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학당

편인과 정인이 강한 사람의 문제점과 개운법

심산멘토 2023. 5. 13. 19:52

                 편인과 정인이 강한 사람의 문제점과 개운법

 

육친(六親) 중에서 인성(印星)이 과다(3개 이상)할 경우 나타나는 현상은 다음과 같다.정인과 편인의 인성(印星)이 과다하면 용두사미격으로 계획은 잘 세우지만 작심삼일이다.또한 지구력이 부족하고 생각이 많으며 정서가 불안정하다.사소한 것에 목숨 걸며 까다롭게 따지거나 결단력이 없어서 가족이나 주변 사람들을 피곤하게 만든다.이론에 집착해 자기 주장을 내세우거나 상대방을 무시한다.

 

 

인성(印星)이 과다하면 전공과 진로가 자주 바뀌는 '내 마음 나도 몰라'스타일이다.인성이 식상을 파극하므로 경제 활동이 약하고 게으르며 마마보이 마마걸 타입이다.편인과 정인이 강하면 융통성,응용력,창의력이 떨어져서 많이 배우고도 제대로 써먹지 못하며 언행일치가 안된다.소화 기능과 정력이 약하고 여자는 고부간의 갈등이 많이 발생한다.

 

 

자녀 출산때 산액으로 고생하거나 자식과의 인연이 약하며 우울하거나 잡념이 많다.인성이 과다하면 식상을 극하므로 남에게 아쉬운 소리나 아부를 못하고 재물에 밝지 못해 손해를 보며 귀가 얇아서 보증이나 사기를 당하는 경우가 많다.다른 사람이 자기 보다 잘난 척 하는 꼴을 못보며 솔직담백하지 못한 성격으로 오해를 받기도 한다.익숙한 분위기에는 잘 어울리지만 새로운 환경에서는 새침떼기이다.

 

 

인성이 식상을 극하기 때문에 아는 것에 비해 표현력이 부족하고 결단력이 약하다.인성이 과다하면 관성(官星)을 설기(洩氣)하므로 조직 직장생활이 어려워 직장을 자주 옮기게 된다.학벌이나 실력에 비해 직장에서의 직책은 평균 이하이며 아는 만큼 써먹지 못한다.사회에서 공식적으로 인정받지 못하는 직업군에 많이 종사한다.관성(官星)이 설기되므로 공직,공기업,대기업 등에서 인정받기가 힘들다.

 

 

인성이 과다하면 일간과 비겁을 생(生)해주므로 고집이 세고 이기적 성격이 강하다.잘난 척 하거나 자기 자랑을 늘어놓는 왕자병,공주병 타입이 많다.인성이 강한 남자는 어머니의 지나친 간섭으로 마마보이는 물론 고부간의 갈등이 발생한다.재테크 능력과 경제 관념이 부족하여 부모에게 유산을 받아도 잘 지키지 못한다.인성이 강한 사람은 현금이 불리하며 부동산 등의 문서화가 유리하다.

 

 

인성이 강하면 실용 학문보다는 교육 종교 철학 역사 역학 등 정신적인 인문학과 인연이 되는 경우가 많다.인성은 식상을 극하므로 장기 계획보다는 단기 계획으로 실천에 옮겨야 한다,인성이 강한 자녀는 정시 수능보다 학생부 종합전형의 수시가 유리하다.대화 기술과 유머 감각을 키워야 하며 항상 밝게 웃는 연습을 해야 한다.인성이 강한 자녀는 간섭이나 지적하지 말고 칭찬해주는 것이 보약이다.

 

 

인성이 강한 자녀는 아르바이트를 시켜서 경제에 대한 가치관을 심어주지 못하면 모자멸자(母慈滅子)가 되기 쉽다.인성이 강하면 관성을 설기하여 남편과의 관계가 원만하지 못하므로 남편에게 요구하기 전에 먼저 자신이 실천해야 한다.귀가 얇기 때문에 거래나 계약을 할 때는 문서 사기나 보증 돈거래는 금물이다.인성이 강한 자녀는 부모와 떨어져 기숙사 원룸 유학생활로 자립심을 길러주는 게 좋다.

 

 

어렵고 힘든 사람에게는 스승이나 멘토가 꼭 필요하며 대화(對話)와 소통(疏通)이 만사형통(萬事亨通)이다.말 한마디라도 진정성을 담아서 소통(疏通)을 하면 기쁨과 즐거움과 행복감을 맛볼 수 있다.물질은 주고 받을 때만 좋지 시간이 지나면 끝이지만 맑은 기운의 사람과 지적(知的)으로 소통(疏通)을 하면 기쁨과 즐거움을 넘어 영원히 행복감을 느낄 수 있다.

 

심산 진로컨설팅과 함께 하시는 분들 모두 맑은 기운의 좋은 사람들과의 대화(對話)와 소통(疏通)으로 만사형통(萬事亨通) 하시길 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