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산칼럼

부부(夫婦) 인연(因緣)

심산멘토 2022. 12. 7. 00:05

                              부부(夫婦) 인연(因緣)

 

결혼(結婚)을 했다고 부부(夫婦)가 아니며 30~40대에 서로 노력해서 50~60대에 가치관이 같고 일심동체가 되어야 부부(夫婦)다.부부(夫婦)가 살다가 이혼을 한 후에 상대를 탓하면 악연(惡緣)이 계속되므로 깨끗이 정리해야 한다.인연(因緣)을 바르게 대할 수 있는 공부를 해야 하며 사람을 아낄 줄 모르면 내공이 생기지 않는다.자신의 부족한 실력을 채우지 않으면 사람 인연(因緣)과 재물 인연(因緣)이 떠나게 되며 실력이 갖추면 좋은 사람과 많은 재물이 저절로 들어온다. 

 

 

세상에 나쁜 인연(因緣)은 하나도 없으며 다 자신에게 이롭게 오는데 잘못된 분별력으로 나쁘다고 판단할 뿐이다.나에게 욕을 하거나 사기를 치러 오는 사람은 나를 더욱 단련시키기 위한 시험지이다.실력을 갖추지 않은 자가 돈 욕심을 내면 손재수에 걸려 사기를 당하게 되는 것이다.10명의 친구보다 1명의 적이 더 무서운 법이므로 어떤 경우에도 적을 만들면 된다.심산멘토가 명리적성학 강의와 사주 진로 상담을 하다 보면 어려움을 토로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힘들고 답답한 이유는 남탓을 하기 때문이며 불평만 안해도 어려움이 풀린다.

 

 

옷긴만 스친다고 인연(因緣)이 아니다.자신에게 사람 인연이 오는 것은 대자연의 원리이므로 자신과 인연이 되는 사람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사람이 마음에 안든다고 함부로 대하면 다음에는 그 보다 못한 인연을 만나게 되므로 자기 주장만 하지 말고 서로 협의해야 한다.한 사람에게 잘 하면 그 사람으로 인해 더 좋은 사람과 인연이 된다.부모와 자식,부부,형제는 선천적인 인연과 업(嶪)의 고리로 연결되어 있으므로 살아가면서 서로에게 진 빚을 갚아야  더 좋은 기회와 환경이 주어진다.

 

 

부모가 먼저 자식에게 진 빚을 갚고 나중에 자식이 부모에게 진 빚을 갚아야 한다.부모는 자식이 학업을 마칠 때까지만 뒷바라지를 해주고 그 이후에는 스스로 자립하게 해야 한다.부모가 자식을 위한다고 너무 과하게 도와주면 의지력이 약해져서 도와 준 만큼 자식이 어려워진다.부모가 물질적으로 도와주는 것은 자식을 망치게 하므로 지적(知的)으로 성숙할 수 있도록 가치관을 심어줘야 한다.

 

 

지금은 인간의 질량(質量)이 급팽창한 지식 사회이므로 자기 주장으로 굳어진 상식으로는 어려움을 풀 수가 없다.특정 학파나 종교나 선생에게 얽매이지 말고 실력을 키우기 위해 인문학 강의,인성 공부,명상,명리학 강의,유튜브 동영상을 통해 진리의 지혜를 많이 흡수하여 내공(內功)을 갖추면 빛나는 삶을 살 수 있다.자신의 부족한 실력을 채우려고  부단히 노력하면 맑은 기운의 훌륭한 스승과 멘토와의 좋은 인연(因緣)이 되어 새로운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된다.

 

심산 진로컨설팅과 함께 하시는 분들 모두 늘 진취적인 긍정의 마인드로 어려운 시기를 슬기롭게 잘 극복하시길 바라며 추운 남씨에 건강관리 잘 하시길 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