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운법
해묘미(亥卯未) 돼지띠 토끼띠 양띠생들은
주무실 때 동남방향으로 머리를 향하게 하시고
제사지낼 땐 서북방향을 보고 지내시고
사는집의 방은 동쪽이 막혀있고(벽) 서쪽이 뚫려있으면(문) 좋습니다
인오술(寅午戌) 호랑이띠 말띠 개띠생들은
주무실 때 서남방향으로 머리를 향하게 하시고
제사지낼 땐 동북방향을 보고 지내시고
사는집의 방은 남쪽이 막혀있고(벽) 북쪽이 뚫려있음(문) 좋습니다
신자진(申子辰) 원숭이띠 쥐띠 용띠생들은
주무실 때 동북방향으로 머리를 향하게 하시고
제사지낼 땐 서남방향을 보고 지내시고
사는집의 방은 북쪽이 막혀있고(벽) 남쪽이 뚫려있음(문) 좋습니다
사유축(巳酉丑) 뱀띠 닭띠 소띠님들은
주무실때 서북방향으로 머리를 향하게 하시고
제사지낼 땐 동남방향을 보고 지내시고
사는집의 방은 서쪽이 막혀있고(벽) 동쪽이 뚫려있음(문) 좋습니다
선한 공덕을 쌓는 개운법
조용헌님의 책을 시간가는 줄 모르고 읽다가,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 있어 같이 읽고자 합니다.
중국에서 내려져오라는 이야기니 마음편히 적겠습니다.
이야기는 떠돌아야 제 맛이지요..
인간의 운명을 연구하면서 가장 당혹스러운 일은 그 사람의 타고난 운명이 좋지 않을 때이다.
사주팔자가 좋지 않은 사람은어떻게 해야 하는가.
나쁜 운명을 좋은 운명으로 돌리는 방법이 없는가. 있다!
그 방법과 사례를 기술한 책을 이번에 소개하고 싶다.
명대의 학자. 원료범이 자식을 훈계하기 위해 남긴 요범사훈이 바로 그 책이다.
중국인들 사이에는 수백년 동안 개운서로 널리 알려진 명저이기도 하다.
어떤 사연으로 원료범은 이러한 책을 쓰게 되었는가.
원료범은 일찍 아버지를 여의고 생계를 위해서 의학 공부를 하고 있었다.
어느날 상수역학에 정통한 공선생을 만났는데, 원료범의 운명을 이렇게 예언하였다.
"당신은 의학 공부를 그만두고 학문을 해서 벼슬을 할 운명이다.
초시에서는 14등으로 합격하고, 그 다음 시험은 71등으로 합격한다.
마지막 시험에서는 9등을 할 것이다."
다음 해에 시험을 쳤는데, 세 번의 시험 등수가 모두 적중하였다. 그 다음에 공 선생은
"묘년에 공생이 되고 공생에 뽑힌후 모년에는 사천성의대윤이 된다. 대윤에 부임한 지 3년반이 지나면
관직을 사임하고 고향에 돌아가서 53세 8월 14일 축시에 거실에서 죽는다. 아깝게도 자식은 없다"
고 예언하였다.
10대후반에 들었던 이 예언은 관직생활을 할수록 신기하게도 다 들어맞았다.
이로 말미암아 원료범은 나아가고, 물러감, 더디고 빠름도 운명에 정해져 있다는 사실을 확신하였다.
나는 53세가 되면 죽을 것이다!
그래서 매사를 담담하게 생각하고 더 이상 뭘 구하려는 생각을 하지 않게 되었다.
숙명론자가 되었다.
그러던 그가 37세가 되던 1569년에 우연히 남경 서하산에 머무르던 운곡선사를 만나면서 인생관이 바뀐다.
사흘 밤낮을 운곡선사와 토론하면서 운명은 바뀔 수 있다는 신념을 가지게 된 것이다.
운곡 선사 가르침의 핵심은
'지금 당장 생각과 습관을 바꿀 것'과
'다른 사람에게 좋은 일을 많이 할 것'이었다.
이 두가지 가르침에 감명받은 원료범은 이전까지 자신의 호가 학해였는데,
이날 이후로 '평범을 끝마친다'는 뜻에서 호를 요범이라고 바꾸었다.
요범은 이후로 혼자 있을 때도 항상 생각을 맑게 가지려고 노력하였고,
다른 사람들에게 공덕을 쌓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였다.
원료범에 의하면 사람이 생각을 바르게 가지려고 꾸준히 노력하다 보면 스스로 체험을 한다고 한다.
꿈에 더러운 오물을 토해내며, 더러는 꿈에 옛 성현이 자기를 손잡아 이끌어 주는 꿈을 꾸고,
혹은 허공을 날거나 걷는 꿈을꾸며, 혹은 좋은 깃발이나 보물 덮개 기타 각종 훌륭한 사물을 꿈꾸게 된다.
이러한 일은 모두 다 허물이 사라지고 죄가 없어지는 징표라는 것이다.
마음을 닦으면 꿈의 내용이 사라지고, 꿈이 달라지기 시작하면 운명이 바뀌기 시작하는 조짐으로 해석된다.
원료범은 또한 팔자를 고치기 위해서 3천가지 공덕을 쌓기로 결심하였다.
장부를 만들어 놓고 선행을 한가지씩 할때마다 즉시 붓으로 기록하였다.
그의 부인은 글을 쓸 줄 몰랐기 때문에 기록을 할 줄 몰랐다.
그 대신 매번 착한 일을 실천할 때마다 거위 깃대에 인주를
묻혀 달력의 날짜 위에 하나씩 동그라미를 직었다.
가난한 사람에게 음식을 보시하기도 하고, 더러 산 목숨을 사들여 놓아주기도 하였다.
하루에 많게는 열개의 동그라미가 찍히기도 하였다.
그 와중에 팔자에 없었던 아들을 낳게 되었다.
1583년에는 드디어 3천개의 동그라미가 완성되었다.
3천 공덕을 쌓은 지 얼마 후에 원료범은 벼슬이 승진하여 현감이 되었다.
현감이 된 후에는 다시 1만 공덕을 쌓기로 결심하였다.
그러나 현감이 되면서 하루 종일 관청에서 자리를 지키고 근무를 해야 하는 문제가 발생하였다.
공덕 쌓기가 상대적으로 어려워진 셈이다. 요범의 부인은
"내가 전에 집에 있을 때에는 서로 도와 선을 행하였기 때문에, 3천가지 선행을 그런데로 완성할 수 있었지요.
그런데 지금은 1만개나 발원해놓고 관청 안에 행할만한 일이 없게 되었으니 언제 이 공덕을 성취한단말입니까?"
하고 남편에게 상의하였다. 그리고 나서 요범은 우연히 한 신선을 꿈에 만나게 되었다.
자신이 선행발원한 일이 완성되기 어려운 까닭을 여쭈었다. 그랬더니 그 신선이 말하기를,
"그대가 현감이라는 자리에 있으니 백성들에게 물리는 세금을 조금만 감해주면 1만 가지 선행이 한꺼번에 완성될 것이다"라고 일러주었다. 당시 세금은 토지 한마지기당 2푼 3리 7호(23.7퍼센트)를 걷었다.
꿈에 신선이 일러준 대로 요범은 이를 대폭 줄여 1푼 4리 6호(14.6퍼센트)로 낮추었다.
벼슬이라는 자리가 한 방에 1만 가지 선행을 쌓을 수 있는 좋은 찬스이기도 한 것이다.
원료범은 이러한 정신수양과 공덕으로 인하여 일찍이 공 선생이 예언하였던 53세의 수명을 극복하였다.
53세라는 운명적 한계를 훨씬 넘어서 74세까지 천수를 누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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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명을 바꾸는 개운법이란?
나쁜 운을 좋은 운으로 바꾸는 법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사주팔자를 바꾸는 법이란?"
즉 개운(開運)입니다.개운이란 운을 열고 바꾸어서 지금보더 더 나은 삶을 사는 것입니다.
운(運)이란 ①돌다②움직인다③옮긴다④궁리하다⑤운(수)등의 의미가 있습니다.
좋은 운은 그냥 열리는 것이 아닙니다.
즉 좋은 운은 스스로가 궁리하고 개척하고 만들어가고 바꾸어 가야 합니다.
화두란 불교에서는 부처님이나 스님의 말씀이나 행동,그리고 질문을 던져놓고 답을 하는
문답으로 수행의 과정에서 본질에 대한 의구심을 해결하기 위한 질문입니다.
선종에서 화두를 통해 수행자가 큰 의심을 일으키고 스스로 그 의심 삼매에 들어 무심의 경계에 든 후 홀연히 보는 찰라, 듣는 찰라에 화두를 타파(打破)하게 되는 수행법을 '간화선'이라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이야기가 시작되는 처음의 주제, 화제가 되고 있는 유명한 이야기(issue)의 뜻으로 '화두'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운(運)이란 것은 무엇일까요?
운이란 말그대로 흐름입니다.그리고 힘의 추세(세기,강도)및 방향성이 더해집니다.
이러한 운은 본인 및 주변의 환경이나 인간관계등에 영향을 미칩니다.
운이라는 것은 하나의 방향성을 가지고 있어서 잘되는 일은 잘될려는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잘 안풀리는 경우에는 계속해서 꼬이는 경우가 많습니다.즉 엎친데 겹친다는 말이 있습니다.
안될 때는 뭐든지 안된다는 말도 있습니다.
이렇듯이 우리가 살아가는 모든 삶에 드러나게 되는 것입니다.
고속도로에서 자동차를 타고 가다가 정체가 되면 마음이 답답하거나 기분이 나빠집니다.
그러다가 막힘이 풀리면 우리는 시원한 느낌이 듭니다.웬지 기분이 좋습니다.이렇듯 뭐든지
막히면 싫고 짜증나고 답답해 합니다.
몸이 찌푸둥하고 축처져 있을때는 샤워(목욕)나 찜질을 합니다.
그러면 몸이 가벼워지고 시원하고 개운함을 느낌니다.
몸이 개운하다고 느끼는 것도 일종의 개운입니다.
신체림의 개운이자 기분(감정)의 개운인 것입니다.
이렇듯 우리 삶에는 운이라는 것이 많이 나타납니다.
운이라는 것은 어떤 방향성을 가지고 나아가기도 하지만 그 힘이 쇠퇴하거나 약해지면
즉 끝에 도달하면 변화하는 속성도 가지고 있습니다.
개운이란 운의 이러한 속성을 제대로 파악하고 이 속성에 영향을 미치는 힘의 추세및 방향을
바꾸어 버리는 모든 행위를 다 포함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무리 못사는 사람도 대를 이어서 계속 못살기는 어렵고 아무리 부자라도 3대 가기는 어렵다는 것도 운의 속성때문입니다.
부불삼대(富不三代), 곧 "부자가 3대를 넘기기 힘들다"
1代는 30년이므로 3代는 90년이므로 한세기(100년)라고 보면 됩니다.
숫자로보면 10은 완성,통일,깨달음입니다.
재미있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북한이 3대(김일성,김정일,김정은)가 지나면 그다음은?
여러분의 상상에 맡기겠습니다.
부자 얘기가 나왔으니 경주의 최부자집 이야기를 잠시 하겠습니다.
경주에서 살면 누구나 다 알고 있습니다.
경주 최 부잣집은 9대동안 진사를 지내고 12대 300년 동안 만석을 한 집안으로 조선 팔도에 널리 알려진 집입니다.
부불삼대(富不三代), 곧 '부자가 3대를 넘기기 힘들다'란 말이 있습니다.요즘에도 내로라하는
기업들이 허망하게 무너지고 하는 세태를 보면 어떤 그 무엇이 이 가문을 3대도 어려운데
300년 동안 이어져 오게 하였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경주 최 부잣집의 일화입니다.
서기 1671년 현종 신해년, 삼남에 큰 흉년이 들었을 때 경주 최 부자 최국선의 집 바깥 마당에는 큰 솥이 내걸렸습니다.
주인의 명으로 그 집의 곳간이 헐린 것이다."모든 사람들이 장차 굶어 죽을 형편인데
나 혼자 재물을 가지고 있어 무엇하겠느냐. 모든 굶는 이들에게 죽을 끓여 먹이도록 하라.
그리고 헐벗은 이에게는 옷을 지어 입혀주도록 하라." 큰 솥에는 매일같이 죽을 끓였고 인근은 물론 멀리서 굶어 죽을 지경이 된 어려운 이들이 소문을 듣고 서로를 부축하며 최 부잣집을 찾아 몰려들었다. 죽으로 생기를 찾은 이들은 이어서 쌀 등 먹을거리도 얻었다…….
흉년이 들면 한 해 수천, 수만이 죽어나가는 참화 속에서도 경주 인근에선 주린 자를 먹여 살리는 한 부잣집을 찾아가면 살 길이 있었다……. 그 해 이후 이 집에는 가훈 한 가지가 덧붙여진다. "사방 백리 안에 굶어 죽는 사람이 없게 하라."
최부잣집 가훈에 "며느리들은 시집 온 후 3년 동안 무명옷을 입혀라" 하는 것이 있습니다.
최부잣집 며느리가 무명옷을 입었다 해서 어느 누가 무시했겠는가,오히려 비단옷 입은 것보다 더 화려해 보였을 것입니다.
해방이 된 나라의 인재 양성을 위해 전 재산을 학교를 세우는데 쓰고 300년 만석꾼을
마감하였지만 최부잣집의 그 정신은 우리시대에 영원한 만석군으로 기억될 것입니다.
경주 최부자집 가훈입니다.(요약 )
첫째, 과거시험를 보되, 진사 이상은 하지 마라.
둘째, 재산은 만석 이상 지니지 마라.
셋째, 과객을 후하게 대접하라.
넷째, 흉년기에는 땅을 사지 마라.
다섯째, 며느리들은 시집온 후 3년 동안 무명옷을 입어라.
여섯째, 사방 백 리 안에 굶어 죽는 사람이 없게 하라.
경주 최부자집의 가훈을 보면서 현대에는 왜 이런 부자가 없을까 하고 되내여 보았습니다.
가진자는 더 가질려고 하고 가진 것을 지키기 위해 여러가지 편법도 마다하지 않는 작금의
현실에 마음이 허합니다.
제가 너무 엉뚱하여 삼천포로 잠시 갔습니다.
개운법은 이러한 운의 속성을 잘 이해하고 파악해서 운이 미치는 힘의 방향을 바꾸어 버리는
일련의 행위를 말하는 것입니다.
역학적인 개운법,일반적인 개운법입니다.
1. 귀인을 찾고 얻는다./밝은 스승을 만나는 것입니다.
- 귀인이 스승이나 멘토이면 효과가 가장 크며,귀인이 자신과 관계가 없어도 도움이 됩니다.
- 좋은 스승은 나를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좋은 가르침은 길을 열 수 있습니다.
- 예날 어른들은 훌륭한 스승을 만나게 해달라고 100일 기도를 드리곤 하였습니다.
그 기도가 뼈에 사무쳐야 대스승을 만난다고 합니다.
- 부처님의 제자들은 석가모니를 스승으로 모셔 해탈을 하였고,예수 그리스도를 스승으로
믿고 따른 나사렛인들이 성인으로 거듭 태어났듯이 좋은 스승이야 말로 최고의
개운법입니다.
- 좋은 귀인을 얻기 위해서는 진심으로 도움을 청하고 귀인의 가르침을 마음에 새겨서
실천하여야 합니다.
- 만약 식당을 운영하고 싶다면 업종을 정하고 그 업종의 최고 고수를 찾아가서 도움을
청하는 것입니다.
2. 종교를 찾고 가집니다.
- 마음이 편안해지고 위안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마음의 진심을 담아서 절실하게 기도합니다.그리고 지속적으로 끊임없이 한결같은
마음으로 해야합니다.
- 기도의 대상은 부처님,하느님,예수님,산신님,용왕님,천지신명님,조상님등에게 지극 정성을
다하여 기도해야 합니다.
- 기도에는 금식기도,단식기도,묵언기도,백일기도,천일기도 등이 있습니다.
-간절한 소원은 언젠가는 이루어집니다
기도, 기도란 중요한 말입니다. 빌 기(祈), 빌 도(禱), 빈다는 뜻입니다.
빌고 원한다는 뜻으로, 기원(祈願)이라고도 하고 빌면서 청한다는 뜻으로
기청(祈請)이라고도 합니다.
기도는 비는 것입니다.
누구나 살아가다 보면 이런 저런 원하고 바라는 것이 있는데,
그 소망을 이루게 해달라고 간절히 원하며 바는 것이 기도입니다.
기도는 간절히 바라고 비는 대로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속담에도 ‘비는 데는 무쇠도 녹인다’고 하였고, ‘귀신도 빌면 듣는다’고 하였습니다.
정성을 지극하게 하여 빌고 빌면 안 되는 일이 없다는 것입니다.
인도의 성자 마하트마 간디도 “나는 기도를 하지 않았으면 미쳤을 것이다” 하였습니다.
전혀 불가능할 것 같던 인도의 독립도 ‘간디의 간절한 기도 덕분이다’라고 했습니다.
간절한 소원은 언젠가는 이루어집니다. 다만, 그 가피가 바로 나타나느냐,
아니면 서서히 나타나느냐에 차이가 있을 뿐입니다.
3.선업을 쌓아 나갑니다./적선을 많이 합니다./나눔과 베품
(선하게 살고 공덕을 쌓는 것입니다.)(복을 짓는 것입니다.)
- 남이 모르게 선행을 쌓습니다(효과가 가장 큽니다)
- 남에게 굳이 알리려고 노력하지 않지만 은근히 알아주기를 바라면서 선행을 쌓습니다.
(효과는 큽니다.)
- 세상에 알리면서 선행을 합니다.(효과는 보통입니다.그러나 자기만족을 할 수 있으며
일정 부분 개운은 기대할 수 있습니다.)
4.마음을 맑게 하면서 수행을 합니다.
- 수행의 방법으로는 명상,수식관,호흡법,경문 읽기등이 있습니다.
- 수행은 전문가나 스승이 필요합니다.
- 제글에 마음에 대한 글이 있습니다.
5.풍수적인 방법을 활용합니다.
- 풍수(風水)란 바람(공기)과 물을 잘 다스려야 한다는 뜻입니다.즉 장풍득수(藏風得水)입니다.
장풍득수는 바람은 감추고 물은 얻는다는 뜻입니다.
- 음택풍수:개운의 효과가 큽니다.
음택이란 무덤을 의미하며,조상의 무덤을 살 써서 개운하는 것입니다.
- 양택풍수:개운의 효과가 중간정도 입니다.
양택은 주택을 의미하며 좋은 집에서 살면 개운이 되는 것입니다.
- 출입문의 위치도 중요합니다.띠별로 현관문이나 사무실문의 위치에 따라 개운의 기운이
달라집니다.
제글에 12신살에서 설명하였습니다.
6.사주상 용희신을 활용한 개운입니다.
- 개운의 효과는 보통 정도입니다.
- 오행적으로 용신이나 희신에 해당하는 물건이나 색상등을 활용하는 개운법입니다.
- 목용신 : 원목,행운목,화초,분재,나무 악세사리,쌀공양 등/색상:푸른색 계통
화용신 : 조명,밝은 물건,색조화장,손톱이나 발톱에 물들이기,초공양등/색상:붉은색계통
토용신 : 전원생활,침대보다는 바닥생활,그릇(도자기,옹기)/색상:황토색,노란색 계통
금용신 : 금속성 악세사리(순금,옥,호박,시계등),종,피어싱등/색상:흰색 계통
수용신 : 수족관,어항,가습기,해마등/색상:검은색 계통
- 사주상 오행이 많은 사람의 경우(생극 이용,설기 이용)
사주에 목이 많은 분 : 몸에 금속을 지니고 있는다(반지,시계,귀걸이 등 많이 지니고
있으면 심리적 위안도 될 수 있다)
사주에 화가 많은 분 : 욕조에 물을 항상 채워 놓는다,어항을 들여놓고 금붕어 등을 키운다.
사주에 토가 많은 분 : 몸에 금속을 지니고 있는다(반지,시계,귀걸이 등)
나무,분재,화초등을 키운다.
사주에 금이 많은 분 : 향을 피운다,일반 향이 부담스럽다면 라벤다 향같은 은은한 향도
괜찮다.
사주에 수가 많은 분 : 물을 많이 빨아들이는 선인장이 좋다.향을 피우는 것도 좋다.
7.잠을 잘 때 머리의 방향/물이나 술 등을 활용해서 개운을 합니다.
- 개운의 효과가 일시적이지만 장기적으로는 괜찮습니다.
- 12신살을 활용해서 천살이나 장성방향은 피하고 반안살 방향으로 머리를 두고 잡니다.
- 밤에 꿈자리가 안좋거나 꿈이 사납거나 하는 경우는 잠자는 방의 북쪽에 흰그릇
(사기,사발그릇)에 물을 떠놓고 잡니다.
- 장사가 안되거나 손님이 없거나 할 경우는 육해방향으로 소주를 뿌려줍니다.
가게나 사무실안에는 천살 방향에 술을 떠 놓습니다.
육해나 천살방은 조상님이 오는 방향이므로 소금은 함부로 뿌리지 마세요.또한 종교용품은
두시면 안됩니다.
제글에 12신살에 내용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8.굿을 합니다./터고사를 지냅니다.
- 굿에는 종류가 많습니다.신굿,재수굿,운맞이굿,조상굿(진오귀굿,시주굿)등 그 종류는
다양합니다.자신의 목적에 맞게 정하셔야 합니다.
- 자신의 감정(마음)이나 정신적인 문제를 해결하는데는 효과가 있습니다.
조상문제나 귀신문제(일종의 빙의)는 효험을 볼 수 있습니다.
- 굿은 여러번 해야 하는 경우와 비용의 문제가 있어 선택하는데 신중을 기하셔야 합니다.
또한 靈이 맑고 기도를 많이 하신 분이나 사심(욕심)이 없고 정성으로 기도해주시는 분이
좋습니다.
- 굿은 아니지만 터고사를 지내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일반적인 터고사는 음력10월(상다달)에 지내주면 좋으며 음력2월에 지내도 괜찮습니다.
- 그 밖에도 고사(告祀),치성,산신제,용왕제,천도제등이 있습니다.
9.부적을 씁니다.
- 부적은 치는 사람의 정성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 부적을 치는 경우 길일을 택한후 목욕재계,초,향,기도후 정해진 시간(일반적으로는 子時)에
부적치는 법식에 따라 부적을 쳐야 합니다.
- 부적을 치는 사람의 영적인 능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 인쇄된 부적은 효험이 거의 없거나 아예 없습니다.
부적은 경면주사로 직접 친 부적이어야 합니다.
- 위에서 열거한 사항을 모두 지켜서 얻은 부적은 그 효험이 큽니다.
- 부적의 가격은 정할 수는 없지만 몇백만원,천만원 이상 하는 것은 믿을 수 없습니다.
- 몸에 지니는 부적은 보통 1년 기준으로 합니다.
10.개명/아호에 의한 개운입니다.
- 개명이란 이름을 바꿔 사용함으로써 운의 흐름을 바꾸는 것입니다.
- 개운의 효과는 큽니다.
- 자주 개명하는 것은 오히려 나쁠 수 있습니다.
- 아호는 1개 정도가 무난하며 2~3개를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 예명을 사용해도 됩니다.
- 아호나 예명은 많이 불러줄수록 좋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이름이나 예명,아호는 의미가 없습니다.
- 작명은 역학적으로 실력이 좋은 분에게 맡기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책을 사서 공부하고 개명하시는 분이 있는데 사주와 연관성,용.희신을 찾고
소리.수리.음양등을 모두 적용하여 작명하여야 하므로 신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도장(인감,일반)으로 개운하는 것도 하나의 방편이 됩니다.
11.결혼에 의한 개운법입니다.
- 자신에게 적합한 배우자를 통해서 개운하는 방법입니다.
- 개운의 효과는 매우 큽니다.다만 부부간의 애정과 육체관계가 일치하여야 효험을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형식적인 결혼은 그 효과는 약합니다.
- 결혼은 궁합이 맞는 경우가 휠씬 개운에 영향을 많이 줍니다.
자신의 사주에 부족한 기운을 보완해주거나 지나친 오행을 제어해주는 기운을 가진
배우자를 만나면 좋습니다.
12.자식을 통한 개운법입니다.
- 자식이 있어 행복하고 즐거우면 사는 맛이 저절로 납니다.
그러나 속을 썩히고 제 멋대로 하는 자식은 오히려 힘들게 됩니다.
- 옛날 왕은 택일을 하여 합방을 하고 자식을 갖는 것을 원칙으로 하였습니다.
- 음력 초하루나 보름에는 달이 차고 기우는 때이므로 자식을 갖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신왕한 사주나 상관이 발달한 신강한 여성은 자식을 통한 개운의 영향력이 큽니다.
- 신약한 여성의 경우도 자식을 통해서 부족한 기운을 보완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자신의 사주에 부족한 오행이나 용희신을 자식을 통해서 보완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 나와 잘맞는 띠는 무슨띠인지 12신살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물론 띠하나 맞다고 무조건 좋은 자식이라 단정할 수는 없습니다.
사주전체를 통한 용희신이 잘 맞아야 더 좋습니다.
13.음식을 통한 개운입니다.
- 음식을 통한 개운의 원칙은 소식(少食),정량(일정한양),정시(정해진 시간)를 지키는 것입니다.
- 음식 개운은 효과가 큽니다.
- 절제된 식사는 개운의 기초입니다.
- 식사의 분량은 평소양의 80%를 3년하면 개운이 됩니다.
엄중히 정해놓고 지켜야만 합니다.
- 과식(過食)은 건강이나 개인운에도 나쁜 영향을 끼칩니다.
부인이 대식을 하면 그 남편을 이기는 상극(상관작용)이요 부부의 인연에도 나쁜 영향을
줍니다.
- 식사를 일정하게 정해 놓은 사람은 몸이 다스려지고 마음이 흔들리지 않으므로 바라는
일이 성취되며 스스로 올바르고 성실합니다.이것은 자연스러운 덕입니다.
또한 식사를 한정하는 자는 뜻이 있으며 마음도 엄중합니다.
따라서 그 신체도 엄중합니다.
소식하더라도 식사를 일정하지 않게 먹는 사람은 반드시 질병이 많습니다.
- 음식을 버리면 벌받는다는 말이 있습니다.그만큼 음식에 대해 감사하고 소중함을 가져야
하는 것입니다.
14.직업을 통한 개운입니다.
- 직업이라는 것은 새로운 업을 쌓는 일입니다.예를 들면 생명을 살생하는 업을 가진
사람은 도축업이나 요리사와 같은 직업을 가짐으로 자신의 업을 소멸시키는 것입니다.
이런 경우는 매우 영향력이 큽니다.
- 마음에 들지 않는 일을 하는 것보다 내가 하고 싶고 잘할 수 있는 적성에 맞는 일을 하는
것도 개운에 해당됩니다.
- 타인을 위해 봉사,헌신하는 계통의 직업은 다음생에 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지금 일하는 곳에서 일이 자꾸 꼬이거나 풀리지 않고 도저히 풀릴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면
과감히 새로운 일을 알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물론 대비책을 반드시 마련 하신후 이동이나 이직을 해야합니다.
이것이 개운하는 방법입니다.
15.책속에 스승이 있으며 길이 있습니다.
-독서는 마음의 양식이며 인생에 대한 지름길을 알려줍니다.
-책을 읽으면 자신에 대한 자아성찰이 생깁니다.
<진종황제의 권학문> ---중국 북송 제3대황제(968~1022)
富家不用買良田 書中自有千鐘粟(부가불용매량전서중자유천종속)
安居不用架高堂 書中自有黃金屋(안거불용가고당서중자유황금옥)
出門莫恨無人隨 書中車馬多如簇(출문막한무인수서중거마다여족)
娶妻莫恨無良媒 書中有女顔如玉(취처막한무량매서중유여안여옥)
男兒欲遂平生志 六經勤向窓前讀(남아욕수평생지육경근향창전독)
집을 부유하게 하려고 좋은 땅을 사지마라.
책속에 저절로 천종의 복록이 있다.
편안히 살려고 큰집을 짓지마라.
책속에 저절로 황금과 같은 집이 있다.
집을 나설 때 따르는 사람이 없다고 한탄 하지마라.
책속에 거마와 같은 많은 무리(친구)가 있다.
아내를 구하려고 할 때 좋은 중매장이가 없다고 한탄 하지마라.
책속에 얼굴이 옥같이 예쁜 여자가 있다.
남자가 평생의 뜻을 이루고자 한다면
육경의 경전 만큼 부지런히 창가에 앉아서 책을 읽어야 한다.
16.조상님과 부모님을 지극 정성으로 섬기고 효도(孝道)를 합니다.
- 아무리 강조하여도 지나침이 없습니다.
- 뿌리(조상)없이 나무가 자랄 수 없듯이 조상이 없이는 내가 존재할 수 없습니다.
- 조상님께 제사를 지내고 산소를 돌보는 것은 후손인 우리가 해야 될 최소한의
예인 것입니다.제 글에 제사의 유래및 참뜻을 다시 읽어 보시면 됩니다.
- 직접적인 음덕(陰德)이 없더라도 언젠가는 덕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자연적으로 주위의 사랑이나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신뢰와 믿음이 저절로 만들어 집니다.
17.긍정적인 사고와 생각의 관점을 과거,현재보다 미래에 관하여
생각하는 시간을 많이 가져야 합니다.
- 실제 미국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그룹과 그렇지 못한 그룹들의 의식조사를 한 결과,
성공한 사람들은 미래에 관하여 이야기하는 시간이 많은 반면,
그렇지 안은 사람들은 과거에 관하여 이야기하는 시간이 길었습니다.
- 내가 왕년에~~~,옛날에 잘 나갔는데.....,나도 과거에는 공부 잘 했는데....
즉 지나간 과거에 집착하고 그것에 도취되어 헤어나오지 못하는 경우입니다.
- 10년뒤를 생각하고 계획을 세우고 하나씩 실천해 나가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의식적으로라도 미래에 대한 생각이나 계획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늘리도록 하세요.
- 미래에 대해 희망적이고 긍정적인 생각을 많이하고 나는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는
것입니다.
다만 낙천성,긍정성이 지나쳐 너무 희망만 가지고 노력을 게을리 하면 안됩니다.
- 자기가 운이 좋다고 굳게 믿는 사람, 즉 신념이 있는 사람에게 좋은 운이 따르게 되며,
역사적으로 기적은 기적을 믿는 사람에게만 일어났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 "난 안되,난 원래 힘없어,난 할 수 없어......"등의 생각은 버리세요.
즉 부정적인 생각은 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 미리 고민하지 말고 쓸데 없는 걱정(미움,질투,원한,험담,불안,초조등)은 떨쳐버리고
덕담(德談)을 많이 하고 좋은 말 많이 하고 긍정적인 생각을 많이 하시기 바랍니다.
18.운이 좋은 사람들과 교제합니다.
- 운이 좋은 사람들이란 사회적으로 활동력이 왕성하고 다른 사람들로부터 성공한
사람이라 불리는 사람들입니다.
이들의 사고와 행동 양식을 잘 살펴 봄으로써 자기 관리,대인관계,재테크 방식등을
배울 수 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타입의 사람들만 만나지 말고 사회적으로 잘 나가는 사람들과 어울리거나
그 사람들의 처세술과 행동양식,가치관등을 배우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사람을 정확히 보는 눈을 기르는 것도 필요하며 피해야 할 사람도 있으므로
잘 생각하고 교제를 해야 합니다.
19.자신의 그릇을 알고 부지런히 노력하며 구업(口業)을 짓지 말며
생각과 언행을 바꾸며 밝은 모습을 보여주며 애정과 신뢰를 가득
담은 사람으로 바꿔 지금 이 순간부터 行하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개운의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여기까지 이글을 읽으신 분들은 이미 개운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지혜롭고 마음이 선한 사람들은 행운을 가져가시면 됩니다.
행운이란 앎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행하는 것입니다.
아무리 좋은 개운법을 알아도 스스로 노력하지 않으면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운명의 굴레를 탓하지 마시고 사주팔자의 정해진 70~80%를 탓하지 마시고
나머지 20~30%의 가능성에 최선을 다하시기 바랍니다.
"운명을 아는 자는 하늘을 원망하지 않고 나를 아는 자는 남을 원망하지 않는다!!!!!"
무재칠시(無財七施) : 재물(돈)이 없어도 보시하는 법입니다.
어떤 이가 석가모니(부처)를 찾아가 호소를 하였다.
" 저는 하는 일마다 제대로 되는 일이 없으니 무슨 이유입니까 ? "
석가모니 曰 "그것은 남에게 베풀지 않았기 때문이니라 " 하시니
" 저는 아무 것도 없는 빈털터리 입니다.
남에게 줄 것이 있어야 주지 뭘 준단 말입니까?"
하며 대답하자 석가모니께서 말씀하셨다.
" 그렇지 않느니라, 아무 재산이 없더라도 줄 수 있는 일곱 가지가 있는 것이다.
1.화안시(和顔施)로써:얼굴에 화색을 띠고 부드럽고 정다운 얼굴로 남을 대하는 것이요,
2.언시(言施)로써 : 말로서 얼마든지 베풀 수 있으니 사랑, 칭찬, 위로, 격려의 말이다.
3.심시(心施)로써 : 마음의 문을 열고 따뜻한 마음을 주는 것이다.
4.안시(眼視)로써 : 호의를 담은 눈으로 사람을 보는 것처럼 눈으로 베푸는 것이요,
5.신시(身施)로써 : 몸으로 때우는 것이니 남의 짐을 들어 준다거나 일을 돕는 것이요,
6.좌시(座施)로써 : 남에게 자리를 내주어 양보하는 것이요,
7.찰시(察施)로써 : 굳이 묻지 않고 상대의 속을 헤아려서 도와주는 것이다.
네가 이 일곱가지를 行하여 습관(習)이 붙으면 "반드시(必) 너에게 성공이 따르리라..!! "
모두 선한 공덕을 쌓는 선남선녀님들 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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