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산칼럼

심산멘토의 명리한담(命理閒談)

심산멘토 2022. 12. 14. 14:20

 

                                           심산멘토의 명리한담(命理閒談)

 

사주(四柱)를 볼 때 간과하면 안되는 사항은 불우한 가정 환경이나 부모님의 사업 실패나 폭언,폭행,주사,외도,이혼 등의 분리 공포 경험으로 인한 트라우마이다.가령 21명 연쇄 살인범으로 사형을 선고 받고 교도소에 복역 중인 유영철은 과거 여자 친구에게 버림 받은 분리 경험으로 인해 사이코패스가 되어 보복을 한 경우이다.사주에 토(土) 오행이 많은 사람은 고집이 강하고 명예를 중시하며 비밀이 많은 편이다.

 

 

금(金) 오행이 강하면 사람을 잘 믿지 않고 변화와 모험을 싫어하며 복수심이 강한 반면 한 분야에 몰입력이 우수하고 마무리 능력도 좋다.수(水) 오행이 강하면 생각은 많은데 실천력이 부족하고 일확천금을 노리며 성공 욕망이 너무 커서 리플리증후군과 우울증을 주의해야 한다.또한 수(水) 오행이 강하면 의심이 많으면서도 부적이나 굿 등의 사기를 잘 당한다.목화(木火) 오행이 강하면 자유주의자로 계획성을 기르고 감정 컨트롤을 잘 해야 하며 남에게 인정받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

 

 

신금(辛金) 일주가 사람을 가장 철저하게 가려서 사귀며 사람 보는 눈이 매우 높다.재다신약 사주는 유머 감각이 있으며 자신과 애인에게는 돈을 잘 쓰지만 남에게는 인색한 편이다.또한 한량 기질이 강하고 카리스마가 부족하므로 단독 사업은 불리하다.재다신약 사주가 사업을 하려면 레크레이션,헬스 등 놀이문화적인 사업이나 동업이 좋다.관성(官星)이 발달해야 공무원 사주라는 단식 판단은 고루한 사고이다.식상이 발달하면 대민 부서 공무원,재성이 발달하면 금융,재무,회계 부서 공무원 적성이다.

 

 

관성(官星)이 강하거나 백호,괴강,양인이 있는 사람은 배짱이 있어서 큰 시험에 강한 반면 천문과 귀문이 있거나 수(水) 기운이 강한 사람은 긴장을 많이 하여 큰 시험에 약하다.관성(官星)이 강하면 남에게 인정받으려는 심리가 큰 반면 재성(財星)이 강하면 인정 받고 싶은 심리보다 놀고 싶어하는 기질이 농후하다.재다신약은 군인,경찰,운동 선수 등의 적성에 어울리지만 천문과 귀문이 있거나 음(陰)의 기운이 강하면 적성에 맞지 않는다.인성(印星)이 강하면 마마보이로 고부 갈등수가 크다.

 

 

목(木)은 문과 적성,화(火)는 방송 연예 예술 적성,무진술토(戊辰戌土)는 문과 적성,기축미토(己丑未土)는 이과 적성,금(金)은 이과 적성,수(水)는 금융,경제 적성이 강하다.문과 이과 적성을 정확히 판단하는 기준은 목(木)과 금(金)이며 단식 판단은 위험하므로 고립,통근,투간,투출,합충형파해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최종 결정해야 한다.1~2대운에 정인운과 식신운이 왔을 때 공부를 가장 잘 할 수 있으며 비겁운이나 재성운이 오면 학마운으로 공부 외적인 면에 관심이 많아진다.

 

 

사주(四柱)에 대한 기본 공부를 하지 안고 상담가를 찾아가면 그의 말에 끄달리게 되므로 사주는 최고의 전문가에게 정확하게 한 두 번 보고 이를 참고로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실력을 갖춘 최고의 상담가를 구별하는 방법은 그의 자녀를 보면 알 수 있다.유유상종이란 말처럼 탁한 기운의 사람끼리 어울리고 맑은 기운의 사람끼리 어울리게 된다.나쁜 사주를 가지고 태어났어도 좋은 배우자를 만나면 인생에 꽃이 활짝 피기 때문에 좋은 배우자를 만나기 위해서는 자신의 실력을 갖춰야 한다.

 

 

화(禍)를 내는 것은 못남의 극치이며 큰 일을 할 수 있을 정도로 기운은 강한 사람인데 갖춤이 부족해서 화(禍)를 내는 것이다.실력이 부족한 자가 우위(優位)를 점하려고 하면 부딪히게 되므로 화(禍)가 날 수 밖에 없다.화(禍)를 내지 않으려면 자기가 얼마나 못났는지 빨리 깨우치고 입을 닫고 귀를 열어 실력을 갖춰야 한다.기존의 책에 있는 지식은 자기 논리와 일반 지식으로 굳어진 상식에 불과하므로 진리의 지혜를 많이 흡수하여 내공을 갖추면 저절로 문리가 터져 어려움이 말끔히 풀린다.

 

 

왜 사장은 돈을 많이 벌고 직원은 돈을 적게 벌까? 사장은 쉬는 날에도 일을 생각하고 노동자는 일하는 날에도 놀 생각마을 하기 때문이다.자식을 자신의 소유물처럼 여겨서 집착하고 자식의 인생에 자주 간섭하여 욕심을 낸 만큼 자식은 점점 어려워지며 결국 부모를 힘들게 한다.부모가 똑바로 사는데 자식이 속을 썩히는 경우는 절대 없다.자식이 잘못 하면 혼을 내기 전에 부모의 잘못을 먼저 바로 잡아야 한다.하늘이 자신의 모순을 깨우치려고 어려운 환경을 주었는데 불평과 남탓을 하면 더 어려워진다.

 

 

사주 진로 상담을 할 때는 자신의 소질만 이야기 하지 말고 상대의 말을 잘 들어주면서 성심껏 본심으로 대하면 대화와 소통이 잘 된다.자신과 인연이 되는 사람을 소중히 여기고 어려움을 근본적으로 풀어줄 수 있는 내공을 키우면 돈과 재물은 원하는 만큼 들어오게 되며 자신과 가족은 저절로 잘 되는 법이다.

 

 

청심고지(淸心高志)

깨끗한 마음을 갖고 살아가면 목표한 바 큰 뜻을 이룬다

 

덕불고필유린(德不孤必有隣)

덕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는 반드시 사람들이 따르게 된다

 

낭중지추(囊中之錐)

역량이 있는 사람은 가만히 있어도 실력이 저절로 드러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