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학당

명리학 공부 비법

심산멘토 2020. 10. 1. 10:36

                                           명리학(命理學) 비법(秘法)

 

 

명리학에 비법(秘法)은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음양오행을 깊이 공부하여 문리가 터지는 것이다.동일한 사주인데도 사람들마다 해석이 다른 이유는 음양오행 원리의 깊은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이다.명리학으로 부귀빈천과 길흉화복을 예측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숭고한 정신과 지혜가 들어 있으므로 널리 사람을 이롭게 하는 가치관이 필요하다.

 

 

명리학(命理學)을 공부하는 이유는 실용성에 있다.과거를 알아맞추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장점을 찾아주고 문제점을 근본적으로 풀어주어 자신감 있게 살아갈 수 있도록 용기를 심어줘야 한다.명리학은 처세술에 대한 성공학으로 인생의 스승이자 삶의 나침반이다.하지만 인간의 질량이 커졌기 때문에 기존의 명리학 이론만으로는 한계에 이르렀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명리학이 배우기 어려운 학문이란 선입견을 가지고 있는데 명리학은 간단하며 배우기 쉽다.명리학은 법학 경제학 물리학 등의 학문보다 훨씬 쉬우므로 나이가 들어서도 즐겁게 배울 수 있다.오랜 기간 명리학을 연구하고 가르치면서 얻은 노하우를 후학들에게 전수하면서 시행착오를 답습하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쓰고 있다.

 

 

신살론과 용신론 중에서 꼭 필요한 핵심 이론은 수용하되 발달,과다,고립,무존재 오행과 육친을 중시하는 발달론이 미래의 명리학이다.월지(月地)와 시지(時地) 오행을 육친(六親)으로 분석할 때 기존의 명리학 이론은 맞지 않으며 모순이 많다.

 

 

가령,축월(丑月) 축시(丑時)는 오행상 토(土)이고 육친상 수(水)에 해당하는데도 육친상 토(土)로 잘못 해석하는 경우가 많다.미월(未月) 미시(未時)도 오행상 토(土)지만 육친상 화(火)에 해당한다.인월(寅月) 인시(寅時)도 날짜와 시간에 따라 육친상 목(木)과 수(水)로 나누어 보아야 하는데 대부분 목(木)으로만 해석한다.

 

 

진월(辰月) 진시(辰時)도 오행상 토(土)지만 육친상 목(木)으로 봐야 하고,신월(申月) 신시(申時)도 날짜와 시간에 따라 금(金)과 화(火)로 나누어 보아야 한다.술월(戌月) 술시(戌時)도 오행상 토(土)지만 육친상 금(金)으로 해석해야 한다.12개월 중에 인진미신술축월(寅辰未申戌丑월) 등 6개월에 대해 잘못 알고 있다.

 

 

산업화와 민주화 시대를 거쳐 4차 산업혁명 시대로 급변하고 있는데도 명리학은 제자리 걸음이다.아직도 신살론(神殺論)으로 겁을 주어 부적을 쓰게 만드는 등 혹세무민 하고 있고, 30%도 맞지 않는 용신론(用神論)에 얽매여 허송세월을 보내고 있다.

 

 

'악화(惡貨)가 양화(養貨)를 구축한다'는 말은 '가짜가 진짜를 몰아낸다'는 의미로 통용된다.용신 12운성 12신살 등의 단식 판단에 집착하면 숲은 못 보고 나무만 보는 꼴이 되므로 철저히 음양오행을 궁구해야 한다.기존의 고루한 명리학 학습 방법에 회의를 느끼고 진리에 목말라 하는 분들에게 한 사발의 시원한 생수를 제공하는 오아시스가 되어 자신감을 심어주어야 한다.

 

 

음양오행을 바탕으로 육친의 발달 과다 무존재 고립을 파악하고 합형충파해를 적용하여 원국과 대운 세운의 흐름을 종합적으로 분석해야 한다.명리학이 어렵게 느껴지는 이유는 한자 중심의 역학 고서,기본 원리를 모르고 단순 암기나 짜깁기 등의 고루한 방법으로 가르치고 공부하기 때문이다.명리학은 기본 원리를 바탕으로 아주 쉽고 재미있게 가르치고 공부해야 한다.심산 진로 컨설팅과 함께 하시는 분들의 명리학 실력이 일취월장 하시기 바랍니다

 

 

 

youtu.be/0eIAeHo86e0

 

 

 

youtu.be/ernr9ST47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