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新패러다임 격국론(格局論) 신살론(神殺論)

심산멘토 2020. 11. 16. 23:27

                심산멘토의 新패러다임 격국론(格局論) 신살론(神殺論)

 

격국(格局論)은 사주에서 가장 대표적인 육친(六親)을 뽑는 것으로 대외적인 활동력을 가늠한다.격(格)을 뽑을 때 천간에 투간(透干) 투출(透出)된 육친(六親) 중에서 수학의 공식처럼 본기 중기 여기의 순서대로 판단하면 안된다.천간에 월지의 본기 중기 여기가 모두 투간(透干) 투출(透出) 되었을 경우에는 지지에서 여기에 해당하는 육친 위주로 삼합이나 방국이 짜여지면 여기가 격(格)이 된다.대외적인 활동을 잘 하려면 천간에 투간된 육친을 격으로 잡아야 하며 특히 년주와 월주에서 격(格)이 성립할 때 사회적인 성공 가능성이 높다.

 

 

격(格)은 정격(正格)과 변격(變格)으로 나누며 정격 사주에는 식신격 상관격 편재격 정재격 정관격 편관격 편인격 정인격 등 8정격이 있으며 건록격과 양인격을 합치면 10정격이다.심산멘토는 비견격과 겁재격은 격(格)으로 인정하지 않는다.변격(變格) 사주에는 특수격에 해당하는 종격,화격,양기성상격,삼기성상격,시상일위격,천간일기격 등 30~40 가지가 있는데 특수격 사주는 이론과 실제 간명이 다른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함부로 보면 업(嶪)을 짓게 된다.격국 용신은 격(格)을 쓸모 있고 더욱 빛나게 만들어 주는 것이다.

 

 

억부 용신은 격(格)을 억제하여 격(格)을 깨는 것이므로 걱국 용신과 억부 용신은 완전히 별개이며 서로 연관을 지어서 보면 안 된다.길신(吉神)에 해당하는 재관인식격은 순용하며 흉신(凶神)에 해당하는 살상효인격은 역용한다.격국론을 가장 확실하게 설명한 중국 고서는 자평진전이다.현토본으로 불리우는 자평진전 원본은 흠잡을 곳이 없는데 비해서 서락오의 자평진전평주는 오류가 많다.

 

 

명리학에서 합충(合沖) 외에는 모두 신살(神殺)이다.구궁이나 자미두수에서 빌려 온 신살(神殺) 말고도 형파해(刑破害) 12운성 공망 양인 원진 등은 전부 신살(神殺)에 해당한다.신살(神殺)은 오행과 육친의 장식품에 해당하며 사람의 양복에서 넥타이핀에 불과하다.250가지가 넘는 각종 신살 중에서 건강과 직업 적성을 판단하는데 유용한 10~20개의 신살(神殺)은 디테일한 통변을 위해서 꼭 필요하다.하지만 신살(神殺)로 겁을 주어 혹세무민을 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이를 경계해야 한다.내담자에게 살기(殺氣)가 뻗치는 시기를 정확히 알려주고 개운(開運)을 도와주어야 한다.

 

 

오행과 육친이 편중되거나 조후가 맞지 않을 때 살기(殺氣)가 뻗친다.사주 원국의 신살만 보고 통변을 하면 안되며 신살에 해당하는 운이 대운 세운 월운에서 작용하는 시기를 미리 알고 간명해야 살기(殺氣)가 뻗치는 부작용을 막을 수 있다.또한 신살론(神殺論) 외에 물상론(物象論)을 부분적으로 활용하면 유익하지만 물상론(物象論)을 너무 앞세우면 실력이 늘지 않는다.물상론(物象論)의 예를 들면 을목(乙木)도 지지가 인묘진 목국이 되면 갑목(甲木) 보다 더 힘이 있는 튼튼한 나무가 될 수 있으므로 갑목(甲木)이 을목(乙木) 보다 강하다는 단식 판단은 잘못이다.

 

 

'혼자 꾸는 꿈은 꿈에 지나지 않지만 함께 꾸는 꿈은 이루어진다'는 믿음으로 서로에게 버팀목이 되어야 한다.'홀로 선 나무는 숲을 이루지 못하며 사람이 길을 넓혀 가는 것이지 길이 사람을 넓혀 주는 것이 아니다'라는 말을 가슴 깊이 새기며 신지식인(新知識人)의 마중물이 되기 위해 겸손한 자세로 상생(相生)의 마인드가 필요하다.나를 비우고 남을 채워주겠다는 가치관으로 널리 사람들과 사회를 이롭게 하는 빛나는 삶을 살면 자신과 가족은 저절로 잘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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