 편

스포츠와 무예을 즐기며 남성다운 성격이다

목적을 위해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음-성취욕과 집착이 강하다

상하관계가 엄격한직장이 적합-군인,소방관,교도관,경비원,무술인,스포츠맨,체육교사

고지식하며 융통성과 사교성이 부족한 편

기업체나 단체에서 간부직이 적합

체력이 튼튼하나 관절이 약한 편이고 작은병이 큰병으로 발전할 수 있다

말년운이 안정적이지만 주위가 원만한관계가 아니므로 친구가 적어 고독한 편(도량이 부족)

 

* 혼합형

기존의 세가지 타입이 혼합되있는 경우가 많이 있음

 

* 얼굴형

얼굴이 넓은 사람 - 대담하고 행동적,실천력 있음

얼굴이 좁은 사람  세심하고 견실하며,사려가 깊다

각진 사각형의 얼굴  독재적이고 투쟁적이다(무서우면서도 믿음직한 편)

둥근형의 얼굴  처세가 원만하고 소시민적 (처세가 무난)

좌우가 비대칭  이중인격자이기 쉽다

 

* 이마  초년운과 부모관련.관록(직장).명예

좁은 이마-지적능력이 떨어지진 않음

M자형 이마-연구심이 강하고 창조력이 우수

각진 이마-실무능력이 뛰어남

3자형의 이마-온순하고 선량하며 여성적인 성향

동그란(넓은) 이마-인품은 온화하나 여성은 재혼상(남편복이 없거나 사별)

짱구이마- 사교적인 성향

발달한 이마와 후퇴한 턱-지적이며 문화적

후퇴한 이마와 발달한 턱 야성적,정열적

이마에 난 흉터-운이 비켜 간다(중앙에 있을수록 나쁘다)

어두운 이마-이런 사람의 달콤한 속삭임을 조심

점은 흉터보다 행운을 부를 수 있다

 

* 눈썹(보수관)  수명,금전운,육친관계,주거운

눈썹이 초승달처럼 얇은 남자는 감성적이고 분위기가 있다(바람둥이)

눈썹은 숱이 많치도 않고 적지도 않으면서 속살이 약간 보이는게 좋다

눈썹끝이 곤두서면 처자식을 극하게 된다

눈썹이 낮아서 눈을 짓누르면 흉액을 당하게 된다(심장병 조심)-전태궁이 좁다

눈썹이 너무 숱이 많거나 짙어도 고독하고 어리석다

눈썹이 길면 부모형제 복이 좋다-육친의 애정이 풍족함

눈썹이 짧으면 부모 형제복이 없다-육친의 인연이 부족하다

눈썹이 짧아도 힘있는게 좋다

짙은 눈썹-대를 잇거나 후계자가 많다, 정력왕성,정정당당,문필재능

대체로 현실적이며 무리하지 않는 형이다

옅은 눈썹 말재주가 있고 아첨을 잘한다,육친인연 희박,책략이 많다

대체로 적극적이고 행동성이 강하다

좌우 비대칭  이기적이고 조실부모 할 수 있다

눈썹이 일직선  대담하며 직선적이다, 남자는 무방하나 여성은 기가 세거나 여자답지 못함

초승달 눈썹 - 감성적이며 섬세하고 감성풍부하나 실행력이 약함

팔짜 눈썹  빈틈이 없고 실수가 없는편,여자는 초혼실패

삼각형 눈썹  활력이 넘치고 터프하다,인내심이 강하다.여자는 성욕이 강하다

용두호미 형  위압적인인상 여자는 안좋다(남자기를 누른다)

무장형  자기주장만 내세우고 억지를 쓴다,대인관계 마찰

미간이 넓은 사람  여유가 있으며 교제에 능하고 운이 일찍 트인다

미간이 좁은 사람  안목이 좁고 소심하며 운이 늦게 트인다(장애가 많다)

웃을 때 우는형  불운을 자초

 

* 눈의 3대 분류형(감찰관) - 정신.마음의 창.심장의 기능()

매섭고 큰눈-지도자형,리더의 자질

눈이 크고 온화한 형  표현력이 뛰어나고 임기웅변에 능하다

작은눈  노력형, 말년은 좋다.의지가 강함

눈이 튀어나온 사람 - 예리하고 조숙하다,끈기와 지구력이 약함.당돌하다.감출게 없다

좌우 비대칭  부부간의 금슬이 나쁘다

갈색눈 - 명랑하지만 경솔함

검은눈 - 순정파.정열적

아래 삼백안  집념가,살인자나 범죄자가 많다,냉혹함

사방 삼백안 일반인같은 생활을 안함,부도덕하고 악한생각을 한다

위 삼백안  간교한 지혜을 부리나 흉상이라고 단정할 수 없다

눈이 흐리 멍텅한 사람  오관이 둔하다

눈이 웃지 않는 사람  마음이 차다

눈동자가 좌우로 흔들리는 사람-경계심이 많다, 도둑의 눈,마음이 불안한 상태

쌍꺼플  민첩하지만 경솔하다

외겹 눈꺼플 - 소심하지만 인내심이 강하다

눈아래눈썹에 점이 있으면 불륜관계에 빠질수 있다

눈의 어두운기운이 감돌면 인생이 불운하다

눈이 깊고 슬픈눈이면 이 짧고 불행하다

눈에 殺氣가 있으면 운동이나 군인,경찰,무술인으로 직업을 삼으면 액을 면한다

눈꼬리가 길면 주위력과 관찰력이 뛰어나다






* (채청관) - 수명,지혜.신장의 기능().뇌의 모양흡사(어려서 14세까지 유년으로 판단)

심성질,영양질,근골질 귀-체형과 같다

귀가 큰 사람  생각과 사려가 깊다 금전운 좋다(현실적성향),건강이 좋아서 장수 한다

귀가 작은 사람 솔직한편. 의지가 약하고 감정적 성향,성급 하다,비밀을 못 지킨다

귀의 살집이 두터운 상 - 복이 많다,성격이 원만한 편

귀의 살집이 없는 상  불운하다,성격이 예민한 편

귀가 정면으로 보이지 않는 상 - 리더의 상

귀볼이 적은사람 - 재물과 인연이 없음.인덕이 약함

귀윤곽이 뚜렷하면 지혜가 있다

귓구멍은 여자의 생식기와 관련있다

귀모양보단 색깔이 발그스레하고 윤기가 있는것이 좋다

팔랑귀처럼 귀가 얇으면 좋지 않다

 

*  (심변관)  인격을 표현.재물과 관련.처복과 관련.폐나 호훕기 기능()

코가 높으면 자존심이 강하다

코가 낮으면 자존심이 약하다.처세에 능하다.생활력은 강함

코가 짧으면 씩씩하고 결단력이 빠르다

코가 휘어있으면 수입이 불안정하다  부부관계에 문제가 많음

매부리코는 금전만능주위(상인적합),재물에 대해서 비인간적인 성향  남에게 피해준다

코가 둥근 사람은 태평스런 재산가(낙천적인 성향)

코끝이 뽀쪽한 사람은 자존심이 강해 지는 것을 싫어하고 자아가 강함,고독할 수 있음

코가긴 사람은 자존심이 강하고 꼼꼼하고 책임감이 강하나 고고하고 비현실적성향

갓난 아기코-판단력이 무디다

코끝의 점은 파란을 몰고온다, 부침이 있다 (중년에 이성관계에서 파란이 있음.부모관계불안)

콧구멍이 크면 돈이 붙어있지 않음

들창코는 재복이 없다(돈이 나간다)

콧구멍이 작으면 소심하고 겁쟁이며 경계심이 강하고 큰일을 못함.인색하다

붉은코는 파산 한다

코 끝에 살이 풍부하며 인정이 있음

코 끝에 살이 없고 뽀쪽하며 고집이 강해 불화가 많다

 

* (출납관) - 생활력,생존력,본능,성욕  위장의 기능()

입술선이 뚜렷하면 말년이 좋다

입이 큰사람은 호탕한 정력가 이다

입이 작으면 소심하고 투쟁력이 없다

입이 튀어나오면 야성적이고 생활력이 강하다

입이 들어가 있는 사람은 소극적이고 마음이 약하다

입술이 얇은 사람은 차갑고 타산적이다,여자는 수답스럽고 경박 하다.냉정 하다.소심한 편

입술이 두꺼운 사람은 정이 많고 친절하다

윗입술이 두꺼운 사람은 애정이 깊다

윗입술이 얇은 사람은 애정을 받기만 하고 애정을 주지 않는다

항상 입을 벌리고 있는 사람은 지능이 낮다

입술이 일그러진 사람은 잔소리가 심하다.비평가

모나리자 입은 인기를 끈다

일자형입의 사람은 일만 아는 사람이다(실무형)

윗잇몸이 보이는 여성은 남성에게 약하다

윗잇몸이 드러내지 않고 웃는 사람은 마음이 젊다

여자가 입주위에 점은 불륜에 빠질 수 있거나 이혼수가 있다

평소에 작은입이 벌리면 크면 경제관념이 좋다(들어가는건 많치만 나오는건 적다)

평소에 입이 큰데 벌리면 더 큰입은 천하다

입술이 비뚤어지면 독설가나 비평가로써 말이 를 부를수 있음

 

* 입술색깔

담홍색-혈액순환이 좋고 건강

너무 붉은 입술-호흡기 계통이 안좋다, 색을 밝힌다

검은 입술-소화기계통 안좋다,가정운도 안좋다

검붉은 입술-산소부족 심장질환,만성병,금전운이 약함,여자는 자식운이 없다

푸른빛을 띤 입술-냉담한 성격,급성질환,생활이 곤궁.쉽게 화를 낸다

창백한 입술-혈액순환이 안좋다,쇼크상태

 

* 법령  직업적인 형태나 본인의 의지나 성향

젊어서 법령이 깊으면 초년에 직업전선에서 활동한다  의지나 주관이 강함

나이 들어서도 법령이 뚜렷하지 않으면 직업변화가 많다 - 의지나 주관이 약함

깊은 법령은 생계의 독립을 지킨다

법령이 가지런하지 않으면 불성실하다

법령이 입으로 들어가 있으면 생활고에 시달린다

입을 에워싼 법령은 말년에 부부이별하거나 고독하게 된다

입으로 접해서 하강하는 법령-초혼에 실패할 수 있다

 

* 치아

튀어나온이빨(출치-뻐드렁니)-수완가이며 말이 많다.비밀을 못지킴,색정이 얽힌 문제가 발생

여성의 덧니는 예능인으로 성공하거나 인기가 있다

치아가 벌어진 사람은 부모덕이 없다

 

* -의지력

풍부하고 둥근턱-도량이 넓고 성공하는 상

턱이 뽀족한 사람은 취미가 고상하며 예술적 기질,남자는 사업하면 실패할 수 있다

네모진턱-이성적이며 노력해서 성공,여자는 부지런하지만 여성다움이 부족.고집이 세다

턱이 없는 사람은 자기밖에 모르면 친구와 부하가 없고 말년이 불운하다

턱이 우묵한사람 예술가나 예능인이 많고 정열적인 성향,주변에서 좋은평가

턱이 움푹한 팬 사람은 자신감이 넘친다

이중턱은 밥걱정은 안한다

작은턱은 말년이 나쁘다

긴턱은 인내심과 분별력이 뛰어나다,배려심이 많다,정이 많다

 

* 

픙부한 볼-금전운이 좋고 인기을 끈다

여윈 볼- 꼼꼼하지만 재미가 없다,학자나 참모형

광대뼈가 튀어나오면 투쟁력이있고 생활력이 강하다

남자의 보조개  인기있는 직업은 괜찮으나 자유로운 생활을 선호해서 가정적이지 못함

여자가 볼에 점이 있으면 집에 있지 않고 밖으로 돈다

 

* 허리

가는 허리-여성은 화류계,정욕이 짙다

허리가 두터운사람- 생활이 안정적


* 체격

여자가 남자같은 체격이며 일복이 많다

체격이 너무 마르면 복이 머물자리가 없다


* 기타

명궁(양미간 사이) -소원.일의 장애

 - 정신력.마음 상태

눈두덩(전택) - 가정운

눈꼬리  부부운

눈아래(와잠) - 자녀운

눈썹 윗부위 - 복덕궁

이마 중간 - 관록이나 명예

양쪽눈  왼쪽눈은 해().오른쪽는 달()

이마의 중간의 양옆부위  부모궁 (왼쪽-.오른쪽- - 여자는 반대)

이마의 가장자리 (역마.천이궁) - 외국이나 이동관련

 - 건강,수명,지혜나 인덕

눈썹는 수명.형제.주변사람과의 관계

인당  수명이나 자녀운

법령  직업운이나 본인의 의지력

 - 주거운이나 아랫사람과의 관례.의지력

 

* 관상적 오행부위 (氣色으로 상생.상극 판단)

이마 - 

오른쪽 관골   (여자는 )

왼쪽 관골 -  (여자는 )

코부위 - 

 - 


* 단명하는 관상

인중이 짧거나 가로금이 있다

눈이 너무 크고 촉기가 없다

콧구멍이 너무 크다

입을 늘 벌리고 있거나 잠을 잘때도 입을 벌리고 자는 사람

눈과 눈썹사이가 거의 붙어 있어서 눈두덩이 좁고 꺼져 있다(전택궁이 좁다)

얼굴의 빛깔이 창백하거나 너무 붉다

목이 너무 가늘다

체격이 전체적으로 균형감이 없고 허술하다

성격이 조급하거나 항상 비관적이거나 불평불만이 많은 사람

음식을 너무 많이 먹는 사람(대식가)

궁둥이를 너무 흔들며 걷는 여성

법령이 짧은 사람

양쪽눈의 동공의 크기가 너무 다르거나 둥글지 못한 사람

콧뼈가 불쑥 튀어나온 자는 단명하거나 객사할 상이다

콧구멍이 항시 검고 어두운 자는 만사가 불성하고 단명한다

윗입술이 너무 두터워 위로 말린자는 단명한다

수염이 윤기가 없고 건초한자는 근심이 많고 단명할 상이다

죽은 듯이 꼼짝하지 않고 자는 사람은 빈궁하지 않으면 단명한다

눈을 뜨고 자는 사람은 비명에 익사할 명이다

밥을 새가 쪼아먹듯이 먹거나 이가 보이는 자는 일생이 신고가 많고 빈천하다

눈이 쌍꺼플이 있지만 힘이 없는 상

이마가 낮고 틀어졌거나 뽀쪽하다

눈이 경안으로 무엇에 놀란눈처럼 보이는 상

입이 불을 부른 듯 뽀죽하고 입가에 주름이 많다

입술이 검거나 희고 푸르다

눈빛이 항상 초점이 없고 흐리다

신발을 질질끌거나 박자를 맟추어 날아오르듯이 걷는 사람

흥분하거나 말을 할 때 개거품을 무는 사람

몸집에 비하여 머리가 유난히 크지만 목이 아주 가는 사람

얼굴은 살찌고 크지만 몸이 야위어 있으면 성질이 조급해서 단명할 상

귀의 위쪽이 오그라져 있으면 단명의 상이다

 

* 장수하는 관상

인중이 길고 뚜렷하다

눈의 흰자위와 검은 자위가 분명하고 촉기가 있다

턱이 넓고 튼튼하다

코의 법령이 길다

눈썹과 귀에 긴털이 나 있다

얼굴의 빛깔이 엷은 주황색으로 해맑고 윤기가 난다

체격이 전체적으로 균형감이 있다

성격이 낙천적이다

몸의 살집이 탄력이 있고 피부가 윤기가 있다

 

* 이혼하는 관상

여자가 너무 징징거리는 경우는 남편복이 없거나 이혼한다

여자 얼굴이 너무 큰 경우 (남편과 사별 할수 있거나 이혼 할 수 있다)

이마가 너무 넓은 경우

광대뼈가 내려가 처진 사람

하관이 넓고 땀구멍이 넓은 사람

법령이 입안으로 빨려 들어간 사람

이마가 계란형처럼 타원형 형태로 이루어져 있는 사람

눈아래(와잠)와 눈썹사이 또는 눈꼬리부분이 결혼운을 나타내는데 이곳에 점이나 상처가 있거나 이부위에 기미나 어두운색을 띄어도 질병.구설.송사.배우자로부터 배신이나 사별.이혼할 상

눈썹사이 미간(인당)에 세로주름이 있는 경우 (혐침)

법령이 두개인 경우

양쪽눈의 크기가 다른 경우

콧등 중간이 불쑥 튀어나온 경우는 자기주장이 강하니 결혼운이 불안

여자의 목소리가 남자목소리거나 쉰목소리도 결혼운이 불안하다

이마..관골이 나오면 가정에서 나와 자립하는 경우가 많다(독립성.자립성)

여자가 귀가 개화기면 이혼하거나 노처녀 상이다

 

* 불륜하는 상

입술이 너무 두터우면 색욕이 강하다

코중앙에 점이 있으면 한남자로 만족 못함(배연정 코)

눈썹 중간이 위로 올라간 경우(삼각형눈썹)는 음란하거나 남편만으로 만족이 안됨

미간이 넓고 코가 낮으면 음란하다

눈끝이 내려가고 눈주위에 주름이 많으면 색정에 빠지기 쉽다

눈아래와 눈꼬리끝에 살이 많으면 성욕이 강함

 

* 노처녀가 될 관상

둥글고 작은눈은 표현력이 서툴기 때문에 연애에 문제발생

미간이 좁은 경우도 의사전달력이 약해서 연애가 문제 됨

근골형(각진형)은 결혼이 늦거나 노처녀가 될 수 있음(결혼운도 불안)

여자가 남자같은 골격이나 얼굴이면 노처녀가 될 수 있다

역삼각형 얼굴은 사교가 서툴르고 말년이 고독할 수 있다

코끝보다 귀밑이 위로가면 내향적으로 비사교적이므로 결혼운이 불안하다

가슴이 빈약할 경우 자식출산이 약해서 노처녀가 될수 있음

눈썹과 눈과의 간격이 좁은 경우 (전택궁이 좁은 경우)

여자가 걸음걸이가 남자같이 걷는 경우도 혼자살 수 있다(씩씩하게 걷거나 빠르게 걷는 경우)

 

* 결혼에 의해 행운을 얻는 상 (여자가 좋은집에 시집가거나 남편 출세시키는 상)

무언지 모르게 위엄이 풍기고 중후한 느낌을 주고 사람을 끄는 매력이 있는 경우

눈썹과 눈썹사이가 넓고 깨끗하며 눈썹과 눈사이도 넓은 경우

코는 높지도 낮지도 않고 준두가 둥글도 콧망울에 힘이 있다

코에는 살이 도톰하고 눈동자는 안정되어 있고 이지적이다

눈매가 서글서글한게 애교가 있고 목소리는 아름답다

자세는 어딘가 따뜻함이 서려 있다

걸음걸이가 조용하고 바르며 둥근얼굴이 복스럽고 통통하며 눈,,,,눈썹의 형태가 조화 롭고 얼굴의 삼정이 균등하며 언행이 바르며 마음이 안정되어 있고 앉아 있거나 잠을 잘때 자세를 흐트러지지 않은 사람

목소리도 안정감이 있고 생기가 있음

 

* 자식 관상  눈아래와 인중..턱등이 중요하다

눈썹이 듬성듬성하고 눈동자에 힘이 없다

말끝이 흐리고 음성이 깨지는 소리가 난다

두눈이 깊이 패여 있고 끝이 아래로 쳐졌다

눈빛이 항시 붉던가 눈 주위의 찰색이 검게 되어 있다

코가 꺼져 있거나 콧등이 낮다

입은 취화구로 불을 부는듯 뽀족하다

배꼽이 작고 얕으며 혹은 튀어나와 있다

유두가 힘없이 살속에 묻혀있고 색이 희다

몸이 무겁기가 진흙과 같고 살빛이 혼탁하다

머리털이 노랗거나 거칠며 드문드문 나있다

눈주위가 먹처럼 어둡도 와잠이 누물봉지를 단것처럼 아래로 처져 있다

눈아래가 살집이 너무 없다

몸은 비대하고 뼈가 가늘다

양관골과 턱뼈의 살이 부족하여 밖으로 튀어나와 있다

입술이 청색 혹은 백색이며 혓바닥이 푸르다

이마가 뽀족하고 작은 반면 턱뼈만 크게 발달되어 있다

입술이 위로 말렸거나 밖으로 뒤집혀 있으며 이가 밖으로 드러났다

인중에 흠이 있거나 희미하고 평평하다

눈아래가 허연빛이 나거나 사마귀가 있거나 빨간점이 나타날때는 자식을 잃을 수 있다

눈주위에 결점이 있으면 자식에 대한 고생이 있다

코에 세로 주름이 있으면 양자를 맞이 할 수 있다

코가 극단적으로 낮던지 크면 자손운이 그다지 좋지않다

코와 얼굴이 바란스가 맞지 않으면 믿을만한 자식이 없다

코밑의 인중이 구부러진 사람은 자궁에 결함이 있어서 자식을 못 낳을 수 있다

인중에 가로주름이 있으면 자식을 잃을수 있다

코밑에 인중의 폭이 처음엔 좁다가 넓어지는 사람은 늦게 자식을 둔다

반대로 인중의 폭이 처음에 넓다가 좁아지는 사람은 빨리 아기낳고 단산한다

인중이 희미하고 분명치 않다

가슴이 빈약하다

턱이 견고하게 생긴 사람은 우량아를 낳을 수 있다

귀가 시든 것처럼 힘이 없는 사람은 자손운이 없는 사람이다


* 빈천지상

입이 작고 혀가 짧으면 가난하다

혀가 회색이면 빈곤한 상이다

머리통은 큰데 이마가 낮으면 빈천하다

얼굴에 눈.,.눈썹등 하나하나 보면 괜찮은데 어딘지 모르게 궁상이 흐르면서 화려한 옷은 잘 어울리지 않고 작업복이 잘 어울리는 사람

이마가 넓은 듯하나 꺼진데가 잔주름이 많고 좁거나 빛깔이 침침하고 어둡다

눈썹은 너무 숱이 없거나 혹은 산란하거나 눈은 작은데 눈썹이 압도하는 상

눈은 둥글고 짧으며 동자가 몽롱하고 붉은 살이 얼켜 있고 광채가 없다

코가 삐둘어졌거나 굽었거나 코뼈가 튀어 나왔거나 하고 움푹하게 죽고 양콧방울이 힘이 없고

콧구멍이 훤희 들여다 보임

입이 너무 작거나 크고 헤벌어져서 구각에 힘이 없다.입술은 검거나 희다

인중의 골이 희미해서 분명치 않고 윗입술이 짧아서 잇몸이 드러나 보이고 세로주름이 많고

남자가 수염이 없다

턱은 쭉빠져서 송곳처럼 뽀쪽하거나 뒤로 젖혀 있다

귀는 종이처럼 엷거나 안으로 몹시 오므라져 있고 혹은 커도 그빛깔이 선명치 못하고 귀간이

분명치 않다

체격이 작고 약하다

살이 너무 비만하여 전체에 어울리지 않고 사람을 대할 때 필요이상 굽신거려 비굴한게 군다

 

* 음란지상

눈속에 눈물이 고인것처럼 물기가 있으면 호색가

눈고리에 주름살이나 검은 사마귀

항문에 털이 어지럽게 있으면 음란하다

말을 할 때 자주 옷깃을 여미거나 소매끝을 만지는 여성은 색정이 남다르고 간통할수 있음

대화할 때 생긋 미소를 잘 짓는 여성은 좋은 인상을 주지만 실제로 음부의 상이다

대단한 일도 아닌데 지나치게 맞장구를 잘치며 표정을 바꾸는 여성

입술이 거무튀튀한 사람은 음란의 상

눈안에 검은점이 있는 여성

눈꼬리의 뼈가 솟아있거나 눈이 움푹들어간 것은 남녀모두 음란한 상이다

꿈속에서 우는 여자는 음천하다

입술이 항상 촉촉하게 젖어 있다

항시 눈웃음이 흘리거나 말하기전에 잘 웃는다

눈빛이 너무 찬란하고 입술이 윤택하다

눈가에 주름이 많다

입술이 조개처럼 두텁고 벌어져 있다

몸집은 큰데 다리가 가늘다

귀가 지나치게 큰사람

여성이 말을 할때 높게 울리는 하이톤의 목소리일 때

[출처] 관상요약 (역학총림) |작성자 승명






얼굴 상하 모양에 따른 분석


 : 학문, 선생, 교수                          , , 官印

                       

 -------------------------------------------------------

                                                                                                             

                                                , , 食傷

 

 : 적극적, 자기 표현 강함, 지기 싫어함. 

 : 소극적, 자기표현 약함.

* 하관이 발달, 金 水가 발달 한 것으로 통이 크다, 쓸데 없이 잘 쓴다, 편재성향.

하관이 좁다, 교사, 선생, 연설가, 공무원.

코만 발달 : 金水의 財福이 위로 흐르지 않아 한번은 실패를 볼 수 있다.

* 상관이 발달 하면 하관이 발달 하기 힘들다 -> 하관은 돈이니 재복이 없다.

* 상관은 생각이고 학문이니 선생, 학자 등 머리로 하는 직업

* 하관이 발달 하면 상관이 발달 하기 힘듬 -> 상관은 머리이고 발표력이니 소극적이며 지혜롭지 못함.

* 하관은 金水가 지배하니 하관이 발달하면 정력이 강하다, 성적으로 매력이 있다.

* 金水가 발달하면 계산적이고 돈에 집착이 강하니 사업가적 소질이 있다.

* 金은 財福이니 庚金이 발달한자 욕심이 많다.

* 壬水는 감추는 것, 수렴 하는 것으로 내 것 챙긴다, 욕심이 많다, 집착한다.

* 옆에서 봐서 튀어나온 것은 양이요 들어간 것은 음이다.

* 이마나 뒤통수가 튀어나온 자는 양이니 지혜가 많고 적극적이다.

* 뒤통수가 꺼져서 믿믿한 자는 어리석은 자이다, 단순하다, 생각이 짧다.

* 뒤통수에 부분적으로 튀어나온 자는 반골로 역모자.

* 입이 튀어 나오면 壬水가 발달한 것으로 말이 많고 돈 욕심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