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 실전 통변 노하우
* 사주에 뱀(巳)이 들어 있는 사람은 개고기를 먹으면 안 된다.
개고기를 먹으면 잠시 육체적 건강은 좋아질지는 모르나 우환이 잘 생기고
가족 가운데 기운이 약한 사람이 돌발사고나 교통사고 등으로 다친다.(巳戌원진 작용)
* 연주(머리), 월주(가슴), 일주(배,허리), 시주(하체)를 의미한다.
일주(허리)에 巳(뼈가 약하다)가 있고, 金(뼈)이 없는 사람은
척추, 치아 등 뼈와 관련된 질병에 주의해야 한다.
* 지지가 巳巳, 申巳이면 대개 딸만 낳는 사주이다.
아들을 낳으면 부부사이에 금이 가거나 그 아들이 단명할 수도 있다.
* 사주에 자,오,묘,유 도화살이 두 개이고 水(유흥)가 많은 경우는 바람기가 많은 사주가 확실하다.
火가 없으면 애정적인 결함이 생기는 사주이다.
* 사주에 卯와 未가 들어 있으면 첫사랑을 못 잊는다.
* 사주에 申이 있으면 재능이 많고 두뇌가 우수하다 하지만,
원숭이는 나무에서 사는 동물인데 사주에 木이 전혀 없으면
뜻한 바를 마음껏 펼 기회를 갖지 못하고 답답하게 살아간다.
* 子(쥐)는 정보에 밝은 지지이고, 午(말)는 전쟁터에서 정보통으로 활약하는 동물이다,
사주에 子,午가 있는 사람은 정보를 다루는 계통인 증권 정보, 산업 정보,
국가 정보 기관 등에서 실력을 발휘할 수 있다.
* 여자 사주에 丑午 원진이 들게 되면 애정적으로 비운을 많이 겪는다.
* 사주에 酉가 있고 오행에 水가 두 개 이상인 사람들 중에는 애주가가 많다.
* 재성이 약하고 비겁이 왕한데 재성운을 만나면 재물로 인한 재앙이 크고
혹은 부부 사이에 의견충돌이나 대립이 발생한다.
* 식상이 왕한데 식상운이 오면 직업상에 스트레스가 생기고 직업을 그만두는 경우가 생긴다.
* 일주와 천지동 천지충 천지합이 되는 해는 급격한 변화가 있으며, 반드시 결정내려야 할 일이 생긴다.
* 여명에 식상이 왕한데 식상운이 오면 부부 정이 멀어지고
남명에 비겁이 왕한데 비겁운이 오면 부부가 불화하게 된다. 심하면 홀아비나 과부가 된다.
* 여자가 인성이 왕하고 식상이 약한데 인수년을 만나면 자녀의 액을 당하거나
유방이나 자궁에 이상이 생긴다.
* 가상관격이 인수운을 만나면 십중팔구 사망한다.
* 여명은 일시 형충이나 식상 형충 또는 상관운이 오면
유방, 자궁, 자녀, 낙태 등 기타 수술을 하게 된다.
남자는 이런 운에 정관 및 포경 수술을 하거나, 자녀 근심과 음식을 먹고 체하는 일이 발생한다.
* 당년 지지가 사주 월지를 형충하면 이동 변동, 직업 변동이 생긴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운기가 좋지 않아 액운이 따른다.
* 재성이 왕하고 인수가 약한데 인수년을 만나면 문서의 문제가 발생한다.
* 역마가 합이 되는 년운은 해외로 나갈 경우가 종종 있다.
* 형제궁을 월건으로 보는데 월건에 관살이 있으면 반드시 형제 덕이 없다.
* 자녀궁은 시지인데 일시에 지지가 상충하면 자식이나 자손이 불길하고 왜소하거나 늦게 자녀를 둔다.
* 관성이 많은 팔자는 할 일도 많고, 항상 분주하고 세상을 부정적으로 생각하며,
특히 여자인 경우는 매 맞고 사는 팔자가 많으며 그런 사람은 매 맞을 짓을 하는 경우가 많다.
* 사주에 재성이 많으면 여자에게 주눅 든 사람이다.
정력 또한 약해서 마누라를 만족시키지 못하므로 남에게 빼앗길 수 있는 확률도 높다.
* 사주에 인성이 없는 사람은 일을 하는데 두서가 없고 덤벙거리는 것이 특색이며
예의가 없는 것이 단점이 되기 쉽고 인성이 용신인 사람은 선비여서
타인에게 나쁜 짓을 절대로 할 수가 없다.
* 사주에서는 여자를 재성이라고 하는데 재는 정재가 있고 편재가 있다.
정재는 정실 부인이고 편재는 첩을 뜻한다.
정재가 없고 편재만 있을 때는 편재를 부인으로 보며, 또 편재는 부친으로 본다.
다시 말해 재는 여자, 돈, 부친을 지칭한다.
곧 재물은 여자요, 돈도 되는 것이어서 돈으로 사기를 당하는 팔자는
재물 뿐만 아니라 자기의 여자도 빼앗길 수 있는 확률이 높다.
* 사주에 불이 많은 사람은 잠을 깊게 못 잔다.
불면증에 시달리는 것도 우연이 아니라 필연에 의해 시달리는 것이다.
이런 사람은 공부를 해도 낮 공부보다 밤공부가 능률이 오른다.
고스톱을 친다면 초저녁에 돈을 따다가 새벽에는 가진 것 모두를 내놓아야 한다.
* 신왕사주에 정관이나 편관을 용하는데 인수가 있거나,
신약에 정관이나 편관격을 놓고 인성을 용하면 관인상생이라 하는데,
이런 팔자는 협상의 명수이며 해결사와 같은 사람이다.
* 수옥살(재살)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법조계와 인연을 맺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수옥되서 많은 고생을 하게 될 수 있다.
내가 수옥되는 것을 남을 대신 수옥시키면 수옥살을 면하게 되는 것이다.
* 예술성이 강한 사주는 식상이 발달한 사주인데
그 중에서 丙丁火가 잘 발달된 사주는 일찌감치 연예계 진출을 꾀해야 한다.
* 재가 용신이 되는 사람은 일찍 결혼시켜야 한다.
남자인 경우 득처 후 발복이 되는 사주여서 처가 있어야 한다.
* 인성이 용신인 사람은 교직 계통이나 남의 밑에서 참모 역활을 하는 직업이 좋고
재를 탐하면 반드시 인격에 이상이 생기는 법이다.
* 극신약사주이면서 설기가 태왕한 사주 즉 식상이 태강하면
조금 배우고도 많이 배운 사람처럼 행세하는 아는 체 하는 사람이다.
* 사주에 편관칠살이 중중하면 깡패의 기질이 있으며, 편관이 기신이면 한번은 구속될 확률이 높다.
* 재다신약이 된 사주는 인수나 비겁운에 발달하고 재운을 만나면 재산을 탕진하거나,
빚을 지고 망신하거나, 여자로 인해 곤액을 당한다.
* 군겁쟁재가 된 사람은 오직 관살운이라야 좋고, 관살이 사주에 없으면 식상운에 발복하고,
재운이 오면 재를 가지고 싸움이 벌어지고, 비겁운이 오면 주변사람들과 시비, 다툼이 벌어지고,
여자와 이별을 하고 금전에 어려움이 있다.
비겁으로 인해 신왕하고 재도 왕하나 비겁에 비해 미약하면 식상으로 재성을 생조해야 한다.
식상, 재운이 오면 사업이 발달하여 재산이 늘지만 비겁운이 오면 손재한다.
* 신약사주에 관성운이 오면 관재를 당하거나, 몸을 다치거나, 정신적 충격을 크게 받고
직업상 스트레스가 오고 이것이 커지면 직업을 옮기거나 그만 두게 된다.
* 사주에 역마나 지살이 있는 사람은 역마를 충하거나 지살을 충하는 해에
해외 여행을 떠나거나 해외에 갈 일이 생긴다.
* 신약사주가 식상운이 오면 시비, 다툼, 관재, 구설, 송사가 생기고
직업이 좌천되며 돌발사고를 조심해야 한다.
* 대운 지지가 다음 대운의 천간으로 넘어가는 시점에 근접할 즈음에는
다음 대운 천간이 간접적으로 영향력을 행사하게 된다.
* 대운 천간보다는 대운 지지의 영향력이 더 강력하다.
* 비견이나 겁재가 많아서 일간이 신강할 경우, 힘 있는 식상이 있어서 秀氣(수기)를 流行(유행)시키면 좋다.
만약 식상이 없거나, 있어도 미약할 때 대운에서 재성을 만나게 되면 군겁쟁재가 일어나게 된다.
* 사주에 관살이 혼잡하면 잔꾀에 능하고 호색다음하다.
단, 정편관이 용신이라면 운로에서 다시 관성을 만나도 그다지 큰 災禍(재화)가 발생하지는 않는다.
* 사주에서 관성 입묘면 남편에게, 재성 입묘면 부인에게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며,
다른 육친이 입묘해도 마찬가지이다.
* 사주 원국에서 육친의 운명을 감명할 때는 해당하는 육친을 찾아내어 판단하는 것이 타당하지만,
해당하는 육친이 있을 때도 그 육친을 대표하는 자리(궁)를 같이 간명하는 것이 정석이다.
* 배우자궁인 일지를 대운에서 삼형이나 형충을 하게 되면,
대운이 사주상의 희신이나 길신을 막론하고 부부간에 풍파가 발생한다.
단, 대운이 용신이나 희신의 기운일 경우에는 경미하게 스쳐갈 수 있다.
* 이미 사주 원국에서 일지를 월지나 시지가 형 충을 하고 있는 중에
다시 대운에서 상충이나 삼형을 하게 될 경우 그 흉의는 2배~3배 정도 강력해 진다.
* 대운에서 사주 월지를 충이나 삼형을 하면 월지에 존재하는 육친에게 불리한 일이 발생하며,
월지가 아닌 타 주의 육신을 형, 충해도 해당 육친의 흉이 동반된다.
이때 대운에서 용신이나 희신이 들어와서 삼형이나 상충을 하게 될 때는
사주 주인공 본인은 길함이 있으나 해당하는 육친은 대단히 불리하다.
* 사주 원국 월지에 비견이 자리 잡고 있을 경우 대운에서 월지 비견을 삼형이나 상충으로 가격할 경우,
형제의 운명이 불길하며, 월지는 부모궁이 되므로 가족 간이나 부모에 대한 불화가 발생하게 된다.
* 사주에 삼형이나 상충의 작용을 순화시킬 수 있는 지합이나 간합이 있을 경우, 흉의는 완화가 된다.
* 사주에 육합, 삼합, 방합으로 구성되어 있는 기운을 충격할 때는 흉의 강도가 더 강해진다.
* 사주 원국의 일간이 신왕하고 정 편관을 용신으로 삼는 사주 격국은 판검사나 군인의 사주로.
이것이 대운이나 세운에서 재차 인사신이나 축술미 등의 삼형이 들어올 때 대길하다.
* 준삼합은 삼합에 비해 기운이 약해도 성립하지만, 준방합은 성립하지 않는다.
* 사주 내의 용신을 운이 상극할 때보다, 용신이 운을 상극하는 것의 흉의가 더욱 크게 작용한다.
* 일간이 신왕하면 정관이 좋으며, 신이 강하면 편관이 좋다.
* 편재의 기운은 사주에 하나만 나타나 있는 것이 좋고,
신왕하더라도 편재나 정재의 기운이 거듭 존재하여 기운이 흩어지는 것은
밥그릇 다툼이 되어 재물을 모아도 흩어지기 쉽다.
* 일간이 신강, 신약을 불문하고 관성이 태과할 때는 식상으로 용신한다.
* 일간이 신왕하고 편관과 식신이 동주하거나 나란히 있으면 대부대귀할 수 있다.
* 편인이 식신과 동주하거나 나란히 있게 되면 도식이 된다.
* 편재가 있을 때는 편인의 기운을 억제하여 편인의 흉한 성질이 모두 견제된다.
편재가 없을 때는 정재라도 있는 것이 좋다.
* 대운과 세운이 일간과 일지를 상충이나 삼형하고 있을 때 월운이 같이 일치되면
반드시 해당하는 육친에게 흉함이 발생한다.
* 남자보다 여자의 경우 일지에 편인이 있으면 결혼운이 나쁜데, 식신을 보고 있으면 더욱 심하다.
* 일간이나 일지와 합하는 인연이 좋다.
* 지지의 지장간과 일간이 암합하여 나오는 오행이 남자는 재성이고 여자는 관성이 되면
작첩하거나 奸夫(간부)와 인연을 맺게 된다.
* 세운이나 대운에서도 지지의 지장간과 일간을 대조하여 여자는 관성, 남자는 재성이 일간과 암합되면
그에 따라 나오는 오행을 불문하고 이성 관계가 발생한다.
발생 시기는, 대운이나 세운이 암합된 오행과 일치하고
월운 역시 여자는 관성, 남자는 재성의 월에 들어온다.
* 일간과 일지가 같이 충이나 극이 되면, 이혼이나 본인의 교통사고 및 질병, 수술을 판단해야 한다.
* 편재나 정재 또는 편인이나 정인을 충하거나 삼형하여 오는 경우는
금전적인 문제로 관재 소송을 걸고 들어오는 운이다.
* 편관을 상충하면 교통사고나 관재가 발생한다.
* 인수와 비견이 나란히 자리를 같이하면 결단심이 부족하고
타인에게 보증을 서거나 귀가 여려 욕심을 부리다가 손재를 당하는 현상이 종종 있다.
* 진술충과 축미충은 습토와 조토의 충돌이니 물과 불의 성질이 상충하여 일어나는 변화이다.
그 중에서도 진술충이 더 강하게 일어나는데 陽의 충돌이기 때문이다.
* 여명에 편관은 남편으로 보니, 편관이 강하고 사주에 삼형이나 상충이 있으면
남편과 자식을 극하고, 남녀 불문 편관격에 신약하면 평생 가난하고 단명한다.
* 시주에 자식을 표시하는 식신이나 상관이 없어도 시주를 보고 자식운을 판단할 수 있다.
* 육친의 기운을 불문하고 년주를 상극하면 선산묘지, 직업 및 사회적으로 이사 변동수가 나타나고,
월주를 충동하면 부모 형제에게 변화가 생기고 본인에게는 직장, 이사, 분가, 변동 등이 나타난다.
* 일주를 상극하면 부부간 풍파, 본인에 대한 질병이나 사고, 관재, 변동 등이 발생하며,
시주를 충동하면 자식이 불리하니 자식이 여행, 사고, 변동, 질병 등의 변동사가 생긴다.
* 여자 사주에 월주를 상충이나 삼형을 하면, 월주는 부모 형제를 표시하니 부모형제가 불리하다.
월주에 정관이 있다면 정관은 남편을 의미하니 남편에게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한다.
* 사주에 비견이 많으면 심성이 고독하고 독단적인 성격 때문에 사람들과 길게 교제하기 힘들고
특히 직장이나 동업은 불리하며 자유업을 갖는 것이 좋다.
* 월주에 천지성이 모두 비견이면 성질이 난폭하고 타인과의 시비를 자초한다. 비견 겁재가 많아 신왕하면 독신으로 지내는 수가 많다.
* 여자 사주에 비겁이 많으면 색정으로 인한 고통과 근심이 많으며 가정불화가 종종 발생한다.
* 여자 사주에 비견이 왕성한데 억제하는 관성이 약하면 부부간에 애정이 없으며
비견이 사주 천간에 투출되면 남자에게 다정다감하여 정조 관념이 약하다.
* 사주에 水氣가 많으면 호색하다.
* 여자 사주에서 대운이나 세운에서 식신이나 상관운이 들어와서 사주 일지와 합을 할 때,
합을 하여 나오는 오행을 불문하고 여자는 결혼이나 남자 관계가 발생한다.
미혼인 여자이면 혼인 문제, 기혼인 여자면 과거의 남편과 이혼하고 재혼하는 문제가 발생한다.
그리고 만약 합을 하여 나오는 오행이 다시 식신이나 상관이 될 경우
이미 임신을 하였거나 자식을 잉태할 수 있게 된다. (예, 癸亥일주가 乙卯운을 만났을 때)
* 사주에 丙辛 合水가 있는 사람은 호색다음하며 지혜가 총명하나 권모술수와 계략이 능하다.
* 남자는 천간합이 많으면 부부 변동이 생기고 여자는 지지합이 많으면 부부 변동이 생기는데,
남녀 다 같이 천간합과 지지합이 있을 경우 반드시 부부변동이 생긴다.
* 사주에 겁재가 강하면 남자는 처를 여자는 남편을 상극하고,
특히 남자는 겁재와 비견이 많으면 화류계의 여성을 처로 맞이하는 수가 많다.
* 일지가 기신이고 형충이 있으면 재혼 팔자이다.
* 식신제살에서, 신약이 극심하거나, 왕성한 인성에 의해 식신이 파극되거나,
재성의 기운이 왕성하여 식생재 재생관으로 이어지는 사주는 식신제살이 안 된다.
* 관성이 강하여 신약할 때, 관인상생하는 인성과 인성을 도우는 비겁,
식상제살하는 식상이 모두 용신이나 희신이 될 수 있다.
* 사주 일지에 기신이 자리 잡고 있어도 타주에 용신이나 희신이 없고
오직 일지의 지장간에 용신이나 희신이 암장되어 있다면 재혼한 배우자는 좋은 사람이다.
* 남자에게 인성이 없다면 진급이 안 되는 것은 물론 자신을 아껴주고 보살펴 줄 상사가 없다.
진급이나 지위 향상에 있어서 모든 것을 혼자서 해나가야 하므로
애로 사항이 많고 시간 또한 오래 걸리게 된다.
* 재성이 없으면 귀인이 없는 것과 같고 부인의 덕 또한 없는 것이라 할 수 있다.
* 관이 약하면 명예에 대한 욕구는 있지만 그것을 성취할 만한 행동이 따르지 못하고
갈등 속에서 헤매다가 제 자리 걸음만 하게 된다.
* 관이 없으면 자신에 대한 절제력이 풀려있다는 의미이다.
* 정인격은 국가와 사회를 위해 희생하고자 하는 마음을 기본 심성으로 가지고 있지만,
편인격은 이미 현실과의 타협에 들어간 것으로 실질적인 이득이 되지 않는 한
일방적인 희생을 하지는 않는다.
* 인성 용신자는 관이 필요하고 신약을 요구한다. 관이 없으면 인성은 식상과 재의 구실을 하는 것이다.
관이 높아지는 데 쓰여야 할 인성이 관의 생을 받지 못하고 관을 이끌어 주지 못하므로
사회생활에 있어서 단순히 돈벌이의 수단으로 이용될 뿐이다.
* 관은 타고난 성격이고 과거로부터 미래까지 자신을 지켜내는 힘이다.
* 인성만큼 관을 상하게 하는 것이 없다.
인성이 과다하면 관을 심하게 설기하여 남편이 병이 들게 되고 남편 대신 살아야 함을 의미한다.
* 살로부터 나를 보호하는 것인 인성인데 일간과 인성이 약하면
살에 의한 극이 바로 이루어지므로 타인으로부터 해를 당하게 된다.
* 식상이 과다하면 관을 해치므로 남편 대신 생활 전선에 뛰어들어야 하며
자식을 부양해야 하는 책임을 가질 수 밖에 없는 상황에 직면한다.
* 관을 상대하는 것이 식상인데 식상이 지나치게 약하거나 없으면 대항력을 상실하는 것이다.
* 재의 기본적인 방향으로 식신생재로 가야 할 것인가 재생관으로 갈 것인가를 결정해야 한다.
* 관성 용신에 인성이 없으면 관직에 이를 수 없지만,
식상이든 재성이든 한 가지가 없다해서 사업을 하는데 큰 지장을 주지는 않는다.
* 일간과 관성 둘 다 약하면 일단 관성부터 도와야 하고, 둘 다 왕하면 일단 관성을 制해야 한다.
* 관왕하고 신약한 사주가 억부가 좋아진다고 해서 무조건 돈을 버는 운으로 보아서는 안 되며,
재성을 상대하는 경우라면 돈을 벌게 될 것이고 식상을 상대한다면 자격증을 따게 될 것이고,
관성을 상대하면 직장을 다니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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