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학당

오행별 직업과 성질

심산멘토 2017. 12. 9. 14:09


                           오행별 직업과 성질

 

 

1. 

 

전자제품, 컴퓨터 제조, 컴퓨터 주변기기 제조, 일반 무선 통신, 전자레인지, 통신, 위성통신, 전자업, 발전기, 모터, 철강업, 금속 건축 자재, 금속성 의료기재, 금속 상품의 제조, 전자 부품의 제조, 통신 연결기, 네트워크(하드웨어), 모니터, 전자제품 용품, 전자오락(하드웨어), 마이크, 통신 부속품, 노트북, PDA, LED, 메인보드, 인터페이스 카드, 전원공급, 악기, 자동차, 광섬유 케이블, 회로, 전선 케이블, 저항, DVD, 광전기 제품, 건전지, 금속 도구 재료 매매, 금속상, 굴착, 발굴, 광업, 전기 자재, 전기 상점, 과학, 보석, 기계, 철강, 수력 발전, 금은방, 주물, 의료기기, 시계, 소프트웨어, 웹사이트 경영, 은행, 증권업, 증권 투자 고문, 전자 상거래, 결단이 필요한 사업, 주동적 사업, 무술, 여론의 대표, 감정사, 대법관,주재원, 교통, 금융, 보험, 회계, 음악가

 

- 금속, 금융, 첨단 산업, 예리한 성질의 산업

- 금은 견고, 예리하여 권력을 대표하고 무기를 상징한다.

- 일체 관리를 작업으로 하는 업종, 즉 국가원수, 정부 고위관리, 회사의 관리계층 등

- 금은 힘을 대표하고, 체력을 쓰는 직업 역시 금 업종에 속한다. 무술, 운동선수, 경찰(법 집행인) 등이다. 그러나 보석 옥석 업종은 토금이다.

- 금은 금전을 대표한다. 금융, 은행, 증권, 투자기금 회사, 보험, 재테크의 고문, 도박업 등

 

- 재운 : 금전은 권력이다. 금이 재성이고 길신이면 재산을 새로 만들어 내지 않아도 선용하는 재능이 있고 적극적이고 진취적으로 투자나 장사 경영과 매매를 좋아한다. 기신이면 투기나 도박을 좋아하고 모험으로 재물을 추구하며, 항상 욕심을 부려 가난하게 되고 직권을 남용하여 사리를 도모하여 몸이 법망()에 떨어진다.

 

 

2. 

 

자동차 정비, 네트워크, 건축 설계, 주택 업, 주택 중개 및 대리 판매, IC 설계, 토지 개발 설계, 수출입 무역, 국제 기업 경영, 관리고문, 백화점, 슈퍼마켓, 수송, 어업, 수족관, 항공, 광고, 상업디자인, 상품 설계, 미술 편집, 보충 교육 사업, 관광, 대중매체, 연예계, 정치, 주유소, 오락, 호텔업, 의사, 식물 양식업,꽃집, 농업, 출판업, 화장품, 샤브샤브집, 유동성, 바쁜 이동, 연속 운동, 변화, , 음향, 청결, 불연성 화학, 선원, 바다 생활자, 항해, 수산, 어류, 水利, 냉장, 생선, 고기, 청소, 항구, 흐르는 물, 수영장, 호수,연못, 대중목욕탕, 두부, 운동선수, 완구, 성악, 마술, 곡마단, 인터뷰 기자, 간첩, 수력 발전, 보험, 엔터테인먼트, 연예, 모델, 커피집, 대중 전파 기자, 음반, 교통 운송, 유람 회사, 노점상, 운동하는 집, 위탁 판매상

 

- 수질, 액체, 유동성, 변화, 왕래성이 관련된 업종. 교육, 문화, 대서, 회계사, 변호사, 풍수 등

- 물의 특성은 이동이므로 자원을 한 곳에서 다른 곳으로 운송하므로 관광업이 물의 업종이고 이것에 근거하여 호텔 나이트클럽 음식점 bar 및 각종 오락업소가 에 속한다.

- 운송업종 역시 물이고 물류, 항공, 선박, 버스, 서비스 및 기타 교통 운송으로부터 다른 업종으로 파생된다.

- 수출입 업, 도매 및 각 업종의 중개 상품 판매자 등도 역시 의 업종이다.

- 는 인간 최초의 욕망이므로 일체 음식과 음료수 등 먹는 것, 어린이를 만족시키는 완구 역시 물이고,모든 신체가 편안하도록 할 수 있는 것이며 이발, 미용, 사우나탕, 안마, 을 서비스 하는 것도 물에 속한다.

 

- 재운 :  는 상대적인 것이고, 가 재성인 사람들은 (지혜)나 과학 기술이 없다. 수가 재성이고 길신이면 생계의 종류가 많고 융통성이 많아 낡은 틀에 매달리지 않고 장사를 경영하며 가격에 관계없이 수요가 존재한다. 역경 중에도 자유롭게 할 수 있고 역경이 재물을 추구한다. 기신이면 자신의 욕망을 만족시키기 위해 헤프게 쓰며 재물을 갖기 위해서 쉽게 위법 행위를 한다.

 

 

3. 

 

문방구, 도서, 종이, 의류, 방직, 원예, 공예, 목제품, 가구, 목기, 장식, 분재, 찻잎, 교육계, 교사, 문학,문예, 종이, 서점, 출판사, 문화사업, 비서, 공무, 섬유, 농업, 야채와 과일, 한약재, 식품재, 종교물품, 정치계, 군경

 

- 목재 혹은 식물과 연관된다. 혹은 생장성과 관계가 있는 업종이다.

- 목은 물질이고 돈과 재물이며 흙에서 나는 자원을 제조하여 물품으로 만든다. 그러므로 모든 제조업을 가리킨다.

- 하나의 물품은 만들어져 판매에 이르므로 모든 오행의 절차는 우선 설계자의 지혜()로 생산품을 설계하고 다시 자금()으로 개발하고, 공장()에서 생산하고 노동자의 기술로 상품이 완성된 후 판매 경로()로 각 판매점을 옮기고 광고매체()를 통하여 소비자는 비용을 들여 구입하게 되므로 생산품이이다.

- 목은 농작물, 목재, 종이제품, 가구, 꽃집, , 신발, 서적의 출판 및 소매업 등이다.

- 교육 종사자를 목이라고 부를 수 있는데 그들은 옛사람의 지식을 학생에게 전수한 것이기 때문이고 급여를 받고 지식()을 전한 것이다. 그러나 자신이 학문을 탐구하면 교수가 되고 에 속한다.

- 생산물품 이외에 나무의 업종은 기술을 총괄하여 이 되므로 건축 천막을 치고 인테리어를 하여 기계를 조작 수리 공정하는 것이다. 음식의 예를 들 수 있는데 요리사가 (지혜+열에너지)와 재료를 동원하여 맛있는 요리()가 되고 고객이 식사를 하도록 하므로 음식물 제품에 종사하는 것 역시 목이다.

 

- 재운 : 목은 재물이다. 식물의 성장은 순서대로 한걸음씩 전진하여 생산품이 되는 것이고 조금씩 조합되어 이루어지므로 요행이 있을 수 없다. 만일 한 종류의 생산품이 판매에 성공한다면 이윤이 아주 후하며 소비자는 훌륭한 상품을 사용한 후 호감을 가지고 수요가 계속 있게 되므로 목이 길신이면 부자가 되는 능력이 있고 티끌 모아 태산이 된다. 목이 기신이면 경영자는 대부분 낡은 틀에 매달리고 직장에 종사하는 자는 생계의 기능이 비교적 낮다.


 

4. 

 

고열, 화약, 조명, 가연성 물질, 기름, , 가스, 가공, 제조, 복원, 식품, 뷔페, 수공예, 뜨겁게 먹는 것, 미장원(파마), 물품을 장식, 주물(鑄物), 의복, 인쇄 제작업, 화장품 미용, 바비큐, 화학, 전기 도금, 의약품,서양 의학, 음료, 열 성질, 폭발 성질, 광선 성질, 수리, 연소하는 성질, 수공예, 수공예품, 모든 인체 장식물, , 빛나는 액체, 기계 가공품, 공장, 옷 모자, 이발원, 군인 사회, 歌舞, 조작, 평론가, 심리학자, 연설가, 플라스틱 수지, 고무, 안경, 유리, 광학, 석유, 아름다운 머리칼, 식사의 음료, 의사, 사진, 반도체, 전선 케이블, 전자제품 수리

 

- 열에너지, 동력, 광원, 몸 장식의 업종

- 목은 문명 지식 지혜, 사색하여 일을 하는 모든 것, 모든 불, 과학자(의학계), 사상가(종교), 발명가, 예술가, 작가, 설계 및 광고 등이다.

- 화는 현대적인 지식을 가지고 인류가 무리지어 사는 과정에서 마찰과 충돌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법률을 제정하여 사람들이 준수하도록 한다. 그러므로 법관, 변호사, 규율, 법률 제정자 등 업종을 파생시킨다.

- 화는 무형 무상이고 우리와 접촉이 안 된다. 그러나 소식을 전달할 수 있으므로 화의 업종은 전자 언론매체를 총괄하여 가리키므로 귀로 들어서 알 수 있는 것이다. 촬영, 영화, 텔레비전, 방송국, 컴퓨터, 인터넷, 신문, 잡지 등 전자 매개물이며 다시 넓혀보면 연예, 기자, 전자 공장 등의 업종을 파생시키고 화는 영상이 되고 인류가 미추를 느낄 수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화장품 및 헤어디자이너 등 업종이 화에 속한다.

- 불은 열에너지가 되므로 물질을 서로 녹여서 합하므로 음식업계이고 요리사는 화(지혜+열에너지)로 요리의 음식물 역시 화의 업종이다.

 

- 재운 : 화는 무형이므로 물질이 없고, 다만 정신과 사상을 대표하고, 금전과 상반된다. 그러므로 화가 재성이며 길신이면 금전을 하찮은 것으로 보기 때문에 돈을 물 쓰듯 할 수 있다. 이익을 가볍게 보고 명예를 중시하며 친구 사귀기를 좋아하고 남의 곤란을 급히 해결하려 한다. 만일 화가 기신이면 용돈이 없어도 절제를 하지 않고 소비하여 항상 많은 빚을 진다.

 

 

5. 

 

토지의 매매, 부동산, 주택 매매, 건축, 재래식 산업, 농업, 저장, 목축, 사료, 기계의 매매, 중매인, 소개업, 관리, 기업 고문, 비서, 농작물, 위탁판매상, 대리점, 방수, 장례, 시멘트, 석판 석기, 도자기, 대서, 중간성 혹은 기초성 업종, 토산품, 또 흙은 가장 낮고 중앙이 된다. 그러므로 지도자의 성질, 인재 사업, 방수의 사업에 속한다. 농민 혹은 토양 연구자, 잡다한 곡식, , 밀 등 기성 요리류, 기성 농작물을 판매,소나 양 혹은 돼지나 닭을 기른다. 사료, 대자연 원래의 것, 골동품, 보석, , 피혁, 설계, 감정사, 중간 상인, 변호사, 달변가, 법과, 대리, 간호, 또 영도 사업 즉 고급 관리 혹은 고등 직업, 이사 주주, 그리고 사람이 꺼리는 사업이므로 장의사, 비석, 장례 대리점, 장례업, 묘지업 등을 한다. 또 자질구레한 사업으로 서기, 부기, 기록원, 회계사 등도 토에 속한다.  

 

- 토지 이용과 토석의 성질, 즉 중개인 성질이며 혹은 수를 극하는 것이다.

- 토는 만물의 자원이다. 재래식의 자원, 일체의 천연자원 개발 작업, 모든 흙, 탄광, 석유를 채굴하는 것과 천연가스 등이다. 토지에 투자하여 건물을 건설하며 다시 판매한다. 토의 업종은 건물 혹은 상점의 소유주를 총괄하여 가리킬 수 있고, 흙을 얻은 입주자가 평안히 집에서 지낼 수 있으며 가정의 단란함을 누리고 업체는 장사를 경영하여 돈을 벌 수 있다. 토의 숨은 성질은 政府가 된다. 그리고 주인의 모든 출자와 장사하는 사람 모두가 토 직업이다.

 

- 재운 : 흙은 모든 자원을 대표하므로 토가 길신이고 인성이면서 연주 혹은 월주에 있으면 거물로 태어나고 귀중한 열쇠를 가지고 태어났으므로 운이 형충이 아니면 평생 평온하고 의식에 흠이 없다.

  토가 재성이면서 통근 투출하면 상업으로 재물이 들어올 수 있고 이윤이 안정된다. 편재가 통근 투출하고 운에 다시 재성을 만나면 투자하여 이익을 볼 수 있으나 토는 자원이고 편재이므로 큰 재물은 어렵다.