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학당

무토(戊土) 일주론(무자 무인 무진 무오 무신 무술 일주)

심산멘토 2021. 5. 15. 14:23

    무토(戊土) 일주론(무자 무인 무진 무오 무신 무술 일주) 



1) 무자(戊子) 일주

 

무자(戊子) 일주는 일지에 정재를 깔고 있고 지장간이 임계(壬癸/편재 정재) 구조이며 오미(午未/정인 겁재)가 공망(空亡)이다.일간과 지장간의 정재가 무계합(戊癸合)이 되어 검소하며 설계가 스타일로 레이저빔과 같이 세밀하다.뜬구름 잡는 것과 같이 추상적인 것을 싫어하며 구체적이고 확실한 것을 좋아한다.희생 정신과 배려심이 좋으며 아주 너그러운 편이면서도 가끔 짠돌이 같이 인색한 경우가 있다.

 

육체적인 건강에 신경을 많이 쓰고 수행에 관심이 많으며 실리적인 결과를 추구한다.자기 스스로는 통제하지만 남을 귀찮게 하지 않는다.활동성이 약하기 때문에 활동 공간이 좁고 제한적이다.누구의 간섭에서 벗어나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하며 몸이 편안한 공간을 선호한다.몸이 힘든 육체적인 직업은 잘 맞지 않으며 적성에 맞는 직업은 금융,경제,부동산,경매,음식점,토속 건강식품,보험업,건축 토목 사업 등이 적합하다.

 

 

2) 무인(戊寅) 일주

 

무인(戊寅) 일주는 일지에 편관을 깔고 있고 지장간이 무병갑(戊丙甲/비견 편인 편관) 구조이며 신유(辛酉/상관 상관)가 공망(空亡)이다.인내심이 매우 강하며 주어진 일에 집중한다.故 노무현 대통령,前 박근혜 대통령,힐러리 미국 대통령 후보 등이 무인(戊寅) 일주로 명예욕이 모두 강하다.일지와 지장간의 편관 영향으로 돈보다 명예를 추구한다.보수적이고 안정성을 추구하며 내면이 불안한 편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며 욱 하는 성격이 있다.내면이 고독하고 외로우며 세속적인 속세에서 떠나고 싶은 생각이 많다.

 

의지력과 자제력이 강한 반면에 느긋하고 여유롭지 못하고 조급한 성격이다.일지에 탕화살과 편관의 영향으로 감정의 기복이 크고 일반 직장 생활은 힘들며 공직자 스타일이다.들판에서 뛰어 다니는 호랑이의 형상으로 용기 백배 하고 능력이 출충하여 고위 공직자가 많다.역마성이 강하고 인사형과 인신충이 되는 해에는 구설수와 사고수를 주의해야 한다.적성에 맞는 직업은 공무원,법조인,학자,연구가,정치가,사업가,부동산업,무역업 등이 적합하다.

 

 

3) 무진(戊辰) 일주

 

무진(戊辰) 일주는 일지에 비견을 깔고 있고 지장간이 을계무(乙癸戊/정관 정재 비견) 구조이며 술해(戌亥/비견 편재)가 공망(空亡)이다.괴강 백호와 간여지동으로 고집이 무진장 강하고 편인 성향이 강한 토(土)의 영향으로 고독하고 외롭다.속세를 떠나서 산속으로 들어가 수행하는 종교가 스타일이다.한편으로 지장간에 정재를 깔고 있어서 현실적인 세속의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하며 소득이 되지 않는 일은 하지 않는다.겉은 탈속적이지만 속은 현실적이며 실리를 추구한다.지장간 정관의 영향으로 명예를 중시하고 보수적이며 과거지향적이다.

 

성실하고 신의가 있으며 성격이 좋다가도 외로움이 지나쳐서 괴팍할 때는 찬바람이 쌩쌩 분다.주관적이면서도 객관적으로 판단하려고 노력하며 안정속에서 진취적인 것을 추구한다.일간과 지장간의 계수(季水) 정재가 무계합(戊癸合)이 되어 겉으로는 인색하지 않지만 속으로는 짠돌이다.무진 일주에게 술이나 음식을 사게 하려면 공개적으로 칭찬을 해야 지갑을 연다.적성에 맞는 직업은 교육자,공무원,공기업,대기업,법관,의사, 등 독립적 자유적 명예지향적인 직업이 적합하다.

 

 

4) 무오(戊午) 일주

 

무오(戊午) 일주는 일지에 정인을 깔고 있고 지장간이 정기병(丁己丙/정인 겁재 편인) 구조이며 자축(子丑/정재 겁재)이 공망(空亡)이다.종교학,심리학,철학,역학 등의 정신적인 분야에서 왕성한 활동으로 성공하는 경우가 많다.일반적으로 일지가 자오묘유(子午卯酉) 왕지를 깔면 지장간이 2개이지만 무오(戊午) 일주만 정기병(丁己丙/정인 겁재 편인) 3개를 깔고 있어서 생각이 많고 내면이 복잡하다.공상가 타입으로 몸을 많이 움직이는 것을 싫어하여 운동이 부족하고 수동적이다.

 

 

현실적인 면이 둔하고 속세를 떠나고 싶어한다.일에 대한 집착력이 약하고 재물보다 명예를 중시한다.눈이 높아서 멋진 이성에 관심을 둔다.공부,학문,자격증,특허,교재 집필 등 공부 욕심이 많고 엉덩이가 무겁다.인성이 강하여 매사에 신중하면서도 조급한 마음이 있고 자존심이 강하다.마음 수행으로 인격을 도야해야 하며 일반 직장과 일반 사업은 맞지 않는다.적성에 맞는 직업은 교육자,강사,역학자,상담가,철학자,종교가,공무원,손재주 활용,구류술업 등이다.

 

 

5) 무신(戊申) 일주

 

무신(戊申) 일주는 일지에 식신을 깔고 있고 지장간이 무병경(戊丙庚/비견 편인식신) 구조이며 인묘(寅卯/관성 관성)가 공망(空亡)이다.일지와 지장간에 식신을 깔고 있어서 궁리와 연구성이 강하며 지장간의 편재가 있어서 결실을 맺는다.남들이 간섭을 하면 힘들어 하고 대인 관계가 제한적이므로 혼자서 북 치고 장구 치고 다 하려는 성격이다.혼자서 하는 일과 시스템을 선호하고 용두사미격으로 마지막 뒷심이 2% 부족하다.일을 잘못 시작하면 시간만 낭비하고 실패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사업을 할 때 너무 규모를 크게 시작하면 후회를 하게 된다.

 

 

남의 의견에 비중을 두지 않고 스스로 계획을 세워 추진하기 때문에 객관성이 부족하므로 여러 사람의 조언을 잘 들어야 한다.지장간의 구조가 식신생재가 되기 때문에 많은 돈을 벌어 큰 부자가 될 가능성이 높다.주체성도 있고 미래지향적이며 명예보다 재물을 중시한다.일반적인 사업 보다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성공할 가능성이 높고 자수성가 하는 사람이 많다.관성이 공망이라 공직보다는 사업에서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적성에 맞는 직업은 바이오 산업,성형외과 의사,특별 메뉴 음식점,무역업,부동산업,신약 개발,영혼 치료.심리 치료 등이다.

 

 

 

6) 무술(戊戌) 일주

 

무술(戊戌) 일주는 일지에 비견을 깔고 있고 지장간이 신정무(辛丁戊/상관 정인 비견) 구조이며 진사(辰巳/비견 편인)가 공망(空亡)이다.간여지동으로 지장간에 비견을 깔아 주체성이 있고 자존심이 강하다.상관의 영향으로 감정적이며 미래지향적이며 내면에 자기 능력을 은근히 자랑하고 싶은 욕구가 강하다.지장간이 인극식상의 구조로 말을 할 때 조심스럽게 주의한다.정인의 영향으로 직관력이 우수하여 운명이나 영적 세계 등 신비한 영역에 관심이 많다.

 

 

 

무술 일주는 평소에 과묵하다가도 술을 한 잔 마시면 강경한 열변을 토한다.대인 관계에서 사교성이 약하고 사색적,철학적,형이상학적 성향으로 사회성과 현실성이 떨어지며 영적인 세계를 지배하려는 속성이 강하다.적성에 맞는 직업은 종교가,상담가,역술인,무속인,스님,퇴마사,정신과 의사,한의사,농업,건축업,창고업 등이 적합하다.심산멘토의 新패러다임 명리적성학(命理適性學)교재는 2020년 경자년에 출간될 예정입니다.

 

 

고집(苦集)은 만병의 근원이며 불행의 바로미터이다.가족들이나 남에게 "고집(苦集)이 세다"는 말을 듣고도 고집(苦集)을 피우는 것은 불행한 일이 일어날 전조 현상이다.고집(苦集)이 센 사람은 입을 닫고 귀를 열어야 하며 주장하지 말고 의논해야 어려움이 풀린다.60갑자 중에 간여지동(干與地同) 사주는 12개 일주가 있는데 갑인(甲寅) 을묘(乙卯) 병오(丙午) 정사(丁巳) 기축(己丑) 기미(己未) 무진(戊辰) 무술(戊戌) 경신(庚申) 신유(辛酉) 임자(壬子) 계해(癸亥) 등으로 성공하는 사람과 실패하는 사람의 명암이 뚜렷하다. 

 

 

고집(苦集)을 부리는 간여지동(干與地同) 일주(日柱)는 부부 불화 등의 문제가 있지만 자존심과 고집(苦集)을 주체성과 추진력으로 승화시켜 잘 활용하는 사람은 발복하여 크게 성공한다.사주(四柱)는 30%의 밑그림이며 70%는 환경과 노력으로 운명 개척적인 삶을 살 수 있다.어리석은 사람은 사주에 얽매여 불행한 삶을 살지만 현명한 사람은 사주를 잘 활용하여 멋진 삶을 산다.고집(苦集)을 부려서 불행한 삶을 살 것이가? 고집(苦集)을 버리고 행복한 삶을 살 것인가? 선택은 당신의 몫이다.

 

심산멘토의 진로적성 비밀코드 책이 출간되어 인터넷 서점이나 오프라인 대형 서점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진로적성 비밀코드 기초편 책에 이어서 新패러다임 명리적성학(命理適性學) 심화편 책을 집필 중이며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https://youtu.be/J7YxKucD08o

 

 

★진로적성 비밀코드 책 구매 링크(클릭) ☞http://m.yes24.com/Goods/Detail/98998038

 

 

 

▶진로적성 비밀코드 책 구매 링크(클릭) ☞http://kyobo.link/UJr5

 

 

                             《진로적성 비밀코드》

 

우리는 인생의 중요한 시기에 적성에 맞는 않는 전공을 선택한다든지, 나의 성향과 맞지 않는 회사에 입사하게 되기도 한다. 그리하여 휴학이나 자퇴를 선택하거나 잦은 이직으로 힘들어하기도 한다. 저자는 교육자로서 학생들의 시행착오와 방황을 줄이고, 많은 사람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기 위하여 《진로적성 비밀코드》를 집필했다.

진로적성학이라는 새로운 학문의 지평을 열기 위해 '매일 5시간 연구, 5시간 강의, 5명 상담'이라는 슬로건을 내 건지 어언 30년. 그동안 교육 현장에서 몸소 체득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득 담았다. 《진로적성 비밀코드》는 어두운 거리에 등불이 되고 험한 파도가 치는 바다에 등대 같은 존재가 될 것이다.

모든 사람은 내면에 다섯 마리의 용을 품고 산다고 한다. 이 책을 통해 내면에 잠재되어 있던 용을 정확히 찾아 행복한 인생을 맞이하길 바란다.

 

목차

프롤로그

Ⅰ내 사주 알아내기

1. 사주명식 읽는 법
2. 음양오행
3. 천간(天干)
4. 지지
5. 지장간
6. 근묘화실(根苗花實)
7. 상생상극
8. 육친
9. 합(合), 충(沖), 형(刑)
10. 12운성
11. 12신살
12. 대운과 세운
13. 점수 계산법
14. 용신(用神)ㆍ희신(喜神)ㆍ기신(忌神)ㆍ구신(仇神)ㆍ한신(閑神)
15. 통근(通根), 투간(透干), 투출(透出)
16. 격국(格局)과 십정격(十正格)

심산 칼럼 1 2021년 신축년(辛丑年) 대한민국 국운(國運)

Ⅱ진로적성의 비밀코드

1. 내 적성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계신가요?
2. 명리로 적성을 알 수 있는 원리
3. 오행으로 알아보는 기질과 진로적성
4. 육친(六親)으로 알아보는 기질과 진로적성
5. 오행별, 육친별 기질과 진로적성
6. 신살(神殺)로 알아보는 기질과 진로적성
7. 용신(用神)에 따른 직업적성
8. 직업별(職業別) 사주 구조상 특징
9. 60갑자 일주별(日主別) 기질과 진로적성
10. 학생 입시 진로적성 판단법

심산 칼럼 2 사주(四柱)의 근본 원리는 무엇인가?

Ⅲ학생 진로 & 성인 사주 컨설팅 사례

1. 취학 전 아동의 숨은 끼와 선천 재능 계발
2. 초, 중, 고등학생의 입시와 진로적성 컨설팅
3. 대학생과 취업 준비생의 진로·직업 컨설팅
4. 직장인, 사업가, 일반인의 사주·진로상담

Ⅵ사주와 진로에 대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1. 좋은 사주와 나쁜 사주는 따로 있는 건가요?
2. 사주풀이는 왜 사람마다 다른가요?
3. 쌍둥이 사주는 어떻게 봐야 하나요?
4. 이직과 직업 변동 시기는 언제인가요?
5. 명리학을 쉽게 공부하는 지름길은 무엇인가요?
6. 시험 합격운과 취업운을 어떻게 알 수 있죠?
7. 출생 시간을 모를 때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

심산 칼럼 3 어려움이 풀리지 않는 3가지 이유

Ⅴ막힌 운도 돌아가게 해주는 개운법

1. 오행별 질병과 용신 개운법
2. 수승화강(水昇火降) 100세 건강 개운법
3. 삼재(三災)와 사고 관재구설수 개운법
4. 간여지동(干與地同) 사주의 운명 개운법
5. 관상(觀相)과 성형(成形) 수술 개운법

에필로그

출판사 서평

《진로적성 비밀코드》는 사람이 태어남과 동시에 갖게 되는 사주팔자를 통해 비밀과 같은 진로적성의 암호를 풀어내고 있다.

한국 교육의 메카라고 하는 서초동과 대치동 그리고 안양과 군포 같은 신도시에서 직접 유명 학원을 운영했으며, 성공한 진로 컨설팅 사례가 20여 건이 되는 등 저자가 체득한 실전 테이터를 토대로 집필한 책이기에 신뢰성이 높다.

또한 기존의 어려운 명리학 이론을 우리 생활에 맞게 여러 상황과 접목하여 풀었기에 명리학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는 친절하면서도 흥미로운 책이 될 것이다.

 

 

[진로적성 비밀코드] 작가님을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심산(深山) 이민호 원장은 심산 입시 진로 컨설팅 대표,학생 입시진로 & 성인 사주진로
상담,명리적성학 강의,MBC TV 뉴스투데이 방영,심산 진로컨설팅 카페와 유튜브 운영자.

태림(太林) 윤남경 선생은 연세대학교 의류학과 졸업,뇌코칭 전문 트레이너 자격증, 명상
심리상담 연구,심산 입시 진로 컨설팅 수석 연구원,진로 컨설턴트,명리적성학 강사로 활동
[진로적성 비밀코드], 집필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인생의 중요한 시기에 적성에 맞지 않는 전공을 선택하여 휴학,자퇴,반수,편입,검정고시 등의 시행착오를 겪는 학생들과 진로 고민으로 방황하는 사람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어야겠다는 교육자로서의 사명감으로 집필하게 되었습니다.또한 많은 사람들에게 지적(知的)으로 가장 도움을 줄 주면서 ‘나를 비우고 남을 채워주는 삶’을 실천하고자 합니다.
[진로적성 비밀코드] 집필 과정이 궁금합니다.
심산 원장과 윤남경 선생이 공동 집필하다 보니 끊임없이 서로의 의견을 주고 받으며 기존의 어려운 명리학 이론을 현대의 여러 상황과 접목하여 독자들을 쉽게 이해시키기 위해굉장히 신경을 썼습니다.공동 집필을 통해 ‘혼자 꾸는 꿈은 꿈에 지나지 않지만 함께 꾸는 꿈은 이루어진다’는 말이 진리임을 깨달았을 만큼 융합의 힘이 시너지 효과를 얻었습니다.
저자가 소개하는 [진로적성 비밀코드]?
진로적성의 새로운 지평을 열기 위해 ‘매일 5시간 연구,매일 5시간 강의,매일 5명 상담’이라는 슬로건 아래 30년 동안 교육 현장에서 몸소 체험한 실전 경험과 노하우가 숙성되어 그윽한 맛을 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진로적성 비밀코드’는 ‘어두운 거리에 등불이 되고,험한 나루에 배’와 같은 훌륭한 나침반 역할을 할 것입니다.
[진로적성 비밀코드]의 독자가 될 분들에게 한 말씀 해주세요.
모든 사람은 내 안에 5마리 용(龍)을 품고 산다고 합니다.그 용(龍)이 인문학적,수학적,과학적,예체능적,기술적 재능 등이 될 수도 있겠죠.이 책을 통해 여러분의 안에 숨어 있는 5마리의 용(龍)을 정확히 찾을 수 있길 바랍니다.新지식인들의 마중물이 되기 위해 항상 겸손한 자세로 여러분과 함께 상생(相生)하고자 하오니 아낌없는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진로적성 비밀코드], 다른 책과 차별성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큰 차별성이 있습니다.심산(深山) 원장님은 우리나라 교육의 메카라고 할 수 있는 서초동과 대치동,그리고 안양과 군포 신도시에서 30년 동안 유명 학원을 운영하면서 입시 강의와 진로 컨설팅을 하고 있는 입시와 진로 교육 전문가입니다. 이 책에 수록된 20여명의 진로 컨설팅 사례도 직접 상담을 했던 실전 데이터이므로 신뢰성이 매우 높습니다.
앞으로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진로적성 비밀코드’ 책이 남긴 발자취가 더욱 새롭게 빛날 수 있도록 앞으로 新패러다임 명리적성학 교재도 기초편 심화편 실전편 등 시리즈로 공동 집필하여 출간할 예정입니다.또한 ‘진로적성 비밀코드’와 ‘新패러다임 명리적성학‘ 책으로 온라인 동영상 강의와 오프라인 현장 강의를 통해 실력있는 후학들을 많이 양성할 계획입니다.
[진로적성 비밀코드] 책을 출간하셨습니다.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진로적성 비밀코드’가 완벽한 책이라 말하기는 어렵지만 진심과 노력과 정성을 가득 담은 책입니다.이 마음이 고스란히 전해져서 여러분들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심산 원장과 공동 저자로 동고동락하며 헌신적으로 많은 도움을 준 윤남경 선생에게 진심으로 고마움을 전하며 그동안 흘린 땀과 노력의 결과가 좋은 결실을 맺기를 축원합니다.

https://youtu.be/l2cTaYxrPAo

 

 

 

 

학생 입시 진로 & 성인 사주 진로 상담료 

학생/성인 컨설팅명       상담료(1명당)
1.초중고등학생   입시 & 진로 적성 컨설팅  
100,000원(전화)   150,000(방문)
2.고3 & 재수생  수시 정시 &  진로 컨설팅  200,000원(전화)  300,000(방문)


3.성인 & 대학생  사주 & 진로 종합 컨설팅

 100,000원(전화)   150,000(방문)

4.개인 & 그룹    명리적성학 오프라인 현장강의 1개월분(25만원) 3개월분(60만원,20% 할인) 
5.개인 & 그룹     명리적성학 온라인 동영상강의  초급과정 중급과정 고급과정 진로적성 전 과정
 30주년 기념으로 지금 등록시 수강료 50% 할인
6.택일 & 작명 출산 택일+사주 진로+작명  500,000(택일+사주) 700,000원(택일+사주+작명) 
7.개인 & 법인  작명 개명 아호 상호 컨설팅 300,000원(작명) 500,000원(상호) 

 

 



상담 신청 방법           
1.신상 정보 학생은 한글 이름 생년월일시(양력/음력,남녀 구분),성적,장래희망,
거주 지역,상담 방법(전화/방문) 등을 문자나 메일로 알려주세요.




성인은 한글 이름 생년월일시(양력/음력,남녀 구분),직업,거주지역
현재 상황이나 궁금한 사항 등을 문자나 메일로 알려주시면 됩니다
             메일 주소☞ bbss7202@naver.com      
2.상담 신청 심산 원장 ☎ 010 6382 7206
3.입금 계좌 국민은행 639002 01 200896 이민호
4.예약 방법 신상 정보를 문자나 메일로 알려주시고 상담료를 입금하시면
예약이 완료되며 상담 일시는 예약이 완료된 후 알려드립니다


자녀들을 함께 신청하는 것이 좋으며 가족을 모두 신청하시면
부모님의 사주 진로 상담료에 한해서 50%를 할인해 드립니다 
5. 상담 방법 전화와 방문 컨설팅 중에 선택하시면 됩니다
상담 방법 선호도 ☞ 전화(70%) 방문(30%)
6. 대기 기간 예약 대기자가 20~30명인 관계로 입금 예약후 대기 기간
전화 상담(당일~2일)  방문 상담(3~10일)  작명(5~7일)
7.주소/교통 경기도 군포시 당동 904-5 그린프라자 4층
군포초등학교 건너 편 육교 바로 옆 건물
도로명 주소☞군포시 고산로 264번길 13


○금정역 4번 출구 승차 군포 초등학교앞 하차(5분 소요)
(초록색 시내버스 5624번 또는 5531번 탑승)


○당정역(1호선) 3번 출구 승차 군포 초교 하차(5분 소요)
(노란색 마을버스 3번 탑승/당정역에서 도보로 10분)


※자가용 이용시 건물 뒷편 그린프라자 지하 주차장 무료.
중화 요리집과 굽네 치킨집 바로 옆이 지하 주차장 입구.


※ 본 건물 5층에 새론 정형외과,4층에 가우스 수학학원,
1층에 연두약국,두두림 커피숍 간판이 있는 건물 4층 좌측
심산 입시 진로 오행 컨설팅

 

 

 

 

       심산 진로 컨설팅 카페 ☞ http://cafe.daum.net/YOUTW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