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학당

식상(食傷) 혼잡(混雜) 편중(偏重) 사주(四柱)

심산멘토 2022. 8. 17. 15:06

                  식상(食傷) 혼잡(混雜) 편중(偏重) 사주(四柱)

사주 원국에 특정 육친(六親)이 혼잡(混雜)되거나 편중(偏重)되면 해당 육친(六親)과 극(剋)하는 상대 육친(六親)에 문제가 발생한다.식신이나 상관이 원국이나 세운에서 혼잡하거나 태과할 때는 다음과 같은 일이 발생한다.첫째,생각의 지식을 말로 표현하게 된다.둘째,베풀고 봉사하는 마음이 생긴다.셋째,의식주를 위한 경제 활동이 활발해진다.넷째,성적으로 섹시한 매력이 나타나고 연애를 하고 싶은 충동이 생긴다.다섯째,브레이크가 없는 자동차와 같이 갈피를 잡지 못해 갈등 구조가 커진다.

 

 

식상(食傷)은 일간이 하고 싶은 욕구를 실천하려고 하며 식상이 강해지면 직장 이직을 생각하거나 한 가지 일에 올인을 못하고 투잡 쓰리잡을 하려고 한다.식신운에는 낙천적이고 긍정적인 마음에 여유가 생기는데 반해 상관운에는 마음이 성급해져서 매사에 서두르게 된다.식상(食傷)이 혼잡하거나 태과하면 '내 마음 나도 몰라' 스타일로 갈피를 못잡는 등 심리 기복이 커진다.일간이 약하거나 인성(印星)이 약하면서 식상(食傷)이 강한 사람에게 식상운이 오면 중심을 잡지 못하고 욕심을 부린다.

 

 

식상(食傷)이 강해지면 비판,반항,불만이 많아지고 일정한 틀에서 벗어나려는 성향이 생겨서 일탈수로 바람이 나는 경우가 많다.식상의 역할은 생재가 목표이므로 식상운이 오면 돈욕심이 생겨서 일을 벌이게 된다.또한 식상은 일간을 설기시키기 때문에 식상이 강해지면 하는 말마다 구설과 시비수가 생긴다.일간이 강하면서 식상도 강한 사람은 허풍을 떨지 않는데 비해 일간이 약하면서 식상이 강하면 허풍을 많이 떤다.강한 식상이 관성을 극하거나 식신제살이 태과하면 막무가내로 행동한다.

 

 

식상(食傷)이 과다하면 일은 많이 벌리는데 비해 실속이 없으며 남을 도와주고도 구설수가 생긴다.여자는 식상이 강해지면 재물 욕심이 커지고 남편과 갈등이 생겨서 일탈수가 생기며 자유로운 영혼이 되고 싶어 한다.식상운에는 파격적인 행동을 하며 대인 관계에서 남들이 자기 보다 잘 되는 꼴을 못 본다.상관운에서 외부에서 뜻하지 않던 일이 갑자기 생기며 직장에서 하극상이 생기거나 직장을 이직하거나 사업에 관심을 갖는다.식신운에는 배우자와 자식 등 집안 내부적으로 문제가 생긴다. 

 

 

식상운(食傷運)이 오면 젊은 남녀 간에 부적절한 관계로 혼전 임신을 한다.상관운에 정관을 극해도 자신은 그 사실을 망각해서 불법과 편법을 저질러도 잘못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또한 식상이 강해지면 프렌차이즈나 브랜드 사업을 하다가 계약을 해지하고 독립하여 개인적인 사업을 한다.여자가 식상운이 강해지는 해에는 남편과 갈등이 생겨서 남편의 기운이 꺾이며 별거나 이혼을 생각하게 된다.돌싱인 사람은 식상운에 돈독이 오르거나 미혼 여자가 유부남과의 파격적인 연애하는 일이 생긴다.

 

 

식상(食傷)이 태과하면 임신이 해도 유산이 되거나 자식에게 문제가 발생한다.일간이 약한 사람에게 식상운이 오면 변덕이 많이 생기고 사건을 만들어 고생을 하며 한 곳에 올인하지 못한다.식상운에는 자아도취에 빠져서 자기가 최고인 줄 착각하고 남을 무시하게 된다.여자는 식상운에 자식과의 갈등으로 자나깨나 자식 걱정을 한다.비겁이 강하고 식상이 약한 사람은 식상운이 오면 좋은 일이 많이 생긴다.식상운에는 두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으려는 과욕으로 두마리 토끼를 다 놓치게 된다.

 

 

여자 뿐만 아니라 남자도 식상운에는 이성에 대한 서비스 정신이 생겨서 연애를 하게 된다.남녀 모두 식상이 강한 사람은 끼가 농후하여 이성을 잘 꼬시며 바람끼가 발동하면 사귀던 이성을 바꾼다.식상은 인성을 극하기 때문에 식상운이 오면 윗사람의 조언을 잘 듣지 않으며 계획에도 없는 일을 즉흥적으로 하다가 실패하여 후회하게 된다.심산멘토의 新패러다임 명리적성학(命理適性學)은 교재로 출간될 예정입니다.다음 글에는 재성(財星)이 혼잡(混雜) 편중(偏重)된 사주(四柱)를 연구합니다.

 

 

 

사람의 말에는 천기(天氣)가 우러나오므로 독(毒)이 섞인 말을 하면 벌(罰)을 받지만 말을 바르게 하면 복(福)을 받는다.말은 어마한 힘을 가지고 있으므로 함부로 말을 하면 부메랑이 되어 돌아온다.말을 잘못 해서 상대의 기분을 상하게 했거나 상대를 미워하면 그 만큼 어려워진다.실력을 갖추면 좋은 사람의 인연과 기회가 찾아오며 상대를 이롭게 하면 즐거움이 오고 삶이 빛난다.남이 원하지 않는데 도움을 주면 간섭이 되지만 상대가 필요로 할 때 도움을 주면 귀인이 된다.

 

 

많이 배운 자가 힘들게 살고,많이 가진 자가 사기를 당해 빚더미에 오르고,끼와 재능을 가진 자가 실업자가 되고,미모를 가진 자가 어려운 삶을 사는 이유는 '자만' 때문이다.자만하는 자는 누구도 도와주지 않으므로 '겸손'해야 한다.아무리 똑똑하고 많이 배운 자라도 겸손이 약(藥)이며 자만은 자신을 죽이는 독(毒)이다.남탓과 불평이 없이 한뜸이라도 부족한 실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면 하늘이 스스로 도와서 어려움이 풀리고 인생이 확 바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