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학당

진토운(辰未運)에는에는 변화무쌍한 큰 변화가 생긴다

심산멘토 2023. 2. 16. 20:15

 

진토운(辰未運)에는에는 변화무쌍한 큰 변화가 생긴다

 

진술축미(辰戌丑未) 대운은 30년만에 오는 접목 대운으로 인신사해(寅申巳亥)나 자오묘유(子午卯酉) 대운에 비해 많은 변화가 발생한다.고속도로의 인터체인지와 같아서 하던 일이 정체되는 등 예상치 않은 뜻밖의 변화가 생긴다.특히 진토 대운(辰土 大運)에는 변화무쌍한 큰 변화가 일어나며 "꿈은 에쿠스인데 현실은 티코"와 같이 이상은 큰 데 비해 현실은 녹록치 않다.진토 대운(辰土 大運)에는 높은 이상형의 완벽한 이성을 찾게 되어 실제 결혼이 늦어진다.진토 대운(辰土 大運)에 시작한 일은 오래 가지 못하고 바뀌며 동업도 쉽지 않으므로 혼자 하는 것이 유리하다.

 

 

하지만 사주 원국에 진토(辰土)와 목(木)과 화(火)가 있으면서 진토(辰土)가 용신이나 희신일 경우에는 크게 발복하여 성공하는 경우가 많다.진토(辰土)가 용희신이면서 조후가 맞으면 물고기가 용이 되는 형국으로 꿈이 이루어진다.사주 원국에 진토(辰土)가 있으면 발명,특허,개발,아이디어,교재 집필 등으로 깜짝 놀랄 만한 신패러다임을 연구 개발하여 성공하는 경우가 많다.육체적인 일 보다는 정신적인 교육,상담,복지 분야에서 독창적인 콘텐츠나 신패러다임으로 히트 치는 일이 많다.

 

 

진토(辰土) 대운에는 무역업과 글로벌 사업 등으로 해외 출입이 빈번하다.인신사해(寅申巳亥)만 역마가 아니라 원국에 술토(戌土)가 거듭되거나 진토(辰土) 대운도 해외 역마성이 강하다.또한 부모 사주의 시지(時支)에 진토(辰土)가 있으면 자식이 해외 연수,유학,해외 근무 인연이 있다.2대운이 진토(辰土) 대운이면 외국이나 다국적 기업과 인연이 있으며 진토(辰土) 대운에는 변화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사주에 진토(辰土)가 있으면 목(木)에서 화(火)로 넘겨 주는 역할을 잘 한다.대인 관계가 원만하여 변호사,중개사,법무사,행정사,노무사 등의 사람 간의 중개를 하는 직업이 적합하다.

 

 

물상론으로 볼 때 진토(辰土)는 나무와 곡식이 잘 자라는 비옥한 땅으로 전원,포구,농장,양식장을 상징한다.또한 곡물,밀가루,해산물,물병,냉장고,선풍기,에어컨을 나타내며 오장육부중 피부,가슴,배,코를 의미한다.진토(辰土)는 수(水)의 창고로 호수나 연못을 상징하기도 하여 진토(辰土)가 희용신이면 용궁에서 기도하면 좋다.진토(辰土)가 원국에 있으면서 희용신이면 물을 많이 사용하는 직업인 목욕탕,세차장,세탁소 사업으로 성공한다.곡물을 이용하는 식당이나 분식점도 적합하며 진토(辰土) 대운에는 변칙적이고 특별한 사업으로 성공하는 경우가 많다.

 

 

진토(辰土) 대운에는 일반 철학원이나 사주 카페를 하는 것 보다는 테마 카페,키즈 카페,북카페,놀이 카페,니즈,실내 놀이터,만화 카페 등으로 변화를 주는 이색 사업으로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사주에 진토(辰土)가 있으면 남의 사업이나 아이템을 모방해서 변화를 시키는 사업이 좋으나 특허법,표절,저작권 위반 등을 주의해야 한다.진토(辰土) 대운에는 양심에서 벗어난 편법으로 이익을 취하거나 진흙탕에서 연꽃이 아닌 장미꽃을 피우려는 등의 엉뚱한 발상을 한다.진토(辰土) 대운에 재선거나 보궐선거에 출마하면 당선 가능성이 높으며 가족,친구,지인 등의 대인 관계에서 소외감을 느낄 수 있다.

 

 

사주 원국에 진술(辰戌)이 있으면 법고(法庫)에 해당하여 검사,판사,변호사 등의 법조인으로 성공하는 경우가 많다.진술(辰戌) 법고(法庫)가 있으면 로스쿨,행정고시,외무고시,기술고시 등 5급 이상 고위직 공무원에 도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진토(辰土) 대운에는 진토(辰土)가 희용신이면 하던 일을 꾸준히 밀고 나가고 기구신이면 변화를 주는 것이 좋다.인묘진월의 진토는 목(木)의 작용을 하며 진토(辰土)는 합화 작용을 강화시키지만 술토(戌土)는 합화 작용을 약화시킨다.

 

 

사주에 진사(辰巳)나 술해(戌亥)가 있으면 하늘과 땅에 그물이 쳐진 형상의 천라지망(天羅地網)에 해당하여 걸림돌이나 장애물이 많다.사주 원국에 진토(辰土)가 있으면 삶의 굴곡은 있지만 크게 성공할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므로 꿈과 희망을 가지고 늘 긍정의 마인드로 화이팅 하는 것이 성공의 지름길이다

 

배가 고플 때 맛있는 음식은 먹으려고 하듯이 영혼이 고플 때 질량(質量) 있는 양식을 많이 흡수하여 정신적인 영혼을 살찌워야 한다.실력이 없는 사람이 욕심을 부리면 돈은 점점 더 멀어진다.큰 부자들은 돈에 대한 욕심을 내지 않고 하고자 하는 사업 분야의 노하우를 개발하는 일과 연구에 욕심을 내기 때문에 원하는 돈이 들어오는 것이다.자기가 과거에 잘 나갔던 이야기를 하는 사람은 발전 가능성이 없으며 미래를 이야기 하는 사람이 성공한다.

 

50~60대에는 교육,상담,복지 사업 등을 하면서 이 사회가 꼭 필요로 하는 어른으로 살아야 한다.부족한 실력을 갖추라고 어렵게 만드는 것이므로 어려울 때가 최고의 기회이다.심산멘토가 명리적성학 강의와 사주 진로 상담을 하다 보면 어려움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묻는 경우가 많다.당장 어려움에서 벗어나려고 아무나 찾아가서 하소연 하면 바른 답을 구할 수 없으므로 점점 나락으로 떨어진다.어려움이 온 이유를 찾아서 근본적으로 해결해야만 맑은 에너지 기운이 생겨서 어려움이 말끔히 풀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