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산멘토의 新패러다임 미래사주
수천년전에 중국에서 전해내려온 주역,명리학의 음양오행설은 역사자료로 삼아야 한다.과거의 역사를 보면서 밑거름 삼아 공부를 하는 것은 좋으나 특정 이론이 맞다고 고정시키면 안된다.
과거로부터 이어온 족보 제사 시향 매장 문화가 쇠퇴하듯 미래시대는 사주보다 질량과 체질이 중요하다.주역과 명리학의 음양오행설은 과거의 통계학으로 내놓은 것이지 미래의 것은 아니다.
특정 종교에 빠지면 이단으로 몰리듯 주역 명리학 음양오행설도 특정 이론에 빠지면 안된다.대자연은 3:7의 원리로 운용되기 때문에 맞는 이론 70%와 틀린 이론 30%를 모두 흡수해야 나중에 참과 거짓을 판별할 수 있는 역량이 쌓인다.
온라인을 통한 인터넷 학습이나 오프라인 학습을 통해서 3년간 공부하면 문리가 터지기 시작하고, 7년간 공부하면 참과 거짓을 구별할 수 있으며, 10년을 바르게 연구하며 도인의 경지에 오를 수 있다.
미래는 융합해야 하는 운용시대이므로 명리학과 사상체질 공부는 필수이며 이 공부를 바르게 하지 않으면 훌륭한 지도자가 될 수 없다.
25년간 제자들을 가르치면서 입시 진로컨설팅을 했던 3,000명 이상의 실전 임상 데이터와 2,000명 이상의 성인 사주 상담을 하면서 터득한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한다.
명리학의 음양오행, 육친, 격국, 용신 등의 이론이 정립되면 25가지의 틀을 만들어야 한다. 목화토금수 오행과 비식재관인 육친의 발달, 과다, 고립, 무존재에 따른 특징을 숙지할 필요가 있다.
인성이 강한 사주가 있을 때는 목인다, 화인다, 토인다, 금인다, 수인다로 분류해 기질적성을 파악하는 식으로 하면 오행별 5개씩 나눌 수 있으니까 총 25개가 된다
가령 수재다(水財多)의 성향은 수리적, 안정적, 보수적, 쾌락적, 낙천적이며 성공 욕망이 강하며 아이디어가 참신하고 상상속에서 즐거움을 추구한다.
그러므로 수재다(水財多)에게 맞는 진로적성은 금융, 증권, 회계, 운동선수, 직업 군인,연예인, 경찰공무원, 산악인, 패러글라이딩 등이다
오행, 육친, 용신으로는 정확한 진로적성을 뽑을 수 없으며 육친의 발달에 따른 강점지능을 분석하여 사업가적 자질이 있는지, 조직 직장길이 맞는지,전문 자유직 프리랜서가 맞는지 등을 판단해야 한다.
특정 오행이 편중된 사주는 굴곡도 있지만 욕망도 크므로 전문적, 자유적, 명예지향적 직업적성이다.비겁이나 식상이 과다한 사람이 일반 직장에서 오래 버틸 수 없는 이유도 오행과 육친이 편중되어 있기 때문이다.
음팔통,귀문관살,천문살,음일간,수다(水多) 사주는 사업성이 떨어지며 양팔통,양인, 백호, 괴강, 목화(木火) 사주는 사업 성향이 강하다.
재다신약은 아버지복이 없으며 인성이 과다하면 부모복은 있지만 부모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 마마보이가 될 가능성이 높다. 또한 게으르며 용두사미격으로 마무리가 약하며 인성이 고립되면 부모복과 인복이 없다.
인성(印星)이 없는 무인성 사주라도 1대운과 2대운에 인성운이 오면 부모복이 있지만 부모가 간섭하는 걸 귀찮게 여긴다.공부를 해야 할 1대운과 2대운에 인성운이나 식상운이 오면 유리하며 비겁운이나 재성운이 오면 공부보다 친구, 게임, 이성친구 등에 관심이 많아지므로 불리하다.
초년에 관성 대운이 오면 나서거나 튈려고 하며 간부를 엮임하는 경우가 많다
초등학교때는 관성운이 좋으나 중고등학교때는 인성운과 식상운이 유리하다
20대와 30대 대운에 관성운이 오면 직장운, 취업운, 시험운 등에서 유리하다
재다신약 사주중에 토재다(土財多)는 붙임성이 가장 좋기 때문에 이성 친구를 잘 사귀거나 장사 사업을 하는데 적합하다. 또한 대운과 세운에서 합(合)이 되도 토(土)로 변할 확률이 없어서 헛된 욕망이나 무리수를 두지 않기 때문에 실패할 확률이 적다.
하지만 재다신약 사주중에 수재다(水財多)는 성공 욕망이 너무 커서 투기나 요행으로 큰 거 한방을 노리고 무리한 확장을 하기 때문에 실패 확률이 높다.수재다는 자유분방한 무계획성으로 즉흥적 쾌락을 추구하므로 사업보다는 안정된 조직 직장생활이 맞다.
수인다(水引多)는 정치적 야망이 크며 성공확률이 높다. 정치인으로 故 김대중 대통령,손학규,안철수 등이 있으며 수인다(水引多)는 정치가 외에도 교수, 부동산, 연구직 적성이 맞다.
누구나 용신 기신을 떠나서 자(子) 대운은 새롭게 펼칠 시기이며 오(午) 대운은 개점휴업 상태의 휴식기로 공부를 해야 하며 오(午) 대운에 펼치면 십중팔구는 망한다.
재다신약은 자유롭고 낙천적이고 허황된 꿈을 꾸는데 반해, 반해 금(金)오행이 강한 사람은 보수적 현실적으로 성격차가 크기 때문에 만나면 서로 피곤해진다.
목화(木火) 오행이 강하면 문과 성향으로 한국보다는 외국에서 공부하는 게 좋으며
금수(金水) 기운이 강하면 이과 성향으로 외국보다 한국에서 공부하는 게 유리하다
자오묘유(子午卯酉) 도화가 강하면 끼가 있어서 인기있는 직업에 맞는 적성이다
남자 재다신약은 부드러운 성격으로 이성에게 인기가 있으며 남자는 재성이 일간과 합을 할 때,여자는 관성과 일간이 합을 할 때 바람이 날 가능성이 농후하다.
부모복이 있어서 재산상속을 받기 쉬운 사람은 인성강, 재성강, 식상강 사주이다
식상운과 재성운에 돈을 벌 가능성이 크며 비겁운과 인성운에 이사를 하거나 사업을 시작하면 손해를 감수해야 하며 이 시기는 절약생활을 해야 한다.
| ]
|
어느 대운에 좋아지고 언제 사업을 하면 돈을 많이 벌 수 있을까요?
비견 겁재가 강한 정치인으로 이회창(화비다) 김부겸(수비다) 김영삼(토비다) 전 대통령이 있고, 연예인으로 유재석(화비다) 박명수(금비다) 이경규(금비다) 김구라(화비다) 등이 있다. 그밖에 수인다는 손학규, 김대중, 김두관 등이 있으며 수관다는 오세훈이 있다
위 사주 명식의 남자분과 같은 수오행 비견 겁재가 강한 수비다(水比多)는 사업을 하면 안된다. 수비다(水比多)는 공부를 잘하고 지기 싫어하는 승부욕이 강하며 인정받고 싶어한다.
왕자병, 공주병 성격이 있어 누구와 비교당하는 것을 싫어하며 감수성이 발달고 에민해서 칭찬에 민감하고 자존심이 강하다.오행의 갯수와 육친의 점수 계산도 중요하지만 정확한 진로 직업적성을 판단하기 위해서는 기질적성을 먼저 알아야 한다.
수비다(水比多)는 튀는 행동을 많이 하지 않는다.하지만 성공 욕망이 크기 때문에
교수가 아니면서 교수 행세를 하고, 의사가 아니면서 의사 행세를 하는 등의 리플리증후군이 있다.
수비다(水比多)는 아이디어와 기획력이 좋으므로 연구소,기획사,운동선수,연예인,정치인 분야에서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반면에 한번에 크게 성공하려고 사업을 하면 실패한다.
위 사주는 비견 겁재가 과다한 편중된 사주이므로 일반직장이나 사업은 불리하다
자기 고집이 강하기 때문에 수직적인 조직 직장생활이 힘들고 사업을 하려면 얼굴이 두껍고 융통성이 있어야 하는데 수비다는 반대 성격이므로 사업성이 약하다
비겁이 강해 아버지와 인연이 없는데 초년 1대운 2대운에 관성 대운이 오면 골목대장,운동선수 등이 될 가능성이 높다. 29대운에 태권도장을 하다가 실패했으며 39대운에 식당에서 음식 배달을 하고 있는데 언제 사업을 하면 돈을 벌 수 있는가를 의뢰한 경우다.
관성 대운이 오면 유리한데 49대운과 59대운이 재성과 식상 대운으로 흐르게 되면 놀려고 하는 쾌락적 성격이 커지며 누구나 오(午) 대운은 개점휴업으로 휴식기이다
용신운이니까 사업하면 잘 되겠다는 이론은 실제와 맞지 않는다. 용신과 기신운은 참고만 해야 하며 오행과 육친을 바탕으로 기질적성을 파악해서 사업가형인가와 직장생활에 적합한 성격인가를 파악하는 것이 진로직업적성을 판단하는 데 중요하다
질량이 낮은 사람은 사주대로 살며 질량이 높은 사람은 사주를 지배하면서 삽니다
질량에는 사람의 질량,물질의 질량,영혼의 질량이 있으며 최근 3년동안 자신의 삶의 평균값이 자기 질량이 됩니다.
잘나간다고 남을 무시하거나 경거망동 했던 사람은 한단계 떨어지게 되며 오르락 내리락 크게 요동치지 않고 자신의 모자람을 갖추며 노력한 사람은 한단계 올라섭니다.
지금 자신이 어렵다면 내 주장은 30%만 하고 남의 말을 70% 받아들여야 합니다.
불평불만 없이 상대의 말을 티없게 받아들일 때 문리가 터져 스스로 지혜가 열립니다.
어제의 답이 오늘의 답이 될 수 없으며 오늘의 답이 내일의 답이 될 수 없습니다.
이렇게 100일 동안 작심하고 실천하면 얼굴빛이 바뀌며 잘될 조짐이 나타납니다
겸손한 자세로 3년을 노력하면 다시 우뚝 서게 되며 일반지식으로 굳어진 상식이 아닌 진리의 지혜로 내공을 갖춘 정법(正法)으로 특수공부를 해야 영혼이 충만해져서 빛나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남의 탓을 하지 말고 진리의 지혜로 질량에너지를 쌓으면 에너지 이동의 법칙에 의해 재물은 저절로 들어오는 것이 대자연의 법칙입니다.
나와 내 가족이 힘들어서 남을 도울 수가 없다는 사람은 평생 어렵기 마련입니다. 물질적으로 도와주는 것은 일시적으로 돕는 것이며 지(知)적인 지식으로 도와서 어려움을 근본적으로 풀어줄 수 있어야만 진정으로 돕는 것입니다.
자신의 실력을 갖춰 널리 사람을 이롭게 홍익이념의 가치관과 신념으로 살면 자신과 가족은 저절로 잘 됩니다.
심산 진로 컨설팅 카페 ☞ http://cafe.daum.net/YOUTWO
'☞명리학당'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사주팔자란 무엇인가? (0) | 2016.09.30 |
---|---|
[스크랩] 명리학 진로적성학 보물창고(寶物倉庫) (0) | 2016.09.29 |
물상론(物像論) 바른 분별 (0) | 2016.09.28 |
[스크랩] 진로 직업적성 판단법 (0) | 2016.09.25 |
[스크랩] 新패러다임 명리학 & 진로적성학 개강 (0) | 2016.09.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