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산칼럼

40~50代가 되면 얼굴에 다 드러난다

심산멘토 2023. 6. 1. 09:30

                            40~50代가 되면 얼굴에 다 드러난다

황제내경(皇帝內經)을 비롯하여 관상학 서적을 두루 섭렵하면 건강과 얼굴 인상에 문리가 터진다.건강하고 복(福) 되게 잘 사는 사람의 관상(觀相)과 허약하고 복(福) 없이 사는 사람의 관상(觀相)은 고스란히 얼굴에 나타난다.건강하게 장수하는 사람은 목소리가 또렷하고,눈동자가 빛나며,콧대가 오똑하고.콧볼이 두툼하고,잠을 잘 때 입을 다물고 코로만 호흡한다.또한 코 밑의 인중이 또렷하고,치아가 고르면 삶이 안정되고 복(福)을 많이 받게 된다.

 

 

반면에 허약하고 복(福)이 없는 사람의 관상(觀相)은 치아 상태가 부실하고,코가 작고,붕어 눈이고,광대뼈가 튀어 나오고,볼이 움푹 파이고,뒤통수가 납작하고,눈에 흰자가 많이 보이고,목이 가느다란 사람은 건강 관리를 잘 해야 한다.부자가 되는 인상은 콧대가 반듯하고,콧구멍이 보이지 않는다.재물이 나가는 인상은 콧등이 꺼지고 콧구멍이 들린 들창코이다.험담을 하거나,눈이 붉그스레 하게 충혈됐거나,눈을 치켜 뜨거나,눈을 똑바로 쳐다보지 않고 대화하는 사람은 솔직하지 못하거나 비밀이 많다.

 

 

어릴 때 많이 울고 보채는 아이일수록 커서도 변덕이 심하고,남 탓을 많이 한다..입이 튀어 나온 여자는 팔자가 사납고 잇몸이 보이면 자식복이 박하다.얼굴에 주름살이 많으면 부모 덕이 없고 쉽게 포기하며,눈가에 주름살이 많으면 바람끼가 있다.성형수술을 해서 눈썹 미간의 주름살을 없애면 근심과 걱정이 줄어들고,치아 사이가 벌어진 사람은 재물이 새나간다.성형 수술을 하면 인상은 좋아지지만 실력을 갖추지 않으면 볼 품 없이 흉하게 변한다.

 

사람의 관상(觀相)은 평생 동안 천상(天相) 지상(地相) 인상(人相) 이렇게 3번 변한다.태어날 때의 관상은 천상(天相)이며 사주(四柱)처럼 자연에서 가져오는 것이다.태어나서 21세까지는 성장하면서 부모와 지상신(地上神)들의 보살핌으로 크는 시기로 이때의 관상이 지상(地相)이다.21세 이후에 사회생활을 하면서 40세까지 노력해서 만드는 관상을 인상(人相)이라 한다.40대까지는 부족한 자신의 실력을 갖추는 시기이며 50세부터 자기 인생을 사는 것이므로 인생은 50부터 시작인 셈이다.

 

20대는 준사회인이고 30~40대는 완전 사회인이며 이 시기에 부족한 실력과 내공(內功)을 잘 갖춰야 50대에 진짜 실력이 나온다.불혹(不惑)의 나이인 40대까지는 아무리 실적을 올리고 잘 해도 칭찬은 받을 수 있지만 존경은 받을 수 없다.지천명(知天命)의 나이인 50대부터는 자기 할 일을 바르게 하면 존경을 받기 시작한다.사람들로부터 존경을 받으며 즐겁게 살 때 비로소 진짜 보람있는 내 인생을 사는 것이다.50대가 되었는데도 방황을 하면 관상(觀相)이 볼품 없이 흉(凶)하게 변한다. 

 

 

관상(觀相)이 좋은 사람은 자신을 갖추기 위해 그 만큼 노력을 했다는 증거이다.인격을 갖추면 인상이 보기 좋아지며 인격을 갖추지 못하면 점점 동물상으로 변한다.남 탓과 불평을 하지 말고 긍정의 마인드로 살면 좋은 일이 다가와서 인생이 바뀐다.성형(成形) 수술을 해도 생각이 바뀌지 않으면 몇 년 지나서 원래대로 돌아온다.마인드를 바꾸지 않은 채 성형 수술을 자주 하면 나중에는 인상이 징그러워지며 얼굴에 주름살도 걱정을 많이 하면 깊게 파인다.

 

 

인성(人性)을 갖추면서 성형(成形)을 하면 말도 예쁘게 하게 되며 관상도 좋아진다.말하는 게 거칠면 얼굴에 독기(毒氣)가 가득 하여 인상이 싸움닭처럼 변한다.마음이 퍼지면 먹는 것도 퍼지고 몸이 퍼지면 관상도 흉(凶)하게 변한다.성형 수술을 하는 게 나쁜 게 아니라 성형(成形)에 너무 집착하면 시간이 갈수록 흉한 동물상으로 바껴서 나중에는 크게 후회하게 한다. 

 

 

강의를 하거나 사주 진로 상담을 하는 사람도 인성(人性)과 실력을 갖추지 않으면 혹세무민(惑世誣民) 하게 되며 급기야는 사이비(似而非)로 전락한다.마찬가지로 실력을 갖추지 않고 성형을 자주 하면 나이가 들어서 굉장히 어려운 삶을 살게 되며 복(福)이 오는 게 아니라 화(禍)가 오게 된다.고운 마음씨를 갖고 말을 예쁘게 하면 성품에 맞게끔 저절로 성형(成形)이 된다.동물은 아무리 노력을 해도 즐거움이 오지 않지만 인간은 노력하면 고생 끝에 반드시 낙(樂)이 오므로 실력을 갖춰야 한다.

 

댓글과 공감으로 복채를 낸 분들 모두 고운 마음씨로 말을 예쁘게 하여 좋은 관상(觀相)으로 복(福)된 삶을 살아가시길 바라며 오늘도 유익한 시간 되시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