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산칼럼

투자하면 흥(興)하고 투기하면 망(亡)한다

심산멘토 2023. 2. 4. 13:22

 

 

                         투자하면 흥(興)하고 투기하면 망(亡)한다

 

부동산(不動産)으로 많은 돈을 버는 시대가 저물어 가고 있다.앞으로는 아파트,주택,상가,땅에 투기를 해서 부자(富者)가 되려는 사람은 불행해 진다.돈의 원리와 돈을 바르게 쓸 줄도 모르면서 함부로 돈을 욕심내면 돈은 벌 수는 있다.하지만 사기를 당하거나 손재수로 돈을 걷어갈 때는 마음에 큰 상처를 입히기 때문에 돈 욕심을 낸 만큼 몸에 병(病)이 온다.돈이라는 에너지는 국민들의 피와 땀으로 이룬 소중한 에너지이므로 부동산 투기로 돈을 벌려고 욕심내면 화근이 된다.

 

 

상가나 오피스텔 건물주가 부동산으로 월세를 받고 사는 사람들이 점점 임차인을 구하지 못해 수난을 당하게 되는 건물주 수난시대가 온다.은행에서 대출을 받거나 빚을 내서 부동산 임대로 돈을 벌었던 사람들은 앞으로 부동산 가격이 하락하고 실수요자가 없어서 공실로 텅 비어 월세는 안들어 오고 매매도 안되어 건물주가 관리비까지 내면서 고통을 당하게 된다.지금은 유리알 같이 맑은 첨단 과학시대가 도래했으므로 탈세를 한 사람들도 세금 추징을 당해서 나락으로 떨어지게 되며 편법은 통하지 않는다.

 

 

교육 복지 상담 사업으로 널리 사람들을 이롭게 하겠다는 가치관으로 부동산을 구입하거나 투자를 하는 사람은 명분이 있기 때문에 성공한다.가령,사업장에 손님들이 많아져서 가게에 오는 손님들에게 편안한 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마음으로 사업장을 확장하면 성공하지만 돈을 더 벌기 위한 욕심으로 가게를 확장하면 망하게 된다.부동산(不動産)을 사서 망하는 게 아니라 투기를 해서 더 벌려고 하는 욕심 때문에 망하는 것이므로 노력 없이 요행을 바라면 안 된다.

 

 

주식(株式) 투자의 성공 원리도 마찬가지이다.주식(株式)에 투자해서 돈을 벌려면 회사와 동업자 마인드를 가져야 한다.확실한 가치관과 비젼이 있는 우량 기업을 찾아 저축하는 마음으로 투자를 해야지 요행을 바라면 투자가 아닌 투기가 되므로 실패한다.유능한 펀드 매니져나 주식 컨설턴트라도 고객의 투자를 도와줄 때는 잘 되지만 자신이 돈을 벌겠다고 욕심을 내고 투자하면 망한다.화투를 칠 때 초보자가 처음에는 돈을 따다가 계속 치면 결국 돈을 다 잃게 되는 이치와 마찬가지다.

 

비트코인(Bitcoin)이나 주식(株式)에 투자할 때는 돈을 벌겠다는 생각 보다는 성공 가능성과 비젼이 있는 회사에 투자하여 도움을 주겠다는 상생의 마인드가 필요하다.비트코인(Bitcoin)에 투자해서 성공할 확률은 3% 이며 실패할 확률은 97%다.로또 복권 1등에 당첨될 확률은 814만 분의 1이다.

 

성공하는 사람들과 실패하는 사람들의 투자 방법의 차이는 무엇일까? 성공하는 사람들은 여유 자산의 30% 이내에서 투자를 하는데 실패하는 사람들은 70% 이상을  무리한 대출을 받아서 무리한 투자하기 때문이다.편안한 마음을 가지고 여윳돈으로 투자하면 성공하지만 불안한 마음으로 대출을 받아 투기하면 실패하므로 여윳돈이 없을 때 투자는 금물이다.  

 

 

비트코인(Bitcoin)의 원리를 제대로 모르니까 블랙홀 처럼 빨려 드는 것이다.쉽게 돈을 벌 수 있는 것 자체가 모순(矛盾)이므로 가상 화폐는 요행을 바라는 사람들이 하는 것이다.가상 화폐는 이 사회의 간을 떠보는 사술(私術)인데 이 꼬임에 넘어가는 사람들은 피눈물을 흘리게 된다.실력을 갖춰서 잘 살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지 실력이 없는 사람이 재물을 많이 가지면 필시 화(禍)를 당한다.   

 

 

사람이 배가 고플 때 음식을 먹듯이 영혼이 고플 때 정신을 살찌우는 양식을 먹지 못하면 동물과 마찬가지다.진리의 지혜를 많이 흡수하지 못 하면 남을 이해시킬 수 없으며 남을 이해시킬 줄 알아야만 진정한 멘토가 될 수 있다.자신이 연구(硏究)한 새로운 지식을 상대에게 알려주고 공유하는 만큼 저절로 새로운 기운이 들어와서 업그레이드 되어 크게 발전한다.

 

심산 진로 컨설팅과 함께 하시는 분들 모두계묘년에 입춘대길(立春大吉) 건양다경(建陽多慶)으로 가정에 행운과 만복이 가득 하시길 축원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