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교육

머피의 법칙(Murphys law)

심산멘토 2017. 7. 20. 23:01


                      머피의 법칙(Murphys law)


사람이 상승운에서 하락운으로 바뀔 때는 일이 좀처럼 풀리지 않고 갈수록 꼬이기만 하는데 이를 머피의 법칙(Murphys law)이라고 한다.누구나 3년씩 12년을 한 주기로 흐르며 뫼산(山)자 처럼 인생에 3번의 기회가 오는데 이 기회를 잘 살리지 못하면 50~60대에 크게 후회하게 된다.머피의 법칙이 가장 잘 적용되는 사람은 남 탓을 하는 사람이며 어려움이 왜 왔는지를 깨우쳐서 고치지 않으면 끝없이 추락하게 된다.   


대자연이 우리에게 준 최고의 선물이 사람이다.자신과 인연이 되는 사람을 바르게 대할 줄 모르기 때문에 어려워지는 것이다.대자연은 잘난 척 하며 교만한 자를 겸손하게 하기 위해서 건강을 잃게 하거나 사기꾼으로 하여금 가진 재물을 내놓게 하여 어렵게 만드는 것이다.남의 실력을 존중하면 그 힘은 자신에게 돌아온다.명분이나 이유 없이 사람을 만나거나 남의 재주를 깔보거나 업신여기면 어려워지고 탈이 난다.


사기를 당하고,도둑을 맞고,교통사고를 당했는데도 잘못을 모르고 남 탓을 하면 머피의 법칙이 적용되어 가진 재물을 걷게 된다.부부간에 말이 통하지 않거나 부모와 자식 간에 갈등이 생기는 이유는 바르게 알지 못하고 상대를 위한 노력이 부족했기 때문이다.칭찬을 먼저 70% 하고 지적은 나중에 30% 해야 한다.애교를 부리면 닭살이라고 말하지만 아무리 대 쪽 같은 사람도 애교에 녹게 되므로 애교부리는 것도 실력이다. 


자신이 부처이고 하나님의 일꾼인 인본시대이다.후손들이 잘 되게 해 달라고 조상에게 무릎 꿇고 기복해서 성불을 바라던 선천 시대는 막을 내리고,자신의 노력으로 부모가 빛나고 조상이 해탈하는 후천 시대이다.지식인과 지도자들이 자기 할 일을 제대로 못 하면 두려움을 많이 느끼며 나이가 들수록 바르게 살지 않으면 어려움에 처한다.상대가 나에게 화를 내는 것은 나를 가르쳐 주고 도와주는 것이므로 감사해야 한다.


착하게 사는 사람이 미련곰탱이 이며 바른 분별력으로 냉철하고 바르게 사는 사람이 현명한 사람이다.미련하고 착한 사람 때문에 사기꾼과 도둑이 생기는 것이므로 착하게 살지 말고 바르게 살아야 한다.세계에서 인터넷이 가장 발달한 나라가 대한민국이며 인터넷에서 석사 박사의 지식보다 더 많은 양질의 지식을 얻을 수 있다.윗사람은 아랫사람을 이끌어 주어야 하며 진정한 멘토는 어려움을 근본적으로 풀어주어야 한다.









심산 진로 컨설팅  ☞ http://cafe.daum.net/YOUTW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