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학당

교육 사업 VS 복지 사업

심산멘토 2019. 6. 30. 20:15

                         교육 사업 VS 복지 사업



칭찬 하는 사람은 윗사람이고 칭찬 받는 사람은 아랫사람이며 시간이 지나가는 데도 아랫사람으로 살면 어려움이 온다.아날로그 세대가 지금 50~60대인데 바른 가르침을 줄 수 있는 지혜로운 어른이 없으니 다 어려워지는 것이다.어떻게 살아야 바른 분별을 할 수 있는지 훌륭한 스승이나 멘토에게 삶의 원리를 배워야 어려움이 풀린다.대자연의 법칙은 0.1mm의 오차도 없이 운용되며 예고 없이 닥치는 일은 절대 없다.뭐든지 진화 발전되어 지금은 꼭지점에 와 있으며 성장 시대는 끝났고 운용 시대가 도래했다.



현 시대를 사주에 비교하면 출발점인 자대운(子大運)에서 시작하여 꼭지점인 오대운(午大運)에 와 있다.오대운(午大運)은 개점 휴업기로 용신운과 기신운을 막론하고 펼치는 시기가 아니라 부족한 실력을 갖추면서 미래를 준비하는 시기이다.지금 우리는 기가 찬 세상에 살고 있으므로 깊이를 모르면 누구든지 헤매게 된다.앞으로 중소기업은 부도로 줄도산을 하게 되고 대기업도 휘청거리게 된다.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사의 갑질 행위에서 보듯이 대기업 오너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상실하고 경거망동 하고 있다. 



중소기업들도 새로운 패러다임을 연구하고 노력해서 올라오는 게 아니라 서로 뜯어 먹으려고 이전투구식으로 싸우다가 망하게 된다.미래는 융합시대이므로 독불장군에겐 미래가 없으며 혼자 힘으로는 성공할 수 없으므로 힘을 합쳐서 서로가 윈윈 해야 한다.실력이 없는 사람은 사주 대로 살게 되지만 실력이 있는 사람은 사주를 활용하여 멋진 삶을 살게 된다.자신과 인연이 되는 사람을 소중히 여기고 이롭게 해야만 그 힘을 쓸 수 있다.계산을 하는 순간 멀어지며 상대방의 말을 다 들어주고 나면 저절로 답이 나온다. 



30~40대에는 사람과 사회 공부로 질량(質量)을 키우는 시기이므로 뭐든지 경험을 하는 게 좋다.50~60대에는 대자연에서 30%의 힘을 걷어 버리기 때문에 행동과 사고가 둔해진다.50~60대가 되어서도 30~40대가 해야 할 일을 하고 있으면 질서가 흐트러지고 수난을 당하여 어려워진다.30~40대에는 칭찬 받을 일을 해야 하고,50~60대에는 박수 치고 칭찬 할 줄 알아야 한다.30~40대의 인성 교육과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50~60대에는 사회의 어른으로서 교육 사업과 복지 사업 등 가르치는 일을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