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산칼럼

스텝 바이 스텝(Step By Step)

심산멘토 2022. 8. 24. 21:46

                             스텝 바이 스텝(Step By Step) 

 

사람이 태어나서 기고 걷고 뛰어다닐 수는 있어도 날 수는 없다.자신과 인연이 되는 사람과 주변 환경을 처리하지 못 하면서 멀리 있는 것을 욕심 내는 헛된 꿈을 꾸기 때문에 실패하고 제자리로 돌아온다.스텝 바이 스텝(Step By Step)이란 말처럼 한 발 한 발 바르게 나갈 때 고생 끝에 낙(樂)이 온다.새로운 패러다임을 연구하여 책 한 권을 써서 사회에 내놓지 못 하는 사람이 자리를 탐하고 잘난 척을 하니까 어려워지는 것이다.

 

 

나 없으면 안된다는 생각을 하면 그 조직은 절대 발전을 못 하며 "내가 먼저 혼신의 노력을 다 하리라"는 마음을 먹어야 발전한다.실력이 없는 사람은 남의 탓을 잘 하고 과거의 선입견으로 사람을 대한다.실력을 갖추면 세상이 다르게 변하고 미운 사람이 없어진다.어제의 답이 오늘의 답이 될 수 없으며 오늘의 답이 내일의 답이 될 수 없다.

 

 

학벌과 스펙이 좋은 사람이 폼잡고 뽐내면서 대우받던 시대는 과거이고 미래는 실력이 없으면 꼼짝 못 하는 시대이다.이제는 진짜 공부를 해야 하며 실력 있는 사람이 살 만한 시대이다.유리알 처럼 맑고 깨끗한 시대이므로 실력을 갖추면 삶이 윤택해진다.무릎 꿇고 빌고 통성 기도하며 기복하는 사람에게 가피나 성불을 주던 시대는 끝났다.공부는 안하고 투자해서 돈을 더 벌려고 하는 자의 재산부터 걷게 된다.

 

 

조금이라도 노력하고 부족한 질량(質量)을 채워서 내공(內功)을 갖추는 사람은 하늘이 돕는다.영혼의 질량(質量)이 차고 밀도가 생기면 문리(文理)가 터져서 저절로 빛을 발하게 되어 빛나는 삶을 살게 된다.최고의 힘은 부드러운 힘이며 상대를 아끼고 사랑할 때 부드러운 관상(觀相)으로 바뀌면서 어려움도 풀린다.  

 

 

 

심산멘토는 지금까지 30여년 동안 제자들을 가르치고 진로 상담을 하면서 나를 비우고 남을 채워주는 삶을 살아가려고 노력하고 있다.새로운 패러다임을 연구 개발하여 제대로 가르쳐 바른 분별력을 가진 신지식인을 양성하고 있다.또한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의 문제점을 임시방편이 아니라 근본적으로 해결해 주기 위해 질량(質量)과 내공(內功)을 키울 수 있는 진리의 지혜를 흡수하고 있다.유명 연예인부터 의사,법조인,정치인,교육자 등 사회 지도층 인사들은 물론 직장인,사업자,주부,학생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을 가르치고 상담하면서 보람을 느끼고 있다.

 

 

사회가 선진화 될수록 정신이 황폐화 되는 이유는 하드웨어적 발전에 비해 소프트웨어가 따라가지 못 하고 있기 때문이다.즉 물질 에너지인 기술과 과학은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데 비물질 에너지인 정신과 영혼은 제자리걸음인 셈이다.배가 고프면 음식을 먹아야 하듯이 영혼이 고플 땐 마음의 양식을 흡수해야 하는데 맛있는 음식은 많이 먹으려고 하는 반면 진리의 지혜인 양식은 흡수하지 않아 내면의 질량(質量)과 내공(內功)이 부족하기 때문이다.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각종 종교 시설 을 비롯하여 교육자,역술인,상담가 등 사회 지도층 인사들을 찾아갔지만 소용이 없었다.

 

 

선지식인이라는 사람들이 진리의 지혜를 흡수하지 못 하고 자기 주장과 논리로 굳어진 상식의 틀에 묶여 있기 때문에 해결할 수 없었던 것이다.나를 비우고 남을 채워주는 길로 가겠다는 가치관과 신념이 없이 탐욕에 눈이 멀었기 떄문이디.어려움이 풀리는 근본적인 원리를 알아야 한다.가령 부부 싸움을 하거나 사람들 간에 다툼이 있을 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상대가 나에게 욕을 하거나 화를 나게 하여 내가 짜증을 내거나 맞장구를 쳤다면 똑 같은 사람이다.서로 큰 목소리로 화를 내면 탁한 에너지가 생성되기 때문에 아무리 바른 말을 해도 헛소리가 되고 만다.

 

 

서로 다툼이나 싸움이 일어나는 것은 대자연의 운용 원리인 3:7 법칙에 의해 발생한다.부부가 이혼하는 이유도 한사람에게 30% 잘못이 있고 다른 사람에게 70% 잘못이 있기 때문이며 일방적인 잘못으로 이혼하는 경우는 절대 없다.30% 잘못한 사람이 먼저 자기 잘못을 반성해서 고치고 난 후에 70% 잘못한 사람에게 차분하고 논리정연하게 이야기를 해야 해결된다.상대방 차의 과실로 차량 사고가 났다고 생각을 해도 실제 교통사고 처리를 하게 되면 안전운전 부주의 등으로 3:7 쌍방 과실로 나오게 된다.적게 잘못한 사람이 먼저 고치면 크게 잘못한 사람은 스스로 고치게 된다.

 

 

상대가 폭언이나 폭행을 할 때 묵인하거나 가만히 있으면 다음에는 더 거친 욕이 나오거 폭력의 강도가 더 난폭해 진다.상대의 잘못을 지적할 때는 그 이유가 분명하되 큰 목소리로 감정을 섞어서 상대를 공격하면 아무리 정당하더라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더 꼬이게 된다.수준이 비슷하기 때문에 싸우는 것이므로 내가 먼저 수준을 끌어 올려야 상대의 행동이 달라진된다.나의 질량(質量)을 키우지 않고 상대를 지적하면 평생 그 모양 그 꼴이므로 상대의 엉뚱한 짓을 거름삼아 내가 먼저 변해야 한다. 

 

 

머릿속에 너무 많은 생각을 복잡하게 넣어두지 말고 단순해 지기 위해서는 컴퓨터에 저장시켜 두고 필요할 때 꺼내써야 한다.지식 에너지는 국민들의 피와 땀으로 만들어 졌으므로 모두가 공유해야 하며 지식을 마치 무슨 비법(秘法) 인 양 사유화 하는 사람은 사람 대접을 못 받는 시대이다.과거에 아무리 유명했던 사람들이나 책을 받들고 추종하면 안 되며 온고지신(溫故知新)의 참고로만 삼아야 한다.자기 논리의 지식으로 굳어진 상식으로는 어려움을 해결할 수 없으므로 진리의 지혜를 많이 흡수하고 新패러다임을 연구하여 나를 비우고 남을 채워주는 빛나는 삶을 살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