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학당

병화 일주 진로 적성 & 정화 일주 진로 적성

심산멘토 2019. 7. 1. 18:47

              병화(丙火) 일주별 기질 진로 적성 




1) 병자(丙子) 일주


병자(丙子) 일주는 일지가 정관(正官)이며 지장간이 임계(壬癸/편관 정관) 구조이다.관성(官星)이 강하기 때문에 리더십이 있고 예의 범절을 중시하는 반면 융통성과 순발력은 다소 부족하다.관살혼잡이나 관성이 강한 여자는 존경할 만한 남자나 아주 착한 남자와 늦게 결혼하는 것이 좋다.합리적이고 이성적이며 담백한 성격이다.성격이 화끈하고 고집이 강한 편으로 사업 보다는 직장 생활이 적성에 맞다.


공무원,교사,공기업 등 안정적인 전문직이 가장 적합한 직업이다.관성이 강한 사람 중에 수관다(水官多)가 공부를 가장 잘 할 수 있으며 화관다(火官多)는 일반 직장 생활이 맞지 않으므로 독립적인 특기 자격증을 갖추고 개인적인 역량을 길러 한 분야에서 뛰어난 노하우를 발휘하는 직업이 적합하다.



2) 병인(丙寅) 일주  


병인(丙寅) 일주는 일지가 편인(偏印)이며 지장간이 무병갑(戊丙甲/식신 비견 편인) 구조이다.인성(印星)이 강하여 직관력과 영적인 감각이 뛰어나며 촉이 빠르다.하나를 가르치면 다양하게 활용할 줄 알 정도로 두뇌가 명석하다.겉으로는 명랑한 식신형인데 내면은 외로운 편인형이다.일지가 장생이라 내면은 순수한 반면 자존심이 강해 없어도 있는 척을 해야 직성이 풀린다. 


후원자가 있으므로 우두머리 1인자 보다는 2인자가 되는 게 편하며 전문직 적성이다.적합한 직업은 교육자 상담가 군인 공무원 등이며 일지의 인목(寅木)과 지장간의 갑목(甲木)이 편재성이 있는 편인이므로 적게 공부해도 많이 활용할 수 있으며 언변술이 좋기 때문에 교사나 상담가가 되면 인기가 있고 돈도 많이 벌 수 있는 능력이 있다. 




3) 병진(丙辰) 일주


병진(丙辰) 일주는 일지가 식신(食神)이며 지장간이 을계무(乙癸戊/정인 정관 식신) 구조이다.식신(食神)이 강하기 때문에 궁리 연구성이 좋아 지식을 많이 흡수할 수 있다.지장간에 정인이 있어서 직관력이 좋으며 관인상생이 되어 학자 교육자 공무원 공기업 등이 적합하며 가급적 사업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내면은 순수한 반면에 말투가 강해 카리스마 넘치고 잘난 척 하기를 좋아하며 독립 투사형으로 본의 아니게 타인을 무시한다는 오해를 받기도 한다.병진 일주는 항상 말을 부드럽게 해야 하며 지장간의 정관(正官)의 영향으로 과거지향적이고 보수적인데 시대에 맞는 미래지향적인 마인드가 필요하다.



4) 병오(丙午) 일주


병오(丙午) 일주는 일지가 겁재(劫財)이며 지장간이 정기병(丁己丙/겁재 상관 비견) 구조이다.비견 겁재로 똘똘 뭉쳐 있어서 경쟁심과 승부욕이 강하여 무엇을 하든 이겨야 직성이 풀린다.양인살로 정력도 강한데 임자(壬子) 일주와는 잘 맞지 않는다.난폭한 성격이 있고 화가 나면 컨트롤이 잘 안될 만큼 흥분하므로 자제력이 필요하다.


일반 직장과 일반 사업은 불리하며 특기 기술 자격증을 바탕으로 독립적인 자유 전문직이 적합하다.경찰 군인 교도관 운동 선수 등 무관 계통 직업이 맞다.차량을 사서 지입제로 운전을 하거나 택배 업무를 하거나 체육관을 운영하는 것도 좋다.성격이 화끈한 반면 대인 관계에서 70%는 좋으나 30%의 사람들과 마찰을 일으키는 경우가 있다.



5) 병신(丙申) 일주


병신(丙申) 일주는 일지가 편재(偏財)이며 지장간이 무임경(戊壬庚/식신 편관 편재) 구조이다.일지와 지장간의 편재성이 강해 강력한 통제력이 있으나 지장간의 임수(壬水)가 식신성이 있는 편관이므로 내면에 두려움이 있다.어려운 일이 있어도 잘 극복하며 인성(印星)이 없어서 우물쭈물 하지 않고 신속한 일처리를 좋아한다.


지장간 편관의 작용으로 기억력이 좋고 인내심도 강하다.군대에서 사병을 통제하는 조교나 교관 타입으로 명예에 살고 명예에 죽는 스타일이다.권위적이면서 독재성은 있으나 지장간의 식신과 편재의 영향으로 계획을 세우고 일을 진행한다.명예와 권위를 중시하므로 국회의원 등 정치가도 맞다.병신(丙申) 일주가 병신(病身)이라는 말은 전혀 근거가 없는 말이다.



6) 병술(丙戌) 일주


병술(丙戌) 일주는 일지가 식신(食神)이며 지장간이 신정무(辛丁戊/정재 겁재 식신) 구조이다.일지와 지장간의 식신이 강해 배려심이 좋으며 남편보다 자식을 끔찍하게 생각한다.지장간 정재의 영향으로 치밀하고 꼼꼼한 실속파이다.술토(戌土)를 깔고 있어서 신비한 영역에 관심이 많고 내면이 고독하고 외로운 편이다.종교와 수행을 하는 목사나 스님이 많다.지장간이 식신생재가 되어 낙천적이고 미래지향적이다.


밝고 명랑하며 사람 관리 능력이 좋고 치밀하고 꼼꼼한 면도 있으며 일반 직장 보다는 관리자나 운영자가 적합하다.식신생재가 되므로 제조업 유통업 서비스업 등의 사업으로 큰 부자가 되는 경우가 많다.일지에 술(戌)을 깔고 있어서 역학이나 운명학에도 관심이 많다.







                 정화(丁火) 일주별 기질 진로적성 





1) 정축(丁丑) 일주



정축(丁丑) 일주는 일지에 식신을 깔고 있고 지장간이 계신기(癸辛己/편관 편재 식신) 구조이다.식신생재가 되기 때문에 미래지향적이며 연구하고 궁리한 것이 결실을 보게 된다.일간 정화(丁火)가 정관의 성향이 있고 지장간의 기토(己土)는 식신이면서 정인의 성향이 있기 때문에 교육자나 카운셀러 스타일이다.궁리와 연구를 하여 말로 표현하는 직업이 적합하므로 교수,교사,활인업,설교가 등이 어울린다.



기억력과 해석력이 뛰어나며 타인에게 설명하고 설득시키는 능력도 우수하다.남편보다 자식을 끔찍히 여기고 성실하고 적극적이며 배려심과 봉사심이 많다.말보다 실천을 중시하며 화는 잘 안 내지만 한 번 뚜겅이 열리면 폭발력이 대단하다.우두머리로 맨 앞에 나서는 것보다는 2인자가 좋다.심리 상담가, 역사 문화가,관리자,운영자,교육자,교사 적성이다.




2) 정묘(丁卯) 일주



정묘(丁卯) 일주는 일지에 편인을 깔고 있고 지장간이 갑을(甲乙/정인 편인) 구조이다.일지와 지장간 편인의 생(生)을 받아서 보수적이고 과거지향적이다.미래지향적인 진취성은 부족하다.인성(印星)이 강해 신비하고 영적(靈的)인 세계에 관심이 많으며 종교가나 수행자 스타일이다.무아지경(無我之境)과 장생불사(長生不死)와 같이 추상적이고 형이상학적인 셰계를 추구하며 이성적이고 객관적이다.



생각을 많이 하고 말수가 적으며 내면이 고독하고 외롭다.사람 사귀는 것에 부담을 느끼기 때문에 대인 관계가 단조로우며 아주 신뢰하는 사람을 제외하고는 속마음을 털어 놓지 않는다.생활 공간과 환경이 비교적 좁고 제한적이다.밖으로 돌아다니기 보다는 내면 탐색을 좋아하며 교육자 학자 연구가 종교가 상담가 등에 적합하다.




3) 정사(丁巳) 일주



정사(丁巳) 일주는 일지에 겁재(劫財)를 깔고 있고 지장간이 무경병(戊庚丙/상관 정재 겁재) 구조이다.일지와 지장간에 겁재의 영향으로 경쟁심과 승부욕이 매우 강하다.병오(丙午) 일주가 외강내유형이라면 정사(丁巳) 일주는 외유내강형이다.지장간 정재의 영향으로 치밀하고 실속적이며 상관의 영향으로 수다스럽고 비밀이 없다.내 떡 보다 남의 떡이 더 커보인다는 심리가 강하고 영적(靈的)인 감각이 좋다 .친한 사람들과는 허물 없이 지내지만 이해타산은 정확하게 따지며 생각이 많고 내면이 불안하다.



지장간의 병화(丙火)가 경금(庚金)을 화극금(火剋金) 하는 형태로 건강을 무척 챙긴다.특히 해월(亥月)에 출생한 정사(丁巳) 일주는 사해충(巳亥沖)으로 건강 관리를 잘 해야 한다.상관생재형으로 논리성은 있으나 설득력이 부족하다.겁재성이 강하여 말하는 도중에 대립을 주의해야 하며 일반 직장과 일반 사업은 부적절하며 임대업, 관리자, 상담가,공무원 등 전문 자유직업이 적합하며 상사에 대한 복종성이 떨어지므로 직장 생활은 잘 맞지 않는다.



4) 정미(丁未) 일주


정미(丁未) 일주는 일지에 식신(食神)를 깔고 있고 지장간이 정을기(丁乙己/비견 편인 식신) 구조이다.일간이 식신을 보는 것은 정축(丁丑)을 닮았고 일간이 편인을 본 것은 정묘(丁卯)를 닮았다.지장간에 비견과 식신을 깔고 있어서 주체적으로 궁리하고 연구한다 미래지향적일 것 같지만 편인의 영향으로 옛 것을 준수하므로 보수적이며 신비한 것에 관심이 많다.식신생재가 되지 않아 연구한 것에 비해 결과가 부족하다.



두사미격(龍頭蛇尾格)으로 마무리 결단력이 부족하여 흐지부지 하는 게 단점이다.지장간이 인극식상(印剋食傷) 구조로 연구를 하면서도 편인에 의해 견제를 당해서 자신감이 없으므로 망설이게 되어 일이 중단되며 결실이 부족하다.스스로 강력한 일처리 능력이 부족하여 도와주는 협력자가 필요하다.정묘(丁卯)를 닮았지만 정미(丁未)는 비견이 있어서 주체성이 있다.교육,언론,방송,종교,활인업,육영,전기 전자,컴퓨터 관련 직업에 적합하다.



 

5) 정유(丁酉) 일주


정유(丁酉) 일주는 일지에 편재(偏財)를 깔고 있고 지장간이 경신(庚辛/정재 편재) 구조이다.편재성이 강하여 공간을 통제하는 능력이 좋다.자신의 주관과 생각대로 추진하며 남의 의견을 잘 듣지 않는다.자신의 생각이 최고라는 독재적인 타입으로 내 마음 대로 관리하고 통제해야 직성이 풀리며 사물에 대한 집착이 약하다.과거는 잃어버리고 새로운 일에 몰두하며 원리원칙주의자로 무정한 편이며 규칙을 어기면 분노한다.



남에게 명령하고 지시하는 스타일의 직업이 맞으며 현실적이다.추상적이거나 영적인 미신을 믿지 않는다.일반 직장생활 보다는 스스로 알아서 하는 전문 자유직이나 사업자 적성이다.직장 생활 중에는 자신이 책임을 지고 운영하는 관리직은 맞다.조직의 보스나 군대의 조교 교관 타입으로 질서 정연한 통제 능력이 우수하다.




6) 정해(丁亥) 일주


정해(丁亥) 일주는 일지에 정관(正官)를 깔고 있고 지장간이 무갑임(戊甲壬/상관 정인 정관) 구조이다.관성(官星)이 강하여 원칙적이고 합리적인 성향이다.지장간 정인의 영향으로 직관력이 우수하고 눈치가 빠르다.보수적인 성격으로 미래지향적이기 보다는 과거에 비중을 많이 둔다.안정적인 공무원 교육자 학자 상담가 적성이다.객관적인 성격으로 망상이 없고 순수하며 있는 그대로를 준수한다.



정해(丁亥) 일주는 어떤 멘토와 스승을 만냐느냐에 따라 능력을 활짝 펼칠 수 있으며 먼저 사람을 배신하지 않는다.환경 변화에 잘 순응하고 비판적이기 보다는 순응하는 편이다.공평한 마음으로 치우치지 않고 공동체 일에 협조적이며 자신의 이익에 치중하지 않는다.예의가 밝은 모범생 스타일로 자기 뜻에 맞지 않아도 불평을 하지 않는다.교육자,상담가,공직자,연구가,활인업 등이 진로 적성에 맞는다.





                     미래 사주(未來 四柱) 



족보,매장,제사의 의미가 퇴색되어 가듯이 앞으로는 사주(四柱)도 마찬가지이다.베이비부머 세대와 엑스 세대 까지는 사주(四柱)가 중요한 역할을 했지만 디지털 세대와 밀레님엄 세대 부터는 사주(四柱) 대로 살지 않는다.사주(四柱)는 2~3천년 전의 것으로 인공지능 로봇과 빅데이터로 대변되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그대로 적용하면 오류가 발생한다.혈통을 보존하여 자손의 대(代)를 잇는 시대는 끝났기 때문에 자식에게 집착하지 않게 되고 독신자가 늘어나게 된다.



질량(質量)이 부족할수록 자식에게 집착하게 되고 질량(質量)을 갖출수록 사회의 공적(公的)인 일에 혼신을 다 하게 된다.사주(四柱)를 보고 족집게 처럼 알아 맞추고 신살(神殺)로 겁을 주어 혹세무민(惑世誣民) 하는 역술(易術)은 하향 사업이다.사주(四柱) 궁합(宮合)이 잘 맞아도 성격차가 나서 말이 통하지 않으면 헤어지는 시대이다.남녀가 바르게 만나는 조건과 인연(因然)의 법칙을 제대로 알고 나서 가치관과 이념에 맞는 사람 끼리 만나야 헤어지지 않는다.



'이혼은 선진 사회의 필수품'이라고 주장했던 프랑스의 유명한 사상가인 몽테스키외의 말처럼 앞으로 이혼률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한다.현재는 세 쌍 중에 한 쌍이 이혼하지만 앞으로는 두 쌍 중에 한 쌍이 이혼하는 시대가 온다.언제 결혼할까를 걱정하는 것보다 언제 이혼할까를 더 걱정해야 한다.사람이 삶을 살아가는데 사주(四柱)는 30%의 밑그림이며 70%는 환경과 노력으로 운명(運命)을 개척할 수 있다.사주(四柱) 대로 산다면 아무 노력을 안해도 된다.



우리가 노력하며 열심히 사는 이유는 70%의 자기 인생을 살기 위해서이다.널리 사람과 사회를 이롭게 하고 자신의 삶을 불태우면서 혼신의 노력을 하면 업(嶪)이 소멸된다.나를 위해서 사는 삶이 아니라 상대를 이롭게 하는 삶을 살라고 사람의 인연(因然)을 주는 것이다.30%에 해당하는 사주(四柱)와 운명(運命)에 목숨 걸지 말고 기본적인 것만 알면 된다.사주(四柱)와 운명(運命)을 너무 깊숙히 알려고 하면 사주증후군과 운명론에 빠져서 자기 삶을 살지 못 한다.



사주(四柱)가 나빠서 사람과 경제가 따르지 않는 게 아니라 갖춤이 부족하기 때문이다.사람은 누구나 6006혈이라는 지상 최고의 센서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맑은 기운의 사람에겐 끌려가고 탁한 기운의 사람에겐 멈칫 하게 된다.나쁜 사주(四柱)를 받아 온 사람은 한 명도 없으며 누구나 자기에게 딱 맞는 조건의 사주를 갖고 태어난다.사주(四柱)에 얽매여 신세를 한탄하면 할수록 더 어려워지며 한뜸이라도 실력을 갖추어 바르게 살려고 노력하면 하늘이 스스로 돕는다.



운명론(運命論)을 맹신하지 말고 자신의 삶을 열심히 살면 사주(四柱) 보러 갈 일이 없도 없어진다.남에게 나의 운명(運命)을 묻기 시작하면 의지력이 떨어져서 더 이상 성장하지 못 한다.부족한 질량(質量)과 내공(內功)을 갖춰 스스로 인생을 개척해 나가야 하는데 남에게 자꾸 의지하면 그 사람의 꼬봉이 된다.임시방편으로 당장에는 도움이 될 것 같지만 계속 남에게 의지하면 구렁텅이로 빠지게 되므로 사주(四柱)는 최고의 전문가에게 한 두 번 보는 것으로 만족해야 한다.



미래(未來)는 사주(四柱) 보다 질량(質量)이 중요하다.자신과 인연(因聯)이 되는 주변 사람들과 소통하면서 잘 지내다 보면 좋은 질량(質量)의 지식을 공유하게 된다.사주(四柱)에 매달린다고 삶이 좋아지지 않으며 자신의 삶은 노력한 만큼 좋아지는 것이 대자연의 법칙이다.아무리 나쁜 사주(四柱)를 가지고 태어났더라도 노력하는 사람의 미래는 장밋빛 인생이 활짝 열린다.진리의 지혜를 흡수하여 널리 사람을 이롭게 하는 빛나는 삶을 살면 자신과 가족은 저절로 잘 된다.





심산 원장의 新패러다임 진로 적성 특강

                                                             



심산(深山) 원장의 진로 적성 컨설팅 방법

 

1.30년간 특목고 자사고 명문대에 3.000여명 합격생 배출 노하우

2.자녀의 성적,거주 지역,부모 직업,특기,잠정적인 장래 희망 참고

3.생년월일시 사주(四柱)로 기질 적성,학업 적성,진로 적성 판단

 

첫째,기질 적성 판단법

 

1.사주의 일지 지장간 구조 분석으로 성격 파악 

2.오행과 육친의 해석이 다른 6개월(寅辰未申戌丑月)3단계로 세분화 해석 

3.진술축미(辰戌丑未,과거) 자오묘유(子午卯酉,현실) 인신사해(寅申巳亥미래

4.주요 신살(神殺) 10개로 기질,진로 적성 판단

백호살,괴강살,양인살,천문살,귀문관살,역마살,도화살,현침살,삼형살,탕화살

5.십이운성(十二運星) 일지 구조 분석으로 성격 파악(장생,,관대,건록,제왕)

 

6.목화토금수 오행별 육친별 총 25가지로 기질,진로 적성 판단

 

목비겁(자유적/교육자 상담가/정신과 신경외과 의사,한의사)

화비겁(친화적/미디어 예체능/안과 신경정신과 뇌의학과 의사)

토비겁(장인적/건축 법조인 부동산/피부과 내과 소아과 의사,한의사)

금비겁(구조적/생사여탈직 활인업/치과,성형외과,정형외과 의사)

수비겁(정신적/금융,경제,보험,무역,사무직/산부인과,비뇨기과 의사)

 

7.오행별로 기본적인 육친 성향

(편재) (정재) (편관) (정관) (편인) (정인) (비견) (겁재) (식신) (상관

 

8.기질 적성 테스트

 

(1) 어떤 과자의 모양을 먹고 싶은가?          △ ♡

(2) 가장 좋아하는 숫자는? 1 2 3 99 100

 

둘째.학업 적성 판단법

 

1.자녀 1~2대운의 학업운,중고등학교 6년간 학업운,재수 반수 학업운

학업 상승운(인성운 식상운보통운(관성운하락운(비겁운 재성운)

2.사춘기나 학마운(學魔運)으로 인한 자퇴,전학,검정고시,유학운 예측

3.합격운 일간과 관성의 합(),일주의 천합지합운,관인상생운

4.불합격운 일간과 관성의 충(),일주의 천극지충,상관정관운

 

5.성적 중학생은 내신(상 중 하),고등학생은 내신 수능(등급)

1등급(4%) 2등급(11%) 3등급(23%)학문,공부/특목고 자사고 일반고 명문대 인서울

4등급(40%) 5등급(60%) 6등급(77%) 재능,특기/일반고 특성화고 수도권대 지방대 

7등급(89%) 8등급(96%) 9등급(100%)취업,군대/특성화고 예체능 전문대 사이버대

 

6.특목고 자사고 지망생 사주:신왕관왕(身旺官旺),오행의 중화,고등학교 학업운

7.수시 학종 사주:오행 편중,()오행이 없는 경우,수학 포기자,천문살,귀문관살

8.정시 수능 사주:오행 중화,()오행이 강한 경우,수학 우수자,백호,괴강,양인살

9.학마운(學魔運):분리 공포 경험T(rauma),부모의 갈등,이혼,폭언,폭력,주사(酒事

10,학업 적성 테스트

 

(1) 소금과 설탕 중에 무엇을 선택하겠는가? 소금 설탕

(2) 화단에 피어있는 예쁜 꽃을 몇 송이나 꺾고 싶은가? 0 1 3 5 7

 

셋째.진로 적성 판단법

 

1.오행별 문과 대 이과 적성 비율(%)

(7:3) (6:4) (무진술토(6:4) 기축미토(4:6)) (3:7) (4:6)

2.육친중 재성(財星)의 통근(通根)과 수학 성적으로 문과 이과 최종 판단

3.오행과 육친의 강점 지능이 진로 적성(70%),용신이 진로 적성(30%)

4.월지(月支) 격국(格局),시상일위격(時上一位格),월지나 시지 공망(진로 고민)

 

5.() 오행이나 화() 육친이 발달한 경우 진로 적성

문과(방송 언론 광고 미디어 계통) 이과(컴퓨터학과 전자공학과 화학공학과)

예체능계 적성,해외 유학이 유리함,의예과(신경외과 안과 방사선과 뇌의학과)

 

6.쌍둥이 사주 진로(50여쌍 임상 데이터

쌍둥이의 성격이 비슷한가 다른가를 먼저 판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함

()사주,()사주,()사주,시간(時干) 시지(時支),대운 역행,

시지(時支) 지장간(여기 중기 본기),시주(時柱)의 다음 시간으로 판단

 

7.직업 변경할 때는 현재 직업을 유지하면서 다른 직업 3년 연구와 병행

 

사막에 여행을 간다면 신발을 몇 켤레나 가지고 가겠는가? 0 2 4 6 8

숲길을 걷고 있는데 무엇인가 당신 앞을 하고 지나갔는데 무엇일까?  

새 다람쥐 청설모 뱀 여우 도사 귀신

 

패러다임 진로 적성 연구(硏究) 개발(開發)

 

1.학생 진로 상담에 맞는 용어(명리학 용어/진로적성학 용어)

 

비견(자존 지능/운동가 스타일) 겁재(경쟁 지능/모험가 스타일)

식신(연구 지능/연구가 스타일) 상관(표현 지능/발명가 스타일)

편재(평가 지능/사업가 스타일) 정재(설계 지능/설계가 스타일)

편관(행동 지능/정치가 스타일) 정관(도덕 지능/공직자 스타일)

편인(인식 지능/문학가 스타일) 정인(사고 지능/교육가 스타일)

 

2.블로그,유튜브,,어플리케이션 활용(70%)/일반 철학원,사주카페 방문(30%)

 

온라인 전화 상담(70% 10~20만원),오프라인 방문 상담(30% 15~30만원)

패러다임 진로적성 연구 하루 5시간,하루 5시간 강의,하루 5명 컨설팅

입시 진로 컨설팅 성수기(영재고(3~4) 과학고(7~8) 자사고(10~11)

대입 수시모집 입시 진로 상담(8~10),정시모집 입시 진로 상담(11~12)

 

3.() () ()

 

자기 논리와 이론 중심의 학()은 일반 지식으로 굳어진 상식에 불과하며 

특정 학파의 재주와 비법이라고 주장하는 술()의 시대는 막을 내리고 있다.

내담자의 어려움을 근본적으로 풀어주기 위해서는 상담자가 진리의 지혜를 

많이 흡수하여 내면의 질량(質量)과 내공(內功)으로 법(갖춘 멘토가 필요.

 

4.선생 멘토 스승

책으로 지식을 전달하는 선생은 존중의 대상으로 누구나 노력하면 될 수 있다

책이 없이 진리를 전달하는 멘토와 스승은 존경의 대상이며 미래는 멘토시대다.

 

5.심산 진로 컨설팅 심산(深山) 원장의 가치관 홍익이념(弘益理念)



심산 입시 진로 컨설팅 ☎  010 6382 7206











 


 


 

 


 



 

 




















 







































겁재
정재
비견
편관편인겁재편인
장생제왕






司令


지지장간은 연해자평의 月律分野之圖를 사용하였음.

 4大運 8월 13일 대운기준: 11일 16시간 56분
대운: 4대운+2일16시간(年환산: 329일 9시간)
생일 
(정확한 대운계산방식은 삼명통회의 이론임.) 
(아래 나이표기는 만나이를 사용함.) 
대운계산방식변경=>만세력옵션.정확한대운 체크해제
74
2074
64
2064
54
2054
44
2044
34
2034
24
2024
14
2014
4
2004
정관편인정인비견겁재식신상관편재








정인편재정재편인편관정관정인비견
장생목욕관대건록

 4大運 8월 13일
23
2023
22
2022
21
2021
20
2020
19
2019
18
2018
17
2017
16
2016
15
2015
14
2014
상관식신겁재비견정인편인정관편관정재편재










정재편재정인상관식신편인겁재비견정인정관
[입력화면으로 돌아가기]

坤命(여자)  
19세 

양력  
음력 

인쇄하기
배경인쇄방법
표준시 :E135 한국.일본
경 도 :

E126.58 
()

경도조정 :-32분
써머타임 :해당없음.
절입조정 :해당없음.
야자시 :해당없음.
균시차조정 :7분
기준시각 :
  동경 127도 30분 사용시기
 1908.02.01. ~ 1911.12.31.
 1954.03.21 ~ 1961.08.09.
 그 외는 모두 동경 135도 사용
  써머타임 실시시기
 1948.06.01. 00:00 ~ 1948.09.13. 00:00
 1949.04.03. 00:00 ~ 1949.09.11. 00:00
 1950.04.01. 00:00 ~ 1950.09.10. 00:00
 1951.05.06. 00:00 ~ 1951.09.09. 00:00
 1955.05.05. 00:00 ~ 1955.09.09. 00:00
 1956.05.20. 00:00 ~ 1956.09.30. 00:00
 1957.05.05. 00:00 ~ 1957.09.22. 00:00
 1958.05.04. 00:00 ~ 1958.09.21. 00:00
 1959.05.03. 00:00 ~ 1959.09.20. 00:00
 1960.05.01. 00:00 ~ 1960.09.18. 00:00
 1987.05.10. 02:00 ~ 1987.10.11. 03:00
 1988.05.08. 02:00 ~ 1988.10.09. 03:00
 미국써머타임 실시시기
 



9월 10일부터 2019 대입 수시모집 원서접수가 시작된다.위의 명식은 수도권의 일반고 3학년에 재학중인 여학생으로 대입 수시모집 지원 전략과 진로 적성에 관해 컨설팅을 한 결과이다.오행이 편중되어 있고 육친상 점수는 금비겁(60점) 수식상(0점) 목재성(10점) 화관성(15점) 토인성(25점) 등으로 강점지능은 금비겁(金比劫)과 토인성(土印星)이고 약점지능은 목재성(木財星)과 화관성(火官星)이며 수식상(水食傷)이 없는 무식상(無食傷) 사주이다.이과 적성 70%, 문과 적성 30% 정도인데 수학 성적이 잘 나오지 않아서 문과를 선택한 경우이다.



수오행이 없고 금오행이 강하면 성격상 완벽을 추구하기 때문에 국어 영어 사회 과목 등 암기력은 좋은 반면 수학 과학 과목의 이해력과 심화 응용력이 약하다.또한 암기 위주의 내신 성적은 2~3등급인데 이해 위주의 수능 성적은 3~4등급이다.토인성과 금비겁이 강하기 때문에 독립적,자유적,명예지향적인 진로 적성이며 일반 직장과 일반 사업은 맞지 않는다.학문,공부,자격증을 바탕으로 사람을 상대하는 직업이 적합하며 문예창작과,국어국문학과,철학과,문화콘텐츠학과 등이 적성에 맞다.



을경합금(乙庚合金)과 진유합금(辰酉合金)으로 금비겁(金比劫)이 과다해지고 목재성(木財星)과 화관성(火官星)이 고립된 형국이므로 사업을 하면 실패하며 일반 직장에 들어가면 얼마 버티지 못하고 그만 두게 되므로 작가,연구원 등 전문자유직이 적합하다.또한 비겁(比劫)이 과다하고 관성(官星)이 고립되어 있으므로 결혼을 서두르지 말고 수목화(水木火) 오행이 발달한 이성과 궁합을 보고 신중하게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비겁(比劫)이 강하므로 수용신.목희신,토기신,금구신,화한신 등이다.



내신 성적이 2~3등급이고 수능 성적이 3~4등급인 위 여학생의 2019 대입 수시모집 지원 전략은 다음과 같다.한국외대 철학과 다자녀 특별전형에 학생부 교과,성신여대와 아주대 문화콘텐츠 학과 다자녀 특별전형에 학생부 종합,건국대 숭실대 경기대 국어국문학과 논술 전형에 지원하면 수능 최저의 부담이 없기 때문에 1~2개 대학에 수시 합격이 가능하다.위 학생에게 2018년 무술년(戊戌年)은 편인운이고 진유합금(辰酉合金)과 진술충(辰戌沖)이 되므로 적정,안정 지원을 하는 것이 좋다.



위 학생과 같이 금비겁(金比劫)이 강하면 완벽성을 추구하기 때문에 논술 시험에서 제한된 시간 내에 분량을 다 채우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또한 수식상(水食傷)이 원국에는 없고 지장간에만 있으므로 면접 시험에서 실력 발휘를 다 못할 가능성이 높다.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서 지원하는 대학의 논술 시험 시간에 맞춰서 글쓰기 연습이 필요하다.또한 학생부 교과와 종합전형에 제출할 자기소개서와 추천서를 잘 작성해야 하며 1단계에 합격한 후에는 면접 대비 실전 리허설이 필요하다.



위 학생은 내신과 논술에 비해 수능 성적이 약하기 때문에 정시 지원은 불리하다.또한 수능과 수학이 가장 취약 과목이므로 재수를 해도 성적 향상 가능성이 없으므로 올해 수시에서 반드시 합격해야 한다.이 학생에게 2019년 기해년(己亥年)은 인성(印星)이 기계충(己癸沖)이 되고 관성(官星)까지 사해충(巳亥沖)이 되어 천극지충(天剋地沖)이 되는 해이므로 재수는 매우 불리하다.학생부 교과와 종합은 다자녀 특별전형에 지원하고 수능 최저가 없는 논술 전형에 지원하는 것이 수시 합격의 지름길이다. 



수시로 진학할 학생은 주요 과목 내신 1~3등급의 확보는 필수적이며 50%~80% 반영되는 논술 준비를 위해 동·서양 고전을 비롯하여 칼럼, 시사,과학 잡지 구독 등 독서력 강화에 힘써야 한다.수능 성적이 당락을 결정하는 정시는 특목고생,자사고생,재수생에게 절대적으로 유리한 제도이므로 일반고 학생들은 정시보다는 수시가 안전한 대입 합격의 지름길이다.

 























정재

여학생

정관
정인
정관편관상관정관
관대목욕






司令


지지장간은 연해자평의 月律分野之圖를 사용하였음.

 6大運 12월 23일 대운기준: 20일 11시간 43분
대운: 6대운+2일11시간(年환산: 302일 22시간)
생일 
(정확한 대운계산방식은 삼명통회의 이론임.) 
(아래 나이표기는 만나이를 사용함.) 
대운계산방식변경=>만세력옵션.정확한대운 체크해제
76
2076
66
2066
56
2056
46
2046
36
2036
26
2026
16
2016
6
2006
정인편인겁재비견상관식신정재편재








편재편관정인편인정관겁재비견편관
제왕건록관대

 6大運 12월 23일
25
2025
24
2024
23
2023
22
2022
21
2021
20
2020
19
2019
18
2018
17
2017
16
2016
식신상관비견겁재편인정인편관정관편재정재










정재정관식신상관편관비견겁재정관편인정인
[입력화면으로 돌아가기]

坤命(여자)  
19세 

양력 
음력  

인쇄하기
배경인쇄방법
표준시 :E135 한국.일본
경 도 :

E126.58 
()

경도조정 :-32분
써머타임 :해당없음.
절입조정 :해당없음.
야자시 :해당없음.
균시차조정 :-13분
기준시각 :
  동경 127도 30분 사용시기
 1908.02.01. ~ 1911.12.31.
 1954.03.21 ~ 1961.08.09.
 그 외는 모두 동경 135도 사용
  써머타임 실시시기
 1948.06.01. 00:00 ~ 1948.09.13. 00:00
 1949.04.03. 00:00 ~ 1949.09.11. 00:00
 1950.04.01. 00:00 ~ 1950.09.10. 00:00
 1951.05.06. 00:00 ~ 1951.09.09. 00:00
 1955.05.05. 00:00 ~ 1955.09.09. 00:00
 1956.05.20. 00:00 ~ 1956.09.30. 00:00
 1957.05.05. 00:00 ~ 1957.09.22. 00:00
 1958.05.04. 00:00 ~ 1958.09.21. 00:00
 1959.05.03. 00:00 ~ 1959.09.20. 00:00
 1960.05.01. 00:00 ~ 1960.09.18. 00:00
 1987.05.10. 02:00 ~ 1987.10.11. 03:00
 1988.05.08. 02:00 ~ 1988.10.09. 03:00
 미국써머타임 실시시기
 



위 명식은 올해 대입 수시모집를 준비하고 있는 고3 여학생으로 오행(五行)을 다 갖추고 있으나 토(土) 오행으로 편중되어 있다.육친별 점수는 수비겁(20점) 목식상(20점) 화재성(10점) 토관성(50점) 금인성(10점) 등으로 정재격(正財格)에 토관다(土官多) 사주이다.일반 직장과 일반 시업은 맞지 않으며 독립적,자유적,명예지향적인 진로 적성이 적합하다.문과 적성 60% 이과 적성 40% 정도이며 역사학과,심리학과,법학과,행정학과,경찰행정학과,부동산학과 등이 맞는다.직업 적성은 문화재,박물관,감독,부동산업,공무원,경찰,군인,교도관,부사관 등 무관(武官) 계통이 적합하다.



토관다(土官多)에 관인상생 구조로 보수적이고 융통성이 다소 부족한 것이 단점이다.관살혼잡의 신약 사주이지만 경진(庚辰) 괴강에 계축(癸丑) 백호 일주에 해당하여 고집이 강하고 카리스마가 있다.용신은 금인성,희신은 수비겁,기신은 화재성,구신은 토관성,한신은 목식상이다.토(土) 오행이 많고 일지와 지장간에 편관을 깔고 있어서 내면이 항상 긴장하고 있으며 생각이 많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된다.일간과 식상과 재성이 고립되어 있으면서 관성이 과다하므로 운(運)에 따른 굴곡이 크다.일지가 12운성 관대이고 지장간에 비견을 깔고 있어서 자기 주장도 매우 강하다. 



관살혼잡에 상관견관(傷官見官) 구조이므로 학교,직장,배우자 등에 관재구설수가 따르게 된다.오행과 육친이 중화되지 않고 편중되어 있고 고립된 오행과 토(土) 오행이 많기 때문에 건강상 위장,소화기,혈관 질환,시력,신장,방광,비뇨기 계통을 잘 관리해야 한다.대운의 흐름은 희신인 해자축(亥子丑) 북방운과 용신인 신유술(申酉戌) 서방운으로 흘러 고무적이다.하지만 학창시절에 해당하는 1~2대운이 학업에 불리한 재성운과 비겁운으로 흐르고 2018년 무술년 세운이 입시에 불리하다.관성과 무계합(戊癸合)을 하고 진술충(辰戌沖)을 거듭 하게 되니 혼란스러운 상황이다.



서울시내 일반고 기준으로 내신 성적이 4등급대이고 수능 성적은 3등급대이다.수시 학생부 교과전형과 종합전형에 지원할 내신 성적이 되지 않기 때문에 논술 전형에 지원해야 한다.수능 전에 논술 시험을 보는 대학 중에서 성신여대와 경기대 논술 전형에 지원하면 된다.수능 후에는 건국대,숭실대,아주대,인하대,단국대 논술에 지원하면 된다.수능 최저를 보지 않는 대학과 수능 2과목의 합이 6등급 내외인 대학에 지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논술 반영 비율이 건국대,경기대,단국대.성신여대 등이 60%,인하대 70%,아주대 80% 등으로 매우 높기 때문에 논술에 올인해야 한다.



논술 전형 지망 대학의 최근 3개년간 기출 문제와 올해 예시 문제 분석을 바탕으로 출제 경향을 숙지해야 한다.논술 쓰기 연습을 한 다음에는 전문가에게 첨삭을 받는 것이 단기간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수시 논술 전형의 평균 경쟁률이 30 대 1을 넘기 때문에 정해진 시간내에 분량을 채워야 하며 독해력,어휘력,배경지식을 강화해야 한다.600자 이내의 비교 설명형 문제는 정답이 있으므로 정확한 독해력과 압축적인 어휘력이 중요하며 1,000자 이내의 견해 쓰기형 문제는 독창적으로 써야 한다.  



어느 대학을 가느냐 보다 어느 학과를 선택하느냐가 자녀의 일생을 좌우하므로 자녀의 기질 적성과 진로 적성을 정확하게 알고 진로 적성에 맞는 학과에 지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먼저 자녀에 대한 냉정하고 객관적인 평가가 선행되어야 하며 근거 없는 낙관보다는 자녀에게 꼭 맞는 맞춤형 입시 전략이 필요하다.소중한 자녀 교육! ─ 단호한 사고의 전환이 필요한 시점이다.




























         고입 대입 입시 전략 컨설팅


          서울대 최다 합격생 배출 전체 고교


                      특목고(특) 자사고(자) 일반고(일)


1.서울예고(특) 82명 2.용인외대부속고(자) 74명 3.서울과학고(특) 63명

4.대원외고(특) 55명 5.경기과학고(특) 54명 5.목동 하나고(자) 54명


7.전주 상산고(자) 47명 8.민족사관고(자) 40명 9.대전과학고(특) 38명

10.서울 휘문고(자) 34명 11.안산 동산고(자)(33명) 12.대일외고(특) 31명 


12.한영외고(특) 31명 14.대구과학고(특) 29명 15.선화예술고(특) 27명

15.포항제철고(자) 27명 15.서울 세화고(자) 27명 18.단대부고(자) 25명


19.서울 국악고(특) 23명 19.용인 수지고(일) 23명 21.대전외고(특) 21명

21.서울 서울고(일) 21명 21.공주 한일고(일) 21명 24.경기외고(특) 19명


24.고양외고(특) 19명 24.한국과학영재고(특) 19명 24.현대 청운고(자) 19명

28.울산 현대고(자) 18명 29.서울 강서고(일) 17명 29.서울 숙명여고(일) 17명


29.인천국제고(특) 17명




              서울대 최다 합격생 배출한 일반고



1.단대부고 25명 2.수지고 23명 3.한일고 21명 5.강서고 17명 5.숙명여고 17명

7.천안 북일고 16명 7.서울 중산고 16명 9.공주 사대부고 15명 10.반포고 14명 


11.영평 양서고 14명 12.경기고 13명 12.분당 낙생고 13명 14.청주 청원고 12명 

14.서울 한영고 12명 16.서울 상문고 11명 16.세화고 11명 16.진선여고 11명


19.경기여고 10명 19.인천 송도고 10명 19.광주 숭덕고 10명 19.은광여고 10명

19.서울 한민고 10명 19.화성고 10명 25.서울 대진고 9명 25 경기 동화고 9명


25.분당 대진고 9명 25.안양 신성고 9명 25.서울 영동고 9명


 

              전문 특기로 취업률이 높은 특성화고


1.마이스터고 2.세무고 3.조리과학고 4.디자인고 5.뷰티고 6.관광고 7.전산여고 


7.영상미디어고 8.디지털전자고 9.미용고 10.e비즈니스고 11.정보고 12.경영고  






                 4년제 대학교 합격자 내신 수능 성적 분석 



1.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성균관대 서강대 한양대 포항공대 카이스트 경찰대


2. 서울시립대 이화여대 경희대 중앙대 한국외대 육군사관학교 공군사관학교


3. 동국대 건국대 홍익대 숭실대 인하대 아주대 숙명여대 경북대 해군사관학교


4.단국대 명지대 카톨릭대 국민대 세종대 상명대 경기대 항공대 서울과학기술대


5.서울여대 성신여대 동덕여대 덕성여대 한성대 한국기술교육대 한국교통대학교


6.삼육대 수원대 한신대 강원대 영남대 강남대 용인대 안양대 한국산업기술대


7.호서대 순천향대 남서울대 백석대 호원대 한세대 성결대 국제대 지방대 전문대




























   학생 입시 진로 & 성인 사주 진로 상담료 

학생/성인

컨설팅명

      상담료(1명당)

1.초중고등학생  

입시 & 진로 적성 컨설팅 

 

100,000원(전화)   150,000(방문)

2.고3 & 재수생 

수시 정시 &  진로 컨설팅 

 200,000원(전화)  300,000(방문)

3.성인 & 대학생 

사주 & 진로 종합 컨설팅 

 100,000원(전화)   150,000(방문)

4.개인 & 법인    

작명 개명 아호 상호 컨설팅

300,000원(작명) 500,000원(상호)  

5.개인 & 그룹    

 명리학 & 진로적성학 강의  

25만원(1개월)  60만원(3개월)  110만원(6개월  

6.신생아 택일  

출산 택일+사주 진로+작명 

500,000(택일+사주700,000원(택일+사주+작명

7.개인 & 그룹   

 고3 재수생 수시 논술

개인/그룹 과외에 따라 레슨비 결정



상담 신청 방법    

1.신상 정보

학생은 한글 이름,생년월일시(양력/음력,남녀 구분),거주 지역,

성적,특기,문과,이과,장래 희망 등을 문자나 메일로 알려주세요


성인은 한글 이름, 생년월일시(양력/음력,남녀 구분),거주 지역, 

직업,현재 상황과 궁금한 사항 등을 문자나 메일로 알려주세요 

메일 주소☞ bbss7202@naver.com

2.상담 신청 

 ☎ 010 6382 7206 (심산 원장)

3.입금 계좌

국민은행 639002 01 200896 이민호

4.예약 방법

신상 정보를 문자나 메일로 알려주시고 상담료를 입금하시면 

예약이 완료되며 상담 일시는 예약이 완료된 후 알려드립니다


자녀들을 함께 신청하는 것이 좋으며 가족을 모두 신청하시면

부모님의 사주 진로 상담료에 한해서 50%를 할인해 드립니다

5. 상담 방법

 전화와 방문 상담 중에서 택일 하시면 됩니다   

상담 방법 선호도 ☞ 전화(70%)  방문(30%) 

6. 대기 기간

상담 대기자가 20~30명으로 예약후 대기 기간

전화 상담(당일~2일)  방문 상담(3일~10일) 

7.주소/교통

경기도 군포시 당동 904-5 그린프라자 4층 

군포 초등학교 건너 편 육교 바로 옆 건물 

도로명 주소 ☞ 군포시 고산로 264번길 13


○금정역 4번 출구 승차 군포 초등학교앞 하차(5분 소요)

(초록색 시내버스 5624번 또는 5531번 탑승)

  ○당정역(1호선) 3번 출구 승차 군포 초교 하차(5분 소요)

(노란색 마을버스 3번 탑승/당정역에서 도보로 10분)


※자가용 이용시 건물 뒷편 그린프라자 지하 주차장 무료.

 중화 요리집과 굽네 치킨집 바로 옆이 지하 주차장 입구.


※ 본 건물 5층에 새론 정형외과,4층에 가우스 수학학원,

1층에 연두약국,두두림 커피숍 간판이 있는 건물 4층 좌측

심산 입시 진로 오행 컨설팅






















































                   심산멘토의 학생 입시 진로적성 판단법



심산멘토가 지금까지 30여년 동안 강남구 대치동과 서초동,경기도 안양시와 군포시에서 3,000명 이상의 학생들을 지도하고 입시 진로 컨설팅을 하면서 경험한 데이터와 노하우를 소개한다.학생 입시 진로 적성을 판단하려면 크게 세 가지 측면에서 분석해야 하는데 환경(30%),사주(30%),노력(40%) 등이다.우리나라에 동일한 사주를 가진 사람이 80명 정도 되기 때문에 사주(四柱)만 가지고 진로 적성을 단식 판단하면 오류가 발생하므로 종합적인 분석에 의해 정교한 컨설팅이 필요하다.



1.환경(30%)


(1) 성적


학생의 교과 성적과 비교과 스펙을 알아야 한다.중학교때 까지는 내신 성적,고등학생부터는 내신,수능,논술 성적이 중요하며 수상 경력,간부 활동,동아리 활동,봉사 활동,전공 관련 경험 등의 스펙이 어느 정도인지를 파악해야 한다.내신과 수능 성적이 1등급(4%) 2등급(11%) 3등급(23%) 4등급(40%) 5등급(60%) 6등급(77%) 7등급(89%) 8등급(96%) 9등급(100%) 중에서 몇 등급인가를 알면 입시 전략과 진로 적성을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다.



가령,1~3등급 학생이면 학문과 공부를 바탕으로 학사,석사,박사 학위를 취득하여 교육 계통이나 공무원,공기업,대기업,연구원 등의 전문직으로 진출하는 것이 적합하다.반면에 4~6등급 학생이면 끼와 재능 계발을 바탕으로 기술과 자격증을 취득하여 특기를 살리는 직업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7~9등급 학생이면 예체능계,특성화계나 전문대에 진학하여 적성에 맞는 특기 분야에 올인하는 것이 유리하므로 고교나 대학 선택시에 참고해야 한다. 



(2) 가정 환경


학생 부모의 직업,학력은 물론 이혼으로 인한 결손 가정 여부,술로 인한 주사 여부,폭언,폭력 상용 여부,사업 실패 등 트라우마로 작용할 수 있는 분리 공포 경험 여부를 알아야 한다.또한 서울,수도권,지방,농어촌,해외 중에서 어디에 거주하는지와 3명 이상 다자녀 가구인지 여부를 알아야 경쟁률이 낮아서 합격률이 높은 특별 전형에 지원할 수 있다.



(3) 현재 상황


현재 고민되는 사항과 궁금한 사항은 물론 잠정인적 학생의 장래 희망과 부모가 바라는 장래 희망 분야를 체크해야 한다.학생이 꿈과 희망이 전혀 없을 경우에는 문과 ,이과 적성을 비롯하여 성적,가정 환경,사주를 바탕으로 진로 적성을 판단하면 된다.



2.사주(30%)


(1) 오행과 육친의 중화나 편중 여부와 조후가 맞는지의 여부를 판단해야 한다.


(2) 통근(通根) 투간(透干) 투출(透出)에 의한 각 육친의 힘의 세기로 강점 지능과 약점 지능을 알아야 한다.육친별 점수로 수치화를 하고 합충형파해를 고려하여 종합적으로 판단한다.


(3) 일주와 지장간의 구조를 분석하여 기질 적성을 파악하고,월지와 지장간의 구조를 분석하여 진로 적성을 파악한다.


(4)월상일위격,시상일위격,이기성상격,삼기성상격,종격 등의 특수격은 일반격과 구별하여 진로 적성을 판단한다.


(5) 인월(寅月) 진월(辰月) 미월(未月) 신월(申月) 술월(戌月) 축월(丑月)에 출생한 사람은 오행과 육친에 의한 진로 적성이 다르게 나타나므로 출생일자별 3~5단계로 나누어 정교하게 분석해야 정확한 진로 적성을 알 수 있다. 


(6) 특목고,자사고,과학고,영재고에 진학할 학생은 육친상 비겁(比劫)과 관성(官星)이 발달한 신왕관왕(身旺官旺) 사주와 오행과 육친이 유기적으로 중화된 사주가 유리하다.


(7) 일반고,특성화고,예체능계로 진학할 학생은 육친상 비겁(比劫)과 관성(官星)이 약하며 오행과 육친이 편중되거나 조후가 맞지 않는 경우에 해당한다.


(8) 문과 적성(木) 이과 적성(金) 예체능계열 적성(火)이 70% 적용되고 30%는 예외적으로 적용되므로 단식 판단은 금물이다.목화(木火) 오행은 문과:이과 적성이 7 대3,금수(金水) 오행은 문과:이과 적성이 3 대 7 정도이다.화(火) 오행이 강하면 방송 연예 예술 컴퓨터 계통에 유리하고,무진술토(戊辰戌土)는 문과:이과 적성이 6 대 4 정도이며,기축미토(己丑未土)는 문과:이과 적성이 4 대 6 정도이다.


육친별(六親別)로 문과 이과 적성을 판단할 때 식신,편재,정관,편관,정인은 문과에 가깝고,정재,편인,상관은 이과에 가까우며 비견과 겁재는 문과 이과 공통이다.중학교때는 최상위권이었으나 고등학교때는 상위권 성적으로 서울시내 사립대 경영대에 진학하였다.

 

(9) 대입 수시모집에 유리한 경우는 오행과 육친이 편중되어 있거나 조후가 잘 맞지 않으면서 고등학교 시기의 학업운이 불리한 경우이며 사주에 흉신(凶神)이 많거나 흉신운(凶神運)에 해당하는 학생이다.


(10) 대입 정시모집에 유리한 경우는 오행과 육친이 중화되었거나 조후가 잘 맞으면서 고등학교 시기의 학업운이 유리한 경우이며 길신(吉神)이 많거나 길신운(吉神運)에 해당하는 학생이다.


(11)공망(空亡)에 해당하는 세운(勢運)이나 일진(日辰)에 시험을 보는 경우는 불리하다.가령 수능 시험일인 2019년 11월 15일은 신해일(辛亥日)로 해수(亥水)가 공망(空亡)인 학생은 실수를 하지 않도록 마인드 컨트롤 등의 사전 준비를 잘 해야 한다.

 

(12) 대입 원서 접수시에 자녀 사주의 용신(用神)과 희신(喜神)에 해당하는 대학에 지원하면 유리하다.서울대(수금),연세대(금화),고려대(목화),성균관대(목토),서강대(금수),한양대(수화),중앙대(토금) 경희대(화목),동국대(목금) 홍익대(화토),서울교대(수목),서울시립대(금수),이화여대(화목),숙명여대(수화).성신여대(토금),숭실대(토금),세종대(금수),건국대(수목),단국대(목화),아주대(수화),인하대(목수) 등이다. 

 


3.노력(40%)


학업운과 공부운에 유리한 식신운,정인운,편인운,상관운에는 성적 향상에 올인하고,게임,오락,친구,스마트폰 등 공부 외적인 분야에 신경을 쓰게 되어 공부에 소홀하게 되는 비견운 겁재운 정재운 편재운에는 사춘기 등으로 탈선하거나 부모와의 불화수가 발생하므로 이를 사전에 차단해야 한다.사주 보다 더 중요한 것은 노력이다.


사람이 배가 고플 때 맛있는 음식을 먹듯이,정신적으로 영혼의 질량이 부족할 때는 내공을 채우기 위해 진리의 지혜를 많이 흡수해야 한다.독서,명상,마음 공부,인문학 동영상,멘토와 스승과의 대화 등을 통해 자기 계발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원하는 대학과 학과에 합격하여 성공한 인생을 살아가기 위해서는 먼저 가치관을 세워야 한다.


공부를 해서 대학에 합격해야 할 이유가 개인과 가족의 출세를 위해서라면 명분이 부족하다.널리 사람들을 이롭게 하고 사회에 꼭 필요한 사람이 되겠다는 좌우명을 새기고 진로 목표를 정확히 설정하면 공부부 집중할 수 있으며 자녀가 원하는 대학과 학과에 합격함은 물론 성공한 사람으로 빛나는 삶을 살 수 있다.





































     









            

























 

                심산멘토의 입시 진로 컨설팅

 


몇년 전까지만 해도 특목고와 자사고 입학이 명문대 진학에 유리했지만 앞으로는 일반고 진학이 유리하다.정시모집이 축소되고 수시모집이 확대됨에 따라 내신성적 따기가 쉬운 일반고 진학을 선호하고 있다.2018학년도 대입에서 대부분의 대학들이 학생부 종합전형 선발 인원을 크게 늘릴 예정이다.올해 수시 선발 비율은 73.7% 이다.


최근 3년간 고등학교 진학 데이터를 보면 외국어고등학교의 평균 경쟁률이 1.7:1을 밑돌고 있는 실정이다.외고 뿐만 아니라 과학고 영재고 자사고의 입학 경쟁률도 하락했으며 자사고 평균 경쟁률은 1.2:1로 떨어졌다.이는 대입 수시 학생부 종합전형 선발인원이 대폭 늘어난 것이 결정적 원인이며 수능 영어가 절대평가로 바뀐 영향도있다.


2018학년도 대학별 수시 선발 비율은 서울대 78.5% 고려대 84% 성균관대 80.3% 서강대 80.1%이며 포항공대와 카이스트는 100% 수시로 선발한다.고등학생들에게 수시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다.고교 진학을 앞 둔 중학생들과 학부모들의 인식도 바껴서 일반고 선택에 관한 문의가 급증하는 등 입시의 패러다임이 크게 바뀌고 있다.


자기 지역의 일반고중에서도 어떤 고교를 선택하느냐가 관건이다.기존에는 명문고 선택을 선호했지만 지금은 내신 따기에 유리하고 비교과 활동이 다양한 학교를 선택하고 있다.수시 학생부 종합전형 합격의 키는 내신과 비교과 활동이기 때문이다.입학 정원이 적고 내신성적을 따기에 불리한 특목고 자사고는 수시에 절대적으로 불리하다.


과학고와 영재고는 정부에서 의대 진학을 지양하고 있고 외고는 이과가 폐지되어 의대 지망생들이 일반고를 선택하고 있다.또한 인문계열 대학 졸업자들의 취업률이 저조해서 문과보다 이과를 선호하며 취업에 유리한 마이스터고,정보고,뷰티고 등의 특성화고 진학이 급증하고 있다.특목고 자사고가 지고 일반고 특성화고 예고가 뜨고 있다.


특목고와 자사고는 주로 선발인원이 적은 정시를 준비하지만 일반고는 수시와 정시의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다.사교육 1번지 대치동의 신화도 저물고 있다.강남권 중학생들이 비강남권의 고교에 진학하는 비율이 늘고 있다.내신과 비교과 프로그램이나 동아리 활동으로 수시 종합전형의 로드맵을 짜기에 일반고가 유리하기 때문이다. 


현재 중학생들이 고교 진학을 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은 학력평가나 모의고사 성적이 우수하거나 지능지수가 높은 학생들은 특목고와 자사고 진학을 권장한다.하지만 내신성적만 강한 학생들은 일반고로 진학하여 수시 학생부 전형을 준비하는 것이 유리하다.서울시내 4년제 대학에 수시로 진학할 학생은 주요과목 내신 1~2등급은 필수이다. 


수능 성적이 당락을 결정하는 정시는 특목고 자사고 재수생 반수생들에게 절대 유리하다.현재 중학교 학생들은 일반고 선택후에 수시를 준비하는 것이 안전한 대입 합격의 지름길이다.어느 대학을 가느냐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진로적성에 맞는 계열과 학과 선택이 자녀의 일생을 좌우한다.소중한 자녀 교육을 위한 맞춤형 전략이 필요하다.

 

미국 하버드대 심리학과 하워드 가드너 교수의 다중지능 이론(多重知能理論 )에 따르면 인간은 IQ와 같은 한 가지의 지능만 있는 것이 아니라고 한다.언어,음악,논리수학,공간,신체운동,인간친화,자기성찰,자연친화 등 8개의 독립된 지능과 종교적 실증지능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설명한다.이는 지능검사 이외에 8개의 각 영역에서 다양한 재능을 발휘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


자녀가 초등학교 고학년이나 중학생이 되면 부모는 본격적으로 진로 문제를 고민하게 된다.진로 결정은 건물을 짓는 설계도와 같아서 성급한 결정을 하고 나면 집을 짓고 나서 다시 지어야 하기 때문에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해서 신중한 선택을 해야 한다.부모는 평소에 자녀의 성격,흥미,적성,좋아하는 과목과 싫어하는 과목,끼와 재능 등의 특성을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


기존의 설문지법 적성검사는 자녀의 나이,환경,검사받을 당시의 기분에 따라 결과가 다르게 나온다.설문지법은 진로선택의 참고자료는 될 수 있으나 내면의 심리상태까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정확도가 떨어진다.하지만 태어난 생년월일시만 알면 학생과 성인 누구나 진로적성을 알 수 있으며 진로오행 컨설팅은 항상 결과가 동일하게 나오므로 설문지법에 비해 정확도가 높다. 


인공지능 로봇으로 대변되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진로선택에 대한 부모의 가치관이 바껴야 한다.또한 부모가 먼저 사회공부와 사람공부로 바른 분별력을 키워야 한다.심산멘토가 25년간 진로컨설팅을 하면서 느끼는 점은 사춘기의 진로는 시대의 와 환경의 변화에 따라 바뀔 수 있다는 것이다.기존의 직업이 사라지고 새로운 직업이 생겨나기 때문에 유연한 사고가 필요하다.


부모는 자녀가 진로체험학습을 할 기회를 많이 제공하고 진로에 대한 대화를 자주 나누는 것이 중요하다.아이에게 진로선택을 강요하기 전에 관련 직업에 대한 자료를 찾아 설명을 통해 스스로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줘야 한다.정보고,경영고,뷰티고,마이스터고 등 전문 특기 개발 학교가 늘고 있고,과거에는 없던 게임 프로그래머학과,해킹 방어학과 등이 새로 개설되고 있다.


지금은 평생 직장시대가 아니라 한 분야의 전문가가 각광받는 시대이며 미래는 메카트로닉스공학과와 같이 두 개 이상의 분야가 융합해 新패러다임을 연구 개발해야 하는 첨단 지식기반 사회이다.초등학교 저학년때는 주변 환경과 여건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상상적인 단계이다.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중학교까지는 기질적성과 진로적성을 어렴풋하게 인식하지만 현실성이 떨어진다.고등학교부터는 일반고 자사고 특목고 선택,문과 이과 선택,수시 정시 선택,학과 진로선택에 대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짜서 실질적으로 선택하는 시기이다. 


인공지능(人工知能 Artificial Intelligence) 빅데이터로 학생과 성인의 진로적성을 알 수 있다.심산 진로컨설팅의 심산멘토가 지금까지 25년간 강남구 대치동과 서초동,안양 군포지역에서 강의하면서 진로 컨설팅을 했던 3,000명 이상의 학생들과 2,000명 이상의 성인 사주 진로상담을 하면서 구축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베이스로 한다.


학력 수준과 생년월일시를 바탕으로 강점지능을 뽑아서 진로적성을 판단하는 시스템이다.학문과 공부를 하는 것과 재능과 끼를 개발하는 것 중 어느 것이 유리한지를 알 수 있고,일반고 자사고 특목고 선택,문과 이과 선택,수시 정시 지원전략,학과 직업선택,직장형,사업형,전문가형,리더형,참모형,자유형 등의 직업 유형까지 판단한다.


인공지능 빅데이터를 활용해서 진로컨설팅을 하고 있는 심산멘토는 연세대 대학원에서 국어교육학을 전공했으며 고려대학원 사회교육 최고경영자과정 출신이다.서양의 프로이드와 칼 융의 심리학,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홀랜드의 진로직업탐색론을 연구했으며 자평진전,적천수,난강망,우주변화의 원리,사서삼경을 백회독(百回讀) 했다.


정법강의 7,000강을 3회독 하면서 질량과 내공을 쌓았으며 대자연의 법칙을 설한 천부경을 만회독(萬回讀) 하면서 바른 분별력으로 강의와 진로컨설팅을 하고 있다.명리학과 진로적성학을 융합한 新패러다임 정법강의를 하루 5시간 하면서 예약자에 한해 하루 5명씩 진로상담을 하고 있다.대기자가 많은 관계로 예약후 기다려야 가능하다.


전화상담은 1~3일,방문상담은 3~5일,메일상담은 1주일 정도 대기해야 한다.인공지능 빅데이터 진로컨설팅은 정확도가 높아서 개인과 가족상담은 물론 학교와 관공서 등에서 초청 강연 및 즉석 컨설팅을 의뢰하고 있다.자신의 진로를 몰라 헤매고 있는 사람들의 적성을 찾아주고 어려움을 근본적으로 풀어주는 것이 심산멘토의 목표이다.


25년 이상 실전 강의와 컨설팅 경험과 노하우로 축척된 인공지능 빅데이터 시스템을 활용하면 진로적성은 물론 평생운,자녀운,재물운 배우자운 건강운까지 알 수 있다.자기 논리와 일반 지식으로 굳어진 상식을 깨고 진리의 지혜를 흡수하여 어두운 거리에 등불이 되고,험한 나루에 훌륭한 배가 되어 널리 사람과 사회를 이롭게 하고자 한다.






 

 심산멘토의 학생 입시 진로 적성 컨설팅

 

상관
남자
편관
정재
정인편인편인정인





司令




현재 중학교에 다니고 있는 남학생(甲辰年 丁丑月 辛未日 壬辰時)의

기질적성,진로적성,직업적성,건강운,행운,대운의 흐름을 분석해 본다


1.기질적성

 

위 학생의 기질적성은 내향적 세밀형으로 예민한 성격이며 두뇌가 명석한 반면에

게으른 편이며 용두사미격으로 시작은 좋으나 뒷심이 부족해 마무리가 약합니다.

창의성과 임기응변이 뛰어나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으며 다양한 지식

습득과 활용능력의 장점이 있으나 마음속에 칼날을 세우는 무서운 면도 있습니다.

 

예의 바르고 강한 개성의 소유자로 체면과 명분을 중시하며 인자하고 자상합니다

자존심이 지나치면 자만이 되므로 항상 겸손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한 분야에 몰입해 전문적 실력을 갖추는 형으로 자기만족감을 매우 중요시합니다

직관력,추리력이 우수하고,순발력 있는 문제 해결능력을 갖춘 자기만족형입니다

 

 

2. 진로 적성

 

계열별 학과적성은 문과적성과 예체능 적성이며 국어 영어 사회 과목이 강한 반면

수학 과학이 취약하며 대학 진학은 인문 어문 계열이나 예체능 계열이 적합합니다.

직업 선택시 직장형 사업형 자유형 중에서 자유형이 맞고 리더형 참모형 전문가형

중에서 전문가형으로 자유 전문가형에 맞는 전문적인 노하우 계발이 필요합니다.

 

강점은 정신적인 사고 인식지능과 자존 경쟁지능이 강한 반면에 설계 평가지능은

약한 편이며 이밖에 연구 표현지능,설계 평가지능,도덕 행동지능은 평균치입니다.

사고와 인식지능이 강하므로 교육자 문학가 스타일이며,자존 경쟁지능이 강하므로

운동가 모험가 스타일인 반면,수리 능력이 요구되는 경제분야 사업성은 약합니다.

 

문학과 예술 분야와 관련 자신만의 전문적인 지식과 능력을 키우고 새롭고 기발한

아이디어 개발업무에 적합하지만 현실성이 부족하고 논리적 계산 능력이 약합니다.

특목고나 자사고 보다 일반고가 맞으며 문이과 적성은 문과이며 대학 학과 선택은

문예창작과 미디어콘텐츠학과 교육학과 국문학과 민속학과 심리학과 적성입니다

 

3. 직업적성

 

대학졸업후의 직업 선택은 수직적인 구조에 얽매이지 않는 자유전문직에 적합하며

독자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분야가 맞습니다

 

사업성이 약하고 일반 직장에서 오래 못 버티므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프리랜서,

컨설턴트,중개업,강사,예술가 직업이 적합하며 독자적 시스템을 구축해야 합니다

 

학문적 이론 정립과 활용을 담담하는 연구직, 학자, 상담가 등 지식체계의 새로운

창출능력이 강하며 확실한 아이템이 있다면 새로운 패러다임에 도전도 가능합니다

 

학술적인 전문지식과 자격증을 취득해 전문화된 능력을 발휘하는 자신만의 기술을

축적하면 소득이 창출되며 임대수익이나 문화사업 구조가 소득창출에 유리합니다.

 

4.건강운, 행운,

 

건강은 위장과 소화기관이 약하므로 정기적인 위내시경 검사가 필요하며 폐 기관지

계통이 약해서 금연은 필수이며,고지혈증 등 혈관질환이 예상되니 관리해야 합니다


옷이나 소지품은 청색 적색 계통이 운기를 강화시켜주며, 비밀번호 전화번호 등에는

행운의 숫자인 2,7,3,8을 권장하며,바위산 등산보다는 숲길 산책이 건강에 좋습니다

 

 

5.대운 세운


용신은 화(火)이며 희신은 목(木)과 조토(燥土)에 해당하는 무술미토(戊戌未土)이며

기신은 수(水)고,구신은 금(金)과 습토(濕土)에 해당하는 진축기토(辰丑己土)입니다

대운의 흐름이 희신인 인묘진과 용신인 사오미로 흐르고 있어 운의 흐름이 좋으며

희신에 해당하는 배우자복과 자녀운까지 금상첨화인 동량지재의 큰 재목감입니다


진정한 카운셀러의 자세는 상담자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정확히 제시해주는 것이며

희망을 갖고 보다 진취적인 마인드로 살아갈 수 있도록 용기를 심어주는 것입니다

 




  



















상관

남학생

식신
정인
정재편재편재식신
장생






司令


지지장간은 연해자평의 月律分野之圖를 사용하였음.

 4大運 8월 23일 대운기준: 12일 5시간 39분
대운: 4대운+0일5시간(年환산: 28일 15시간)
생일
(정확한 대운계산방식은 삼명통회의 이론임.) 
(아래 나이표기는 만나이를 사용함.) 
대운계산방식변경=>만세력옵션.정확한대운 체크해제
74
2076
64
2066
54
2056
44
2046
34
2036
24
2026
14
2016
4
2006
비견겁재편인정인편관정관편재정재








비견겁재편재편인정인정재편관정관
건록제왕

 4大運 8월 23일
23
2025
22
2024
21
2023
20
2022
19
2021
18
2020
17
2019
16
2018
15
2017
14
2016
비견겁재편인정인편관정관편재정재식신상관










상관정재비견겁재편재편인정인정재편관정관
[입력화면으로 돌아가기]

乾命(남자)  
세 

양력  
음력 

인쇄하기
배경인쇄방법
표준시 :E135 한국.일본
경 도 :E126.58 
(출생지 서울)
경도조정 :-32분
써머타임 :해당없음.
절입조정 :해당없음.
야자시 :해당없음.
균시차조정 :-6분
기준시각 :
  동경 127도 30분 사용시기
 1908.02.01. ~ 1911.12.31.
 1954.03.21 ~ 1961.08.09.
 그 외는 모두 동경 135도 사용
  써머타임 실시시기
 1948.06.01. 00:00 ~ 1948.09.13. 00:00
 1949.04.03. 00:00 ~ 1949.09.11. 00:00
 1950.04.01. 00:00 ~ 1950.09.10. 00:00
 1951.05.06. 00:00 ~ 1951.09.09. 00:00
 1955.05.05. 00:00 ~ 1955.09.09. 00:00
 1956.05.20. 00:00 ~ 1956.09.30. 00:00
 1957.05.05. 00:00 ~ 1957.09.22. 00:00
 1958.05.04. 00:00 ~ 1958.09.21. 00:00
 1959.05.03. 00:00 ~ 1959.09.20. 00:00
 1960.05.01. 00:00 ~ 1960.09.18. 00:00
 1987.05.10. 02:00 ~ 1987.10.11. 03:00
 1988.05.08. 02:00 ~ 1988.10.09. 03:00
 미국써머타임 실시시기



위의 명식은 현재 국제중 3학년 남학생으로 자사고 국제고 일반고 선택,문과 이과 선택,학과 진로 선택에 관해 상담을 신청하여 입시 진로 컨설팅을 한 결과이다.식신격에 목화통명으로 언변술,연구심,창조력,판단력이 우수하다.월지의 미토(未土)는 오행상 토재성(土財星)이지만 육친상 화식상(火食傷)에 해당한다.육친별 점수는 목비겁(10점) 화식상(60점) 토재성(30점) 금관성(0점) 수인성(10점)으로 진로적성에 해당하는 강점지능은 식상(食傷)과 재성(財星)이다.


식상(食傷)이 60점으로 과다하기 때문에 일반 직장과 일반 사업은 불리하며 독립적 전문적 명예 지향적인 자유 전문직이 적합하다.문과 적성 60% 이과 적성 40% 정도이며 문과를 선택할 경우는 언론 광보 방송 법조계 부동산 스포츠 분야가 진로적성에 맞다.이과를 선택할 경우는 의료 계통 메카트로닉스공학 건축 설계 분야가 맞다.이 학생은 문과 이과 선택이 비교적 자유로운 편이다.


대운과 세운의 흐름에 따라 진로 적성이 문과에서 이과로 변경될 수 있으므로 중학교때 진로에 관한 확고한 목표 설정이 중요하다.현재 대입 수시모집 선발 비율이 73%이고 정시모집 선발비율은 27%로 수시 정원이 훨씬 많다.수시 학생부 종합전형은 진로와 관련된 비교과 활동이 중요하므로 학과와 진로를 조기에 결정해야 고등학교 진학 후에 맞춤형 활동으로 스펙을 쌓을 수 있다.중학교때 진로를 결정하지 못하게 되면 장차 대입 수시 모집을 포기하는 것과 마찬가지다.


이 학생은 현재 하나고, 국제고, 광역 자사고 중에서 고교 선택을 고민하고 있다.심산멘토가 25년 동안 5,000여명의 입시 진로 컨설팅을 하면서 개발한 인공지능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국어 사회 과목 성적에 비해 영어 수학 과학과목 성적 향상이 유리하므로 이과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1대운과 2대운이 재성과 관성운으로 흐르고 고등학생이 되는 2018년이 재성운이기 때문에 하나고나 국제고 선택보다는 내신 성적에 유리한 광역 자사고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기질적성은 실속을 추구하고 상대방의 마음을 잘 간파하며 평가지능이 우수한 사업가 스타일이다.수직적인 한국 입시 제도 보다는 수평적이고 자유로운 토론식 교육 환경에 유리하다.일반 직장 생활은 맞지 않지만 관리 감독직은 적성에 맞다.웬만한 일에는 만족하지 않으며 미래를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현실적인 이익에 민감하며 어학 연수나 유학도 바람직하다.나중에 연수나 유학을 가게 되면 유럽이나 미국이 가장 좋으며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 동남아 등은 불리하다.

 

일지와 지장간의 편재 작용으로 자신의 소신을 밀고 나가려는 욕망이 강하고 부드럽게 통제할 수 있는 협상가 스타일로 스포츠 매니지먼트나 에이전트 분야도 적합하다.자신이 결정한 일에 대해 간섭하면 반발하며 상황에 따라 변화가 필요하면 궤도를 수정할 수 있을 정도로 실리적이다.무관(無官) 사주의 개운법으로 간부 활동을 하거나 의복을 단정하게 입고 다니는 것이 좋다.금관성(金官星)이 없고 비겁(比劫)이 약해 팔랑귀에 마무리가 부족한 것을 보완해야 한다.


비겁(比劫)이 약한 반면 재성(財星)에 둘러쌓여 있어서 이성 친구,게임,스마트폰 등의 자기 관리를 잘 해야 하며 특히 고등학교 1학년 시기를 현명하게 보내야 한다.인성운(印星運)에 해당하는 고2와 고3 시기에는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시기이다.특히 고3 시기에 해당하는 2020년(庚子年)은 일간과 관성이 을경합(乙庚合)이 되므로 대학교 합격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재수를 하면 2020년의 세운(辛丑年)이 천극지충(天剋地沖)으로 매우 불리하므로 수시를 준비해야 한다.







            [인터뷰] 심산 진로 오행 컨설팅 심산 원장


           “사주 오행으로 입시·취업 진로 알 수 있다”


한 보고에 따르면 우리나라 대학생 10명 중 1명만이 자신의 특기나 적성을 고려해 진학했다고 한다. 이처럼 적성에 맞지 않는 학과에 진학한 학생의 대부분이 학습에 흥미를 잃고 반수를 결심하거나 학교를 무사히 졸업한다 하더라도 취업을 앞두고 심각하게 진로를 고민하게 된다. 

심산 진로 오행 컨설팅 심산 원장은 “21세기는 전문화 시대로 어떤 직업군에서건 성공하는 사람은 그 직업에 적성이 강한 사람”이라며 “대입과 취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선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차별화 된 진로·적성 컨설팅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심산 진로오행 컨설팅 심산 원장을 만나 진로적성 찾기의 중요성과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_ 진로·적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컨설팅을 하게 된 특별한 동기가 있는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에 진로와 적성을 찾지 못해 자퇴와 재수, 편입과 휴학을 반복하는 학생들을 보면서 교육자로서 뭔가 해야겠다는 사명감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25년 동안 강남구 대치동과 안양·군포 지역에서 초·중·고생, 대학생, 취업준비생, 성인 등 5,000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자신만의 성향과 잠재 가능성을 발견해 적합한 진로를 찾는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자신의 진로 적성을 알고 목표를 세우면 흔들림 없이 성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그 시기는 빠를수록 좋겠지요. 진로 적성 컨설팅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삶은 짧게 끝나는 단편영화가 아니라 끊임없이 이어지는 네버엔딩 스토리입니다. 물론 단기간의 목표를 세워 달성을 위해 매진하려는 노력도 필요하지만 흔들림 없는 목표가 있어야 하며 바로 이 목표가 자신의 삶이 흔들리지 않도록 붙잡아 주는 힘이 됩니다.

_ 진로적성 컨설팅을 하는 곳은 많지만 오행 컨설팅은 많이 알려지지 않았다. 진로적성 오행 컨설팅이란 어떤 방법인가?

“오행 컨설팅이란 당사자의 생년월일시의 사주 오행을 직접 간명하여 학문운, 진학운, 건강운, 문·이과 선택운을 비롯해 조직 직장길, 사업운, 공무원 등의 직업 방향까지 종합적으로 분석해서 확실한 방법을 제시해 주는 컨설팅입니다. 

기존의 적성검사는 검사 받을 당시의 나이 환경 기분 등에 따라 받을 때마다 결과가 다르게 나올 수 있지만 오행 컨설팅은 생년월일시로 파악하기 때문에 항상 동일한 결과가 나옵니다. 오행의 간명으로 미래지향적, 현실지향적, 과거지향적인 성향을 알아내고, 태어난 일을 바탕으로 기질과 적성을 파악하고, 태어난 월에서 당사자 그릇의 크기를 보고 진로 직업을 판단합니다. 

또한 오행에서 강한 세력과 약한 세력을 찾고, 태어난 계절의 조후를 고려하며, 10대와 20대의 대운을 보면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와 직업을 알 수 있습니다.



_ 진로 오행 컨설팅으로 얻을 수 있는 구체적인 해결책은 무엇인가?

대기 번호를 받고 기다리면서까지 컨설팅을 받으려고 하는 이유는 오행 컨설팅은 명쾌한 해법을 제시해주기 때문입니다. 상담 결과를 바탕으로 부모님 및 친구들과의 사춘기 갈등해결 방법, 일반고·특목고 선택의 고민 해결, 내신 수능 논술 성적향상 방법 제시, 대입 수시모집 합격 전략 및 지원 대학 학과까지 종합적으로 컨설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25년 이상 국어 논술 강의와 서울대 연고대를 비롯한 명문대 3,000명 이상 합격시킨 실전 데이터를 갖고 최적의 입시 전략 컨설팅을 하고 있습니다.심산 진로 오행 컨설팅은 보다 정확한 진로진학 정보 제공을 위한 연구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진로와 적성을 찾기 위해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늘 처음처럼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백인숙 리포터 bisbis680@hanmail.net












             심산원장의 新패러다임 진로컨설팅 기법



오행으로 진로적성을 판단하는 방법은 첫째 사주 원국에서 발달된 육친에 의한 강점지능을 파악한다.둘째 금수(金水) 오행과 목화(木火) 오행의 발달 여부에 따라 문과 이과 적성을 판단한다.셋째 1대운과 2대운이 식상운 인성운인가 비겁운 재성운인가에 따라 학문 공부와 재능 개발중에서 성공 가능성이 높은 분야를 선택한다.


넷째 격국에 따른 그릇의 크기를 알아낸다.다섯째 용신과 희신을 찾아 활용 가치성과 흥미 우수성을 찾는다.여섯째 백호 괴강 귀문 천문의 여부로 기질적성을 파악하여 직장형인가 사업형인가를 판단한다.일곱째 천간 10행과 지지 12행의 흐름을 바탕으로 직업적성을 최종 판단한다.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종합적인 분석이 필요하다


학생의 진로적성을 판단하기 위해서는 정교한 분석이 필요하다.특목고 자사고 진학이 유리한 명식이 있고,마이스터고, 관광고,정보고 등 특성화고가 유리한 명식이 있고,일반고가 유리한 명식이 있다.초중고교 시절중 언제가 사춘기이고 공부에 불리한 시기인지 알 수 있다.수시모집과 정시모집 지원의 유불리도 판단할 수 있다.


성인의 사주 진로를 판단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역학 이론으로는 한계가 있다.사업운,배우자운,재물운,건강운,이혼운,자식운을 용신 신살 공망 12운성 등으로 판단하면 오류가 발생한다.오행과 육친의 발달,과다,고립,무존재로 판단해야 정확하다.각종 신살로 겁을 주어 굿을 유도하거나 부적을 쓰게 하는 사람은 십중팔구 사이비다.


쌍둥이 사주 진로를 판단하는 기존의 간명법은 정확성이 떨어진다.첫째 쌍둥이와 둘째 쌍둥이의 사주를 합(合)으로 봐야 한다는 이론은 참고사항일 뿐이다.쌍둥이의 대운을 거꾸로 보는 관법도 맞지 않는다.시주만 바꿔서 보는 관법도 정확성이 떨어진다.시지 지장간의 본기와 여기로 첫째와 둘째를 보는 관법도 타당성이 결여돼 있다


필자가 25년간 제자들을 가르치면서 실제로 간명했던 쌍둥이 30여쌍의 임상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쌍둥이의 성격이 비슷한가 다른가에 따라 간명법을 달리해야 한다.정확한 쌍둥이 사주 관법에 관한 노하우를 필자의 서적에 담아 공개할 예정으로 집필중에 있다.일란성 쌍둥이와 이란성 쌍둥이의 진로에 대한 연구는 매우 중요하다.


전생성적표인 사주는 인간의 삶에 30% 밑그림에 해당하며 질량과 내공을 갖추면 문리가 터져 70% 운명 개척적인 삶을 살 수 있다.미래는 사주보다 실력이 중요하며 어려움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마부작침으로 절차탁마 하는 노력이 필요하다.혹세무민하는 사이비를 없애려면 공인된 정부기관의 자격증 제도가 있어야 한다


사주 명리학과 진로적성학은 운명을 알아맞추는 족집게가 아니라 장점을 찾아 희망과 행복을 나누는 학문이다.필자는 그동안 3,000명이 넘는 제자들을 가르치면서 주역 하락이수,자평진전,적천수,궁통보감,우주변화의원리,사서삼경 등의 고서를 수십회독 하고 천운지기(天運地氣)의 이치를 궁구하면서 후학들을 양성하고 있다.


하지만 위의 고서(古書)들은 대부분 2,000~3,000년 전부터 중국에서 내려오는 서적이므로 온고지신의 참고자료로는 훌륭한 역할을 하지만 첨단 과학시대에는 맞지 않는 이론이 많다.250개가 넘는 신살(神殺) 이론중 10~20개의 중요 이론만 숙지하면 된다.6공화국 헌법이 수명을 다해 새로운 7공화국 헌법이 필요한 이치와 같다. 


진로적성학을 깊이 있게 연구하기 위해 필자가 서양 심리학의 대가인 프로이드와 융의 이론과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홀랜드의 진로직업탐색론을 연구한 결과 괄목할 만한 성과를 얻게 되었다.뿐만 아니라 대자연의 운용법칙을 설한 천부경의 깊은 의미를 공부하고 진리의 지혜인 정법(正法) 강의 6,000강을 섭렵하며 내공을 다졌다


역학고서,서양 심리학,천부경,정법강의와 25년간의 5,000명 이상의 실전 상담 데이터가 융합된 新패러다임의 교재 3권을 집필하면서 제자들을 양성하고 진로컨설팅도 하고 있다.고여 있는 물은 썩게 마련이다.어제의 정답이 오늘의 정답이 아니며 오늘의 정답이 내일의 정답이 아니다.기존의 논리와 상식의 틀에서 깨어나야 한다.


절에 가서 무릎 꿇고 빌고,교회 가서 통성 기도해서 성불을 바라던 시대는 과거이다.부적과 굿으로 기복을 바라면 어리석은 사람이다.이제 정법(正法) 시대가 도래했으므로 사사로운 사법(私法)에 얽매이면 어려움을 겪게 되므로 바른 분별을 해야 한다.

빌고 기도하는 것은 임시방편이며 실력을 갖추면 어려움이 근본적으로 해결된다.


큰 목표를 세우지 말고 자신과 인연이 되는 한 사람 한 사람을 목숨과 같이 소중히 대해야 한다.그 사람으로 인해 또 다른 좋은 사람과 인연이 되어 재물은 원하는 만큼 저절로 들어온다.질량과 내공을 기르지 않고 들어 온 재물은 나가게 마련이다.사람과 소통하면서 즐겁게 살면 어떤 병(病)도 발복하지 못하며 어려움이 풀리게 된다




정인

남학생

편관
비견
정관겁재편인정재
제왕장생




司令



지지장간은 연해자평의 月律分野之圖를 사용하였음.

 9大運 8월 18일 대운기준: 27일 1시간 35분
대운: 9대운+0일1시간(年환산: 8일 0시간)
생일
(정확한 대운계산방식은 삼명통회의 이론임.) 
(아래 나이표기는 만나이를 사용함.) 
대운계산방식변경=>만세력옵션.정확한대운 체크해제
79
2081
69
2071
59
2061
49
2051
39
2041
29
2031
19
2021
9
2011
편재상관식신겁재비견정인편인정관








편관상관식신정관겁재비견편관정인
제왕건록관대목욕

 9大運 8월 18일
18
2020
17
2019
16
2018
15
2017
14
2016
13
2015
12
2014
11
2013
10
2012
9
2011
편인정관편관정재편재상관식신겁재비견정인










겁재비견편관정인편인정관정재편재편관상관
[입력화면으로 돌아가기]
乾命(남자)  
세 

양력 
음력  
인쇄하기
배경인쇄방법
표준시 :E135 한국.일본
경 도 :

E126.58 
()

경도조정 :-32분
써머타임 :해당없음.
절입조정 :해당없음.
야자시 :해당없음.
균시차조정 :-5분
기준시각 :
  동경 127도 30분 사용시기
 1908.02.01. ~ 1911.12.31.
 1954.03.21 ~ 1961.08.09.
 그 외는 모두 동경 135도 사용
  써머타임 실시시기
 1948.06.01. 00:00 ~ 1948.09.13. 00:00
 1949.04.03. 00:00 ~ 1949.09.11. 00:00
 1950.04.01. 00:00 ~ 1950.09.10. 00:00
 1951.05.06. 00:00 ~ 1951.09.09. 00:00
 1955.05.05. 00:00 ~ 1955.09.09. 00:00
 1956.05.20. 00:00 ~ 1956.09.30. 00:00
 1957.05.05. 00:00 ~ 1957.09.22. 00:00
 1958.05.04. 00:00 ~ 1958.09.21. 00:00
 1959.05.03. 00:00 ~ 1959.09.20. 00:00
 1960.05.01. 00:00 ~ 1960.09.18. 00:00
 1987.05.10. 02:00 ~ 1987.10.11. 03:00
 1988.05.08. 02:00 ~ 1988.10.09. 03:00
 미국써머타임 실시시기



학문과 공부로 성공하는 학생이 있고 끼와 재능으로 성공하는 학생이 있는데 위 남학생은 후자(後者)에 해당한다.목화(木火) 오행이 약한 반면 토금수(土金水) 오행이 강하다.양력 8월초에 출생하여 무신월(戊申月)의 신금(申金)은 오행상 금인성(金印星)이지만 육친상 화재성(火財星)에 해당한다.육친별 점수는 수비겁(35점) 목식상(0점) 화재성(40점) 토관성(25점) 금인성(10점) 등으로 강점지능은 수비겁,화재성,토관성이며 약점지능은 금인성과 목식상이다.



문과 적성 30%, 이과 적성 70% 정도이며 일반 직장과 일반 사업은 맞지 않으며 독립적,자유적,명예지향적인 직업이 적합하다.현재 서비스 계통의 특성화고등학교에 다니고 있는데 적성에 맞지 않아서 진로를 고민하고 있다.사주상 겉으로는 금인성이 강해 보이지만 양력 8월초 출생이라 실질적으로는 화재성이 강하기 때문에 공부 보다는 친구,스마트폰,게임 등 공부 외적인 면에 관심이 많다.중학교때 성적도 중하위권이라 인문계가 아닌 특성화고로 진학했다.



학교에 해당하는 토관성이 고립되어 있고 연구 지능과 언변술에 해당하는 목식상(木食傷)이 없기 때문에 학교와 학과 선택을 신중히 해야 한다.특성화고등학교 중에서 서비스 계열고등학교 보다 경영고(공고)나 정보고(상고)로 진학했어야 한다.지금 인문계고로 편입을 한다고 해도 학업을 따라가기 힘들기 때문에 편입 준비 대신에 검정고시를 보는 것이 바람직하다.지금부터 검정고시를 준비하면 내년에는 충분히 합격할 수 있는 정관운(正官運)이다. 



2019년에 검정고시에 합격하면 고등학교 시기를 앞당길 수 있으므로 1년 정도 해외 연수를 나녀 오는 것이 좋다.2020년(庚子年)과 2021년(辛丑年)도 관성(官星)과 비겁(比劫)이 자축합(子丑合)을 하므로 대입 시험 합격에 유리하다.사주 원국에 관성 2개가 모두 고립되어 있으므로 대학에 진할 때는 학교 이름보다는 학과를 보고 지원해야 한다.진로 적성에 적합한 학과는 화학공학과,생명공학과,전기,전자,컴퓨터공학과,에너지 자원공학과,광학 계통(사진,영상,레이저,방사선) 등이 맞다.



대학 졸업후에는 향료나 향수를 취급하는 조향사와 같은 특수 전문직업에 종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안정된 직장 생활을 통해 특기와 노하우를 익힌 다음에 전공 관련 개인 사업을 하면 성공 가능성이 높다.위 학생에게 2018년 무술년(戊戌年)은 토관성(土官星) 끼리 축술형(丑戌刑)을 짜게 되고 오술합화(午戌合火)로 재성(財星)이 강해지므로 학교 생활에 불만이 많고 공부에도 관심이 없게 된다.이러한 과도기에는 진로에 대한 빠르고 정확한 판단이 필요한데 가장 적합한 선택은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방법이다.



위 학생은 임자(壬子) 일주로 뚝심이 강하여 자신이 하고 싶은 진로를 찾아 적성에 맞는 일을 하게 되면 승부욕과 경쟁심이 발동하므로 성공할 수 있다.





비견

초등학생

정인
식신
편재편재식신편재





司令


지지장간은 연해자평의 月律分野之圖를 사용하였음.


 3大運 8월 26일 대운기준: 9일 20시간 29분
대운: 3대운+0일20시간(年환산: 103일 21시간)
생일 
(정확한 대운계산방식은 삼명통회의 이론임.) 
(아래 나이표기는 만나이를 사용함.) 
대운계산방식변경=>만세력옵션.정확한대운 체크해제

73
2079
63
2069
53
2059
43
2049
33
2039
23
2029
13
2019
3
2009
겁재식신상관편재정재편관정관편인








정관편재편인정인정재비견겁재편재
장생목욕관대건록제왕

 3大運 8월 26일
22
2028
21
2027
20
2026
19
2025
18
2024
17
2023
16
2022
15
2021
14
2020
13
2019
편재상관식신겁재비견정인편인정관편관정재










편관정재상관식신편재겁재비견정재정인편인
[입력화면으로 돌아가기]
坤命(여자)  
세 

양력 
음력 
인쇄하기
배경인쇄방법
표준시 :E135 한국.일본
경 도 :

E126.58 
()

경도조정 :-32분
써머타임 :해당없음.
절입조정 :해당없음.
야자시 :해당없음.
균시차조정 :3분
기준시각 :
  동경 127도 30분 사용시기
 1908.02.01. ~ 1911.12.31.
 1954.03.21 ~ 1961.08.09.
 그 외는 모두 동경 135도 사용
  써머타임 실시시기
 1948.06.01. 00:00 ~ 1948.09.13. 00:00
 1949.04.03. 00:00 ~ 1949.09.11. 00:00
 1950.04.01. 00:00 ~ 1950.09.10. 00:00
 1951.05.06. 00:00 ~ 1951.09.09. 00:00
 1955.05.05. 00:00 ~ 1955.09.09. 00:00
 1956.05.20. 00:00 ~ 1956.09.30. 00:00
 1957.05.05. 00:00 ~ 1957.09.22. 00:00
 1958.05.04. 00:00 ~ 1958.09.21. 00:00
 1959.05.03. 00:00 ~ 1959.09.20. 00:00
 1960.05.01. 00:00 ~ 1960.09.18. 00:00
 1987.05.10. 02:00 ~ 1987.10.11. 03:00
 1988.05.08. 02:00 ~ 1988.10.09. 03:00
 미국써머타임 실시시기




공부로 성공할 학생이 있고 끼와 재능으로 성공할 학생이 있는데 위 학생은 후자(後者)이다.위의 명식은 초등학교 여학생으로 심산멘토에게 진로 컨설팅을 의뢰하여 분석한 결과이다.목화토(木火土) 오행이 강하고 금수(金水) 오행이 약하여 문과 적성 70%, 이과 적성 30% 정도이며 화식상(火食傷)이 발달하여 예체능계열 적성이 강하다.육친상 점수는 목비겁(20점) 화식상(40점) 토재성(40점) 금관성(0점) 수인성(10점) 등으로 강점 지능은 비겁과 식상과 재성이며 약점 지능은 관성과 인성이다.


금관성(金官星)이 없는 무관(無官) 사주로 시작은 좋으나 마무리가 약한 편이다.고립된 오행과 육친은 화식상(火食傷)과 수인성(水印星)이다.토재성(土財星)이 강한 재다신약(財多身弱)에 인성(印星)이 고립되어 있으므로 공부에는 관심이 없고 친구,운동,게임 등 공부 외적인 것에 관심이 많다.현재 대운은 편재운(偏財運)이며 2018년 무술년(戊戌年) 세운(歲運)도 편재운(偏財運)이므로 자기 주장이 강해져서 부모의 말을 잘 듣지 않는 학마운(學魔運)이면서 사춘기에 해당한다. 


이러한 시기에는 입시 학원에 보내도 공부를 하지 않기 때문에 학원비만 낭비하게 된다.올해와 자유학기제가 시작되는 내년에는 줄넘기,수영,태권도,검도,탁구 등 운동과 관련된 학원에 보내서 친구들과 마음껏 놀게 해주는 것이 좋다.공부에 관심을 갖게 되는 시기는 인성운이 오는 2020년(庚子年),2021년(辛丑年)이므로 중학교 2~3학년 부터 학원에 보내는 것이 바람직하다.2019년 부터 신묘(辛卯) 대운으로 바뀌는데 관성운과 겁재운으로 흐르기 때문에 공부에는 불리하다.


위 학생에게 맞는 진로는 예체능계열 중에서 체육이 가장 적합하며 그 밖에 적성에 맞는 학과는 방송 미디어,부동산,요식업 등 서비스업 계통이다.일반 직장과 일반 사업은 맞지 않으며 독립적,자유적,명예지향적인 직업 적성으로 감독,체육 교사,체육관 운영자,관리자 등의 자유전문직이 적합하다.큰 규모가 아닌 적정 규모의 서비스업 등 사업을 해도 성공 가능성이 높다.사주상 목화토(木火土) 오행이 강하므로 해외 연수나 유학을 다녀오는 것도 좋으며 부동산 문서운이 유리하다. 



성격상 좋고 나쁨이 분명하고 직관력도 우수하며 호탕한 성격에 왕성한 활동력을 지니고 있다.고집과 자존심은 강하지만 공개적으로 칭찬을 해 주면 두 배 이상의 효과가 나타난다.일지 지장간에 겁재가 있고 식상이 발달하여 자기 주장이 강하기 때문에 결혼은 33세부터 39세 사이에 늦게 하는 게 좋다.목화토 오행이 약하고 금수 오행이 강한 지혜로운 사람과 궁합이 잘 맞는다.갑진(甲辰) 일주로 재물의 창고 위에 앉아 있는 형상이고 식상생재가 되면서 재성이 투출되어 재물운이 좋다.




심산멘토가 25년 동안 5,000명 이상 진로 컨설팅을 하면서 느끼는 것은 진로 결정은 빠를수록 좋다는 점이다.초등학교 고학년때부터 자녀의 재능에 관심을 가져야 하며 자유학기제가 실시되는 중학교 1학년 때부터는 진로적성 인식 단계이다.이 시기를 놓쳤다면 늦어도 중학교 3학년까지는 진로를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왜냐하면 적성별로 진학해야 하는 특목고,자사고,특성화고 선택과 고등학교에 진학해서 전공 관련 비교과 활동으로 학생부 종합전형을 준비해야 하기 때문이다.



한국사 필수,영어 절대평가,논술과 전공적성 전형 축소,학생부 종합전형 확대.정시 축소 등으로 입시 제도가 바뀌고 있다.따라서 고등학교 1학년때 부터 전공에 맞는 학생부 교과와 비교과를 철저히 관리해야 수시에 합격할 수 있다.교내외 활동,수상경력,봉사활동,동아리활동,독서활동,학생과 학부모의 장래 희망란 표기 등이 지망 학과와 밀접해야 하며 일관성이 있어야 학생부 전형에 합격할 수 있다.



적성에 맞는 학과를 선택하지 않고 점수에 맞는 대학과 학과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일단 합격 하고 보자는 절박한 심정이다.하지만 합격을 한다고 하더라도 학과가 적성에 맞지 않아 대학을 다니다가 자퇴,편입 휴학 등의 부작용이 발생하여 다시 재수를 하는 경우도 비일비재하다.학생부 종합 전형은 전공 관련 비교과 활동이 중요한데 스펙이 약하면 합격 가능성은 거의 없다.진로 결정이 늦으면 수시모집은 불리하며 재수생,반수생,특목고,자사고생들과 정시 경쟁을 해야 한다.



중학교때 진로 결정을 하지 못하고 고등학교에 진학해서 결정한다는 것은 76% 선발하는 수시모집을 포기하고 24% 선발하는 정시모집에 지원하거나 재수를 해야 하는 상황과 같다.중학교때 진로를 결정하면 전공 관련 교과목 성적 관리와 대학과 학과 결정에 도움이 된다.부모가 자녀의 인생을 대신 살아줄 수는 없지만 자녀가 정말 잘하고 좋아하는 일을 하며 행복하게 살 수 있는 길을 열어주는 것은 부모의 몫이다.적성에 맞는 일을 즐겁게 하면 능률이 오르게 되어 결국 성공할 수 있다.








       심산멘토의 국내 최초 옴니버스식 진로적성 컨설팅


편관

중학생

정재
비견
상관편관식신편관


己戊

司令

己戊

지지장간은 연해자평의 月律分野之圖를 사용하였음.

 10大運 9월 23일 대운기준: 31일 4시간 11분
대운: 10대운+1일4시간(年환산: 142일 23시간)
생일
(정확한 대운계산방식은 삼명통회의 이론임.) 
(아래 나이표기는 만나이를 사용함.) 
대운계산방식변경=>만세력옵션.정확한대운 체크해제
80
2084
70
2074
60
2064
50
2054
40
2044
30
2034
20
2024
10
2014
상관식신겁재비견정인편인정관편관








정재정인편인편재정관편관정재상관
관대목욕장생

 10大運 9월 23일
19
2023
18
2022
17
2021
16
2020
15
2019
14
2018
13
2017
12
2016
11
2015
10
2014
정인편인정관편관정재편재상관식신겁재비견










겁재비견정재정인편인편재정관편관정재상관
[입력화면으로 돌아가기]
乾命(남자)  
세 

양력 
음력  
인쇄하기
배경인쇄방법
표준시 :E135 한국.일본
경 도 :E126.58 
(출생지 서울)
경도조정 :-32분
써머타임 :해당없음.
절입조정 :해당없음.
야자시 :해당없음.
균시차조정 :3분
기준시각 :
  동경 127도 30분 사용시기
 1908.02.01. ~ 1911.12.31.
 1954.03.21 ~ 1961.08.09.
 그 외는 모두 동경 135도 사용
  써머타임 실시시기
 1948.06.01. 00:00 ~ 1948.09.13. 00:00
 1949.04.03. 00:00 ~ 1949.09.11. 00:00
 1950.04.01. 00:00 ~ 1950.09.10. 00:00
 1951.05.06. 00:00 ~ 1951.09.09. 00:00
 1955.05.05. 00:00 ~ 1955.09.09. 00:00
 1956.05.20. 00:00 ~ 1956.09.30. 00:00
 1957.05.05. 00:00 ~ 1957.09.22. 00:00
 1958.05.04. 00:00 ~ 1958.09.21. 00:00
 1959.05.03. 00:00 ~ 1959.09.20. 00:00
 1960.05.01. 00:00 ~ 1960.09.18. 00:00
 1987.05.10. 02:00 ~ 1987.10.11. 03:00
 1988.05.08. 02:00 ~ 1988.10.09. 03:00
 미국써머타임 실시시기
 




위의 명식은 중학교 1학년 남학생으로 적성에 맞는 학과 및 진로에 대해 컨설팅을 한 결과이다.오행이 편중되어 있으며 육친별 점수는 목비겁(20점) 화식상(45점) 토재성(10점) 금관성(35점) 수인성(0점) 등으로 강점 지능은 화식상(火食傷)과 금관성(金官星)이고,약점 지능은 목비겁(木比劫)과 토재성(土財星)이며,수인성(水印星)이 없다.사주상 특징은 편관격(偏官格) 신약(身弱) 사주로 관성(官星)과 재성(財星)은 뿌리가 튼튼한 반면에 일간과 비겁(比劫)은 통근(通根) 하지 못 하고 절지(絶地) 위에 올라서 고립되어 있다.



사주상 특징은 갑기합(甲己合)과 사신합(巳申合)이 거듭되어 있고 역마성이 강하며 현침살이 5개로 많아 정교한 손재주를 지진 전문 기술직에 유리한 구조이다.갑신(甲申) 일주의 물상과 사주 구조를 분석했을 때 이 학생에의 적성에 가장 잘 맞는 학과는 의예과이며 직업은 의사와 교수이다.의예과 외에는 인공지능 빅데이터와 관련된 산업공학과와 전자 기계 로봇 컴퓨터가 융합된 메카트로닉스 공학과도 진로 적성에 맞는다.의예과 중에서도 정형외과,성형외과,치과,피부과,신경정신과,안과 등이 맞으며 침술을 활용하는 한의예과도 적합하다. 



의사 외에 적성으로 적합한 직업은 무관(武官),정치인,국정원,국세청,세관,무역 계통 등이다.현재 중학교 1학년은 자유학기제 체험 학습으로 인해 중간,기말고사를 보지 않기 때문에 내신 성적을 정확히 알 수 없으나 이 학생은 초등학교 5~6학년 당시에 최상위권을 유지했다.월지(月支)와 1대운이 식상운(食傷運)으로 흘러 학업에 유리하지만 2018년 무술년(戊戌年) 세운(歲運)은 재극인(財剋印)을 하는 편재운(偏財運)으로 공부에 불리하다.하지만 중2~3학년과 고2~3 학년이 인성운(印星運)으로 흘러서 학업운이 고무적이다.



현재 중학교 1학년인 위 학생은 고등학교 진학시에 일반고 보다는 자사고에 진학하는 것이 유리하다.왜냐하면 의예과를 목표로 하고 있고 학업운도 상승운이며 리더십까지 겸비했으며 자신이 맡은 일을 확실하게 처리하는 능력이 충분하기 때문이다.내신 성적과 비교과 스펙이 당락을 결정하는 수시모집과 수능 성적이 당락을 결정하는 정시모집에 둘 다 지원이 가능한 학생이다.의예과,치의예과,한의예과 등 의학 계열에 많은 합격생을 배출하는 명문 광역 자사고에 진학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편인
고등학생
편재
정관
편재편관비견정재
건록관대






司令


지지장간은 연해자평의 月律分野之圖를 사용하였음.

 7大運 11월 17일 대운기준: 22일 22시간 18분
대운: 7대운+1일22시간(年환산: 234일 20시간)
생일
(정확한 대운계산방식은 삼명통회의 이론임.) 
(아래 나이표기는 만나이를 사용함.) 
대운계산방식변경=>만세력옵션.정확한대운 체크해제
77
2077
67
2067
57
2057
47
2047
37
2037
27
2027
17
2017
7
2007
편관정인편인겁재비견상관식신정재








편재정관편관정재정인편인편재겁재
제왕

 7大運 11월 17일
26
2026
25
2025
24
2024
23
2023
22
2022
21
2021
20
2020
19
2019
18
2018
17
2017
상관비견겁재편인정인편관정관편재정재식신










식신상관정재비견겁재편재편인정인정재편관
[입력화면으로 돌아가기]
坤命(여자)  
세 

양력 
음력 
인쇄하기
배경인쇄방법
표준시 :E135 한국.일본
경 도 :

E126.58 
()

경도조정 :-32분
써머타임 :해당없음.
절입조정 :해당없음.
야자시 :해당없음.
균시차조정 :-6분
기준시각 :
  동경 127도 30분 사용시기
 1908.02.01. ~ 1911.12.31.
 1954.03.21 ~ 1961.08.09.
 그 외는 모두 동경 135도 사용
  써머타임 실시시기
 1948.06.01. 00:00 ~ 1948.09.13. 00:00
 1949.04.03. 00:00 ~ 1949.09.11. 00:00
 1950.04.01. 00:00 ~ 1950.09.10. 00:00
 1951.05.06. 00:00 ~ 1951.09.09. 00:00
 1955.05.05. 00:00 ~ 1955.09.09. 00:00
 1956.05.20. 00:00 ~ 1956.09.30. 00:00
 1957.05.05. 00:00 ~ 1957.09.22. 00:00
 1958.05.04. 00:00 ~ 1958.09.21. 00:00
 1959.05.03. 00:00 ~ 1959.09.20. 00:00
 1960.05.01. 00:00 ~ 1960.09.18. 00:00
 1987.05.10. 02:00 ~ 1987.10.11. 03:00
 1988.05.08. 02:00 ~ 1988.10.09. 03:00
 미국써머타임 실시시기
 




위 명식은 고3 여학생으로 오행이 편중되어 있고 육친별 점수는 목비겁(40점) 화식상(0점) 토재성(35점) 금관성(25점) 수인성(10점) 등으로 강정 지능은 목비겁과 토재성과 금관성이고 약점 지능은 수인성이며 화식상(火食傷)이 없다.일간(日干)인 을목(乙木)의 뿌리가 튼튼하며 천간의 관성과 재성과 인성도 뿌리가 있다.일반 직장과 일반 사업은 불리하며 전문자유직업이 적합하다. 



재성과 인성이 고립되어 있고 화식상(火食傷)이 없는 무식상(無食傷)이라는 핸디캡은 있지만 2017년부터 정축(丁丑) 대운으로 바껴서 부족한 식상(食傷)을 보완해 주어 다행이다.사주상 특징은 기을충(己乙沖) 을경합(乙庚合) 묘진목(卯辰木) 진유금(辰酉金) 묘유충(卯酉沖) 등이며 도화가 강해 매력과 인기가 있으며 비겁(比劫)과 재성(財星)이 강해 공부를 하면서도 놀고 싶어하는 기질이 강하다.세련되고 멋을 추구하지만 화(火)가 없어 꽃이 활짝 피지는 못 했다.



위 여학생은 목비겁(木比劫)이 강하므로 타인에게 교훈과 희망을 주는 교육 계통 등의 자유로운 전문직업이 적합하다.또한 토재성(土財星)이 강하므로 사람을 한 번 믿으면 확실히 신뢰하며 현금 보다는 부동산 문서화가 유리하다.을유(乙酉) 일주의 형상이 금극목(金剋木)이며 일지와 지장간에 편관(偏官)을 깔고 있어서 인내심과 기억력이 좋고 생활력도 강하다.건강과 생명에 신경을 많이 쓰며 주위 환경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재물에 대해 실리를 추구한다.



위 학생에게 가장 적합한 대학과 학과는 교육대,교원대,사범대 초등교육학과,유아교육학과,영어교육학과,통번역학과,교육학과,어문계열 등이다.사업 보다는 교사,교수,공무원 등의 안정된 직장 생활이 유리하다.내신 성적은 1등급 후반대이며 수능 모의고사 성적은 1등급 중반이므로 수시에 교육대에 합격할 가능성은 30% 미만이다.수시에 합격 가능한 내신 성적은 서울 교육대(1.0~1.2등급), 경인교육대(1.1~1.4등급), 춘천교대,청주교대,공주교대(1.2~1.6등급),기타 지방 교육대(1.3~1.7등급)도 내신이 매우 높다.



이 학생이 수시에 교육대에 합격하려면 수상 경력,간부 경력,봉사 활동,동아리 활동,전공 관련 비교과 스펙과 면접 능력이 우수해야 한다.내신 성적과 비교과 스펙이 불리하므로 교육대,교원대에 가려면 수시보다 정시가 유리하다.또한 수시에 이화여대 초등교육과나 명문대 사범대에 지원하려면 논술 전형을 고려하는 것이 유리하다.만일 교육대,사범대,명문대가 아닌 서울시대 중위권 일반대나 여대의 유아교육학과나 영어교육학과에 수시 지원을 하면 합격 가능성이 70% 이상이다.



대운(大運)이 공부에 유리한 식상운(食傷運)이고 2018년 세운(歲運)이 무계합화(戊癸合火)와 묘술합화(卯戌合火)로 화식상(火食傷)이 보완되어 고무적이다.특히 세운(歲運)과 원국이 유술금(酉戌金)이 되어 관성(官星)이 강화되므로 학업운과 합격운에 유리하다.앞으로 남은 기말 고사 성적을 올리고 6월초에 실시되는 평가원 모의고사 성적이 향상된다면 교육대,사범대 수시모집과 정시모집에 목표 대학에 합격할 가능성이 높다.







정관

남학생

비견
편인
정인식신정재편관
목욕




司令



지지장간은 연해자평의 月律分野之圖를 사용하였음.

 8大運 4월 2일 대운기준: 23일 10시간 1분
대운: 8대운+2일10시간(年환산: 294일 7시간)
생일  
(정확한 대운계산방식은 삼명통회의 이론임.) 
(아래 나이표기는 만나이를 사용함.) 
대운계산방식변경=>만세력옵션.정확한대운 체크해제
78
2078
68
2068
58
2058
48
2048
38
2038
28
2028
18
2018
8
2008
편인정관편관정재편재상관식신겁재








식신정관겁재비견편관정인편인정관
제왕건록관대목욕장생

 8大運 4월 2일
27
2027
26
2026
25
2025
24
2024
23
2023
22
2022
21
2021
20
2020
19
2019
18
2018
정재편재상관식신겁재비견정인편인정관편관










정관정재편재편관상관식신정관겁재비견편관
[입력화면으로 돌아가기]
乾命(남자)  
세 

양력  
음력  
인쇄하기
배경인쇄방법
표준시 :E135 한국.일본
경 도 :

E129.03 
()

경도조정 :-24분
써머타임 :해당없음.
절입조정 :해당없음.
야자시 :해당없음.
균시차조정 :1분
기준시각 :
  동경 127도 30분 사용시기
 1908.02.01. ~ 1911.12.31.
 1954.03.21 ~ 1961.08.09.
 그 외는 모두 동경 135도 사용
  써머타임 실시시기
 1948.06.01. 00:00 ~ 1948.09.13. 00:00
 1949.04.03. 00:00 ~ 1949.09.11. 00:00
 1950.04.01. 00:00 ~ 1950.09.10. 00:00
 1951.05.06. 00:00 ~ 1951.09.09. 00:00
 1955.05.05. 00:00 ~ 1955.09.09. 00:00
 1956.05.20. 00:00 ~ 1956.09.30. 00:00
 1957.05.05. 00:00 ~ 1957.09.22. 00:00
 1958.05.04. 00:00 ~ 1958.09.21. 00:00
 1959.05.03. 00:00 ~ 1959.09.20. 00:00
 1960.05.01. 00:00 ~ 1960.09.18. 00:00
 1987.05.10. 02:00 ~ 1987.10.11. 03:00
 1988.05.08. 02:00 ~ 1988.10.09. 03:00
 미국써머타임 실시시기
 



위 명식은 현재 일반고 3학년에 재학중인 남학생으로 오행과 육친이 중화된 정관격(正官格) 사주이다.내신 성적은 2등급대 후반이고 수능 성적은 3등급대 중반이며 간부 경력,수상 경력,봉사 활동 등 비교과 스펙이 우수하다.고등학교 1~2학년 때는 인성운(印星運)이라 학업에 집중할 수 있었다.시천간(時天干)의 정관이 고립되어 있지만 뿌리가 있고 세운(歲運)이 관성운(官星運)이므로 리더십이 강해지고 자기를 드러내려고 하는 욕망이 커지는 시기다.



하지만 고3인 현재는 관성운(官星運)에 인오술화(寅午戌火)가 되어 기신운(忌神運)인 화재성(財星)으로 흐르기 때문에 공부에 집중하기에 불리하여 성적 하락이 우려된다.이 학생은 문과 이과 적성이 대등하지만 일간이 관성(官星)을 바라보고 있고 관인상생에 식신생재까지 되므로 문과가 유리하다.진로 적성은 공무원,정치가,교수,언론 계통이 적합하다.일지가 식신(食神)이고 지장간까지 식신생재가 되므로 미래지향적인 성격이며 연구 능력이 우수하고 배려심도 좋은 전형적인 모범생 타입이다.



2018년부터 바뀐 갑신(甲申) 대운이 갑경충(甲庚沖)과 인신충(寅申沖)의 천극지충(天剋地沖)이 되어 불리하다.또한 무술년(戊戌年) 세운(歲運)과 년지의 관성(官星)이 진술충(辰戌沖)이 되므로 상향 지원하는 대학에 합격할 가능성은 희박하므로 적정,안정 지원을 하는 전략이 필요하다.위 학생의 진로 적성에 맞는 학과는 경찰행정학과,행정학과,정치학과,언론정보학과 등이다.내신과 수능 성적은 다소 불리하지만 비교과 스펙이 뛰어나므로 상향 지원은 동국대 경찰행정학과나 경희대 행정학과,정치학과를 목표로 하면 된다.



적정 지원은 건국대 레벨,안정 지원은 지방 국립대 행정학과나 정치학과가 적합하다.수시 6개 대학 지원 중에서 학생부 종합 전형 4곳과 논술 전형 2곳을 지원하는 전략이 가장 유리하다.올해부터 논술 100% 전형을 신설한 연세대 논술을 비롯하여 논술 반영 비율이 70% 이상 되는 대학에 지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만약 이 학생이 올해 입시에서 실패하여 재수를 선택할 경우에는 2019년 기해년(己亥年) 세운(歲運)이 고립된 관성(官星)이 보완되고 비겁과 식상이 인해합(寅亥合)을 하므로 매우 유리하다. 




명리학은 신살론,용신론,격국론,발달론으로 진화하고 있으며 발달,과다,고립,무존재 오행과 육친을 점수로 수치화 하여 강점 지능과 약점 지능을 뽑아내는 것이 정확한 진로 컨설팅 방법이다.250 가지가 넘는 신살론(神殺論) 중에서 진로 적성을 판단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은 귀문,천문,도화,역마,화개.양인,괴강,백호,현침살 등 10~20개에 불과하며 나머지는 혹세무민의 도구로 사용되고 있다. 



억부,조후,병약,통관 용신 등의 용신론(用神論)은 대운과 세운의 흐름을 알기 위하여 필요하지만 용신으로 진로 적성을 찾는 경우는 10% 미만이므로 용신론에 얽매이면 10년을 공부해도 허사이다.격국론(格局論)은 진로를 찾는데 중요하며 일반 격국은 육친의 명칭에 따라 10가지로 나뉜다.월지를 중심으로 투간,투출하는 글자 중에서 지장간의 본기 중기 여기를 바탕으로 격국을 정하는 것은 쉽다.하지만 이 격국(格局) 만으로 직업을 판단하면 큰 오류가 발생한다.



일반 격국은 10개이지만 세부적으로 분류하면 40~50개 정도이며 1명의 사주에 1개의 격국만 있는 것이 아니라 최소한 3개에서 10개까지의 격국이 존재하므로 정교한 분석이 필요하다.정관격이니까 공무원 적성이고 편관격이니까 무관 적성이라는 단식 판단은 맞지 않으며 매우 위험하다.가령 성적이 4~7등급으로 중하위권인 학생이 정관격이나 편관격이라도 공무원 시험이나 교사 임용고시에 합격할 가능성이 없기 때문에 공무원 시험을 보라고 하면 안 된다.  



정확한 진로적성을 판단하기 위해서는 먼저 기질 적성을 알아야 한다.성격을 알기 위해서는 일지와 지장간의 육친 구조를 정확하게 해석할 줄 알아야 한다.일지와 지장간은 평생 변하지 않으며 일지와 지장간의 구조를 해석하지 못하면 진로 적성을 판단하기 어렵다.또한 누구나 10년 마다 대운이 바뀜에 따라 격국도 바뀔 수 있기 때문에 직업 변동이 발생한다.공부를 하고 싶은 시기가 있고 직장 생활을 하고 싶은 시기가 있으며 사업을 하고 싶은 시기가 있다. 



가령,인성운(印星運)에는 학문 공부 자격증 취득에 유리하고,관성운(官星運)에는 안정적인 직장과 명예를 추구하며,재성운(財星運)에는 사업을 하려고 한다.1~2대운은 인성운과 식상운이 좋고 3~4대운은 관성운과 비겁운이 좋고 5~6대운은 재성운과 식상운이 좋다.식신격이면 연구하여 언변술을 활용하는 직업이나 생산 제조업과 음식점 등이 맞다.식신생재형이면 식당,식품,교육,상담,사업이 맞고,식신제살형이면 경찰 군인 교도관 운동 선수 등 무관 계통이 맞다.



인성과 식상이 발달하면 교육,연구,부동산이 맞고 식신생재가 약하면서 식상정재형이면 중소기업이 맞고,식상편재형이면 대기업과 공기업이 맞는다.화(火) 식상이 발달하면 컴퓨터,전자,화학 분야가 맞고 금(金) 식상이면 기계,금속,반도체,귀금속 분야가 맞는다.건록격이면 전문 특기 기술을 활용한 자유전문직 적성으로 공무원,교사,기술직이 맞으며 일반 직장과 일반 사업은 불리하다.양인격이나 겁재격이면 경쟁심이 강하므로 투기,경매,스포츠,기술직 적성이다.



식신격으로 식신이 과다하면 직장 생활보다 교사,강사,상담사,부동산 중개업,주식,예체능 계통에서 능력을 발휘한다.상관격이면 설득력과 비판력이 좋으므로 언변술을 활용한 방송,언론,종교,정치,교육,상담,기자,마케팅 유통업,유흥업이 맞다.편재격이면 무역,교통,통신,세일즈,인테리어,경매,부동산이 맞다.식신편재형이면 대기업 공기업의 재무,금융,인사 관리 적성이며 식신정재형이면 경제,경리,회계.세무,이미용업,귀금속,의사 적성이며 재성이 기신이면 유흥업이다.



편관격에 1~3등급 성적이면 경찰 군인 교도관 경호원 운동 선수 등 무관 계통이다.정관격에 1~3등급이면 행정 공무원,공기업,대기업.관리자 적성이다.정관과 식상이 조화를 이루면 방송 언론 정치 분야가 맞고 정관과 인성이 조화를 이루면 학문,교육,자격증 계통이며 편인격이면 직관력을 활용하는 강사,종교,의학,상담사 등 인식지능을 활용하는 분야가 맞다.정인격이면 학자,교사,작가 등 정신적인 분야가 맞다.10개 격국 외에 일간 옆에 있는 월간과 시간의 육친이 중요하다.



또한 사주의 격국과 무관하게 가문의 전통,부모의 직업 등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가령,의사 집안에 의사가 나오고,교사 집안에 교사가 나오고,운동 선수 집안에 운동 선수가 나오며,어촌에서 태어나면 어부가 많고,농촌에서태어나면 농부가 많은 것도 진로 적성이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는 사실을 뒷받침 한다.100세 시대에 평생 직장은 옛말이며 이제는 투잡과 쓰리잡을 준비해야 한다.인공지능 로봇으로 대변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이므로 新패러다임이 필요하다.



오행과 육친의 차이점을 간과하여 진로적성을 잘못 판단하는 사람들이 많다.가령 신금(辛金) 일간에 축월(丑月) 인시(寅時) 출생자는 오행상 월지는 토인성(土印星)이고 시지는 목재성(木財星)이지만 육친상 월지 축토와 시지 인목은 모두 수식상(水食傷)에 해당한다.진월진시(辰月辰時)도 오행상 토(土)지만 육친상 목(木)에 해당한다.미월미시(未月未時)도 오행상 토(土)지만 육친상 화(火) 이다.1년 12개월 중에서 인진미신술축월(寅辰未申戌丑月)의 해석을 잘못하고 있다.



진로 적성을 정확하게 판단하려면 10~20가지의 종합적인 방법을 적용해야 하며 새로운 패러다임을 끊임없이 연구 개발하는 것만이 비법이다.명리학과 진로적성학을 수십년 공부했다고 실력자가 아니며 진로 적성에 물리가 터져 달인이 될 때까지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역학계의 거장이셨던 도계 박재완 선생님은 "역학을 60년 했는데 껍데기 밖에 모른다"고 하셨다.목표를 이룰 때까지는 겸손하게 공부하고 목표를 이룬 후에는 널리 사람과 사회를 이롭게 하는 빛나는 삶을 살아야 한다.







식신

남학생

식신
정재
식신식신식신비견
관대건록






司令


지지장간은 연해자평의 月律分野之圖를 사용하였음.

 4大運 11월 19일 대운기준: 12일 6시간 7분
대운: 4대운+0일6시간(年환산: 31일 0시간)
생일 
(정확한 대운계산방식은 삼명통회의 이론임.) 
(아래 나이표기는 만나이를 사용함.) 
대운계산방식변경=>만세력옵션.정확한대운 체크해제
74
2075
64
2065
54
2055
44
2045
34
2035
24
2025
14
2015
4
2005
편재정재편관정관편인정인비견겁재








편인정인식신비견겁재상관편재정재
장생목욕관대건록제왕

 4大運 11월 19일
23
2024
22
2023
21
2022
20
2021
19
2020
18
2019
17
2018
16
2017
15
2016
14
2015
편인정관편관정재편재상관식신겁재비견정인










식신정인편인상관정관편관식신정재편재상관
[입력화면으로 돌아가기]

乾命(남자)  
세 

양력  
음력 

인쇄하기
배경인쇄방법
표준시 :E135 한국.일본
경 도 :

E127.25 
()

경도조정 :-30분
써머타임 :해당없음.
절입조정 :해당없음.
야자시 :해당없음.
균시차조정 :14분
기준시각 :
  동경 127도 30분 사용시기
 1908.02.01. ~ 1911.12.31.
 1954.03.21 ~ 1961.08.09.
 그 외는 모두 동경 135도 사용
  써머타임 실시시기
 1948.06.01. 00:00 ~ 1948.09.13. 00:00
 1949.04.03. 00:00 ~ 1949.09.11. 00:00
 1950.04.01. 00:00 ~ 1950.09.10. 00:00
 1951.05.06. 00:00 ~ 1951.09.09. 00:00
 1955.05.05. 00:00 ~ 1955.09.09. 00:00
 1956.05.20. 00:00 ~ 1956.09.30. 00:00
 1957.05.05. 00:00 ~ 1957.09.22. 00:00
 1958.05.04. 00:00 ~ 1958.09.21. 00:00
 1959.05.03. 00:00 ~ 1959.09.20. 00:00
 1960.05.01. 00:00 ~ 1960.09.18. 00:00
 1987.05.10. 02:00 ~ 1987.10.11. 03:00
 1988.05.08. 02:00 ~ 1988.10.09. 03:00
 미국써머타임 실시시기




위의 명식은 현재 수도권의 일반고 2학년에 재학중인 남학생으로 필자에게 입시 진로 컨설팅을 의뢰한 경우이다.내신 성적은 1등급대 초반의 최상급이며 수능 모의고사 성적은 1등급대 중반으로 상급이다.문과 적성은 30% 이과 적성은 70% 정도이다.목(木) 오행이 없고 화토(火土)로 종(從)하는 특수격으로 화생토(火生土)와 토생금(土生金) 상생 관계로 이루어진 귀격(貴格) 사주이다.



이 학생은 진술(辰戌) 법고(法庫)를 깔고 있으므로 문과를 선택했으면 로스쿨이나 행정고시를 패스하여 법조인이 되거나 5급 이상의 고위직 공무원이 될 수 있는 구조이다.위 학생은 토(土)로 종(從)하는 종격(從格)이므로 화토금(火土金)은 용희신운으로 유리하고,목수(木水)는 기구신운으로 불리하다.화생토(火生土)와 토생금(土生金) 구조이며 학과 적성은 한의예과,의예과,약학과 등이 적합하다.의예과 중에서도 신경 정신과,피부과가 맞고 정형외과와 치의예과는 불리하다.  



술월술시(戌月戌時)는 오행상 토식상(土食傷)이지만 육친상 금재성(金財星)에 해당한다.오행상 토식상이 강하여 연구 개발 능력이 우수하고,육친상 금재성이 강하여 할 일을 하고 놀며 일의 마무리 능력이 확실하다.연구 개발 지능이 장점이므로 가장 적합한 직업 적성은 3~5대운까지는 의학 연구원이나 대학 교수이다.또한 식식생재 구조이므로 6~8대운에는 한의원이나 전문 병원을 운영하는 것이 유리하다.청년기와 중년기 까지는 명예운이 좋고 장년기 부터는 재물운이 유리하다.  



위 학생은 금수(金水) 오행이 약하기 때문에 내신 성적이 수능 성적 보다 잘 나오게 되므로 대입 정시 보다는 수시가 유리하다.수시 학생부 종합 전형을 목표로 스펙을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수학,과학 과목 교과 우수상,의학 관련 동아리 활동,봉사 활동,과학 잡지 구독,연구 소논문,독서 활동 등 전공 관련 비교과 활동을 충실히 하여 자기소개서와 추천서 등의 서류 준비를 해야 한다.고 2~3학년이 식상운(食傷運)으로 흐르기 때문에 성적 향상에 유리하므로 학업에 올인해야 한다. 



한의예과는 경희대,동국대.원광대를 목표로 하면 되며 내신과 수능 최저 학력 성적이 되면 의대를 지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학업운은 유리하지만 고3에 해당하는 기해년(己亥年) 세운(歲運)이 비겁(比劫)과 관성(官星)이 사해충(巳亥沖)을 하여 불리하므로 상향 지원 대학에 합격은 불리하며 적정,안정 지원을 하는 것이 좋다.원하는 한의대나 의대에 불합격 할 경우에는 경자년(庚子年) 세운(歲運)이 정관(正官)과 식상(食傷)이 자진합(子辰合)을 하므로 재수를 선택하는 것도 좋다.  



특수격 사주이므로 1~2 대운이 식상운과 인성운은 아니지만 희신운에 해당하므로 학업과 성적 향상에 유리하다.2018년은 용신운(用神運)에 해당하지만 사주 원국이진술충(辰戌沖)이고 무술년(戊戌年) 세운(歲運)과 원국이 다시 진술충(辰戌沖)이 되므로 환경적인 변화가 예상되며 마인드 컨트롤이 필요하다.수관성(水官星)과 목인성(木印星)이 없으므로 간부 활동을 하는 것이 좋으며,수목(水木) 오행의 아호(雅號)를 사용하면 학업운,합격운,건강운 등에 개운(開運)의 효과가 있다.




자녀의 진로 결정 시기는 언제가 바람직한가? 대입 수시 학생부 종합 전형 합격에 중요한 요소인 전공 관련 비교과 활동을 충실히 준비하기 위해서는 늦어도 중학교 3학년때 까지는 진로를 결정해야 한다.또한 특목고,자사고,특성화고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은 중학교 1~2학년때 까지 결정해야 자기소개서와 스펙 준비에 유리하다.



진로 결정을 늦게 하면 지원 학과와 관련된 비교과 활동과 스펙이 부족하여 많은 인원을 선발하는 학생부 종합 전형에 지원을 못하는 학생들이 많았다.자기소개서 준비가 안되어 학종을 포기하고 내신의 불이익을 받으면서 까지 울며 겨자 먹기로 학생부 교과 전형에 지원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전공 관련 스펙이 없어서 논술과 적성고사 전형을 내는 학생들도 있다. 



적성에 맞는 학과를 선택하지 않고 점수에 맞는 대학과 학과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하지만 합격을 한다고 하더라도 학과가 적성에 맞지 않아 대학을 다니다가 자퇴,편입 휴학 등의 부작용이 발생하여 다시 재수를 하는 경우도 비일비재하다.학생부 종합 전형은 전공 관련 비교과 활동이 중요한데 스펙이 약하면 합격 가능성은 거의 없다.진로 결정이 늦으면 수시모집은 불리하며 재수생,반수생,특목고,자사고생들과 정시 경쟁을 해야 한다.



초등학교 고학년때부터 자녀의 재능에 관심을 가져야 하며 자유학기제가 실시되는 중학교 1학년 때부터는 진로적성 인식 단계이다.이 시기를 놓쳤다면 늦어도 중학교 3학년까지는 진로를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왜냐하면 적성별로 진학해야 하는 특목고,자사고,특성화고 선택과 고등학교에 진학해서 전공 관련 비교과 활동으로 학생부 종합전형을 준비해야 하기 때문이다.





































             2019년 기해년(己亥年) 대한민국 국운(國運) 




2019년 기해년(己亥年)은 기토(己土)가 정재(正財)인 해수(亥水)를 토극수(土剋水) 하므로 경제 문제가 화두(話頭)이다.2018년 무술년(戊戌年)의 기운이 기해년(己亥年)으로 이어지고 일간 기토와 해수 지장간의 무토가 임수 정재를 두고 경쟁을 벌이는 구조이다.무토(戊土)는 모험과 이상을 추구하는데 비해 기토(己土)는 안정과 실속을 추구한다.정관(正官)에 해당하는 해중갑목(亥中甲木)은 갑기합(甲己合)으로 기토(己土)를 더 선호한다.또한 해중임수(亥中壬水)는 수생목(水生木)으로 갑목을 생(生)해 주어 갑기합(甲己合)이 원활해지므로 기토(己土)가 날개를 단다. 



2019년 기해년(己亥年)은 황금 돼지띠해로 겉보기에는 긍정적이지만 천간이 지지를 토극수(土剋水)로 극(剋)하므로 부정적이다.용신(用神)이나 희신(喜神)이 사오미운(巳午未運)인 사람은 불리하며 해자축운(亥子丑運)이 용신(用神)이나 희신(喜神)인 사람은 유리하다.대운과 세운에서 해묘합목(亥卯合木)이 되는 육친(六親)은 유리한 반면 해해 자형(亥亥 自刑),사해충(巳亥沖),인해파(寅亥破),해신해(亥申害)가 되는 육친(六親)은 불리하다.또한 사주 원국에 화(火)가 없는 사람은 외롭고 우울해지는 등 감정 기복이 커진다. 



2019년 기해년(己亥年)은 주역 64괘 중에서 가장 흉(凶)한 감위수괘(坎爲水卦)에 해당하여 갈 길을 찾지 못하고 방황하는 형상이다.1500조 가계 부채가 발목을 잡아 사채 시장 및 제 2 금융권발 금융 위기가 초래될 가능성이 높다.설상가상으로 부동산 가격과 전셋값이 하락하여 깡통 주택이 쏟아지고 자영업자의 몰락으로 상가 공실률이 높아져서 건물주가 관리비를 부담해야 하는 경우가 속출한다.경제가 살아나기 위해서는 갑목에 해당하는 인목(寅木,새벽 3:30~5:30분)를 만나야 하는데 해수(亥水)는 아직까지 한밤중에 해당한다. 



해자축(亥子丑)을 지내야 동이 트는 인목(寅木)을 만날 수 있으므로 각고의 인내(忍耐)가 필요하다.심산멘토가 6개월 전에 강남 지역을 시작으로 부동산 가격이 30% 이상 하락하는 지역이 생겨날 것이라고 부동산 전망을 한 적이 있다.부동산 가격 하락은 아직 현재 진행형이며 앞으로도 상당 기간 계속될 것이다.하지만 GTX 노선이 확정된 양주와 의정부를 비롯한 강북 지역과 갭 투자가의 위험도가 약한 인천과 부평 지역은 부동산 가격이 보합 내지는 소폭 상승할 것이다.주식,증권,비트코인 등의 투자도 많은 손실이 예상된다. 



식당,카페,마트,편의점,노래방 등의 기존 자영업자들이 몰락하는 반면 유튜브 동영상 1인 방송,SNS,홈쇼핑,택배,다이소 등이 상승세로 바뀔 것이다.기해년(己亥年)은 기토가 정재에 해당하는 해수를 바라보고 있으므로 무리한 투자나 사업 확장은 금물이며 안정적이고 실속적인 투자를 해야 한다.기토(己土)는 왕성한 사회적 활동 보다는 내실있는 개인적 삶을 의미하므로 금융권 대출을 비롯한 보증과 돈거래는 위험하며 지출을 줄이고 현금을 확보해야 한다.기토가 차가운 해수를 깔고 있어서 땅이 얼어 있으므로 투기는 위험하다. 



부동산이나 주식 등의 단기 투자는 손해를 보고 장기적인 투자는 이득을 보게 될 것이다.정치권에서도 기득권을 주장하는 무토와 개혁 세력인 기토가 관성에 해당하는 갑목(甲木)을 차지하기 위해 암투(暗鬪)를 벌이게 되어 세대 교체가 이루어진다.2020년 4월 국회의원 총선에서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의 과반수 이상의 의석 확보는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축월생(丑月生)인 문재인 대통령도 본격적인 하락운으로 흘러서 국정 지지율이 30%대로 하락이 예상된다.2019년에 한국 은행이 금리를 1~2회 더 인상하여 2.0% 이상이 될 것이다.  




최저임금제 실패,측근들의 각종 비리 연루,주택 가격의 불안정,극심한 경기 침체로 민생 경제가 어려워서 중산층이 붕괴되고 서민들은 먹고 살기가 힘들어서 아우성이다.명분이 바로 서지 않으면 말하는 것이 이치에 닿지 않고,말이 이치에 닿지 않으면 호응을 받을 수 없어,일을 제대로 성공할 수 없기 때문에 바른 명분이 중요하다.덕(德)은 재능의 주인이고 재능은 덕의 종이므로 재능만 있고 덕이 없는 것은 마치 주인은 없고 종이 마음대로 하는 것과 같으니 리더에게는 덕(德)이 꼭 필요하다.




2019년 기해년(己亥年)은 하락운(下落運)에 해당하지만 궁극적으로 대한민국의 미래는 상승운(上昇運)으로 올라가지 하락운(下落運)으로 내려가지 않는다.작은 겨자씨 만큼 작은 불씨 하나가 발화되어 천지 창조를 했듯이 미래를 밝힐 영롱한 빛이 된다.널리 사람을 이롭게 하는 위대한 대한민국 국민들의 작은 불씨가 세계 평화를 이룩할 것이다. 






     


     심산멘토의 문재인 대통령 사주 진로 예측

상관

문재인

편인
정인
정재정인편재정재
관대






司令


지지장간은 연해자평의 月律分野之圖를 사용하였음.

 3大運 8월 11일 대운기준: 10일 15시간 16분
대운: 3대운+1일15시간(年환산: 199일 4시간)
생일 
(정확한 대운계산방식은 삼명통회의 이론임.) 
(아래 나이표기는 만나이를 사용함.) 
대운계산방식변경=>만세력옵션.정확한대운 체크해제
73
2026
63
2016
53
2006
43
1996
33
1986
23
1976
13
1966
3
1956
편관정관편재정재식신상관비견겁재








편관정관편재식신상관정재비견겁재
장생목욕관대건록제왕

 3大運 8월 11일
72
2025
71
2024
70
2023
69
2022
68
2021
67
2020
66
2019
65
2018
64
2017
63
2016
비견겁재편인정인편관정관편재정재식신상관










상관정재비견겁재편재편인정인정재편관정관
[입력화면으로 돌아가기]

乾命(남자)  
세 

양력 
음력 

인쇄하기
배경인쇄방법
표준시 :E135 한국.일본
경 도 :

E126.58 
()

경도조정 :-32분
써머타임 :해당없음.
절입조정 :해당없음.
야자시 :해당없음.
균시차조정 :-11분
기준시각 :
  동경 127도 30분 사용시기
 1908.02.01. ~ 1911.12.31.
 1954.03.21 ~ 1961.08.09.
 그 외는 모두 동경 135도 사용
  써머타임 실시시기
 1948.06.01. 00:00 ~ 1948.09.13. 00:00
 1949.04.03. 00:00 ~ 1949.09.11. 00:00
 1950.04.01. 00:00 ~ 1950.09.10. 00:00
 1951.05.06. 00:00 ~ 1951.09.09. 00:00
 1955.05.05. 00:00 ~ 1955.09.09. 00:00
 1956.05.20. 00:00 ~ 1956.09.30. 00:00
 1957.05.05. 00:00 ~ 1957.09.22. 00:00
 1958.05.04. 00:00 ~ 1958.09.21. 00:00
 1959.05.03. 00:00 ~ 1959.09.20. 00:00
 1960.05.01. 00:00 ~ 1960.09.18. 00:00
 1987.05.10. 02:00 ~ 1987.10.11. 03:00
 1988.05.08. 02:00 ~ 1988.10.09. 03:00
 미국써머타임 실시시기



위의 명식은 문재인 대통령의 사주로 보통 사람 수준의 대통령감은 되지만 국가 지도자로서 특별한 대통령감은 못 된다.우리 나라 대통령은 연봉 2억 3천만원 정도의 급여와 연간 150억 정도의 판공비를 받고 일을 하는 직업인이다.대통령은 명예직으로 국민들에게 봉사하는 것을 보람으로 여기고 감사한 마음으로 헌신하는 자리인데 문재인 대통령은 월급을 받고 일하는 일꾼이다.우리 국민들은 평범하고 일반적인직업인으로서의 대통령을 원하지 않고 지도자로서 국가를 통솔할 수 있는 강력한 리더십을 갖춘 대통령을 원한다.



문재인 대통령의 주변에는 참일꾼이 없다.대통령을 보좌할 군사와 지략가의 양날개를 가져야만 지도력을 발휘할 수 있는데 국가를 바르게 설계할 책사가 보이지 않는다.대통령 취임 첫해에는 지지율이 83%까지 치솟아 대통령감으로 보였으나 2~3년이 지난 지금은 대통령감으로 많이 부족하다는 것이 여실히 드러나고 있다.핵심 지지층의 이탈이 가속화 되어 지지율이 반토막 났으며 서민들은 먹고 살기가 어렵다고 아우성이며 궁예의 말로까지 떠오르게 한다.극심한 경기 침체로 민생 경제는 파탄 지경에 이르렀다.



문재인 대통령의 사주는 사회의 약자들을 대변하는 자선 사업가나 대북 특사로 통일에 기여하는 삶을 살아야 할 오행이다.청와대 참모들과 정부 부처 장차관들은 정치와 세속에 때가 묻지 않은 깨끗한 신지식인으로 발굴해야 하는데 지금까지 핵심 참모들 중에 자리를 탐하지 않고 청렴결백 하게 국가와 사회를 위해서 봉사하고 헌신한 사람은 눈을 씻고 봐도 한 명도 없다.대통령과 참모들은 지금까지 사회에 공헌한 바가 많이 있어야 하는데 공헌한 적이 거의 없으며 사회에 공헌한 바가 없으면서 자리만 탐하는 꼴이다.



사회에 공헌한 바가 없는 사람들이 국가를 운영하고 국민들을 이끄는 지도자의 자리에 군림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다.이념과 명분이 있는 곳에는 신지식인과 인재들이 자연스럽게 몰려들게 된다.하지만 문재인 정부에에는 이념이 바로 서지 않았기 때문에 온갖 부정부패와 비리에 얼룩진 참모들이 감옥에 가거나 옷을 벗고 청와대에서 나가기에 바쁘다.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이 선거 연대를 하거나 더불어민주당과 민주평화당이 합당을 하려면 명분이 분명해야 하며 세력만 보고 합치는 것은 비굴한 짓이며 이제 국민들은 속지 않는다.   



故 노무현 대통령은 많은 국민들로부터 존경을 받았으나 실패한 대통령이 되고 말았다.그 당시에 핵심 참모였던 문재인 비서실장은 실패한 참모였으므로 책임이 많다.故 노무현 대통령이 재임 3년차에 "대통령 못 해 먹겠다"고 했을 때 실력 부족을 인정하고 스스로 하야를 했다면 불행한 운명이 아니라 대한민국 역사에 길이 남을 만한 영웅이 되었을 것이다.주위에서 참모 역할을 잘못 했기 때문에 비극적인 운명을 맞이 했으므로 주군을 잘못 보좌했던 참모들이 반성은 커녕 권력욕에 불타 있으니 실패는 명약관화하다.



박근혜 전 대통령이 하야 하기 3개월 전에 심산멘토가 "하야만이 신(神)의 한 수"라고 주장하며 심산 칼럼을 쓴 적이 있다.그 때 박근혜 대통령이 자진 하야를 했으면 더 이상의 불행은 막을 수 있었는데 하야를 하지 않고 버티다가 탄핵을 당하고 구속 수감되는 비운을 맞았다.지금 대한민국에는 지도자의 지도력이 부재중이다.대통령은 재임 중에 멘토나 스승으로부터 대통령학을 배워야만 국민들을 바르게 이끌 수 있는 지도력을 펼칠 수 있다.문재인 대통령은 탄핵을 당하지 않고 임기는 마칠 수 있으나 그 다음이 문제이다.



대통령직에서 물러날 때는 국민들로부터 환영받지 못하고 고개 숙이고 손가락질 받으며 물러나야 함은 불문가지다.앞으로 남은 2~3년 동안에 청와대 참모와 장차관들은 정치와 세속에 때가 묻지 않은 청렴한 신지식인으로 탕평 인사를 하여 교체해서 국민들이 바라는 눈높이에 맞춰야 한다.광화문 대통령이 되어 국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면서 소통하겠다는 공약을 비롯하여 대선때 국민들과 한 인사 정책의 약속을 헌신짝 처럼 내팽게 치고 국민들의 목소리에는 귀가 멀었고 소통은 커녕 불통을 넘어서 오만함 뿐이다.



지금까지 대한민국 대통령은 하야,저격,자살,탄핵,감옥 수감이라는 비극으로 점철된 역사였다.문재인 대통령도 퇴임후에 비극적인 전철을 밟지 않으려면 지금까지의 모순을 반성하고 피눈물을 씹어삼킨다는 자세로 대오각성을 하고 초심으로 돌아가야 한다.실패한 경제 정책 책임자들과 이념의 대립으로 나라를 혼란에 빠트린 주사파 참모들을 과감하게 경질하고 깨끗한 신지식인과 인재를 발굴하는 길만이 "신(神)의 한 수"이다.문재인 대통령과 핵심 참모들이 선공후사의 마음으로 헌신을 다해 성공한 대통령이 되길 바란다.   








                    돈복(錢福) VS 인복(人福) 




아무리 힘들고 어렵더라도 죽고 싶다고 쉽게 죽을 수 없다.사주(四柱)에 죽을 때가 아닌데 죽으려고 하면 죽지 못 하고 병신(病身)으로 평생을 살아야 한다.왜냐하면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가족,친구,지인 등 여러 사람들의 에너지 기운을 받은 만큼 갚아야 하기 때문이다.석가와 예수가 거룩한 이유는 많은 사람들을 이롭게 하는 이타행(利他行)의 삶을 실천했기 때문이다.이 세상에 잘 난 사람과 못 난 사람이 없으므로 서로를 존중해야 한다.



실력이 있는 사람은 맑은 기운의 사람과 인연이 되며 그 사람들에 의해 돈이 들어오게 된다.실력이 없으면 사람을 이롭게 할 수 없으며 사람을 이롭게 하지 못하면 어려움에서 벗어날 수 없는 것이 대자연의 법칙이다.배우는 사람은 알고도 몰라라 하면서 상대를 배려할 줄 알아야 겸손한 사람이다.사소한 것 하나가 모자라서 큰 일을 망치게 되므로 부족한 점이 없는지 잘 살펴야 한다. 



실력이 부족하면 보기 싫은 꼴도 씹어 삼켜야 하며 질량과 내공이 없으면 빛좋은 개살구에 불과하다.자기 주장이 정답이라고 상대에게 강요하면 무식한 사람이며 하락운일 때는 공부하고 상승운일 때는 펼쳐야 한다.어렵고 답답한 자는 입을 닫고 귀를 열어야 하며 자기가 잘 났다고 잘난 척을 하면 상대가 입을 닫아 버리기 때문에 얻을 것이 없으며 겸손하게 살면 누구에게나 존경받는다.



실력이 없는 자가 윗사람 행세를 하려고 들면 손가락질을 받게 되며 권위 의식만 버려도 삶이 확 달라진다.배운 것이 많다고 남보다 나은 것이 아니라 널리 사람을 이롭게 해야 남보다 나은 사람이다.인성을 갖추고 항상 배우는 자세로 거만 떨지 않는 자가 윗사람이다.윗사람의 잘못된 점을 비판하지 말고 그것을 참고로 삼아 바르게 사는 길을 찾아야 하며 윗사람을 무시하면 화(禍)를 당한다. 



실력이 없는 자가 부모의 재산을 물려 받으면 시간이 지날수록 엄청 어려운 일을 겪게 된다.부모의 재산을 받아서 빛나는 일을 하지 못하면 그 재산을 지키는 창고지기를 하다가 결국 망한다.부모님을 즐겁게 해드리는 것이 효도(孝道)이며 자신이 빛나는 일을 해서 존경 받는 삶을 살 때 부모님이 아주 즐거워진다.부모님을 아프고 병(病)들게 만든 자신이 죄인임을 알고 새 삶을 살아야 한다. 



많이 배운 자가 힘들게 살고,많이 가진 자가 사기를 당해 빚더미에 오르고,끼와 재능을 가진 자가 실업자가 되고,미모를 가진 자가 어려운 삶을 사는 이유는 '자만' 때문이다.자만 하는 자는 누구도 도와주지 않으므로 '겸손'해야 한다.아무리 똑똑하고 많이 배운 자라도 겸손이 약(藥)이며 자만은 자신을 죽이는 독(毒)이다.남탓과 불평이 없이 한뜸이라도 부족한 실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면 하늘이 스스로 도와서 어려움이 풀리고 인생이 확 바뀐다.



돈복(錢福)이 아니라 인복(人福)이 터져야 진짜 복(福)이다.실력이 없는 자가 인복(人福)이 터지면 사람에 치여서 불행해진다.은행에 수십억원의 돈을 넣어 두고 그 돈을 쓰지 못하면 자기 돈이 아니라 창고지기에 불과하며 은행의 돈은 다른 사람이 쓰게 된다.함부로 돈을 좋아해서 안되는 이유는 돈이 들어올 때는 좋지만 사기를 당하거나 빼앗길 때는 피눈물을 흘려야 하며 건강까지 헤치게 된다.



돈복(錢福)이 터지는 것 보다 인복(人福)이 터져야 진짜 복(福)이며 실력을 갖춘 자에게만 인복(人福)이 터진다.인복(人福)이 터지면 돈복(錢福)은 저절로 터지므로 부자가 되려면 실력을 갖추는 방법이 외통수이다.자기 논리로 굳어진 상식의 틀을 깨고 진리의 지혜를 많이 흡수하면 질량과 내공이 쌓여 저절로 문리가 터지게 되어 돈복(錢福)과 인복(人福)이 터진다.





                    오행(五行) 건강(健康) 



건강(健康)은 오행(五行)으로 판단하고,직업(職業)은 육친(六親)으로 판단하며,성격(性格)은 음양오행(陰陽五行)과 일지 지장간(地藏干)으로 판단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목화토금수(木火土金水) 오행(五行)의 발달 과다 고립 무존재에 따라 취약한 신체 부위에 대한 맞춤형 건강(健康) 관리가 중요하다.고립된 오행(五行)이 없고 중화된 사주는 건강을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하지만 특정 오행이 극(剋)을 받거나 설기(洩氣)를 당하여 완전 고립,반고립,생고립을 당할 경우에는 그 오행의 신체 부위에 대한 건강(健康)에 문제가 발생한다.



목(木) 오행(五行)의 건강(健康)에 해당하는 신체 부위는 간,담,뼈 등이다.목(木) 오행(五行)이 고립되거나 무존재일 경우는 뼈,허리 디스크,교통 사고,수술수,유방암 등을 주의해야 한다.목(木) 오행(五行)이 과다할 경우는 간염,간경화,간암,수술수를 주의해야 한다.특히 사주 원국에 합충(合沖) 많은 경우는 더욱 위험하다.목(木) 오행(五行)이 고립,과다,무존재,합충(合沖)이 중복된 사람이 술을 많이 마시면 간염과 간암에 매우 취약하다.목(木) 오행(五行)이 고립,무존재이거나 용신(用神)인 사람은 매실,홍초,감식초,사과 식초 등 신맛 음식을 섭취하는 게 좋다.목(木)이 수(水)에 둘러쌓인 수다부목(水多浮木) 사주는 간질환과 생식기를 잘 관리해야 한다.  



화(火) 오행(五行)의 건강(健康)에 해당하는 신체 부위는 심장,소장,눈,혈관 질환,정신 질환,뇌질환 등이다.화(火) 오행(五行)이 고립되거나 무존재일 경우는 혈관질환,고지혈증,뇌출혈,중풍,심장 판막증,안과 질환,정신 질환을 주의해야 한다.화(火) 오행(五行)이 과다할 경우는 과잉행동장애(ADHD),홧병,조울증,공황장애,심장 질환,정신 질환,뇌출혈,중풍 등을 주의해야 한다.화(火) 오행(五行)이 고립,무존재이거나 용신(用神)인 사람은 쑥,고들빼기,씀바귀 등 쓴맛 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게 좋다.



토(土) 오행(五行)의 건강(健康)에 해당하는 신체 부위는 위장,췌장,소화기관,당뇨,자궁,비뇨기 질환,산부인과 질환 등이다.토(土) 오행(五行)이 고립되거나 무존재일 경우는 소화기관,생식기관,위장,신장,자궁 등을 주의해야 한다.(土) 오행(五行)이 과다한 사람은 위염,피부병,대상 포진,비뇨기 질환,산부인과 질환 등을 주의해야 한다.(土) 오행(五行)이 과다한 사람에게 매실과 식초 등 신맛 음식은 좋으나 단맛 음식을 많이 섭취하면 안된다.반면에 토(土) 오행이 고립,무존재이거나 용신(用神)인 경우는 단맛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금(金) 오행(五行)의 건강(健康)에 해당하는 신체 부위는 폐,대장,뼈,자폐증,생식기관 등이다.금(金) 오행(五行)이 고립되거나 무존재일 경우는 폐와 대장에 이상이 있으며 (金) 오행(五行)이 과다하면 허리 디스크.뼈,관절,교통 사고를 주의해야 한다.금(金)과 목(木)이 금목상쟁(金木相爭)을 하는 경우와 금(金)이 강하고 목(木)이 약할 경우는 간암에 걸릴 확률이 높다.금(金) 오행(五行)이 고립,무존재이거나 용신(用神)일 경우는 매운맛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수(水) 오행(五行)의 건강(健康)에 해당하는 신체 부위는 신장,방광,두통,불면증,우울증,두통,자폐증 등이다.수(水) 오행(五行)이 고립되거나 무존재일 경우는 신장 결석,방광,자궁,난소,조루증을 주의해야 한다.수(水) 오행(五行)이 과다하면 우울증,불면증,자폐증,두통,신장,방광,생식기관을 잘 관리해야 한다.수(水) 오행(五行)이 고립,무존재이거나 용신(用神)일 경우는 짠맛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수(水) 오행(五行)이 강한 사람은 쓸 데 없는 생각이 많아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쉽게 피곤해지므로 단순하게 사는 것이 좋다. 또한 한 방을 노리는 욕망을 자제하고 적극적인 실천력을 길러야 성공한다.




















명리학 + 진로적성학 강의 7월 개강 안내

 

명리학과 진로적성학을 융합한 심산 원장의 국내 최초 옴니버스식 新패러다임 명리적성학 강의를 개강합니다


          현재 예약 접수중!      조기 마감 예정!


○왕초보반(화요일반) ☞ 7월 10일(수) 10:30~13:00


중고급반(월요일반) ☞ 7월 8일( 월) 11:00~13:30 


○중고급반(일요일반) ☞ 7월 7일(일) 12:00~14:30


○전문가반(화요일반) ☞ 7월 9일(화) 10:30~13:00 




수강료(택일 입금)

1개월분(25만원)3개월분(60만원)6개월분(110만원)12개월분(200만원) 

입금 계좌 국민은행 639002 01 200896 이민호


수강 희망자는 본인 성명,생년월일시(음력/양력,남녀 구분),거주 지역,직업,특기,명리학 공부 경력,궁금한 사항을 문자로 알려주시면 됩니다.


수강료를 입금하시고 수강할 반과 요일을 알려주시면 예약이 완료되며

수준별 프린트물로 강의하니 필기구와 연습 노트만 지참하시면 됩니다.


문자 및 전화 연락처 ☎ 010 6382 7206(심산 원장)


정원 각 반 5~10명



강의 교수 심산 원장

 

강의 장소 및 교통 안내

경기도 군포시 당동 904-5 그린프라지 4층 좌측 심산 진로 컨설팅

(군포 초등학교 건너 편 육교 바로 옆 건물)


그린프라자 지하 주차장 입구는 건물의 뒷편 중화요리집과 굽네치킨집 옆에 있으며 본 건물 5층에는 새론 정형외과,4층에는 가우스 수학학원,1층에는 연두 약국,두드림 커피숍 간판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금정역(1호선/4호선) 4번 출구에서 5531번 5624번 초록색 버스 타고

5분후 군포초등학교앞 하차후에 뒤로 50m 육교 건너면 바로 옆 건물.

당정역 3번 출구에서 노란색 마을버스 3번 타고 군포초등학교앞 하차.



 심산 원장                

○연세대학교 대학원 국어교육학과 전공

○고려대학원 사회교육 최고경영자 과정

MBC TV 뉴스투데이 진로 컨설팅 방영

○30년간 학생 3만여명 입시진로 컨설팅

○30년간 성인 2만여명 사주진로 컨설팅

    ○명문대 & 특목고 합격생 3,000명 배출    

 ○한국 선천적성평가원 재능분석 상담사 

 ○정법강의 8년간 8,000강 내공 멘토링 

○학교,관공서,종교 시설,단체,방송 강연

 ○新패러다임 명리학 & 진로적성학 교수 

   ○대치동 & 군포 심산 국어 논술 학원장   

       ○군포 심산 입시 진로 오행 컨설팅 대표       

          ○널리 사람들을 이롭게 하는 진정한 멘토














 





































     新패러다임 명리적성학(命理適性學) 강의 안내


심산 진로 오행 컨설팅은 명리학(命理學)과 진로적성학(進路適性學)을 융합한 국내 최초 명리적성학(命理適性學) 강의로 신지식인(新知識人)을 양성하고 있습니다.新패러다임 명리적성학(命理適性學)을 연구(硏究)하는 교수,교사,강사,대학원생,직장인,상담사 등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는 인성교육(人性敎育)의 도량입니다.전원 학사,석사,박사로 구성된 심산 진로 오행 컨설팅은 회원들 간의 돈독한 친목을 도모하고 인격 도야에 정진하는 고품격 연구회원들의 요람입니다.



그동안 혹세무(惑世誣民)과 미신(迷信)으로 치부되던 사주명리학(四柱命理學)을 음지(陰地)에서 양지(陽地)로 꽃피우고 진로적성학(進路適性學)을 융합하여 명리적성학(命理適性學)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습니다.심산 진로 오행 컨설팅 회원들은 그냥 스쳐 지나가는 인연(因然)이 아니라 동고동(同苦同樂) 하며 흔들림 없이 한걸음씩 뚜벅뚜벅 함께 걸어가는 동반자입니다.우리가 남긴 발자취가 빛날 수 있도록 더욱 새롭고 넓은 세상을 향해 정도(正道)의 길을 가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학생 입시 진로와 성인 사주 진로의 새로운 지평을 열기 위해 30여년을 한결같이 불이 꺼지지 않는 연구소에서 끊임없는 탐구심과 열정으로 절차탁(切磋琢磨) 하고 있습니다.명리학(命理學)을 비롯하여 진로적성학,입시학,미래예측학,선천적성학,성명학을 연구(硏究)합니다.또한 프로이드와 칼융의 서양 심리학(心理學)을 비롯하여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과 홀랜드의 진로직업탐색론을 탐구(探究)합니다.더불어 천부경 만회독(萬會讀)과 정법강의 8,000강 내공으로 인성교육을 강화합니다.



3,000명이 넘는 제자들을 양성해 온 심산 원장과 소수정예 연구회원들이 교학상장(敎學相長) 하는 자세로 교육,연구,개발,서적 집필,세미나,재능기부,강연,컨설팅을 통해 알찬 열매를 맺고 있습니다.그동안 흘린 땀과 노력의 결과로 꿈과 희망을 잃고 방황하는 학생들의 진로를 디자인 하고 성인들의 인생을 바꿨습니다.심산 진로 오행 컨설팅은 한 사람,한 사람의 인연을 소중히 여기면서 웃음꽃을 피우는 사랑방입니다.평생을 함께 가겠다는 마음가짐으로 희노애락을 함께 하는 식구들입니다.



어느 모임도 흉내낼 수 없는 끈끈한 정(情)과 단(團結)으로 똘똘 뭉친 부러움과 선망의 대상입니다.인공지능으로 대변되는 미래는 융합시대이므로 독불장군에게는 미래가 없습니다.'혼자 꾸는 꿈은 꿈에 지나지 않지만 함께 꾸는 꿈은 이루어진다'는 믿음으로 서로에게 버팀목이 되어 주고 있습니다.지덕(知德)을 겸비한 맑은 기운의 연구원들에게 심산 원장이 30년간 매일 5시간 연구하고,5시간 강의하며,5명씩 컨설팅한 실전 데이터로 강의하며 연구 개발한 노하우를 아낌 없이 공유합니다.



'홀로 선 나무는 숲을 이루지 못하며 사람이 길을 넓혀 가는 것이지 길이 사람을 넓혀 주는 것이 아니다'라는 말을 가슴 깊이 새기며 신지식인(新知識人)의 마중물이 되기 위해 겸손한 자세로 상생(相生) 하고자 합니다.나를 비우고 남을 채워주겠다는 가치관으로 널리 사람들과 사회를 이롭게 하는 빛나는 삶을 추구합니다.심산 진로 오행 컨설팅과 함께 하실 분을 환영합니다.심산 진로 오행 컨설팅이 명실상부하게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리더로 우뚝 서는 그날까지 함께 정진(精進)합시다.    


 심산 원장                

○연세대학교 대학원 국어교육학과 전공

○고려대학원 사회교육 최고경영자 과정

MBC TV 뉴스투데이 진로 컨설팅 방영

○30년간 학생 3만여명 입시진로 컨설팅

○30년간 성인 2만여명 사주진로 컨설팅

    ○명문대 & 특목고 합격생 3,000명 배출    

 ○한국 선천적성평가원 재능분석 상담사 

 ○정법강의 8년간 8,000강 내공 멘토링 

○중고등학교,대학교,관공서,방송 강연

 ○新패러다임 명리학 & 진로적성학 교수

         ○천부경,황제내경,우주변화의 원리 연구  
         ○자평진전,적천수,궁통보감 관법 집대성   

      ○가드너 다중지능,홀랜드 직업탐색 연구   

    ○대치동 & 군포 심산 국어 논술 학원장   

         ○군포 심산 입시 진로 오행 컨설팅 대표       

                  ○널리 사람들을 이롭게 하는 진정한 멘토

        

    新패러다임 명리적성학(命理適性學) 강의 안내

 


○강의 내용 및 특징



명리학과 진로적성학을 융합한 국내 최초 옴니버스식 명리적성학 강의


신살론 격국론 용신론에서 발달론 과다론 고립론으로 업그레이드 강의


학생 입시 진로 컨설팅 & 성인 사주 진로 상담 기법 30년 노하우 전수


핵심 이론 & 실전 통변 & 즉문즉설 강의로 누구나 1년이면 통변 가능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려는 교수,교사,강사,직장인,대학원생,주부 등 




○수강료(택일 입금)


1개월분(25만원) 3개월분(60만원) 6개월분(110만원) 12개월(200만원)


입금 계좌 ☞ 국민은행 639002 01 200896 이민호



○강의 장소 및 교통 안내


경기도 군포시 당동 904-5 그린프라지 4층 좌측 심산 진로 컨설팅


그린프라자 지하 주차장 입구는 건물의 뒷편 중화요리집과 굽네치킨집 옆에 있으며 본 건물 5층에는 새론 정형외과,4층에는 가우스 수학학원,1층에 한솥 도시락,연두약국,두드림 커피숍 간판이 있으니 참고 요망.

 

금정역(1호선/4호선) 4번 출구에서 5531번 5624번 초록색 버스 타고

5분후 군포초등학교앞 하차 하여 뒤로 50m 육교 건너서 바로 옆 건물.

당정역 3번 출구에서 노란색 마을버스 3번 타고 군포초등학교앞 하차



○ 문의 전화 ☎ 010 6382 7206(심산 원장) 




 

  新패러다임 명리학(命理學) 강의 내용 



(1) 사주(四柱)의 근본 원리    (2) 음양오행(陰陽五行論)

(3) 간지론(干支論)             (4) 지장(地藏干)

(5) 육친론(六親論)             (6) 합충형파해 원진((合冲刑破害 怨嗔)

(7) 12운성(十二運星)          (8) 신살론(神殺論)

(9) 격국론(格局論) 억부론(抑扶論) 조후론(調候論) 

(10) 발달론(發達) 과다론過多論) 고립론(孤立)

(11) 사서삼경(四書三經) 논어(論語) 맹자(孟子) 중용(中庸) 대학(大學)

                           시경(詩經)  서경(書經) 역경(易經) 연구(硏究)


(12)프로이트(Freud)와 칼 융(Carl Jung)의 심리학 연구(心理學 硏究)

(13) 즉문즉설 사주 진로 실전 컨설팅




    新패러다임 진로적성학(進路適性學) 강의 내용 



(1) 기질 적성 & 진로 적성           (2) 선천 적성 & 재능 분석

(3)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4) 홀랜드의 진로직업 탐색론

(5) 특목고,자사고,일반고 선택      (6) 문과 적성 vs 이과 적성 판단

(7) 수시모집 지원 전략 컨설팅      (8) 정시모집 지원 전략 컨설팅

(9) 재수,반수,휴학,편입 컨설팅     (10) 자기소개서 스펙 첨삭 컨설팅 

(11) 학생 입시 진로 즉문즉설 실전 컨설팅


○新패러다임 개명(改名) 아호(雅號) 작명법(作名法) 무료 특강

명리학(命理學) & 진로적성학(進路適性學) 동영상 강의 제작중 

○심산멘토의 新패러다임 명리적성학(命理適性學) 교재 출간 예정




        

                





     학생 입시 진로 컨설팅 & 성인 사주 진로 상담 


(1) 어린이집과 유치원생 진로 적성 (2) 초중고교생 입시 진로 컨설팅

(3) 대학생과 취업 준비생 진로 상담 (4) 직장인,사업가 사주 진로 상담

(5)학교,관공서,문화센터,시청,구청,방송 출연 강연 및 즉문즉설 컨설팅



      

(1) 취학전 자녀 진로 컨설팅 


기존에 검증되지 않은 사주(四柱)의 개념에서 벗어나 취학전 자녀의 진로 적성을 분석하여 어릴 때부터 숨은 끼와 재능을 찾아 개발할 수 있도록 맞춤형 컨설팅을 합니다.국내 최초로 신생아 출생시 작명과 함께 진로 적성을 알려주며 어린이집과 유치원생 자녀의 진로 적성도 컨설팅 합니다.취학전 자녀의 진로 적성을 부모님에게 정확하게 설명하여 자녀 진로와 교육에 시행착오를 줄이고 지름길로 갈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2) 초중고등학생 입시 진로 컨설팅


초등학생과 중고등학생들의 사춘기로 인한 학년별 성적 상승과 하락 시기를 예측하여 자녀와의 갈등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강점지능을 찾아 학문과 공부로 성공할 수 있을지 아니면 기술과 자격증으로 성공할 수 있을지를 판단합니다.또한 특목고,자사고,특성화고,예술고,일반고 선택은 물론 문과 이과,대학,학과,진로 선택과 수시,정시 지원 전략 컨설팅을 합니다.내신,수능,논술,적성검사 중에서 가장 유리한 전형을 제시하며 대안학교,검정고시,반수,재수,편입,휴학,유학 등의 고민거리도 해결합니다.   

        


(3) 대학생과 취업준비생 진로 컨설팅 


대학원 진학,공무원 시험,공기업,대기업,중소기업 취업,전문직,기술직,벤처 창업,사업 중에서 전공과 진로적성을 고려하여 가장 성공할 수 있는 직업을 제시합니다.전공 역량 진단과 전공 적합도에 따른 재능을 분석하고 취업에 관한 부모님과의 갈등 해결책도 알려드립니다.시험운,취업운,결혼운,재물운,건강운,개운법을 비롯하여 사주 진로상 대운과 세운의 흐름을 분석합니다.    



(4) 직장인,사업가,일반인 사주 진로 상담 


현재 직업이 맞지 않아 다른 직업을 선택할 때 적성에 가장 잘 맞는 직업을 제시합니다.직장 생활에서 사업으로 전환하거나 전업 주부에서 직장이나 창업을 할 때 성공 가능성이 가장 높은 분야를 알려드립니다.퇴직자와 명퇴자의 재취업 및 창업에 실패하지 않는 업종과 오픈 시기를 알려 드립니다.부부 갈등과 자녀와의 문제 해결책을 제시합니다.배우자운,재물운,자식운,건강운,개운법을 비롯하여 사주 진로상 대운과 세운의 흐름을 분석합니다.



(5강연 신청 및 출장 강연 안내


학생 입시 진로나 성인 사주 진로 컨설팅 및 진로 적성에 대한 대한 심산 원장의 출장 강연을 희망하시는 분은 강연 대상,예상 인원,강연 일시 등을 정하신 후에 전화로 예약하시면 됩니다.학교,관공서,종교 시설,단체,복지회관,청소년 수련관,문화센터,주민센터,소그룹 등 제한이 없습니다.신청자가 원하시는 강연 방향과 내용을 협의하여 진행합니다.출장강연료는 부담이 없는 선에서 협의 결정하며 무료 재능 기부 강연도 실시합니다.  







         심산 진로 컨설팅 카페 ☞ http://cafe.daum.net/YOUTWO

 

































   학생 입시 진로 & 성인 사주 진로 상담료 

학생/성인

컨설팅명

      상담료(1명당)

1.초중고등학생  

입시 & 진로 적성 컨설팅 

 

100,000원(전화)   150,000(방문)

2.고3 & 재수생 

수시 정시 &  진로 컨설팅 

 200,000원(전화)  300,000(방문)

3.성인 & 대학생 

사주 & 진로 종합 컨설팅 

 100,000원(전화)   150,000(방문)

4.개인 & 법인    

작명 개명 아호 상호 컨설팅

300,000원(작명) 500,000원(상호)  

5.개인 & 그룹    

 명리학 & 진로적성학 강의  

25만원(1개월)  60만원(3개월)  110만원(6개월  

6.신생아 택일  

출산 택일+사주 진로+작명 

500,000(택일+사주700,000원(택일+사주+작명

7.개인 & 그룹   

 고3 재수생 수시 논술

개인/그룹 과외에 따라 레슨비 결정



상담 신청 방법    

1.신상 정보

학생은 한글 이름,생년월일시(양력/음력,남녀 구분),거주 지역,

성적,특기,문과,이과,장래 희망 등을 문자나 메일로 알려주세요


성인은 한글 이름, 생년월일시(양력/음력,남녀 구분),거주 지역, 

직업,현재 상황과 궁금한 사항 등을 문자나 메일로 알려주세요 

메일 주소☞ bbss7202@naver.com

2.상담 신청 

 ☎ 010 6382 7206 (심산 원장)

3.입금 계좌

국민은행 639002 01 200896 이민호

4.예약 방법

신상 정보를 문자나 메일로 알려주시고 상담료를 입금하시면 

예약이 완료되며 상담 일시는 예약이 완료된 후 알려드립니다


자녀들을 함께 신청하는 것이 좋으며 가족을 모두 신청하시면

부모님의 사주 진로 상담료에 한해서 50%를 할인해 드립니다

5. 상담 방법

 전화와 방문 상담 중에서 택일 하시면 됩니다   

상담 방법 선호도 ☞ 전화(70%)  방문(30%) 

6. 대기 기간

상담 대기자가 20~30명으로 예약후 대기 기간

전화 상담(당일~2일)  방문 상담(3일~10일) 

7.주소/교통

경기도 군포시 당동 904-5 그린프라자 4층 

군포 초등학교 건너 편 육교 바로 옆 건물 

도로명 주소 ☞ 군포시 고산로 264번길 13


○금정역 4번 출구 승차 군포 초등학교앞 하차(5분 소요)

(초록색 시내버스 5624번 또는 5531번 탑승)

  ○당정역(1호선) 3번 출구 승차 군포 초교 하차(5분 소요)

(노란색 마을버스 3번 탑승/당정역에서 도보로 10분)


※자가용 이용시 건물 뒷편 그린프라자 지하 주차장 무료.

 중화 요리집과 굽네 치킨집 바로 옆이 지하 주차장 입구.


※ 본 건물 5층에 새론 정형외과,4층에 가우스 수학학원,

1층에 연두약국,두두림 커피숍 간판이 있는 건물 4층 좌측

심산 입시 진로 오행 컨설팅



















정재

여학생

정관
비견
식신비견정재편관
건록






司令
己戊



 9大運 9월 8일 대운기준: 27일 7시간 29분
대운: 9대운+0일7시간(年환산: 37일 23시간)
생일
(정확한 대운계산방식은 삼명통회의 이론임.)
(아래 나이표기는 만나이를 사용함.)
대운계산방식변경=>만세력옵션.정확한대운 체크해제
79
2083
69
2073
59
2063
49
2053
39
2043
29
2033
19
2023
9
2013
정인비견겁재식신상관편재정재편관








편인정인정재비견겁재편재식신상관
장생목욕관대건록제왕

 9大運 9월 8일
18
2022
17
2021
16
2020
15
2019
14
2018
13
2017
12
2016
11
2015
10
2014
9
2013
편인정관편관정재편재상관식신겁재비견정인










비견정재정인편인편재정관편관정재상관식신

]

坤命(여자) 
16세 滿15세

양력
음력


표준시 :E135 한국.일본
경 도 :E126.58
()
경도조정 :-32분
써머타임 :해당없음.
절입조정 :해당없음.
야자시 :해당없음.
균시차조정 :-6분
기준시각 :
  동경 127도 30분 사용시기
 1908.02.01. ~ 1911.12.31.
 1954.03.21 ~ 1961.08.09.
 그 외는 모두 동경 135도 사용
  써머타임 실시시기
 1948.06.01. 00:00 ~ 1948.09.13. 00:00
 1949.04.03. 00:00 ~ 1949.09.11. 00:00
 1950.04.01. 00:00 ~ 1950.09.10. 00:00
 1951.05.06. 00:00 ~ 1951.09.09. 00:00
 1955.05.05. 00:00 ~ 1955.09.09. 00:00
 1956.05.20. 00:00 ~ 1956.09.30. 00:00
 1957.05.05. 00:00 ~ 1957.09.22. 00:00
 1958.05.04. 00:00 ~ 1958.09.21. 00:00
 1959.05.03. 00:00 ~ 1959.09.20. 00:00
 1960.05.01. 00:00 ~ 1960.09.18. 00:00
 1987.05.10. 02:00 ~ 1987.10.11. 03:00
 1988.05.08. 02:00 ~ 1988.10.09. 03:00
 

















위 명식은 강남 지역의 중학교 3학년 여학생으로 전교 1%의 최상위권 성적을 유지하고 있다.위 학생은 문과 적성과 이과 적성이 비슷하게 나타나는데 현재 중학생들이 고등학교에 진학할 때부터는 교육 선진국처럼 우리나라도 문과와 이과 구분이 폐지된다.위 학생은 삼복 더위가 한창인 신미월(辛未月) 사시(巳時) 출생자이므로 미월(未月)은 오행상 토재성(土財星)이지만 육친상 화식상(火食傷)에 해당한다.수인성(水印星)이 없는 무인성(無印星) 사주로 육친상 점수는 목비겁(35점),화식상(45점),토재성(10점),금관성(20점),수인성(0점) 등이다. 



강점 지능은 목비겁(木比劫)과 화식상(火食傷)이며 진로 적성에 맞는 학과는 뇌의학,뇌과학,심리학,법학,정신 분석학, 등이다.비겁(比劫)의 힘이 강하며 재성(財星)이 투간(透干)되고 관성(官星)이 투출(透出)되어 장래가 촉망되는 동량지(棟樑之材)이다.사주상 두드러진 특징은 현침살(懸針煞)이 5개로 정교함을 요하는 뇌의학,뇌과학,심리학,법학 등을 연구하여 새로운 패러다임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능력이 우수하다는 점이다.서양 심리학과 정신분석학의 대가인 프로이트와 칼 융과 같이 뇌의학과 뇌과학 분야에서 크게 성공할 수 있다.



위 학생은 현침살이 강하기 때문에 뇌신경계와 뇌의 구조적 기능을 정교하게 연구 개발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일지(日支)에 비견(比肩)과 건록을 깔고 있는 간여지동으로 주체성과 추진력이 강하다.일반 직장과 일반 사업은 불리하며 전문 자유직업인 교수,연구원,의사 등이 적합하다.강한 리더십과 통솔력을 겸비한 대장 스타일로 배포가 크고 의리를 중시하므로 대인 관계가 좋다.원국과 지장간에 식상(食傷)이 발달하여 연구 능력과 언변술도 장점이다.목화(木火) 오행과 역마성이 강하기 때문에 뇌의학과 뇌과학이 발달한 선진국으로 유학을 다녀오는 것을 추천한다.



뇌의학과 뇌과학 분야에서 미국은 정부 지원의 융합 연구,유럽은 중개 연구,일본은 응용 연구가 활발하다.뇌 연구는 기초 과학,의학,공학,생물학,유전학,심리학 등 여러 분야가 융합된 학문이므로 석박사 학위의 취득은 필수이다.이 학생이 뇌 연구가 활발한 선진국에서 뇌과학,뇌의약학,뇌공학을 두루 섭렵한다면 세계적으로 유능한 뇌의학자가 될 수 있다.뇌의학을 전공으로 하고 심리학과 정신 분석학을 부전공으로 하는 융합 학문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 학생은 무인성(無印星) 사주이지만 1~2 대운이 식상운(食傷運)으로 흘러서 학문과 공부에 유리하며 전교 1% 이내의 최상급 성적을 유지하고 있다.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세운(歲運)의 흐름이 수인성운(水印星運)으로 흐르기 때문에 학문과 공부에 집중할 수 있어서 성정 향상이 기대된다.학업운이 좋기 때문에 고등학교는 영재고,과학고,자사고,특목고 진학이 유리하며 해외 유학도 바람직하다.



뇌의학이 발달한 선진국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하여 뇌의학 연구원으로 발명 특허는 물론 교재 집필로 후학을 양성하는 교수로 진출하는 것이 이 학생에게 가장 적합한 진로 직업 적성이다.뇌의학과 뇌과학 분야의 진로 전망은 매우 밝다.우리나라에서는 아직 미지의 세계인 뇌의학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권위자가 되어 세계적으로 국위를 선양할 수 있는 인재(人材)로 크게 성공하기를 기대한다.널리 사람과 사회와 나라를 이롭게 하겠다는 가치관과 이념으로 빛나는 삶을 살아갈 수 있기를 축원한다.
























      고3 재수생 수시모집 입시 진로 컨설팅

편재
식신
겁재
비견비견편인편관
건록건록장생
己戊

己戊



司令


지지장간은 연해자평의 月律分野之圖를 사용하였음.

 3大運 1월 12일 대운기준: 8일 3시간 14분
대운: 3대운+2일3시간(年환산: 259일 21시간)
생일 2001-04-27 + 대운 = 첫대운 (양) 2004.1.12. 
(정확한 대운계산방식은 삼명통회의 이론임.) 
(아래 나이표기는 만나이를 사용함.) 
대운계산방식변경=>만세력옵션.정확한대운 체크해제
73
2074
63
2064
53
2054
43
2044
33
2034
23
2024
13
2014
3
2004
비견정인편인정관편관정재편재상관








상관식신편인겁재비견정인정관편관
제왕건록관대목욕장생

 3大運 1월 12일
22
2023
21
2022
20
2021
19
2020
18
2019
17
2018
16
2017
15
2016
14
2015
13
2014
상관식신겁재비견정인편인정관편관정재편재










정재편재정인상관식신편인겁재비견정인정관
[입력화면으로 돌아가기]
坤命(여자)  
19세 滿18세 

양력 2001-04-27 16:30 
음력 2001-04-04 본달 
인쇄하기
배경인쇄방법
표준시 :E135 한국.일본
경 도 :E126.58 
(출생지 서울)
경도조정 :-32분
써머타임 :해당없음.
절입조정 :해당없음.
야자시 :해당없음.
균시차조정 :3분
기준시각 :2001-04-27 16:1
  동경 127도 30분 사용시기
 1908.02.01. ~ 1911.12.31.
 1954.03.21 ~ 1961.08.09.
 그 외는 모두 동경 135도 사용
  써머타임 실시시기
 1948.06.01. 00:00 ~ 1948.09.13. 00:00
 1949.04.03. 00:00 ~ 1949.09.11. 00:00
 1950.04.01. 00:00 ~ 1950.09.10. 00:00
 1951.05.06. 00:00 ~ 1951.09.09. 00:00
 1955.05.05. 00:00 ~ 1955.09.09. 00:00
 1956.05.20. 00:00 ~ 1956.09.30. 00:00
 1957.05.05. 00:00 ~ 1957.09.22. 00:00
 1958.05.04. 00:00 ~ 1958.09.21. 00:00
 1959.05.03. 00:00 ~ 1959.09.20. 00:00
 1960.05.01. 00:00 ~ 1960.09.18. 00:00
 1987.05.10. 02:00 ~ 1987.10.11. 03:00
 1988.05.08. 02:00 ~ 1988.10.09. 03:00
 미국써머타임 실시시기





위의 명식은 강남 지역 일반고 3학년에 재학중인 여학생으로 심산멘토에게 고3 입시 진로 상담을 신청하여 컨설팅을 한 결과이다.내신과 수능 성적은 1~2등급으로 상위권이며 예체능계 중에서 미술로 대학 입시 실기를 준비하고 있다.사주상 특징은 경금(庚金) 일간에 간여지동으로 신왕(身旺)하고 일지와 시지에 건록을 깔고 있으며 임진(壬辰) 괴강까지 있어서 자기 주장이 강하고 당당하며 고집에 센 편이다.또한 오행구족격으로 신진(申辰) 사이에 자수(子水)가 공협으로 수(水) 기운으로 향하려고 한다.사신형(巳申刑)과 사신합(巳申合)을 이루고 있으며 자축(子丑)이 공망이다.


사유축(巳酉丑) 띠가 올해부터 삼재(三災)가 시작되지만 학창시절에는 삼재(三災)의 부작용이 거의 없다.경금(庚金) 일간에 갑목(甲木)이 있어서 정화(丁火)나 오화(午火)까지 있으면 벽갑인정(劈甲引丁)으로 제련이 잘 되어 금상첨화인데 사화(巳火)가 이를 대신해 주고 있으며 오화(午火) 대운이 보완해 주고 있다.신금(申金) 지장간에 임수(壬水)가 있어서 수맥(水脈)이 깊은 금수(金水) 식신격으로 신진(申辰) 수국(水局)이 되므로 경금 일간이 금생수(金生水)로 설기(洩氣)가 잘 되며 갑오(甲午) 대운이므로 수생목(水生木)까지 잘 된다.식신격에 격국 용신은 시천간에 있는 갑목(甲木)이다.  


신왕한 경금 일간이므로 수(水) 식상으로 출력을 원하는데 월간에 임수(壬水)가 있고 지지가 신진(申辰) 수국(水局)의 구조이므로 출력이 잘 된다.월천간에 임수(壬水)가 일간을 설기(洩氣)시키는 식신격의 용도로 사용되므로 예술성이 있으며 월지에 화개 성분인 진토(辰土)까지 있으므로 미술 계통 중에서 시각 디자인학과가 진로 적성에 맞는다.인성과 식상에 의해 입력과 출력이 잘 되고 미술 실기를 정교하게 잘 할 수 있는 현침살 3개(申申辛)를 가지고 있어서 내신과 실기 실력이 모두 우수한 편이다.하지만 화(火) 기운이 약하고 을목(乙木) 묘목(卯木) 정화(丁火)가 없어서 천부적인 재능은 부족하다.   


이와 같은 구조를 가지고 있는 경우는 석박사 학위를 취득하여 장차 진로를 디자인 학과 교수나 미술 교사로 진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인공지능 빅데이터 시대에는 미술 실기의 천부적인 재능 보다도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 기획력과 컴퓨터 활용 능력이 더욱 중요하다.위 여학생은 금(金) 오행이 강하여 끈기가 있으며 마무리 능력도 강하며 대운과 세운의 흐름도 상승운(上昇運)에 해당한다.위 학생에게 2019년 기해년(己亥年)은 정인운과 식신운으로 성적을 향상시킬 수 있는 학업운에 유리하며 실기 실력도 일취월장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만약 재수를 하면 식상운이 강해지므로 불리해 진다.


위 학생의 내신 수능 실기 성적을 바탕으로 사주상 학업운과 시험운을 종합하여 분석한 결과 올해 대입에서 서울대 미대.홍익대 미대,고려대 미대.이화여대 미대에 지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현재 갑오(甲午) 대운은 정관운으로 합격에 유리하고 기해년(己亥年) 세운도 학업운과 실기운에 유리하다.하지만 년지에 있는 사화(巳火) 정관(正官)이 고립되어 있고 기해년(己亥年)의 해수(亥水) 식신과 사해충(巳亥沖)을 하므로 상향 지원은 불리하다.지망 대학별로 유리한 용신과 희신 오행은 서울대는 금수(金水), 홍익대는 화토(火土),고려대와 이화여대는 목화(木火),연세대는 토금(土金)에 해당한다.


올해 수능 시험일은 2019년 11월 14일(목)로 기해년(己亥年) 을해월(乙亥月) 을묘일(乙卯日)로 위 학생에게 유리한 일진(日辰)이다.을경합금(乙庚合金)과 묘진합목(卯辰合木)으로 천합지합(天合地合)이 된다.또한 자축(子丑)이 공망인 위 학생에게는 공망일에도 해당하지 않으며 대운 세운 월운 일진이 모두 유리한 형국이다.사주상 묘(卯)가 공망에 해당하는 고3 학생은 수능 시험일에 실수를 하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을 쓰는 것이 좋다.공망은 대운과 월운에는 적용되지 않으며 세운과 일진에만 적용된다.특히 수능일,결혼일,계약일,이사일 등과 같이 중요한 날이 공망일에 해당하면 불리하다. 


신왕(身旺)한 경금(庚金) 일간인 위 학생의 이름은 성명학적으로 한글 발음 오행과 한자 자원 오행상 모두 금(金) 기운이 너무 강하다.강한 금(金) 기운을 설기(洩氣)해 주는 수(水) 기운과 고립된 목화(木火) 오행을 보완해 줄 수 있는 아호(雅號)를 지어서 사용하면 개운(開運)에 도움이 된다.일반대 예체능 계열은 실기가 훨씬 중요하지만 서울대,고려대,이화여대,홍익대 미대 등의 명문대는 예체능 계열이라도 내신 수능 성적과 실기를 모두 잘 해야만 최종 합격이 가능하다.


위 학생에게 서울대 미대는 상향지원,고려대와 홍익대 미대는 적정 지원,이화여대 미대는 안정 지원에 해당하므로 고려대와 홍익대 미대는 충분히 합격할 수 있을 것이다.6월 평가원 모의고사를 보고 나면 본인이 원하는 성적이 나오지 않아서 많은 고3 학생들이 슬럼프에 빠지게 된다.수험 생활을 하다 보면 누구나 힘든 시기가 오게 되지만 이 시기에 마인드 컨트롤을 하면서 슬기롭게 보내는 것이 합격의 지름길이다.특히 고3이나 재수생 등의 수험생 자녀가 있는 집안에서는 부모님이 화합을 하여 가정의 분위기를 화목하게 이끄는 것이 중요하다.위 학생이 널리 사람들을 이롭게 하겠다는 가치관으로 사회에 꼭 필요한 동량지재(棟樑之材)가 되기를 축원한다.




            

















            

























































            

















            


















           유튜브 동영상 ☞https://youtu.be/LDr65IAopJg



 심산멘토의 유명인 진로예측 적중 사례

 

심산 진로컨설팅 심산멘토가 천부경,주역,명리학,진로예측학을 바탕으로 국민들의 관심사인 사회 지도층 및 유명인 진로 대해 심산 진로컨설팅 카페와 블로그의 심산칼럼란에 진로를 예측해 적중한 사례들이다.




1.이완구 국무총리 퇴진 적중(4월 15일 예측/4월 21일 사의 표명)

 

2.황교안 국무총리 임명안 국회통과 적중(6월10일 예측/6월18일 임명)

 

3.유승민 새누리당 대표 퇴진 날짜 적중(6월 30일 예측/7월 8일 퇴진)

 

4.롯데그룹 위기설 적중(6월 17일 예측/8월 1일부터 형제난 진행중)

 

5. 롯데 신동빈 회장 주주총회 승리 적중(8월 6일 예측/8월 17일 적중)


6.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퇴 적중(1월17일 예측/1월27일 적중)


7.4.13일 국회의원 총선 여소야대 적중(3월 30일 예측/4월 13일 적중)


8.미국 대선 트럼프 대통령 당선 적중(10월 11일 예측/11월 8일 적중)


9.박근혜 대통령 탄핵 통과 적중(11월 14일 예측/12월 9일 적중)


10.이재용 삼성 부회장 구속 적중(2월 14일 예측/ 2월 17일 적중)  


11.특검 수사 기간 연장 불승인 적중(2월26일 예측/2월 27일 적중)


12.박근혜 대통령 탄핵 인용 예측 적중(2월 20일 예측/3월 10일 적중)


13.박 전 대통령 구속영장 발부 적중(3월 27일 예측/3월 31일 적중)


14.이낙연 국무총리 임명안 통과 적중(5월 29일 예측/5월 31일 적중)


15.이재용 부회장 특검 구형량 10년~15년 예측 적중(12년 구형 적중)


16.8월 남북 전쟁은 일어나지 않는다(8월 13일 예측/8월 31일 적중)


17. 이재용 징역 4년~6년 선고 예측 적중(8월 17일 예측/25일 적중)


18.한국 축구 9회 연속 월드컵 진출 적중(9월 5일 예측/9월 6일 적중)


19.김명수 대법원장 임명안 통과 예측 적중(9월 20일 예측/21일 적중)



20.기아 타이거즈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우승(10월 3일 예측/30일 적중)


21.바른정당 원내 교섭 단체 실패 적중(10월 3일 예측/11월 6일 적중)



22.최순실 특검 구형량 징역 25년 적중(12월 12일 예측/14일 적중)



23.우병우 구속영장 발부 적중(11월 18일 예측/12월 15일 적중)



24.홍준표 대표 대법원 무죄 판결 적중(12월 21일 예측/22일 적중)


25.이명박 검찰 소환 수사 예측 적중(11월 9일 예측/3월 14일 적중)



26.정현 선수 테니스 4강 진출 예측 적중(1월 23일 예측/24일 적중)


27.정현 선수 테니스 결승 진출 실패 적중(1월 24일 예측/26일 적중)


28.이재용 항소심 집행유예 석방 예측 적중(2월 4일 예측/5일 적중)


29.최순실 징역 20년 1심 선고 예측 적중(2월 12일 예측/13일 적중)


30.박근혜 전 대통령 징역 30년 특검 구형 적중(2월 27일 예측 적중)


31.이명박 전 대통령 구속영장 발부 적중(11월 9일 예측/ 3월 22일 적중)


32.박근혜 전 대통령 징역 24년 선고 적중(4월 2일 예측/6일 적중)


33.김기식 금융감독원장 사퇴 예측 적중(4월 12일 예측/16일 적중)


34.6.13 지방선거 광역단체장 더불어민주당(13~14곳) 자유한국당       (2~3곳) 무소속(1곳) 당선 예측 적중(6월 7일 예측/13일 적중)


35.김경수 경남도지사 당선 예측 적중(4월 23일 예측/6월 13일 적중)


36.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 사퇴 예측 적중(6월 7일 예측/14일 적중)


37.한국 대 스웨덴 축구 경기 결과 예측 적중(6월 16일 예측/18일 적중)


38.월드컵 한국 축구 16강 진출 실패 적중(5월 23일 예측/28일 적중)


39.최저 임금제 시급 7530원 실패 적중(3월 30일 예측/7월 12일 적중)


40.러시아 월드컵 프랑스 우승 예측 적중(7월 8일 예측/7월 16일 적중)


41.김경수 지사 구속영장 신청 예측 적중(8월 8일 예측/8월 15일 적중)


42.김경수 지사 구속영장 기각 예측 적중(8월 8일 예측/8월 18일 적중)


43.이해찬 민주당 당대표 당선 예측 적중(7월 29일 예측/8월 25일 적중

44.아시안게임 축구 한국 우승 예측 적중(8월 30일 예측/9월 1일 적중)

45.이명박 전 대통령 징역 15년 적중(10월 4일 예측/10월 5일 적중)

46.한화 이글스 가을야구 진출 예측 적중(6월 23일 예측/9월28일 적중)

47.양진호 회장 구속영장 발부 예측 적중(11월 9일 예측/ 9일 적중)

48.김정은 연내 서울 답방 불가능 예측 적중(12월 4일 예측/31일 적중)

49.양승태 전 대법원장 사법처리 적중(10월 3일 예측/1월 24일 적중)

50.김경수 징역 2년 선고 예측 적중(12월 28일 예측/1월 30일 적중)

51.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당선 예측 적중(2월 7일 예측/27일 적중)

52.정의당 여영국 자유한국당 정점식 당선(3월 29일 예측/4월3일 적중)



53.김경수 도지사 보석 석방 예측 적중(3월 9일 예측/4월 17일 적중)


54.U-20 축구 대한민국 결승 진출 적중(6월 9일 예측/6월 12일 적중)


55.U-20 축구 우크라이나 우승 한국 준우승(6월 15일 예측/16일 적중)



 심산 원장                

○연세대학교 대학원 국어교육학과 전공

○고려대학원 사회교육 최고경영자 과정

MBC TV 뉴스투데이 진로 컨설팅 방영

○30년간 학생 3만여명 입시진로 컨설팅

○30년간 성인 2만여명 사주진로 컨설팅

    ○명문대 & 특목고 합격생 3,000명 배출    

 ○한국 선천적성평가원 재능분석 상담사 

 ○정법강의 8년간 8,000강 내공 멘토링 

○학교,관공서,종교 시설,단체,방송 강연

 ○新패러다임 명리학 & 진로적성학 교수 

   ○대치동 & 군포 심산 국어 논술 학원장   

       ○군포 심산 입시 진로 오행 컨설팅 대표       

        ○널리 사람들을 이롭게 하는 진정한 멘토





         심산 진로 컨설팅 카페 ☞ http://cafe.daum.net/YOUTWO





























































































            






  




























   학생 입시 진로 & 성인 사주 진로 상담료 

학생/성인

컨설팅명

      상담료(1명당)

1.초중고등학생  

입시 & 진로 적성 컨설팅 

 

100,000원(전화)   150,000(방문)

2.고3 & 재수생 

수시 정시 &  진로 컨설팅 

 200,000원(전화)  300,000(방문)

3.성인 & 대학생 

사주 & 진로 종합 컨설팅 

 100,000원(전화)   150,000(방문)

4.개인 & 법인    

작명 개명 아호 상호 컨설팅

300,000원(작명) 500,000원(상호)  

5.개인 & 그룹    

 명리학 & 진로적성학 강의  

25만원(1개월)  60만원(3개월)  110만원(6개월  

6.신생아 택일  

출산 택일+사주 진로+작명 

500,000(택일+사주700,000원(택일+사주+작명

7.개인 & 그룹   

 고3 재수생 수시 논술

개인/그룹 과외에 따라 레슨비 결정



상담 신청 방법    

1.신상 정보

학생은 한글 이름,생년월일시(양력/음력,남녀 구분),거주 지역,

성적,특기,문과,이과,장래 희망 등을 문자나 메일로 알려주세요


성인은 한글 이름, 생년월일시(양력/음력,남녀 구분),거주 지역, 

직업,현재 상황과 궁금한 사항 등을 문자나 메일로 알려주세요 

메일 주소☞ bbss7202@naver.com

2.상담 신청 

 ☎ 010 6382 7206 (심산 원장)

3.입금 계좌

국민은행 639002 01 200896 이민호

4.예약 방법

신상 정보를 문자나 메일로 알려주시고 상담료를 입금하시면 

예약이 완료되며 상담 일시는 예약이 완료된 후 알려드립니다


자녀들을 함께 신청하는 것이 좋으며 가족을 모두 신청하시면

부모님의 사주 진로 상담료에 한해서 50%를 할인해 드립니다

5. 상담 방법

 전화와 방문 상담 중에서 택일 하시면 됩니다   

상담 방법 선호도 ☞ 전화(70%)  방문(30%) 

6. 대기 기간

상담 대기자가 20~30명으로 예약후 대기 기간

전화 상담(당일~2일)  방문 상담(3일~10일) 

7.주소/교통

경기도 군포시 당동 904-5 그린프라자 4층 

군포 초등학교 건너 편 육교 바로 옆 건물 

도로명 주소 ☞ 군포시 고산로 264번길 13


○금정역 4번 출구 승차 군포 초등학교앞 하차(5분 소요)

(초록색 시내버스 5624번 또는 5531번 탑승)

  ○당정역(1호선) 3번 출구 승차 군포 초교 하차(5분 소요)

(노란색 마을버스 3번 탑승/당정역에서 도보로 10분)


※자가용 이용시 건물 뒷편 그린프라자 지하 주차장 무료.

 중화 요리집과 굽네 치킨집 바로 옆이 지하 주차장 입구.


※ 본 건물 5층에 새론 정형외과,4층에 가우스 수학학원,

1층에 연두약국,두두림 커피숍 간판이 있는 건물 4층 좌측

심산 입시 진로 오행 컨설팅





심산 진로 컨설팅 카페 ☞ http://cafe.daum.net/YOUTW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